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드라마 속의 전후 드라마

3년에 걸친 내전은 거의 10년 동안 스페인의 문화 활동을 방해했습니다. 판타지 서정극 <해변의 밴시>(1934)로 유명한 A. 카소나(1900~1965), M. 오스트리아 등 전쟁 이전에 등장한 극작가들은 대부분 해외로 망명했다. 유럽의 아방가르드(Husband, 1903~1972)의 영향을 받았다. 그들의 최고의 작품은 나중에 해외에서 쓰여졌습니다. 이 나라에 머물렀던 인물로는 E.J. 폰셀라(1901~1952)가 있는데, 그는 드라마 자체가 그럴싸하다고 믿었고, 현실과 일상을 대체하기 위해 부조리와 환상을 옹호하며 관객을 망각의 웃음에 도취시켰다.

문화 활동이 회복되면서 194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 유행했던 일종의 '대중극'이 등장했다. 사회 문제를 비판하는 경향이 있으나 풍자, 조롱, 재미가 주를 이루는 작품으로 주제는 남녀 간의 사랑, 가정 문제, 사회적 병폐, 오해와 음모, 기만, 속임수 등이 곁들여진 드라마의 클라이맥스인 경우가 많다. , 등. 이 장르의 대표자로는 60여 작품 중 절반 이상을 '대중극'으로 쓴 J.M. 퍼먼(1898~), 두 편의 희곡 '날개 없는 독수리'(1951) 등이 있다. "Don José, Pepe and Peppito"(1952)는 National Drama Award를 수상했으며 C. de la Torre(1897~)는 영화 기법을 사용하여 경찰 탐정 수사의 줄거리 구조를 더욱 기발하게 만들었습니다. ~) 50개 이상의 대본을 쓴 J.P. Rubio(1903~), 그의 대본의 대부분은 현실과 환상을 결합한 것이며 드라마를 즐겨 사용합니다. V.R. 환상, 마술, 노래, 춤과 익살극, 희극이 혼합된 다양한 혼합 스타일의 30개 이상의 희곡이 있지만 그의 주제는 진지한 경향이 있습니다. 그녀의 첫 대본 <중산모자 세 개>(1952)는 비극적 유머와 심오한 사실성, 그리고 재미있고 사려 깊은 줄거리를 갖고 있지만 그의 후기 작품에는 진정한 독창성이 결여되어 있다. A. Buero Vallejo(1916~), 첫 연극 '계단 이야기'(1949)는 현대극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1949년부터 1974년까지 그는 사실적 주제와 역사적 주제를 포함해 18편의 연극을 공연했다. 1926~), 더욱 전투적이며 스페인 현대 연극을 개혁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연극 실천, 연극 비평 및 이론은 모두 드라마의 사회적 기능을 강조하며 종종 역사적 주제와 외국적 주제를 사용하여 드라마에서 폭력, 억압 및 부당한 처우를 드러냅니다.

1973년 이전에는 엄격한 검열에도 불구하고 스페인의 현대 연극은 여전히 ​​빠르게 발전하고 있었습니다. 하나의 방향은 '대중극'의 길을 이어가는 것이고, 다른 방향은 독자적인 실험적 드라마 혁신을 펼치는 것이다. 전자에는 A. Passo(1926~), J. Salom(1928~), J.J.A. Millian(1936~) 등의 극작가가 포함되며, 후자에는 Barcelo 등 1960년대 이후 재정적으로 독립된 극단이 많이 등장한다. 그곳의 배우 극단, 대학생들로 구성된 골리아도스 극단, 드라마의 상업화에 반대하는 사람들로 구성된 타바노 극단 등은 신세대 극작가들에게 자신을 활용하고 다문화 발전의 이상을 실현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었다. 면 스타일. 1973년 이후 정치 상황의 변화는 이러한 가능성을 더 넓은 전망으로 제시했습니다.

현대 스페인 연극계에서 활동하는 인물 중 대표적인 인물로는 C. Muniz(1927~), L. Olmo(1923~), 사실주의를 옹호하는 Antonio Gala(1936~); 추상적이고 우화적이며 풍자적인 스타일을 지닌 J. Ruyval(1925~), A.G. Pintado(1940~), 실험적인 희극인 Mosso(1942~)를 쓴 L. Martilla(1939~); 사회비판 성향이 강한 발레스테로스(1929~), 새로운 기술과 방법을 탐구하는 데 주력하는 M.R. 에스테오(1930~) 등이 있다.

현대 스페인 연극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물 중 대표적인 인물로는 리얼리즘을 옹호하는 C. Muniz(1927~), L. Olmo(1923~), Antonio Gala(1936~);

추상적이고 우화적이며 아이러니한 스타일의 J. Ruivar(1925~), A.G. Pintado(1940~); Martilla(1939~) ), 실험적인 희극을 쓴 L. Mosso(1942~), 사회비판 성향이 강한 A.M. Ballesteros(1929~),

M.R. 등, 새로운 기술과 방법을 탐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