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젯밤 미디어 공연장에서 드라마 '영원한 노래'가 방영됐다. 수업이 끝나고 서둘러 그곳으로 달려갔다.
저는 개작물을 읽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전혀 변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거나 완전히 달라져 또 다른 작품이 되어버릴 수 있지만 변경 사항이 너무 그럴듯하게 만들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반은 같고 반은 엉뚱한 느낌이 드는 프레임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호기심을 참기가 어려웠다. 30만 단어의 왕안이의 '영원한 노래'는 여전히 너무 짧았다. >
컨시어지에서 예약한 티켓을 받았는데, 10분 뒤에 2장이 더 오픈됩니다. 극장이 가득 찼습니다.
1)
조명이 어두워지자 왕치야오는 하얀 웨딩드레스를 입고 무대에 등장했다. 이때는 '미스 상하이' 대회였다. 막이 열렸을 때 왕치야오는 자신이 웨딩드레스를 입고 결혼할 기회가 결코 없을 것이라는 사실을 몰랐다.
지금 이 순간에도 그녀는 웨딩드레스를 입고, 치마를 가볍게 들어올리고, 멋스럽게 걷는 어린 소녀였다.
리 감독은 무대에 등장할 당시 스태프처럼 보였지만 왕치야오에게 잘못 인식됐다. 리 감독은 폭로하지 않고 그녀의 말을 굳건히 따랐다. 마치 Wang Qiyao가 이미 그의 손에 들어와서 다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그러므로 부와 권력이 있고, 고난을 겪어봤고, 세상에 정통한 늙은이가 이미 당신을 간파하고 당신을 기다리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이것은 소녀들에게 너무 치명적입니다. Sun Wukong처럼 입이 털이 없는 젊은이들과는 달리 그들은 아직 결심이 서지 않고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흥미롭지 않습니다.
리 감독의 연애 방식도 매우 흥미롭다. 그는 Wang Qiyao의 구슬을 가리키며 말했습니다. 이것은 무엇입니까? Young Wang Qiyao는 솔직하게 대답했습니다. 구슬입니다. 리 감독은 문득 깨달았다. 아, 구슬이구나! 그제서야 Wang Qiyao는 그가 그녀를 놀리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경험을 쌓은 남자들은 세상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 소녀들에게 위험하다. 그들이 보여주는 매력적인 후광 아래에는 실제로 그들의 마음 깊은 곳에 공허함이 있습니다. 이 공허함을 채울 어린 소녀들을 찾으십시오. 그것은 사랑 때문이 아니라 욕망 때문일 뿐입니다.
2)
물론 아직 학생인 왕치야오는 이 사실을 이해하지 못한다. 그녀는 리 감독을 따라 앨리스의 아파트로 들어갔고 무대는 바뀌었고 그녀의 불행한 삶은 앨리스의 아파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왕안이는 소설에서 이런 아파트를 '사회적 나비 아파트'라고도 부른다고 말했다. 선한 남자와 창녀 사이에도 있고, 아내와 첩 사이에도 있습니다. 이때 왕치야오는 자신이 리 이사와 결혼하지 않을 것임을 이미 알고 있었다.
그녀는 우울하고 외롭다. 그러나 그녀는 민감하고 자존심이 강합니다. 항상 여성이 가져야 할 품격을 유지하고 행복해 보이세요.
그녀의 어머니와 노부인은 대회 때 입었던 웨딩드레스를 두고 다툼을 벌였다. 이 웨딩드레스는 왕치야오에게도 눈부시고 세속적이어서 쳉 선생님이 오셨을 때 그녀는 깜짝 놀랐다. 거의 떨면서 억지로라도 하게 된 것 같아. 청씨는 밖으로 나가자마자 웨딩드레스를 치우라고 목청껏 소리를 질렀다.
마음의 아픔은 분명히 있어요. 상처처럼.
강리리를 향한 그녀의 고백도 매우 흥미로웠다. Wang Qiya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의 얼굴에 있는 사람입니다. 이른바 '존경'은 아마도 이것을 의미할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내면의 사람이고 부끄러운 것이 유익합니다.
이 말을 한 후 왕치야오가 정말 진흙탕에 빠졌다. 그냥 무시하고 계속 진행하세요. 이러한 원칙은 로맨스 소설의 원칙보다 훨씬 더 간단합니다.
이 말을 보면 왕치야오가 리 감독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록 리 감독이 그녀를 진짜 여자로 만들었지만, 결국 그것은 리 감독이 그녀의 허영심을 만족시킬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리 감독이 여성을 추구하는 과정이 왕치야오의 방향성을 결정했다. 리 이사는 만나자마자 손에 들고 있던 노란색 물건을 벗어 왕치야오에게 올려줬다. 너무 커서 곧바로 내일 가서 사라고 말했다. Wang Qiyao에게 아파트를 임대하고 Wang Qiyao에게 금괴 한 상자를 주어 그녀를 부양했습니다.
골목에서 나온 소녀로서 왕치야오는 아름다울 뿐 지식은 없다. 이러한 '혜택'을 보고 자연스럽게 맡겼습니다.
하지만 이 위탁은 결국 성급한 것이었다. 그녀는 앨리스의 아파트에서 밤낮으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소설은 이를 다음과 같이 섬세하게 묘사합니다. “때때로 그녀는 비가 오면 리 감독이 올 것이라고 생각하고, 비오는 날에는 리 감독이 해가 뜨면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전을 던져 점치기도 하더군요. 이쪽에는 리관이 오고 저쪽은 안 오는데..." 무대 위에서 왕치야오가 눈물을 흘리며 나는 하루하루 기다렸다.
3 )
3막에서는 무대가 핑안리에 있는 집으로 이동합니다. 새로운 사회에서 리 감독은 비행기 사고로 순교하고, 왕치야오는 앨리스의 아파트에서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그녀는 주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핑안 마을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주사를 주며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얀 부인은 똑똑하고 세속적인 사람입니다.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좋아하는 그녀는 왕치야오에게 왜 결혼하지 않았는지 매일 물었다. 나 같은 여자가 평화로운 삶만을 원하는데, 어찌 감히 사치스러운 희망을 품겠는가? ”
그녀는 먼지 속으로 몸을 낮추었고 입에는 물이 차 있었지만 마음속의 불은 꺼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커밍순을 만난 후 고립된 환경 속에서도 그리고 무력한 상황에서 그녀는 마침내 타협했습니다. 커밍순에 대한 사랑이 있어야합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결국 아직 어린 소녀 였기 때문입니다. , 그것은 결실이 없었지만 그녀는 여전히 뛰어 들었습니다.
여왕 어머니는 잘못된 발걸음을 내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왕치요는 강명을 낳았다. 태후가 커밍순의 아이를 돌보러 와서 커밍순 앞에서 그를 꾸짖었다: "당신은 나에게 얼굴을 내미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내가 어리석었다고 합니다. 이 수치심은 모두 나 자신이 저지른 일이다." 당신이 내려가고 싶다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아무리 도와도 당신 자신은 도울 수 없을 것입니다! ”
여성은 어느 시대에 있든 남에게 보살핌을 받고 혼외 아이를 낳는다는 것이 좀 특이한 일이다. 이는 그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독특한 고통을 겪는다.
왕치야오는 겉으로 보기에는 평범하게 살아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누구를 만나든 자신의 욕망에 따라 자신의 선택을 숨긴다. 그녀와 남자들은 여자에 대한 욕망을 가지고 있었고, 그녀도 리 감독에 대한 욕망, 즉 호화로운 삶에 대한 욕망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 욕망은 그녀에게 행복을 가져다주지 못했고, 이것이 그녀를 이른바 사랑에 헌신하게 만들었다.
4)
4막에서는 배경이 갑자기 왕치야오의 아이들이 성장한 모습으로 변한다. 웨이웨이가 해외로 떠나기 위해 웨이웨이의 동급생 장용홍만 동행하게 된다.
왕치야오의 옆에는 라오커라(Lao Ke La)가 등장한다. 젊지만 '오래된' 것, 오래된 사진, 오래된 가구, 오래된 것을 좋아한다.
왕치야오도 늙었지만 옛 상하이의 풍경은 여전히 남아 있고 매력이 있다.
라오 켈라(Lao Kela)는 스무 살이었는데 너무 차분해서 분노를 멈추고 왕치야오(Wang Qiyao) 앞에 무릎을 꿇고 왕치야오(Wang Qiyao)의 다리를 껴안으며 소리쳤습니다. !
이건 너무 위선적이고, 리 감독보다 정말 열등하다. 무대 위에서는 모두가 인정한 사랑의 말에 극장 안 관객들이 폭소를 터뜨렸다고 볼 수 있다. 경쾌하고 가정적이며, 그 풍부하고 다채로운 서정성은 정말 압도적이었다.
안목이 있는 사람이라면 왕치야오만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그녀의 죽은 마음은. 그녀는 실수하면 넘어질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 비정상적인 관계는 여전히 왕치야오의 사랑에 대한 열망을 저항하기 어렵습니다.
결국 그녀는 50대인데, 스물여섯 살 소년과의 사랑은 결코 지속되지 않을 것이다.
라오에게 말했다. 켈라 왕치야오 집에 간 기분: 베개에 염색약 얼룩이 있었어요. 방 안이 썩어빠진 분위기였어요. 라오 켈라가 소리쳤어요.
라오 켈라의 소위 사랑. 왕치야오는 일시적일 뿐이었고, 왕치야오의 얼굴 주름을 상쇄할 수 없었다.
장용홍은 왕치야오를 위로하며 “당신은 너무 어려요!”라고 화를 냈다. 그렇구나, 이보다 더 젊을 리가 없어!" "시간이 지나 더 이상 참을 수 없는 원한이 얼굴에 고인다.
5)
마지막 장면은 왕치야오의 침대로 돌아온다.
이 장면에서 왕치야오는 라오캐럿을 지키기 위해 인생의 비장의 카드를 꺼냈다. 리 감독이 그녀에게 준 나무 상자는 그녀의 노년을 보장해 주는 것이었다.
그녀가 가진 것은 이것뿐이다. 그녀에게 남은 전부입니다.
이제 라오 켈라에게 그녀는 아무것도 갖고 싶지 않다. 그녀는 라오 켈라의 회사를 대신해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기꺼이 바칠 것이다. 그녀는 Lao Kelat 앞에 금괴를 들어올리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나와 동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나는 단지 당신이 나와 동행하기를 원합니다!
물론 그녀도 옷을 단정하게 입고, 꼿꼿이 서서 손님을 웃는 얼굴로 배웅해야 한다는 걸 알고 있다. 하지만 그녀는 더 이상 그렇게 할 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손과 무릎을 꿇고 울며 구걸하고 있었습니다. 그녀의 늙어가고 추악하게 우는 모습은 스물여섯 살 남자친구를 겁에 질렸고, 라오크라는 서둘러 도망쳤다.
왕치야오는 침대에 누워 슬프게 울었지만 롱풋이 돌아서 자신의 방으로 들어오는 것을 눈치채지 못했다.
Longfoot은 땅에 있는 금을 보았습니다.
이 시점에서 한 세대의 유명 여인 왕치야오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죽음은 성급했다. 나는 무대에서 왕치야오를 연기하는 배우만 보았는데, 왕치야오의 생명은 그녀의 긴 다리에 싸여 있었고 그녀는 무대의 차가운 바닥에 꼼짝하지 않고 떠났다.
음악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것도 아님.
전 상하이 아줌마는 꽃처럼 아름다웠다. 그게 다야.
나중에 음악이 재생되기 시작했습니다. 슬프면서도 감동적이다.
아무리 감동해도 끝이에요.
6)
나는 왕안이의 소설을 좋아한다. "영원한 슬픔의 노래"에서 왕안이는 매우 긴박하고 섬세한 묘사를 사용합니다. 드라마 무대에서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시나리오 작가는 등장인물 간의 관계를 표현하기 위해 긴 대화 문단에 의존해야 합니다.
그런데 긴 대사가 참 훌륭하다.
소설 속 묘사에는 대사의 힘이 숨겨져 있는데, 특히 무대에서의 대사는 충격적이다.
오히려 약간의 유머러스한 터치가 큰 웃음을 자아내며 이 한숨 대본에 작은 삶의 터전을 마련해주었다.
드라마는 22시 30분에 끝났다. 3시간짜리 플레이는 너무 긴 것으로 간주됩니다. 하지만 한 여성의 일생을 단 3시간 동안 무대에 올려놓은 것 역시 소름끼친다.
집으로 돌아가는 막차를 타는데 객차에는 몇 사람만이 자리에 기대어 <영원가> 팜플렛을 꺼내 휙휙 넘기는 모습이 전부였다. 왕치야오가 이번 무대에 섰습니다. 그녀는 '왕치야오'의 삶을 구성하는 인생에서 춤을 잘 추었습니다.
커튼이 닫힌 후 모든 것이 다시 사라졌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인생은 끝났다고 볼 수 있다.
상하이에 계시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016년 9월 3일부터 9월 18일 오후 7시 30분, 상하이 극예술센터(안푸로 288번지)에서 주걸 주연은 TV 시리즈 '잠복'에서 '목만추' 역으로 유명세를 탔다. ", 그녀는 상하이 연극 아카데미에서 수업을 듣던 중 그녀의 아름다움이 캠퍼스를 떠들썩하게 만들었습니다. 저는 정말 사람들에게 이런 종류의 험담을 말하지 않습니다. 헤헤.
물론, 왕안이의 소설을 읽기 전에 꼭 읽어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무대 위의 시간과 공간의 변화를 더 잘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