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제자, 성부.
세이지는 변색될 수 있다. 첫 번째 성인은 동사를 해석하고, 두 번째 성인은 명사를 해석한다. 이 문장에서 나는 세 가지 설명을 보았다.
한 편의 논어는 한 사람이 덕과 아름다움을 존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말이 쉽고 색깔도 아름답다.
번든 선생님은 내면이 외적을 대신하고 외적을 쉽게 대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색과 덕은 대립하고, 하나는 외적인 것이고, 하나는 내면적인 것이다.
논어에서 남회근 씨는 도덕적인 사람과 그의 경외를 보았을 때 그의 태도가 자연스럽게 바뀌었다고 말했다. 변화, 색깔, 태도를 쉽게 만들 수 있다.
어느 것이 맞습니까? 절대적이지 않다. 어떤 해석이 너에게 적합한지, 무엇을 느낄 수 있는지, 어떤 해석이 의미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상하게 느껴질 수도 있고, 배우는 것에 대해 매우 혼란스러워서 어떻게 배우는지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사실 여기가' 논어' 가 재미있는 곳이다. 공자의 많은 말은 그다지 정확하지 않다. 그들은 단지 큰 방향을 명명했을 뿐, 이 방향의 다른 해석이 모두 옳을지도 모른다.
《논어》는 천 년 동안 전해져 왔으며, 기록의 정확성과 당시의 문맥은 고증할 수 없었다. 후세 사람들은 아직도 많은 해석이 있고, 시대에도 천지개벽의 변화가 일어났다. 구체적인 의미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논어' 를 읽는 관건은 그것이 우리의 삶을 도울 수 있는지, 우리가 내면의 장애물을 깨뜨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어떤 구체적인 문장의 뜻은 그다지 명확하지 않지만, 우리는 여전히 대사와 그의 제자들의 발언에서 요점을 볼 수 있다. 오늘은 문장' 학습' 의 일곱 번째 단락이다. 처음 7 항은 효, 충, 성실이라는 몇 가지 점을 반복해서 강조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공자는 이것이 인간으로서의 근본이라고 생각하는데, 나그네가 말한 것처럼' 군자의 업' 이 기초 위에 세워졌다는 것을 설명한다. 효도 자비의 근본이다! "
우리는 《논어》의 말을 분해해서 명언경구로 삼았다. 우리 한마디 공부는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으로 볼 수 있을 뿐 공자가 말하는' 인' 은 잘 보이지 않는다. 우리가 전후에 배운 것을 비교할 때, 우리의 이해는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