논문: 수시의' 염노교' 의 주요 내용과 예술적 특색을 분석한다.

염노교 적벽회고

수시

도도한 강물이 동쪽으로 흐르자, 그 옛 영웅들은 이미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

옛 기지 서쪽, 인문이 모인다: 주랑적벽, 삼국이 정립하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주유의 봄바람 시대를 돌이켜 보면 젊고 아름다운 조가 막 시집을 갔는데, 그는 영기가 넘친다.

깃털 부채를 든 하얀 사람의 그림자가 정면으로 다가와 담소를 나누자 적의 전선이 잿더미로 타올랐다.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인생은 꿈과 같고, 술 한 잔을 뿌려 강상 명월에 경의를 표한다.

대의효과: 장강은 동쪽으로 흐르고, 파도는 휘몰아치고, 천고의 영웅은 다 간다. 옛 진영의 서쪽에 사람들은 삼국 시대 주유의 적벽이라고 한다. 가파르고 고르지 않은 암벽이 하늘 높이 치솟았고, 큰 파도가 강둑을 두드리며 하얀 물보라를 한 무더기 불러일으켰다. 강산이 그림처럼, 그 시대에 얼마나 많은 영웅호걸들이 모였는가.

주유가 그해를 돌아보니, 샤오조가 방금 그와 결혼했다. 그는 젊고, 전도가 있고, 강하고, 용감하다. 손에 깃털 부채를 들고 머리에 검은 스카프를 쓰고, 천적의 전함은 웃음소리 사이에 잿더미로 타 버렸다. (지금 이 순간), (나) 삼국의 옛일을 그리워하고, 자신의 다정다감함을 웃어야 한다. 머리카락이 이미 하얗기 때문이다. 인생은 꿈과 같다. 나는 아직도 술을 따라 강에 명월을 제사하는 게 좋겠다!

감상 1

이 작품은' 천고의 절창' 으로 불리는 작품으로 송사 중 가장 널리 전해지고 영향력이 가장 큰 작품이자 가장 걸출한 호방어이다.

대표. 신교 원풍 5 년 (1082) 7 월, 수시가 황주를 유배하여 황봉성 외곽의 적벽집을 유람할 때 한 것이다.

이 단어는 한때 애절한 정이 가득했던 북송사계에 귀청이 터질 것 같은 역할을 했다.

개막 장면은 서정적이며, 고금을 넘어 만리를 뛰어넘고, 끝없는 강은 역사 유명인들과 연결되어 있다.

매우 넓고 긴 시공간 배경을 설정하다. 도도한 강물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풍류를 보고 싶게 한다.

인물의 영웅적 기개는 독자를 역사의 묵상으로 끌어들여 사람들의 인생에 대한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기세가 웅장하고 펜이 펜처럼 크다.

향긋한 자루. 그런 다음' 오래된 근거지' 라는 네 글자로 이것이 전설의 고대 적벽전장이라고 지적하여 우리의 과거를 추모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인간성은" 입니다.

분수가 있다. 주랑적벽' 은 한 단락의 문자의 조합일 뿐만 아니라, 하담에서 공진을 추모하는 복선이다. 로키' 3 부

문장, 적벽의 웅장한 경치에 초점을 맞추다: 가파른 절벽이 높이 솟아 구름 속으로 솟아오르고, 거센 파도가 맹렬하게 강물을 때리고 있다.

기슭에서 용솟음치는 강물이 수많은 용솟음치는 눈물결을 휩쓸었다. 이런 짙은 색의 펜은 서로 다른 각도에서 서로 다른 감정에 호소한다

역동적인 묘사로 평범하고 억압적인 분위기를 쓸어버리자, 즉각 독자들을 짜릿하고 위험한 경지로 끌어들여 뜨거운 피를 끓게 했다.

가슴을 열고 정신을 차리세요! 몇 마디 부채질하면, 항상 위의 것을 묶어서, 다음 한 조각을 들어 올려야 한다. "그림 같은 풍경" 은 세심하게 자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쑥 나오는 칭찬은 저자와 독자들이 위에서 예술적으로 제공한 장려한 자연 경관에서 얻은 자연스러운 결론이다.

위에 적힌 주랑은 적벽일대의 풍경을 활동적으로 겸비하고, 역동적이며, 짜릿한 장엄한 경관과 비유를 가지고 있다.

주유의 비범한 정신은 또 많은 영웅들의 출현을 위해 분위기를 자아내고, 뒤의 글과 서정을 깔았다.

첫 번째는 풍경을 위주로 하고, 다음 편은 다섯 마디' 아득한 생각' 을 도입해 젊은 장수 주유의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작가는 역사에 있다

사실에 기초하여 인물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소재를 골라 예술 농축과 정제 가공을 거쳐 여러 방면에서 사람을 끌어들이다.

일이 곧 터질 것 같다. 사서에 따르면 건안 3 년, 동오손책은 직접 24 세의 주유와 결혼하여 그를' 건중' 으로 봉했다.

랑장' 이라는 칭호를 가지고 그와 함께 안후이성을 점령했다. 주유는 완성의 전쟁에서 승리할 때 샤오조와 결혼했고, 10 년 후에야 언급했다.

유명한 적벽전을 벌이다.

여기서 10 년 동안의 사건이 한데 모였다. 적벽전을 쓰기 전에 갑자기' 조초혼' 의 생활세부 사항을 삽입하여 아름다움을 표시하였다.

사람들은 영웅을 돋보이게 하는 동시에 주유의 소탈하고 화사하며 젊고 유망하여 부러움을 자아낸다. 동시에 연상하게 한다.

받는 사람: 이 반조전에서 이기는 것은 강동의 우세를 차지하고 승국을 발전시키는 보증이다. 그렇지 않으면 반드시 다음과 같은 국면이 나타날 것이다.

두목' 적벽' 에서' 춘동새 자물쇠 2 조' 시의 심각한 결과. 이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이 전쟁의 의의를 깨닫게 할 수 있다.

정의。 자랑스러운 기슭의 자태, 깃털 검은 스카프' 는 초상화 표정에서 주유의 용용용용한 의상과 용용용용한 품격에 대한 묘사이다. 검은 리본

두건,' 김고모범' 은 삼국 이래 유교 장군이 흔히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외관과 복장에 치중하는 것은 지휘를 반영한다.

공식적인 주유는 전투에 직면하여 자연히 태연자약하다. 이는 그가 이 전쟁에 대해 이미 계획이 있고 승산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 "농담, 먼지 정착.

멸종' 은 화공수전의 특징을 포착해 전체 전쟁의 승리 장면을 정확하게 요약했다. 잿더미로 변하다' 라는 단어는 단 네 글자밖에 쓰지 않았다

단어는 군의 참패를 형용할 것이다.

다음 세 문장은 작가 본인과 연계해 시인의 좌절과 포부가 실현되지 못한 느낌을 표현했다. \ "다정한 웃음

나, 법화조생과 함께' 는 역장구이다. 사실' 내 애틋함을 웃어야 하고, 법화조생과 함께 해야 한다' 는 것이다. 이 말은 인생 경험을 후회하고, 인생이 짧고, 사람이

인생은 변덕스러워서 허송세월의 깊고 고통스러운 한숨을 준다. 세상일은 꿈과 같다' 는 시인의 우울증에 대한 좌절감을 표현했다.

인생 경험의 무한한 감개감. 창장 () 의 지난 달 ()' 은 술을 빌려 서정 () 을 하고, 과거를 생각하며 고민을 하며, 단어 전체의 끝이다.

소리. "점프" 는 술을 바닥에 뿌리는 것을 의미한다.

이 단어는 고대와 현대, 황량한, 웅장 한 느낌, 그림, 웅장 한, 웅장 한 풍경으로 사람을 가져왔습니다.

깊고 비길 데 없는 역사 사색은 독자들의 인생에 대한 무한한 감개감과 사고를 불러일으키며 풍경, 인간의 한숨, 철리를 하나로 모은다.

몸은 영혼을 뒤흔드는 예술적 힘을 준다.

II 를 감상하다

"한 강은 돌아가지 않고, 한 사람은 끝없는 파도, 천고의 풍류": 장강에서 글을 쓰기 시작하니, 꽤 기세가 있고, 공간이 크다. 영원한 낭만

사람, 광대한 역사 시공간, 수많은 영웅; 양자를 연결하여 매우 넓고 긴 시공간을 형성하다.

배경; 물보라가 다 떨어지고, 역사의 긴 강이 씻겨졌다. 슬프기도 하고, 전후를 계승하는 포용이기도 하다.

옛 근거지 서쪽, 인문학은 주랑적벽이다': 앞이 평범하지 않은 큰 장면이라면 지금 나타난 것은 바로

섬세하고 정확한 작은 장면입니다. 삼국고전장으로서 적벽이 어디에 있는지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하지만 확실하다.

소동포필의 적벽인데, 역사상 적벽전의 적벽과는 다르다. 동포는 이에 대해 자각이 있기 때문에 여기에 있다.

서쪽에' 주랑 적벽' 을 지적하다. 이 말은 글에서 큰 역할을 하였으며, 단어의 제목과 함께 주공에 대한' 노을새' 의 기억을 예고했다.

"산석이 하늘을 뚫고 파도가 해안을 두드리고, 수천 무더기의 눈이 휘몰아친다": 적벽의 아름다운 풍경에 초점을 맞추다: 절벽이 높다.

하늘을 꽂고, 거센 파도가 맹렬하게 강둑에 부딪치고, 거센 강물이 수천수만의 거센 눈물결을 휘감고 있다. 다른 각도에서

짙은 먹색의 붓놀림, 서로 다른 느낌의 생동감 있는 묘사, 평범하고 억압적인 분위기를 쓸어버리고, 독자를 펜티엄한 준마로 끌어들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벼락, 짜릿한 모험의 경지는 머리를 크게 벌리고 정신을 진작시킨다.

그림 같은 풍경,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있는가': 영원히 위에 묶어서 다음 조각을 불러낸다. 지난 문장 한 편이 우리를 위해 묘사한 멋진 장면은 자기도 모르게 사람을 야유하게 한다

"그림 같은 풍경" 이라는 감탄을 발하다. 수미강산, 인걸지령, 그림 같은 강산은 천고의 명성을 낳는 영웅, 삼국 때

허우 () 는 영웅이 솟아오르고, 귀재 () 가 배출되는 시대이다. 시를 쓴 조조 () 는 호랑이를 치는 손권을 질주하며 융중에서 모략하기로 한 제갈량 () 이다.

지혜가 수완이 많은 주공이 삼가다 ...

마지막 영화는 풍경을 배경으로 영웅의 출현을 위한 깔개를 깔았다.

"공근의 그 시절을 돌이켜보면 ... 사라지다": 삼국사 무대에서 영웅은 세상에서 만나 동파에서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주유에 가서, 나는 다섯 마디 말로 주공 삼가, 젊고 멋진 수재에게 초점을 맞추었다. 기왕 작가의 동경이니, 나는 반드시 가장 많이 고를 것이다.

인물을 표현하는 소재. 건안 3 년, 손책은 24 세의 주유를 직접 맞아' 건위 중랑장' 이라는 칭호를 수여했다.

댓글을 달고 그와 함께 안후이성을 함락시켰다. 주유는 완성전에서 승리할 때 조씨를 데리고 10 년 후에야 적벽을 지휘했다.

싸우다. 여기, 10 년의 일이 한데 모여 적벽전을 쓰기 전에 갑자기 이 세부 사항을 삽입하여 미녀로 영웅을 돋보이게 한다.

시, 범주호) 다음으로 주옥루의 외모와 행동거지 두 방면에서 그의 낭만주의 태도를 묘사한다. 적이 바로 눈앞에 있는데, 담소를 나누며 도시를 지휘하고 있다.

설정, 강적은 순식간에 무너졌다.

고국에서 방랑하다 ...' 파화': 정치적 이상 실패의 비애, 왕조를 진흥시키려는 소망, 보국의 강한 소망이 있다.

어두운 정치 현실은 강등된 울퉁불퉁한 상황과 큰 대조를 이루었다. 사상이 깊고 감정이 갑자기 벼슬길이 어색하다.

상, 시인은 자신이 늙었다고 느꼈고, 같은 해, 성과가 뛰어난 주공은 정반대였다.

인생은 꿈과 같고, 달에는 한 병 남았다.': 역사의 현실은 사람을 감동시키고, 시인의 천지는 깨달음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삶이 이렇기 때문에,

꿈, 왜 웃는 얼굴로 산천강, 청풍명월을 달리지 않고 여기서 소탈함을 느끼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파선"

이 단어는 매우 아름답고, 기복이 심하여 절대적으로 고대이다. 인생이 꿈과 인생의 휘황찬란함을 아는 것은 구별하기 어렵다.

소극적이든 적극적이든, 인생의 성취는 휘황찬란하지만, 결국 꿈으로 끝나겠지만, 꿈이 있어도 휘황찬란했던 적이 있다. 아마도 꿈이 있는 휘황찬란했던 사람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생은 더 소중히 여기고, 더욱 동경하게 한다. 과거와 현재, 철학과 인생은 웅장하고 장려한 가운데 모두 은밀하다.

저급, 간접, 심오하고 미묘한 감정은 무궁무진하다.

작문: 상새: 높고 낮게 걷다. 원활한 전환 후, 매우 격앙되고 대범하며 위엄이 격앙되었다. 노을새: 펜을 흔들어라.

열고, 긴 소리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점점 팽팽하고 격렬하고, 억압되고, 평온으로 돌아가고, 활달한다.

운: 운에 들어가면 짧고 힘이 있다. 시는 운문으로 리듬의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선경이 천목산 승천꿈에 나타났을 때,

원래의 일곱 글자를 네 글자로 바꿔 사고와 돌연변이를 더욱 강하게 했다. 또 "대지 산하를 잇는 것을 부담으로 하면 만물이 텅 비어 있다."

항목! 긴 여정, 사막이 평평하고, 산이 겹겹이 쌓여 있고, 장강이 굴러간다. 하지만 추운 구름, 비참한 안개, 슬픔을 보고 살을 에는 비에 대해 불평하는 것을 멈출 수 없었다.

풍화 설월, 원한이 유장한 것이야말로 파란만장하다. 산하 핑안 를 보니, 내가 바가지를 가지고 모자를 쓰고 양양으로 갈 줄 누가 알았겠는가! "관대함과 창력, 격렬하고 비장하다.

감상 3

스시의 단어는 내용이든 형식이든 그렇게 틀에 얽매이지 않는다. 때로는 곧은 책 한 권을 넣으면' 노래에 묶지 않는다' 가 된다

"수리 없이는 읽을 수 없는 시"; 내용적으로 보면 꽤 평범하다. 양쯔강이 모래로 가득 찬 것처럼 맑은 흐름이 아니다.

물. 그러나 이 때문에 우리는 큰 강의 웅장한 기세를 보여줄 수 있다. 사람들은 이렇게 비판할 수는 있지만, 항상 부정할 수는 없다.

그것은 ...

스시의' 염노교' 는 의심할 여지 없이 송대 명편이다. 발판이 그렇게 높고, 역사 인물에 대한 글이 또 그렇게 정교하다.

그러나 단어는 희귀하고 시국에서도 희귀하다. 그는 펜을 내려놓자마자 "파도,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인물' 을 하라. 역사상 수천 년 동안 얼마나 많은 영웅이 나타났는지, 한순간도 휘황찬란하지 않다.

시대의 자랑인 것 같다. 누가 그들의 영웅 로맨스에 감탄하지 않고, 누가 그들의 생김새를 쳐다보지 않겠는가! 그러나, "양쯔강 뒤의 파도가 앞의 파도를 밀다.

앞물결이 앞물결을 밀다',' 시간이 지날수록 신진대사의 객관적 법칙에 따라' 로맨틱한 사람들' 을 회상한다

"그 해의 일은 장강의 파도 속에서 끊임없이 씻겨야 할 것 같고, 점점 희미해지고, 점점 퇴색되고, 결국 역사의 유적이 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네.

물보라가 다 떨어지다'-생동감 있고 생기가 넘친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작가는 처음부터 역사 발전의 법칙을 파악했다는 것이다.

고도의 간결로 역사 장하 중 역사적 인물의 위치를 기록하니, 정말' 장막을 짜는 것' 으로 온몸을 움직였다. 불가능합니다.

놀라지 않다.

"오래된 근거지의 서쪽, 인문은 삼국주랑의 적벽이다."-위에서 이미 "풍류인물" 을 개괄적으로 언급했는데, 여기서 우리는 "3" 을 더 제기했다

주랑' 은 문장 뇌로서 문장 탄생.

"바위가 구름을 깨고, 파도가 해안을 깨고, 수천 무더기의 눈말이 있다."-이것은 장면 표기법으로, 없어서는 안 된다. 요컨대, 바위는 낙석 같다.

구름; 한마디로 파도가 해안을 찢는 것과 같다. 바위와 폭풍우의 투쟁으로 수많은 파도가 무수한 눈더미로 휘말려 갑자기 상승했다.

갑자기 추락하는 것은 숨겨져 있고 장관이다.

산과 강은 그림과 같고, 순간적으로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있는가'-'그림과 같다' 는 것은 눈앞의 풍경에서 얻은 결론이다. 강산은 이렇게 좋고, 인물은 이렇다

그는 잠시 영웅이 되었다. 이 창장, 이 적벽은 지난 일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래서, 이것은 다음과 같은 것으로 이어집니다.

큰 감정 표현.

공근, 조초결혼, 자태가 늠름하다'-저자는 주옥래를 홀로 이곳의 대표로 내세웠다.

인물은 주유가 적벽전의 핵심 인물이기 때문만이 아니라 예술 커팅의 필요성도 포함하고 있다.

보세요.' 그해 공근' 뒤에 갑자기' 조초혼' 을 추가했고,' 수컷영발' 을 추가했습니다. 정말 두 개의 건물처럼 보입니다.

절벽 사이에 작은 나무다리를 건너는 것은 위험하고 탄식적인 일이다. 가까이 말하면, 여기에 끼어들 수 없기 때문이다

지금 조라는 인물을 꽂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 그래서 이것은 확실히 매우 위험한 뇌졸중이다. 말을 하면 또 사람을 야유하게 한다.

물론, 이 캐릭터의 삽입으로 주유의 낭만적이고 우아하게 묘사할 수 있습니다. 예술적 관점에서 보면, 정말

이것은 생동감 있는 만년필 한 자루이다. 바람이 흔들리는 곳은 결코 다른 문장이 완전히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깃털 검은 띠 수건'-이 네 글자는 주유의 풍채를 충분히 보여 주며' 조초혼' 에 대한 추가 개요와 보완이다

충전하다.

"고국이 떠돌아다니고, 열정은 나를 비웃어야 하고, 일찍 성세를 낳아야 한다."-여기서 나는 나의 개인적인 감정에 대해 이야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열정명언) "고국의 유랑",

적벽전쟁과 그 삼국사 인물들이 많은 감명을 받았다는 뜻이다. 마치 그들의 영혼이 고대로 건너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범. 다정다감함' 은 자신의 자만심을 비웃는 것이다. 자애하기 때문에, 조발 (백발) 을 피할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자조할 수밖에 없다. 여기서 작가는 자신을 위해 사업을 할 방법이 없고, 또 늙었다. 주유가 조조를 깨는 것과 비교된다.

서른네 살 된 그는 아직도 적벽지두의 향수에서 노래를 부르며 감개무량함을 금치 못했다.

"세상은 꿈처럼, 하나는 아직 달에 있다"-그래서 나는 마음이 넓을 수밖에 없다. 어차피 과거' 꿈처럼' 는 지금' 같다

꿈', 역시 술잔을 들고 강 위의 명월을 향해 한 잔 따라 그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자. 잊어 버려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기서는' 꿈처럼 환하게' 를 쓰는 것이 딱 좋다.

"파도타기" 의 시작에 응답하다. 풍류인물은' 파도의 소멸' 에 불과하기 때문에, 세상은' 꿈처럼 환상적' 에 지나지 않는다. 왜 안돼?

다다, 왜 너무 집착할 필요가 있어! 이것은 오랫동안 수시 사상에 잠복해 현실 세계와 원심성향을 드러내는 어둠이다.

흐르다. 계급의 한계는 이렇게 불가피하여 그의 생활에서 수시로 뛰는 경우가 많다.

전체 단어를 보면 반드시 매우 당당하고 긍정적인 것은 아니다. 그러나, 그것은 이 단어가 결코

술옆 꽃밭에서 노예가 되다. 이것은 중대한 돌파구이자 획기적인 발전이다. 단어의 신세계는 이미 지나갔다

이러한 창작 실천은 점차 발전하여 영역을 넓혔다. 수시의' 염노교' 는 아주 좋은 시작이다. 까지/매우

오늘날까지도, 그것은 여전히 중국 문학 발전사의 큰길에 기념비처럼 우뚝 솟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