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함양시 동루' 에서' 고성, 만리걱정, 류우예정주' 를 꼽았다. 붉은 저녁노을이 절 밖의 사원에 있는데, 바람은 아직 오지 않았고, 바람은 이미 함양의 건물을 불었다.
황혼에 새들이 화원에서 날고, 늦가을에 가지가 무성한 나무에서 지저귀는 것을 알게 되었다. 행인은 과거를 묻지 않고, 웨이 헤강 (Weihe River) 만이 언제나처럼 동쪽으로 흐른다. "이 시의 첫 문장은 풍경을 직접 묘사하고, 그가 고성에 올라 만리향의' 근심' 을 만지는 것을 묘사한다. 먹구름이 솟아오르고, 해가 지고, 산들이 둘러싸고, 비가 세차게 내리고, 큰 물고기가 오고, 도시 위층의 광풍이 크게 일었다. 대련에서' 비가 오려고 하는데 바람이 가득하다' 는 여러 세대를 낭송한 미문이다.
2. "산에서 악가자 향산사에 반숙을 보내다" 라는 책에서 "향산사에 가면 높낮이를 가리지 않는다. 창문을 통해 원숭이는 놀라서 약이 용에게 들렸다. 그물계는 바다에 의지하고, 평류는 당직을 서고 있다. 불도석이 많은 곳에서 돌길이 청운으로 들어간다. 클릭합니다 이 시의 "향산사에 가면 높낮이를 가리지 않는다" 는 말은 향산사에 가면, 네가 앞으로 가든 말든 울퉁불퉁하고 꼬불꼬불한 산길에 끌린다는 뜻이다.
원숭이가 창가에 있다니, 매우 놀랐다. 그가 창밖으로 왔을 때, 그는 원숭이가 놀라 깨는 것을 들었다. 향산사를 산책하면 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정토가 바다에 임해, 평류가 일맛에 닿는다." 정토가 바다에서 멀지 않아 절 앞의 개울이 바다와 통한다. 이 시의' 약' 은 길을 걸으면서 약을 먹는 것이다.
지식 확장:
천고의 명구는 문학 철학 과학 등 분야에서 중요한 지위와 깊은 영향을 받는 명구를 가리킨다.
이 문장들은 종종 깊은 내포, 정교한 문학조예, 사상지혜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의 사고를 계발하고,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동기를 부여하는 행동을 할 수 있으며, 인류 문화를 계승하고, 가치관을 고양하고,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고대 명문은 문화 전승의 중요한 전달체로, 인간의 지혜와 경험의 결정체를 응결시켜 다른 민족과 시대의 문화 전통과 가치관을 대표한다. 이 명문들은 역사의 장하 속에서 끊임없이 전승되어 인류의 문화유산이 되었다.
예를 들어,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빈천은 움직일 수 없고, 위풍당당하게 굴하지 않는다" 등. 보편적인 가치를 지닌 이 명언들은 시공간을 넘어 널리 받아들여지고 추앙받고 있다.
예나 지금이나 명문에는 종종 깊은 철학적 사상의 하이라이트가 있어 사람의 사고와 지혜를 계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천도가 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 "도가 간단하다", "아는 자는 말하지 않고, 말하는 자는 모른다" 등등.
이러한 명언의 경구에 함축된 지혜와 철리는 사람들이 생활에 올바르게 직면하고, 문제를 생각하고, 일을 처리하고, 사람들이 더 현명하게 의사결정과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