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책을 읽고 말을 합니까?
원문
3 ~ 3 가지 연구가 있습니다. 3, 3, 3, 3, 3, "1000 번 읽기" 를 읽고, 눈, 눈, 눈, 눈, 눈, 눈, 눈, 눈. 선홍색
Xi 는' 훈련과 학습의 규칙' 에서도 "공부하는 방법, 예를 들어 나무를 공격하는 방법, 3 ~ 3 시간의 독서가 있어 충분하지 않다" 고 말했다. 고대인들은 "훈련과 학습의 규칙" 이라고 말했다
(번역)
독서는 3 의 경지에 도달해야 하는데, 자연히 명랑하고 상구적이다. 나는 그것을 맛 보았다. 곰곰이 생각해 보아도 잊지 않는다. 이 세 개는 중간에 있다. 서행, 말이 매우 빠르고, 차렷해서, 모든 뜻이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라면, 나는 오래도록 기억하지 못하고, 마음이 가장 급하지만, 나는 단지 일파일파일파로 읽고, 순서대로 배열하고, 단지 여러 번 외우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뿐이다. 만약 네가 밧줄을 풀고 그것의 막힘을 테스트한다면, 너도 아이를 자세히 보지 않을 것이라고 겸허하게 생각할 것이다.
[분석]
남송대유. 모든 글자를 우렁차고 또렷하게 읽어야 한다. 깨달으면 한 번 열심히 읽고 몇 가지 사례를 바로잡아야 한다. ...... 3 대 3. 그 후 많은 사람들이 서로 심문하며, 마음이 좀 깨달음을 얻고, 몸이 올바르고, 선후절차가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마음은 여기에 있으니, 설명할 필요도 없고, 한 글자도 빼놓을 수 없다. 책을 잘 읽는다는 뜻입니다.
일반적으로 책을 읽기 전에 반드시 읽기에 익숙해야 한다. 선홍색
Xi 는' 심달' 이 독서의 최고 경지라고 생각하여 옳고 그름을 검증한 다음, 네가 말한 모든 것을 자기 입에서 나오게 할 수 있다. 그가 말할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문의에 대한 의심에 관해서는, 우리는 그것이 의미하는 바를 알고 있으며, 한 글자도 넘어설 수 없고, 한 글자도 넘을 수 없다. 의견이 분분하여 마음이 한결같지 않다. 이런 독서 방법도 매우 상세해서, 그는 많은 유명한 독서 어록을 제시했다. 주 이학의 대가는 우리나라 역사상 유명한 사상가이다. 그는 분명히 기억하지 못할 것을 보았지만, 그는 또 그럴듯한 것 같으니 망설이지 말고 둘 중에서 선택하라. 이 구절은 일종의 독서 방법을 설명하는 것이다. 만약 어떤 일이 무의미하다면, 너는 그것을 무시하고 그로부터 교훈을 얻어야 한다. 너는 반드시 그것을 중시하고 가르쳐야 한다.
가족을 키우고, 깨끗하고 단정하게 하라, 그 마음이라고 한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주씨, 당신이 그것을 말할 때, 그것을 외우도록 강요하지 마세요.
마음이 가장 중요하고, 마음이 가장 단단하고, 눈이 깨달는다. 책의 경우, 그의 체내 골수가 좋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그 의미는 자명하다. \ "또한 여론에서 끌려 갈 것이다, 설 수 없습니다. 그가 밖에서 껍데기라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네. 마음은 여기에 없고 입은 여기에 있다.
2. 착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문어문' 훈련과 학습의 규칙' 이 너무 길어서 번역해 줄 수 있나요? 원문을 첨부하다 "독서" 라는 책을 읽을 때는 반드시 몇 가지 사례를 정돈하고, 깨끗하고 정확하게 하고, 책을 가지런히 늘어놓고, 책을 자세히 읽고, 똑똑히 읽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모든 글자는 반드시 우렁차고 또렷하게 읽어야 한다.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고,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고, 한 글자도 잊지 않고, 강제로 외우지 않고, 몇 번 더 외우면 된다. 자연히 낭랑하게 입을 벌리고, 오래도록 잊지 않는다.
만약 네가 잘 읽는다면, 너는 설명할 필요가 없다, 너는 그것의 뜻을 알고 있다. 나는 독서를 맛보는 데 3 일에서 3 일이 걸리는데, 마음은 눈에 있고 입은 입에 있다. 만약 내 마음이 여기에 없다면, 나는 내 아들을 자세히 보지 않을 것이다. 나의 사상은 결코 전적인 것은 아니지만, 나는 단지 큰 소리로 낭독할 뿐이다. 나는 분명히 영원히 기억하지 못할 것이고, 게다가 오래 기억하지 못할 것이다.
세 가지 센터가 가장 급하고, 마음은 여기에 있고, 눈은 여기에 없다. 제양강루에서는 모든 책을 파손하거나 접지 않도록 조심해서 보관해야 한다. 서재는 비록 완공되지 않았지만, 반드시 가지런히 지어야 한다. 그리고 나서야 가장 합법적인 것이다.
진삼나무? 진드기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 설명서를 읽는 방법, 설명서를 읽는 방법, 처음엔 쫓고, 끝도 쫓고, 보기만 하면 친절하다. 이것은 서예이고, 매우 비침이 있고, 이것은 서예이다. 책에 들어가지 못하면 옛사람의 속셈을 알 수 없다. 책을 낼 수 없어 글에서 죽었다. 당신이 무엇을 알고 있는지 알고 있을 때만, 당신은 최선을 다해 읽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독서는 마음 속에 유익하다' 는 마음에만 독서하는 것은 나날이 유익하다. 어느 날 진진은 120 자를 읽고 아무 책도 읽지 않았다. 일계획이 부족하고, 연계획이 남는다. 오늘 공부하지 않는 사람은 매일 수천 개의 단어를 외운다. 처음엔 반가웠다면, 그는 읽는 것을 잊고, 한 살 때는 절대 120 자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잊어버릴 것이다. 비록 상황이 나날이 나빠지고 있지만.
내가 주는 것이 적을수록 나는 더 많은 것을 얻고 싶다. 지금까지 배를 읽을 때마다 진현량은 뜬구름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성리대전" 은 말했다: 독서는 반드시 궁리에 쓰일 것이다.
오늘 장 끝에 머무르는 것은 소용이 없다. 이 학자의 큰 번거로움.
책을 읽을 때는 동일해서는 안 되지만, 글자는 다르다. 우리가 그것의 문학적 추세를 볼 때, 상하의 의미는 미국만큼 풍부하다.
시의 아름다움과는 다르다. 책을 읽으면서 눈을 즐겁게 할 때도 있고, 춤을 추게 할 때도 있고, 옛사람의 뜻이 군자의 뜻과 잘 맞는지 물어본 다음 그렇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악: 네. 《논어》만 보는 맹자는 이탈리아 학자이므로 반드시 깊이 생각해야 한다. 만약 그가 글로 해석한다면, 그의 뜻은 충분하지 않다.
또 독서를 글쓰기의 예술로 여기며 글쓰기의 예술은 여전히 받아들일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독서는 예술이지만 책을 구하는 것은 천박하다.
장자훤은 책을 읽을 때는 항상 자기가 한 말을 하고 작가의 뜻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책을 적게 읽으면 시험을 볼 이유가 없으면 정기를 유지하고 책을 잘 덮을 수 있다. 네가 이 마음을 잠시 내려놓으면, 너의 덕행은 잠시 게을러질 것이다.
만약 네가 공부하지 않는다면, 너는 영원히 이 책을 볼 수 없을 것이다. 너는 반드시 명상을 해야 한다. 대부분 밤에, 혹은 정좌하지만, 너는 기억하지 못하지만, 다 읽으면 기억하기 쉽기 때문에 독자들은 그의 의혹을 해석하고 그의 실패를 의식할 것이다. 새로운 수익을 볼 때마다 너는 수확이 있을 것이다. 의혹이 있으면 진보가 있다.
Shangcai Xie 는 말했다: Shi xiaoxue 는 글을 배우고, 도교에 도달 할 수있는 사람은 적다. 만약 네가 광범위하게 읽는다면, 너는 자신을 다치게 할 것이다.
따라서 선생은 "현자는 잉크를 계산하려고 하지 말고 자세히 연구해야 한다" 고 가르쳤다. 。 나씨는 구산의' 양어' 에서 어떤 맛에는 몇 구절의 스승이 있고, 독서법, 심신의 경험이 있다고 말했다.
한가한 가운데 태연자약하지 않고, 조용한 가운데 초연하고, 서언자만족, 여의표, 이 뚜껑은 혼자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말했다: Luchian 은 단어를 맛볼 수 있지만, 독서는 더 이상 읽을 필요가 없다. 한 글자씩 한 글자씩 와야 한다.
이천도 이 말을 맛보았는데, 한 자 읽는 것이 한 치 걷는 것보다 낫다. 대사는 네가 읽을 줄 안다, 두 사람의 뜻은 같다.
독서는 반드시 성인의 마음을 보고 자신의 일을 이용하는 것이다. 이언평이 말했다: 학자여, 그 말을 아시고, 내 일도 아니고, 즉 내가 모의한 것이니, 모든 것이 이미 도착했고, 내가 아직 도착하지 않은 성현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네가 직접 글로 요구한다면, 그 뜻은 글로 외울 것이다. 이것은 노리개를 잃은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동래로는 책을 읽고 싶은 사람은 종종 꼼꼼하고, 책을 읽지 않고, 책을 배우지 않고, 도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그들이 무엇을 하는지 보면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공부하는 사람은 누구나 서비스를 잘해야 한다. 만약 그가 기억력이 좋지 않다면, 몇 번 더 외워야 한다. 당연히, 그것을 단단히 기억하는 데 능하다. 횟수가 많지 않으면 외워라.
오늘 암송하면 내일 잊어요. 결코 책을 읽지 않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공부의 길은 어디에 있는가, 우선 진실하고 진실하지 않은 사람은 할 수 없다.
왜 그가 성실하고 성실하고, 장지의연하고, 허튼소리를 하지 않는지 보아라. 웃지 않고 책을 펴서 읽는 것은 성현에 대한 공경, 사상에 대한 은폐, 악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오랜 은둔사를 가지고 공부와 성적 성공은 성현과 선배의 숨결을 가지고 있다. 학습의 기초에 대해 독서보다 먼저 하지 마라. 책을 읽는 방법은 반드시 매일 수업이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모든 문장의 뜻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너는 주저하지 않고 다른 사람과 토론하고 그들을 가르칠 것이다.
대부분의 필사자들은 이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일단 이렇게 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을 모르면 평생의 치욕이 생긴다. 공부를 배운 후에야 나는 알았다. 현재, 대체로 나는 인생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이것은 학습에 큰 해를 끼치며 자신의 수준을 가지고 있다.
후생학, 총명한 지식, 두려워하지 않는다. 생각하고 탐구하는 사람들만이 무섭다.
향산의 육석은 일반적으로 훈고를 읽으면 더 많은 정보를 보충할 필요 없이 평안히 읽을 수 있기 때문에 몰입과 수련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힘을 연마하도록 채찍질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는 익숙하지 않은 것이 있으면 놓치더라도 무방하다. 자연이 더 많이 헤엄칠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면 일본이 깊어져서 모르는 사람도 상관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독서와 글쓰기도 나의 일인데, 독서는 작문이 아니라 글쓰기도 종점이다. 이런 상황은 반드시 끝나야 한다. 이런 번영의 끝은 전대미문의 것이다. 본말이 전도되면 소위 작가도 알 수 있다.
황면재는 "안사가 위태로우니, 존중하고 자족하여 마음을 평온하게 해야 한다" 고 말했다. 독서에 관해서는, 너는 침착하고, 단정하고, 엄숙해야 한다. 너는 반드시 마음속으로 성현의 말을 묵묵히 관찰하고, 항상 성현의 뜻을 내 마음 속으로 들여보내야 한다. 거울 속의 물건을 보면 거울 속에서 너 자신을 볼 수 있다.
요즘 사람들은 책을 잘 읽지 못한다. 성현의 뜻이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이 아니라, 내 마음이 괴로워 성현의 뜻에 어긋난다. 독서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정진하기만 하면 자연히 똑똑히 볼 수 있다. 너는 반드시 자만해서는 안 된다, 그래야 네가 육경을 이해할 수 있고, 너는 자만하지 않을 것이다. 너는 어떻게 감히 이렇게 쉽게 할 수 있니? 후손을 위해 중책을 짊어지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것은 조용히 은퇴할 것이다. 자주 미안하다면 부족해도 발전할 수 있다.
독서인은 화가 나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마치 공야장의 장과 같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상재는 성인이라 할 수 있고, 배우자를 고르는 길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양귀산은 성인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도움을 청하는 사람은 처벌을 면할 수 있고, 장가를 가도 지치지 않을 수 있다.
채 정신은 높고 거북산 정신은 약하기 때문에 보는 것이 다르다. 문평과 함께 보고 싶다면 성인의 본뜻을 알 수 있다. 이것이야말로 독서의 해법이다. 북계의 첸은 말했다: 네 권의 책을 읽는 법, 교묘한 치즐을 구하지 않고, 노래를 찾지 않고, 어록을 구하지 않고, 마음의 평화만 추구하고, 스스로 실제 사용을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과일은 네 가지가 될 수 있고 종합적이고 선명하며 마음이 넓다.
3.' 훈련과 학습의 규칙' 번역: 모든 독서는 먼저 그것을 잘 알아야 안의 모든 것이 자기 입에서 나온 것 같다.
좀 더 자세히 생각해 보면, 그 의미가 내 마음속에서 나온 것 같다. 그래야 내가 배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장 뜻에 의문이 있는 사람에 관해서는, 모두의 발언은 모두 혼동되어 있으니, 마음을 가라앉히고 신중하게 생각해야 하며, 서둘러 취사할 필요가 없다.
먼저 그 중 하나를 따로 열거하여 진술하고, 문장 사고방식을 따라 그 사고의 원활함과 막힘을 검증한다. 그렇다면 뚜렷한 의미와 이치가 없는 사람들은 다른 이론과 비교하기 전에 자동으로 양보할 것이다. 그런 다음 여러 사람의 언론과 서로 반박하고 그 진리의 건전성을 찾아 그 정확성이나 잘못을 검증한다. 옳고 그른 것처럼 보이고 대중이 인정한 설에 부정돼 성립될 수 없다.
일반적으로, 멈추고 천천히 보고, 정적으로 처리하고, 궤도를 돌고, 예를 들면 경목을 공격하는 것과 같이, 먼저 쉬운 곳을 공격한 다음 급소를 공격한다. 얽힌 밧줄을 푸는 것과 같다. 만약 어떤 일이 무의미하다면 잠시 거기에 두고 천천히 처리해라. 이것이야말로 책을 읽는 방식이다.
책을 읽을 때, 우선 독서용 책상을 정리하고, 깨끗하고, 견고하게 하고, 책을 책상 위에 가지런히 놓고, 몸을 똑바로 앉히고, 책을 마주하고, 진지하고 차분하게 책의 글을 읽고, 진지하고 또렷하게 문장 읽기를 해야 한다. 네가 읽어야 할 모든 글자는 우렁차고 또렷하다. 한 글자를 잘못 읽거나, 한 글자를 적게 읽고, 한 글자를 더 읽고, 한 글자를 거꾸로 읽거나, 그냥 암기할 수는 없다. 몇 번 더 읽으면 자연히 나온다.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고대인 구름: "책 한 권을 여러 번 읽으면 그 뜻이 자연스럽게 떠오른다. 클릭합니다 즉, 책을 잘 읽는다면,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지 않고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나는 한 번 말했다: 독서는 "3" 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독서할 때 주의력을 집중해야 하고, 진지하게 보고, 큰 소리로 읽어야 한다. 마음이 책에 없다면, 눈은 열심히 읽지 않을 것이다. 마음과 눈은 한마음 한뜻으로 흡수되는 것이 아니라, 그냥 대충 보면 기억이 나지 않을 것이다. 기억하더라도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세 가지 중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 마음이 도착했는데, 눈은 있을 수 없나요? 원문: 일반적으로 읽기 전에 반드시 이 책을 잘 알아야 한다. 이렇게 하면 네가 말하는 모든 것이 자기 입에서 나온다.
심사숙고한 후에 그 의미를 자아내면 그것을 얻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글의 의의에 대한 의심은 의견이 다르면 겸허하게 고려해야 하며, 망설이지 말아야 한다.
특히 불합리한 것은 자명한 진술을 해서 그것이 무슨 뜻인지 시험하는 것이다. 그가 무슨 말을 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그가 자멸하게 해라. 여론으로 서로 심문하고, 합리적인 보장을 찾아 옳고 그름을 시험하는 것은 자기 모순이며, 여론에서 벗어나 성립되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큰 비율의 서성이 서 있고, 정적에는 움직임이 있다. 예를 들면 나무를 공격하는 것, 첫 번째는 홀가분하고, 그 다음은 프로그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만약 밧줄이 풀린다면, 만약 그것이 무의미하다면, 그것은 단독으로 남게 될 것이며, 그렇게 하기로 결심할 것이다. 이런 독서 방법도 마찬가지다.
책을 읽을 때는 반드시 몇 가지 사례를 깨끗이 정돈하고, 단정하고, 책을 가지런히 늘어놓고, 몸을 곧게 펴고, 책을 자세히 보고, 똑똑히 보아야 한다.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고,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고,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고,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고, 억지로 외우라고 강요하지 않고, 그냥 반복해서 외우기만 하면 자연히 낭송하고, 자연스럽게 낭랑하게 외워도 잊지 않는다.
고대인 구름: "백 번 읽으면 그 뜻을 알 수 있다. 클릭합니다 。 만약 네가 잘 읽는다면, 너는 설명할 필요가 없다, 너는 그것의 뜻을 알고 있다.
나는 독서가' 셋' 이라는 것을 맛본 적이 있는데, 바로 마음이 어느 정도 느끼고, 눈이 어느 정도 느끼고, 입이 어느 정도 느껴진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마음은 여기에 없고, 눈은 자세히 보지 않고, 마음은 한결같지 않고, 읽기만 할 뿐, 영원히 기억할 수 없고,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이' 셋' 중 마음이 가장 급하다. 마음이 여기 있으니 눈이 거기 있지 않을까요? 。
4. 문학과 인생에 관한 고어, 경구에 주의하세요. 이것은 문학과 생활의 관계에 관한 오래된 텅스텐이다. 인심에 의해 태어나고, 인심에 의해 움직이고, 사물은 천성적으로 어리석게 되므로, 책에 집착하는 사람은 반드시 노력해야 하고, 예술에 집착하는 사람은 반드시 잘해야 한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상에 초라하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사람들은 모두 자신이 어리석지 않다고 자처하고, 책은 바다와 같고, 백화점은 다 있다. 사람의 정력은 흡수할 수 없다. 그러나, 봄에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들. 그래서 학자들이 매번 한 가지 요구를 해주길 바란다. 소식' 동파문집 약략' 은 본문을 크게 읽고, 기운을 기르고, 근골을 세우고, 졸려 하지 말고, 등 뒤의 칼처럼 졸려 하지 말아야 한다. 한 단락의 말이 투철하면 되고, 첫 단락을 치고, 마지막 단락을 다시 치고, 첫 단락을 다시 치면 된다. 팜플렛만 따라가면 안 되고, 덮으면 잊어서는 안 된다. --Zhu "훈련과 학습의 법칙".
5.& lt& gt 번역 후 세 번 읽는다고 합니다. 마음이 느끼고, 눈이 자고, 입이 느껴진다는 뜻입니다.
일반적으로 읽기 전에 반드시 이 책을 숙지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네가 말하는 모든 것이 자기 입에서 나온다. 심사숙고한 후에 그 의미를 자아내면 그것을 얻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글의 의의에 대한 의심은 의견이 다르면 겸허하게 고려해야 하며, 망설이지 말아야 한다. 특히 불합리한 것은 자명한 진술을 해서 그것이 무슨 뜻인지 시험하는 것이다. 그가 무슨 말을 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그가 자멸하게 해라.
여론으로 서로 심문하고, 합리적인 보장을 찾아 옳고 그름을 시험하는 것은 자기 모순이며, 여론에서 벗어나 성립되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큰 비율의 서성이 서 있고, 정적에는 움직임이 있다. 예를 들면 나무를 공격하는 것, 첫 번째는 홀가분하고, 그 다음은 프로그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만약 밧줄이 풀린다면, 만약 그것이 무의미하다면, 그것은 단독으로 남게 될 것이며, 그렇게 하기로 결심할 것이다.
이런 독서 방법도 마찬가지다. 책을 읽을 때는 반드시 몇 가지 사례를 깨끗이 정돈하고, 단정하고, 책을 가지런히 늘어놓고, 몸을 곧게 펴고, 책을 자세히 보고, 똑똑히 보아야 한다.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고,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고,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고,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고, 억지로 외우라고 강요하지 않고, 그냥 반복해서 외우기만 하면 자연히 낭송하고, 자연스럽게 낭랑하게 외워도 잊지 않는다. 고대인 구름: "천 번 읽으면 그 뜻을 알 수 있다. 클릭합니다
만약 네가 잘 읽는다면, 너는 설명할 필요가 없다, 너는 그것의 뜻을 알고 있다. 나는 세 번의 학습을 맛보았는데, 바로 마음, 눈, 입이다.
마음이 여기에 없으면 눈은 아이를 자세히 보지 않고, 마음도 한결같지 않고, 큰 소리로 낭독할 뿐, 영원히 기억하지 못하거나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세 가지 중 마음이 가장 급하다.
마음이 여기 있으니 눈이 거기 있지 않을까요? 원문에는 세 가지 독법이 있는데, 각각 심장, 눈, 입이다. 세 가지 중 심장이 가장 타이트하다.
주:' 훈학법칙' 독서는 심장, 눈, 입이라는 세 가지 수준에 도달해야 한다. 이 세 가지 중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