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 색소폰 보표를 읽을 수 없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 1. 원리
1 공식을 외우세요
보표에는 고음보표의 다섯 줄이 아래에서 위로 배열되어 있고, 맨 아래가 첫 번째 줄이 되는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on. 위쪽은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줄입니다. 우리가 외워야 할 것은 이 줄의 음표입니다.
알려주세요: 높은 음자리표 첫 번째 줄 mi, 두 번째 줄 sol, 세 번째 줄 si, 네 번째 줄 re, 다섯 번째 줄 fa
낮은 음자리표의 다섯 줄 순서는 위에서 아래입니다.
알려주세요: 낮은 음자리표의 첫 번째 줄은 la이고, 두 번째 줄은 fa, 세 번째 줄은 re, 네 번째 줄은 si, 다섯 번째 줄은 sol
고음의 mi 줄에 맞춰 이 줄의 음을 꼭 외워보세요. 음자리표는 중간 C의 오른쪽에 있는 MI이고, 낮은 음자리표의 la는 중간 C의 왼쪽에 있습니다. 그 la, 그리고 줄의 순서에 따라 높은 음자리표의 선에 있는 음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른쪽에 배열되어 있고, 낮은 음자리표에 있는 음표는 왼쪽에 배열되어 있습니다.
2. 소리 진행 방향과 음표 사이의 거리를 살펴보세요.
오선보에서는 음표가 점점 높아지면 건반에서는 오른쪽으로 가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오선보입니다. 위쪽 음표의 방향과 음표의 방향과의 관계 키보드의 위쪽 음표 방향
오선지의 음표 사이의 거리는 몇 가지 기본 거리만 알면 됩니다.
오선지에서 음표 사이의 관계 인접한 두 줄의 소리는 하나의 소리로 분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즉, 두 개의 인접한 공간(즉, 줄 사이의 공간)의 소리 사이의 관계는 하나의 소리로 분리된 관계입니다.
음표의 소리 사이의 기본 관계는 이 세 가지 유형입니다. 그리고 소리 사이의 관계를 통해 다른 거리 관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음 사이의 선과 간격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음보표의 si의 세 번째 줄에 소리가 있으면 다섯 번째 줄 위의 공간에 소리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 소리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먼저 찾을 수 있습니다. 고음보표의 다섯 번째 줄이 fa입니다. 이 소리가 fa보다 하나 높으면 이 소리는 si의 세 줄을 통해 계산됩니다. 그런 다음 줄 사이의 소리가 하나의 소리로 분리되고 그 다음에는 가장 높은 줄보다 높은 소리가
됩니다. 연습할 때, 보표의 음표가 올라가면 손이 오른쪽으로 움직이고, 보표의 음표가 내려갈 때 손은 음표 사이의 거리가 가까워진다는 사실에 주의하세요. 기타, 손가락은 서로 나란히 사용해야 하며, 음의 관계는 서로 분리되어 있어야 하며, 아르페지오가 아닌 이상 운지법은 아르페지오에 따라 배열되어야 합니다. p>
3 위쪽과 아래쪽 선이 정렬되어 있어야 합니다.
두 줄을 위아래로 마주보며 함께 봐야 합니다. 위쪽 줄에는 ***를, 아래쪽 줄에는 ***를 입력하고 동시에 손가락으로 반응하세요. 그런 다음 다음 소리 그룹을 수평으로 바라보세요. 그리고 아래로
이렇게 하면 두 부분의 교차점과 조화점(즉 대위법)을 볼 수 있고, 두 목소리의 방향도 볼 수 있으며, 집중력의 범위도 좁힐 수 있습니다. 100% 정확도 달성
4 올바른 사고 방법
먼저 읽으세요(첫 번째 음표를 위아래로 보세요) ---à 어떤 손으로 연주할지, 어떤 손가락으로 연주할지 분석하세요 , 어떤 음을 연주할지, 몇 박자를 연주할지, 리듬은 무엇인지, 두 손의 리듬이 어떻게 협력하는지(즉 대위법) 어떤 연주법으로 연주해야 하는지 등 ---분석 후, 해당 음을 연주하면서 같은 방법으로 다음 음표를 눈으로 계속 보면서 다시 분석한 후 연주하세요.
계속 연주하고 싶으시면 연주하시면 됩니다.
오선보 속독법에는 세 가지 요건이 있는데, 이 세 가지 중에서 연주하고 싶어요.
일관성과 조화
세 가지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똑바로 눈으로 연주할 때 눈은 먼저 악보를 봐야 하며, 손가락이 음을 연주하는 동안 눈도 다음 음표를 봐야하므로 눈으로 연주하는 손을 볼 수는 없습니다.물론 손가락으로 연주할 음표가 8도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이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손가락 거리를 초과하는 경우 손가락 사이의 거리를 사용하여 측정할 수 있습니다. 위치에 도달하면 눈의 모서리를 사용하여 키보드를 본 다음 빠르게 점수로 돌아가야 합니다.
2. 악보는 손보다 빠르다. 먼저 보고 생각한 다음 손으로 연주하면 된다. 그러므로 일반적으로 눈이 손보다 한 음 빠르다. 일관된 사고를 이룰 수 있는가
3. 손가락은 건반의 음표 사이의 거리에 익숙해야 합니다. 초견 연주할 때 눈은 악보에서 최대한 벗어나서는 안 됩니다. 잘못된 음을 연주하지 않으려면 손가락이 건반의 음표 사이의 거리에 매우 익숙해야 합니다. 이는 손가락의 손가락 간격이 매우 좋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보표의 방향과 거리를 볼 수 있습니다. 위쪽 음표,...gt;gt;
질문 2: 색소폰 보표 읽는 방법을 배우세요. 보표를 녹음하는 데 사용되는 5개의 평행선은 다음과 같습니다. 직원을 불렀다. 오선의 다섯 줄과 다섯 줄에 의해 형성된 공간은 상향식으로 계산됩니다.
키워드: 하나의 음표가 악보 하위 시스템과 악보의 구성을 나타내는 두 개의 막대를 어떻게 나타내는지 알아보세요
음표를 녹음하는 데 사용되는 5개의 평행한 수평선을 보표라고 합니다. 보표의 5개 라인과 5개 라인에 의해 형성되는 공간은 아래에서 위로 계산됩니다.
음악 작품이 여러 줄의 오선으로 쓰여진 경우에는 여러 줄의 오선을 음자리표로 연결해야 합니다.
음자리표: 시작선(여러 줄의 오선을 연결하는 수직선)과 괄호(여러 줄의 오선을 연결하는 괄호)의 두 가지 구성 요소로 구성됩니다.
괄호에는 꽃무늬 괄호와 직선 괄호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음표와 쉼표
다양한 길이의 소리 진행을 기록하는 데 사용되는 기호를 음표라고 합니다.
다양한 길이의 소리 중단을 녹음하는 데 사용되는 기호를 쉼표라고 합니다.
음표 값 간의 기본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각 큰 음표 값과 가장 가까운 작은 음표 값의 비율은 2:1입니다. 예:
온음표는 2분음표 2개와 같고, 2분음표는 4분음표 2개와 같습니다. 온쉼표는 2분음표 2개와 같습니다.
박자
음악이 진행되는 동안 일반적으로 일반적인 왈츠와 같이 사운드가 특정 강도로 반복됩니다.
3박자 형태: 펭차차(강-약-약) 박자표입니다.
(1) : 2박제 : 2박제란 강-약, 강-약의 형태를 갖는 박자체계로 일반적인 2박자 박자표는 다음과 같다. /p>
상단의 숫자는 한 소절의 박자 수를 나타내고, 하단의 숫자는 4분음표가 하나의 박자로 사용되는 수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2/4는 한 소절의 2박자를 나타냅니다.
4분음표는 하나의 박자로 사용됩니다. 4/4는 한 소절에 4박자가 있다는 의미이며 4분음표가 하나의 박자로 사용됩니다.
(2) 3박 시스템: 3박 시스템은 강-약-약 박자 형태의 박 시스템으로, 일반적인 3박 박자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예: 3/4는 한 소절에 3박자가 있다는 뜻이고, 4분음표는 한 소절에 3박자가 있고, 8분음표는 박자로 사용된다는 뜻입니다. 6/8
은 한 마디에 6개의 박자가 있다는 뜻이고, 9/8은 한 마디에 9개의 박자가 있다는 뜻이고, 8분 음표를 한 박자로 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3). 백비트 하위 시스템은 처음 두 가지를 포괄적으로 적용한 것입니다. 5비트와 7비트의 두 가지 일반적인 유형이 있습니다.
음자리표
앞서 언급한 것처럼 보표에서 음표의 위치가 높을수록 소리가 높아지고, 반대로 음표의 위치가 낮을수록 소리가 낮아집니다. , 그러나 결국에는 얼마나 높습니까? 더 낮음
덜? 하지만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보표의 음높이를 결정하려면 음자리표로 표시해야 합니다. 이런 종류의 음자리표는 보표의 특정 줄에 녹음되므로 이 줄은 고정된 음정 이름과 높이를 가지며, 다른 줄이나 공간의 음정 이름과 높이도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세 가지 음자리표가 있습니다.
G 음자리표는 소문자 "g" 그룹을 나타내며 보표의 두 번째 줄에 기록되며 높은 음자리표라고 합니다. ; 이 줄에 있는 것은 오래된 프랑스 고음자리표라고 합니다
.
F 음자리표는 보표의 네 번째 줄에 녹음된 소문자 f를 나타내며 베이스 음자리표라고도 하며, 다섯 번째 줄에 녹음된 더블 베이스도 있습니다. 음자리표
.
다음자리표는 c라고 불리는 작은 글자들의 집합을 의미하며, 오선의 어떤 줄에도 녹음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되는 다음자리표는 알토 바이올린이나 때로는 트롬본에서 사용하는 다음자리표(알토 음자리표)입니다. C 음자리표(테너 음자리표)는 첼로, 바순, 트롬본에서 사용됩니다. 다른 다 음자리표는 일반적으로 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음자리표를 많이 사용하는 목적은 너무 많은 추가 대사를 피하고 악보를 더 편리하게 쓰고 읽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높은 음자리표와 낮은 음자리표로 구성된 큰 음자리표와 같이 다양한 음자리표를 개별적으로 사용하거나 함께 연결할 수 있습니다.
기호 포인트:
기호 점은 음표 머리 오른쪽에 있는 작은 점으로 음표의 지속 시간을 늘리는 데 사용됩니다. 음표 오른쪽에 점이 있는 경우 음표의 지속 시간이 원래 기준으로 1/2 증가한다는 의미이고, 점이 두 개 있는 음표인 경우 음표의 지속 시간이 1/2 증가한다는 의미입니다. 노트는 원본을 기준으로 3/4만큼 늘어납니다
.
마찬가지로 점은 쉼표에도 적용 가능하며, 음표 뒤에 사용할 때와 의미가 같습니다.
터미네이터
터미네이터 : 텔루구어의 모양은 중앙에 점이 있는 반원형 음악에서는 음표나 쉼표 뒤에 쓴다.
위의 말은 작품의 스타일과 연주자의 의도에 따라...gt;gt;
질문 3: 색소폰 악보를 어떻게 읽나요? 스펙트럼에 있는 숫자 0 1 2 3 4 5 6 7은 어떤 핵심 위치를 나타냅니까?
질문 4: 색소폰 기보법을 읽는 방법 먼저 인터넷에서 색소폰 기보법 교육 영상을 찾아보고 기본적인 음악 이론을 살펴보세요.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으면 물어보기 쉽습니다.
질문 5: 색소폰 보표를 배우는 방법은 아래에서 위로입니다. 두 번째 줄의 메모는 "1"에 해당합니다. 단순화된 표기에서는 인접한 선이 하나의 온음씩 다릅니다. 반음 관계는 행의 시작 부분에 표시됩니다. 우선 악기의 사운드홀의 음표 위치와 악보를 일치시키고 더 많이 연습해야 합니다.
잠시 후 그 음표를 보면 자연스럽게 그 손가락을 떼게 됩니다
질문 6: 보표의 검은 건반을 연주할 위치를 어떻게 알 수 있나요? C장조의 키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스케일은 한 도에서 다른 도까지의 거리를 나타냅니다.
이를 12개의 동일한 부분으로 나눕니다.
순서 is: do , do#, re, re#, mi, fa, fa#, so, so#, la, la#, si
인접한 두 소리 do와 do 사이에는 반음 차이가 있습니다. re 그 차이는 온음 하나이다
그 중에 상승과 하강 기호가 있는 것, 즉 #(물론 다음 음표의 플랫 b 기호로 표현될 수도 있음)이 있는 것들은 검은 건반의 모든 소리, 그리고 do는 아래 줄 위에 소리를 추가하고, do#은 소리와 아래 공백을 더한 것입니다. 이는 키보드의 do 오른쪽에 있는 검은 건반이며, 나머지는 계속 진행됩니다.
질문 7: 색소폰 악보를 이해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음악 이론 튜토리얼을 구입하여 공부하면 처음에는 음표를 세는 것이 매우 어려울 수 있지만 나중에는 처음 시작할 때 인기 있는 노래를 연주하지 말고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학습은 기본 등을 연습하기 위한 오락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을 연습하고 나면 선생님이 출판한 "중국 및 외국 유명 색소폰 노래 168"이 매우 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수록된 악보들은 인터넷에서 다운받은 것이거나 바이올린, 피아노 악보를 수정한 것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전 곡들은 비교적 간단하고 이전에 들어본 적이 있는 곡들이기 때문에 오디션 연습에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질문 8: 색소폰 초보자들은 오선보를 읽을 때 잘 모릅니다. 악보에 간이 표기법의 롤콜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악보 지식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조하세요:
질문 9: 색소폰 보표를 읽는 방법 실제로 다음 튜토리얼을 읽으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blog.sina/s/blog_6f2b154b0100o29s
질문 10: 색소폰 E-플랫 "Going Home" 오선보 점수 가우시안 점수가 있는 경우 E-플랫 파이프를 사용하고 같은 방식으로 플레이하세요. 샤프가 3개 있기 때문에 가우사르딘은 G조, 알토는 C조입니다. 이러한 유명한 곡의 경우 원래 키에 맞게 운지법을 변경해서는 안 됩니다. E-플랫 파이프를 사용하고 여전히 G 키로 연주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일부 음표는 딜레마에 빠져 연주가 완료되지 않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