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인은 작가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작가는 자연의 영원과 생명의 무상함 사이의 날카로운 갈등을 대조해 망국 이후 인생 실패를 느끼는 슬픔을 표현했다.

에서: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입니까? 클릭합니다 5 대 10 국 시절 남당 황후 이영이 독살되기 직전에 쓴 말이다. 이것은 절망적인 단어이다.

원문:

젊은 인어공주, 봄꽃 가을달: 언제예요?

5 대: 이유

춘추의 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벽돌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바꿨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번역:

올해 시간은 언제 끝나나요?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는가! 어젯밤 작은 건물에서 봄바람이 불고 있었다. 이 밝은 밤에, 나는 어떻게 고국을 떠올리는 고통을 참을 수 있을까?

세심하게 조각한 난간과 옥계단은 아직 있어야 하는데, 내가 그리워하는 사람이 노쇠하고 있을 뿐이다. 내 마음속에 얼마나 많은 슬픔이 있는지 물어보니, 마치 끝없는 봄물이 세차게 흐르는 것 같다.

확장 데이터:

제작 배경:

이 단어와' 커튼 외랑 모래비' 는 모두 이현중독이 되기 전 북송태종 태평흥국 3 년 (기원 978 년) 에 쓰여졌다. 이 시점에서, 리 유 거의 3 년 동안 노래 에 있었다.

태평흥국 제 3 년, 서현은 송태종의 명을 받들어 이유를 방문했다. 이호는 서현에게 한숨을 내쉬며 "반우와 이평을 잘못 죽인 것을 후회한다!" 고 말했다 아마도 이런 마음가짐에서 이욱은' 우미인' 이라는 단어를 썼다.

감사:

이것은 슬픈 생명의 노래이다. 작가는 자연의 영원과 생명의 무상함 사이의 날카로운 갈등을 대조해 망국 이후 인생의 실패를 느끼는 슬픔을 표현하고, 언어는 목이 메어 차마 볼 수 없게 읽었다.

봄꽃의 낭만, 가을달의 고귀함, 마음이 후련하지만 하층 범인에게는 이미 흥미를 잃었다. 언제' 라는 단어는 이상하지만 사실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 세월은 언제 끝났는가? 재난 후 여생은 언제 끝나나요?

이것은 삶에 대한 그의 태도를 보여줍니다. 작은 건물은 어젯밤에도 동풍이 불었다' 는 봄꽃과 가을달이 끝날 수 없다는 사실을 더욱 구체적으로 증명했다. 작은 건물에서 고국에 이르기까지,' 참을 수 없다' 라는 단어는 내 마음속의 뜨거운 피의 언어이다.

달빛 아래' 는' 봄꽃과 가을달' 이라는 말의' 달' 을 호응하고, 작은 건물, 고국, 인생 등을 영원한 달빛에 감쌌기 때문에, 이어 개인의 슬픔은 자연히 인류의 큰 슬픔과 일치한다.

고국 명월을 다른 모습으로 계승하는 것은 옳지 않다. 전어는 지금까지 여섯 마디 모두 쌍대비로 영원과 무상의 거대한 대조를 기록하며 우주와 생명의 관계에 대한 저자의 사고를 표현했다.

약소한 이영은 진취적인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없다. 자신의 슬픈 심정을 방종하고, 이 끝없는 생명의 슬픈 노래에 빠져들게 하고, 조용히 생명의 결말이 울리기를 기다릴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말말은 두 마디로 스스로 대답하고, 추상적인 슬픔을 구체적인 흐르는 물에 비유하고, 슬픔을 쓰는 것은 무궁무진하고, 끝이 없고, 막을 수 없다. 이어는 이전에도 물로 슬픔을 비유했지만, 이 말은 참신할 뿐만 아니라 적절하고 힘이 있다.

저자 소개:

이유 (937 년 8 월 15 일 -978 년 8 월 13 일), 남당원종 (즉 남당주) 이정씨의 여섯 번째 아들, 본명, 자중광, 호종연

한족, 금릉 (오늘 장쑤 남경) 사람, 펑성 (오늘 장쑤 서주 동산구) 사람, 남당말군주. 북송 검룡 2 년 (96 1), 이욱이 계승하여 송나라 정통을 존중하고 20 세의 공물을 존중하여 태평을 지키다.

개보 4 년 (97 1) 10 월, 송태조가 남한을 멸망시켰고, 이호는 당성을 제하고' 강남주' 로 개칭했다. 이듬해, 예제가 비하되어 금릉태전의 키스를 취소하여 송정에 대한 존중을 나타냈다.

개보 8 년 (975), 이옥빙이 송나라를 패하고, 개봉경 (오늘 하남 개봉) 으로 포로로 잡혀 대장군으로 봉쇄되어 항명을 명령했다. 태평흥국 3 년 (978 년) 7 월 7 일, 이영은 변경으로 죽고, 태사 (), 오왕 () 을 추수받았다.

세계는 그것을 남당 황후 이후주라고 부른다. 이어는 다재다능하고, 회화에 능하며, 시사가부에 능하며, 리듬에 대한 이해가 매우 적절하다. 특히 가사의 성취이다. 이유의 시는 30 여 곡이 있어 내용상 두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전어는 주로 궁정 생활과 남녀의 사랑을 반영하며, 풍격이 아름답고 부드럽다. 화간파에서 벗어나는 습관은 없지만 인물과 장면의 묘사에서 화간사 작가보다 더 큰 예술적 요약력을 가지고 있다.

어떤 단어에는 짙은 슬픔이 있다. (예를 들면,' 청평악이 봄반에 오지 않는다' 와 같다.) 후기 단어는 망국의 아픔을 반영하고, 애절하고 서늘하며, 의경이 깊고, 매우 예술적 감화력이 있다.

이어는 감상에 능하고 장서가 풍부하다. 궁중 장서 서화 수만 권, 종희, 왕희지 등 여러 폭의 서예 원첩이 있다. 모든 공적 장서에는' 내당 장서',' 건설업 서재의 보물',' 집현전 서원' 등의 글자가 찍혀 있다. , 또는 서명 제목 쓰기, 또는 잡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