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위' 나는 종남산의 은거' 에 대한 감상 < P > 리랑닝 < P > 중년 이후, 말년이 되어서야 종남산변에 정착했다. < P > 관심 집중은 종종 독특하게 놀러가고, 즐거운 일이 있어 자기 감상을 즐긴다. < P > 때로는 물의 끝으로 가서 근원을 구하거나 앉아서 백변운의 상승을 본다. < P > 가끔 숲속에서 한 마을의 어른을 만났는데, 나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는다. < P >-돈 왕위' 종남산의 정수' < P > 왕웨이 (711-761) 는' 젊었을 때 좋았다' 는 매력적인 단어가 있다. 아홉 살 때 그는 재능이 넘쳐났다. 열아홉 살에 베이징에 가서 시험을 보고, 스물한 살에 진사를 하다. 그는 한때 요새로 파견되어 대부분 북한에서 복무했다. 안사의 난은 보다이키에 수감되었다. 그는 병이 난 척했다. 안사의 혼란으로, 어떤 사람들은 그가 도둑관에게 아첨하는 것을 비난했다. 그는 시를 썼기 때문에 강등 처분만 받았다. 고위 관리는 특히' 왕우승집' 28 권이 있다. < P > 왕위를 언급할 때마다 수시의 그 문구가 수없이 인용된 논평이 머릿속에 떠오른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그러나 왕 웨이의시의 예술적 가치를 8 단어로 요약 할 수 있다면 너무 간단합니다. 송대 위청의 논평처럼' 나는 종남산에서 문을 닫은 목걸이' 가 말했다. "언어 창조의 아름다움, 창조의 모습에 관해서는, 시 중 한 폭의 그림밖에 없나요?" 학자인 장은이 말했듯이, "소동포의 단어는 한 집안의 말로 논평의 참고로 없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왕웨이시의 주요 특징이라고 강조하는 것은 과언이 아니다. 이는 시의 예술적 특징에 대한 무관심일 뿐만 아니라 왕웨이시의 예술적 가치에 대한 과소평가이기도 하다." < P > 저는 왕위가 예술가라고 생각합니다.' 배우고 우월하다' 와' 능력이 있으면 벼슬하다' 는 관료와 순수한 예술과 세상과 다투지 않는 종교 사이에 고군분투하는 예술가입니다. 바로 이런 예술가, 사람이 중년이 되면, 모든 발버둥이 잠시 완화되는 것 같다. 특히 천보년 동안 종남산은 관원이자 은둔자 시대에' 나의 종남산 정수기' 가 탄생했다. < P > 학계의 일부 학자들은 왕위의 시에 대해' 영화론' 을 가지고 있는데, 그의 산수시는' 시 속에 그림이 있다',' 그림 속에 소리가 난다' 는 것 외에' 시는 영화와 같다' 고 생각한다. 이것은 "시에 그림이 있다" 의 최고 경지이다. 봐라: < P > 첫 대련: 중년의 마음이 길을 찾았고, 나는 이 산기슭에 와서 살았다. 음악은 한 가닥처럼 들리고, 선음처럼, 약간 공허하고, 약간 쓸쓸하다. 렌즈는 산의 먼 곳에서 점차 확대되어, 천천히 오래된 나무 한 그루가 노랗게 변한 가지와 잎에 고정되어 있다. 종횡으로 엇갈린 나뭇잎을 통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밥 짓는 연기를 어렴풋이 볼 수 있고, 향음의 친근함을 들을 수 있다.
전욱: 번화하고 혼자 왔다갔다한다. 아름다움은 나에게만 속한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고도가 높고, 머리가 희끗희끗한 중년층이 수로를 따라 천천히 걷고, 생각하고, 눈살을 찌푸리고 묵상하며, 하늘을 우러러보며 크게 웃고, 비굴하지도 않고, 점점 멀어지고 있다. < P > 목걸이: 강물이 내 앞길을 가로막을 때까지 계속 걸을 거예요. 그리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보세요. 황혼, 여휘가 채 끝나지 않고, 산이 허리에 있고, 물이 넘쳤다. 그는 몸에 묻은 먼지를 털고, 산 속의 돌계단에 앉아 먼 곳을 응시하고, 흰 구름이 먼 곳에서 펄럭였다. 음악: 유성은' 한가운 고학' 이다.
꼬리 관절: 어느 날 한 늙은 나무꾼을 만났는데, 웃고, 한 번도 돌아오지 않았다. 밤이 갈수록 늦어져서 담흥이 매우 짙다. 음악: 어선은 늦게 < P > 를 불렀다. 이렇게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에 빠져있는 사람은 누구나 탈속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왕위 같은 종교에 대한 연구와 사랑을 가진 시인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여걸, 문학 견유주의자는 전선이 드러나서 세상에 버림받았다. 그는 틀림없이 큰 산에서 왕위의 경지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한 것이 틀림없지, 그렇지? < P > 내 은거 종남산의 배경에 대해 왕위의 또 다른 시' 종남산' 에서 더 나은 해석을 얻을 수 있다. < P > 그 거대한 높이는 천국의 도시, 산에서 바다까지. 흰 구름이 뒤에서 한 조각을 합성했고, 푸른 안개가 군산에 녹아 사라졌다. < P > 중앙의 산봉우리가 남서부를 갈라놓고 계곡도 각기 다르다. 산에서 살 집을 찾고 싶은데, 물 안내자가 나무꾼에게 물어보면 편리할까요? < P > 시의' 산',' 구름',' 물',' 나무꾼',' 조치' 등의 의경은' 나는 종남산의 정수에서 언급했다 같은 장면에서' 나는 종남산의 정수' 에서 작가의 서술을 위한 깔개를 깔았다. < P > 여기까지 쓰고 다시 한 번 "물이 내 길을 멈추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볼 것" 이라고 다시 한 번 보면 내가 최선을 다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봐라,' 앉다' 라는 글자는 시인의' 좋은 길' 을 드러내고, 세속적인 번잡함에서 벗어나, 허우 사기의 관직에서 벗어나 조용한 대자연으로 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원래' 구름 시작 시간' 은' 물이 어디로 흘러가는가' 를 의미하고,' 물이 가난한 곳' 은' 사람이 가난할 때' 가 아니다! 육유' 갈 길이 없다, 어둠 속에 또 한 마을이 있다' 는 파란만장한 감정보다 왕위의 시는' 무중생, 무중생' 이라는 이치를 더 잘 보여 준다. 여덟 글자밖에 안 되는 짧은 글자로, 대립이 일률적으로 일치하여, 행운이 흐르는 물처럼 일관되었다. (공자, 논어, 논어, 전쟁명언) 우의가 깊고, 툭하면 멈추지만,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왕웨이, 스승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