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상인의 연잎밭 단시

1."천단"에 관한 시

1."천단"에 관한 시.열아홉 편의 고시 중 "천단"이라는 단어가 있는 것은?

십구고시에는 '천단'이라는 단어가 없지만, 한역에는 '강남'이라는 시가 있습니다.

강남-한역

강남은 연꽃을 따고 연꽃은 그를 떠나고, 잎 사이에는 물고기가 놀고 있다.

물고기는 동쪽 연잎을 치고, 물고기는 서쪽 연잎을 치고, 물고기는 남쪽 연잎을 치고, 물고기는 북쪽 연잎을 친다.

주석 번역

편집

주석 ...

한여부: 원래 한나라 초기에 시를 수집하고 음악을 만드는 공식적인 장소였으며, 이후에는 한나라의 여부 시만을 가리켰다. 한나라 혜제(惠帝)의 통치 기간 동안 레푸의 관리가 있었는데, 당시에는 아마도 레푸가 있었을 것입니다. 양나라 무제 시대에는 레후의 규모가 확대되어 전문 관직이 되어 교외 제례, 행렬, 궁중 회의, 연회 및 술자리에서 음악을 담당하고 통치자가 풍속과 습관을 관찰하고 민중의 정서와 감정을 파악하기 위해 민요를 수집하는 일도 담당했습니다. 레푸가 작곡한 노래와 기타 시를 후세 사람들은 레푸시라고 불렀습니다.

1천단:연잎이 무성하다.

후씨:여기서의 의미는 "적절하다"와 "딱 맞다"입니다.

번역

강남에서 연꽃을 따기에 알맞은 계절입니다. 연잎이 물 밖으로 떠오르고, 눌리고, 겹쳐지고, 바람에 펄럭입니다. 두꺼운 연잎 아래에는 쾌활한 물고기들이 쉴 새 없이 노닐고 있습니다. 나는 잠시 이곳에 머물렀다가 갑자기 그곳에서 헤엄쳤습니다. 동쪽인지, 서쪽인지, 남쪽인지, 북쪽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2. 연꽃 연못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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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의 풍경

가장 잊을 수 없는 저녁놀

온나는 요정 같다.

바람이 향기를 멀리 날려 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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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에게 전화가 와서

정원에 가자고 초대했다.

비스듬한 바람과 비는 몇 시를 세고

초승달 버드나무 몇 그루를 세었다.

봄의 정원으로 가서

서서 연꽃 연못을 바라보았다.

연꽃이 나를 반긴다,

매끈하고 우아하게, 나는 나 자신을 매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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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은 연못이 연꽃 뿌리까지 물을 끌어내린다.

봄바람이 온몸에 이슬을 맺힌다.

꽃이 보름달처럼 피어날 때까지.

전시회에서 우승하는 사람은 연꽃을 키우는 사람을 기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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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양버들 제방의 오래된 버드나무는 가볍고,

뉴홀랜드의 늪이다.

백유는 손을 자주 흔들며 멍하니 앉아 있었고,

검은 베일은 반쯤 취해 쓰러져 있었다.

꿈과 전투는 해를 깨뜨릴 수 있고,

기분이 좋을 때 하늘을 들여다보지 마라.

화려한 베개 위에서 손님들을 조롱하고,

연유에게 불멸이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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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원은 연꽃을 따서는 안 된다.

천단 연잎은 비어 있고

연꽃에는 물고기가 놀지 않으며

나도 연꽃 방에 들어갈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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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연비 연못

춤추는 소매가 옥련을 향해 손짓한다

극한의 아름다움은 살아 있는 것과 같다.

신사에게 향기 한 줄기란 어려운 일이다.

여름 비와 달이 지나고 봄은 쓸쓸하고,

연못은 붉고 푸른 빛으로 가득하고,

바람은 옥구슬을 날려 보내네.

밤새도록 연못에 폭풍이 몰아치고,

만 개의 루비가 열리고,

곡에 온 것이 유감이네,

연꽃을 사랑한다면 감사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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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의 신사는 어디에서 왔을까?

따끔거림은 섬세하게 서 있다

따뜻한 날과 바람은 끝이 없다.

서늘한 여름날에도 가지를 뻗고 잎을 끝없이 펼치네

.

왜 추운 겨울에 숨어 지내는 게 지겨운가요?

먼지를 뒤집어쓰고 싶지 않으니까

왜 진흙탕에 서 있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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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의 꽃들은 향기 경쟁을 벌입니다.

푸른 물가에 먹물

봄바람을 두고 복숭아, 매실과 경쟁하지 마라.

칠월의 불이 시원함을 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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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은 베이징 북부의 또 다른 풍경과 함께 찾아옵니다.

하늘은 높고 기러기들은 혼란스러워하며,

티엘링을 지나면 갈 곳이 없다.

연꽃 연못의 텅 빈 물을 찾으니,

가을에는 잠을 잘 수밖에 없네.

선녀 옷은 눈을 이기고 사랑에 빠지고,

왜 나는 그대의 한숨을 볼 수 없는가,

여름 바람은 십리이고 수영장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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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 바람, 꽃은 지고

쓰레기는 파도와 함께 떠내려간다.

꽃을 끌어당기는 건강 기계에 감사드립니다.

옛날 옛적에 비만추의 봄비가 꽃을 피웠다.

수은처럼 밝은 달이 산에서 천 리나 떨어져 있었다.

세상 끝의 뻐꾸기 한 마리 * * * 이때 오스만투스 나무에는 향기가 가득하다.

갑자기 비단잉어가 수면에 부딪히는 소리가 들리더니 물고기가 푸른 물결 속으로 뛰어들어 헤엄쳤다.

3. 톈톈은 어느 시에서 유래한 말인가요?

장난은 연꽃을 따고, 연잎은 너무 달콤하다!

연잎 사이로 물고기가 노니는구나. 연잎의 동쪽에는 물고기가 놀고,

연잎의 서쪽에는 물고기가 놀고,

연잎의 남쪽에는 물고기가 놀고,

연잎의 북쪽에는 물고기가 놀고.

감상 :이 시는 "이수지"라는 노래에 처음 등장한 "조화의 노래-조화의 노래"의 하나이며 연꽃 따는 시의 조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행복한 시간을 노래하는 것이 주된 주제입니다. 청나라의 시인 션더첸은 이 시를 "이상한 형식"이라고 묘사했습니다(『고대시전집』, 제3권). 장에 따르면 이 시는 꽃에 관한 것이 아니라 나뭇잎에 관한 것으로, 꽃은 말할 것도 없고 나뭇잎도 여전히 사랑스럽다는 뜻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종류의 민요는 순전히 자연스럽고 원래 창작자가 의도적으로 한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자연의 생생한 활력을 표현했을 것입니다. 유관영 씨는 "연잎을 가지고 노는 물고기"의 다음 네 줄이 "그리고"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처음 세 줄은 메인 가수가 부르고 마지막 네 줄은 군중이 부릅니다.

시에서 '연밭'은 연잎의 무성한 모습을 가리킵니다.

4. 연잎을 따는 시

후장의 가사와 노래는 서로의 마음을 보지 않고 오로지 부지런하기만 한 다섯 곡을 바라보고 있다. 연잎을 따는 것은 연잎 따는 사람입니다.

추이의 '허친슨에 대한 찬가-연꽃 따는 노래-옥꽃 붉은 머리-금수 흐르는 물'. 만나면 서로를 잃을까 봐 두려워하며 꼭 연꽃을 따려고 한다.

유바오와시는 당시 강이 길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여전히 연꽃 따기에 관심이 있다고 회상했다. 문을 닫을 이유가 없다, * * * 동팅 물결 아래로.

쿠이궈푸에서는 꽃이 만발한 연꽃에 카일리안 노래, 물의 빠른 흐름에 금수프. 우리는 만나면 서로를 잃을까 두려워하고, 꼭 연꽃을 따려고 한다.

왕웨이, 황푸, 위윤시, 다섯 가지 기타 질문, 연꽃 선착장, 매일 연꽃 따기, 주지사는 황혼에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홍련을 적실까봐 기둥에 물을 튀기지 마세요.

이백은 손님이 부르는 웨스트필드 연꽃 따는 사람을 위한 "월여오시"(월중수)를 불렀습니다. 그는 웃으며 연꽃 속에 숨어 부끄러워하는 척했다.

천기, '강산(江山)' 무제시(無題詩), 강변 풀도 황량하고, 일 년의 마을 소리. 해질녘 첫 벼 베기, 연꽃 배 한가롭게 따기.

연꽃을 따기 위해 개울의 구 상황, 배는 바람을 흔들기를 두려워합니다. 물구름이 붉다.

후장은 다섯 곡의 노래를 읽었지만 서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연잎을 따는 것은 바닥에 있는 연잎 따는 사람입니다.

후 선생은 항상 배 위에서 두 명씩 빗질하며 연꽃을 따고 있었다. 아침 일찍 강을 건너서 왔다고 들었어요.

한 누워 쿠이 스타일 네 루오 커튼 봄 추위, 슬픔으로 가득 찬 자수 창문. 남호는 밤새 비가 내렸고 연꽃 배는 젖어야합니다.

장지는 웅덩이로 가득 찬 궁전 조수, 우공 샤오밍 산 층층나무 가지를 위해 우치 쿠 시산 노래를 불렀습니다. 우는 혼자 시와 노래를 읊었고, 어젯밤에는 왕과 함께 배에 머물렀다.

황푸 송은 연꽃 씨앗 두 개, 연향 연꽃 씨앗 10 헥타르, 작은 수녀 욕심은 연꽃 씨앗을 늦게 따다. 활을 젖게하기 위해 늦게 왔고, 빨간 드레스조차 오리를 감싸기 위해 벗겨졌습니다.

장지우기 노래 서산은 궁궐에 웅덩이가 가득하고 궁궐의 새는 산 층층나무 가지를 노래한다. 우기는 연꽃을 따는 노래를 불렀고, 왕은 어젯밤 배에 머물렀다.

Xu Ning 음악 새시는 열세 줄의 육지 소녀로 일찍 도시의 서쪽에서 좋은 소년과 결혼했습니다. 개울을 건너는 가수들의 고생을 부러워하지 않지만 연꽃을 따면 푸른 창가에서 잠이 든다.

시건우는 여성 도가 정유화에게 명정호에서 연꽃을 따는 것에 대한 두 편의 시를 주었는데, 그녀는 할머니로부터 신에 대해 배웠다. 실수로 초록색 연꽃 주머니에 떨어졌는데, 그 끈은 아직 멀었습니다.

시젠우는 거울호 서쪽 기슭에 사는 위저우의 허중쉔쥔과 시밍산 기슭의 모징춘을 만났다. 문 앞에는 연꽃을 따는 사람들이 연꽃배를 비어 있는 공간에 주차하고 싶어 했다.

양말 먼지의 향기를 머금은 바람결이 반짝이는 곳에서 연꽃 춤을 춘다. 연꽃 잎과 연꽃 치마는 서로를 반영하고 노래를 들으면 연꽃 따는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쉬 소울 나이트 스테이 용레, 와이 연꽃 구슬 걱정 가득한 푸른 물결, 우와 일곱 노래 연꽃 따기 노래. 처음 이것을 보았을 때 나는 한밤중이었고, 나는 한밤중이었고, 나는 한밤중이었고, 나는 한밤중이었다.

징시, 리지우링에서 밤 낚시 등불이 켜지고 물 연기가 맑고 밝았습니다. 작은 해변에서 원앙이 놀라고 연꽃을 따는 한 쌍의 연꽃 배 소리가 들렸다.

초가을 고요한 허녕궁의 백시, 연꽃을 따기 위해 분지 수영장 대회 주변. 매미를 보기 위해 궁전 버드나무를 찾는 지상 그림 가운.

꽃의 손바닥에 조와 같은 파도 위의 사람들. ("연꽃 따기 노래", 자세한 내용은 "음악 책"참조)

천도는 강 루공의 고대 연꽃 연못에 연꽃 따는 인형, 진주를 배로 만든 용을 주었다. 삼천 명의 매혹적인 미소는 더 이상 보이지 않고 강 머리는 매년 정원 꽃으로 낭비됩니다.

5."강남"이라는 시에는 "연꽃 따는 시"와 "강남 수국 밭 단"의 전문이 들어 있습니다.

주 시인의 연잎 따는 시는 친구에게 선물한 시입니다. 강남은 자신의 연잎을 따고 있습니다. 가운데에는 잉어 두 마리가 푸른 물결 속에서 놀고 있다. 동쪽에는 연잎을 가지고 노는 물고기가 있고 남쪽에는 연잎을 가지고 노는 물고기가 있습니다. 그의 딸은 웃으며 물에서 연꽃을 던집니다. 강남은 연꽃, 주인 허, 맑고 우아한 연꽃을 따를 수 있습니다. 그는 열네 살에 책을 암송하고 열다섯 살에 셔츠를 꿰맬 수 있습니다. 그는 열 여섯에 연꽃 잎을 따고 링은 여유 롭습니다. 꽃은 차가운 아름다움입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이곳에서 만나는 것은 행운입니다. 연근은 맹준이 주었고 마음이 복잡합니다. 연꽃 모종은 맹준이 준 것. 그 마음은 튀긴 것처럼 씁쓸하다. 강남에는 연꽃을 따는 연꽃이 있고 연잎은 그의 것입니다. 연꽃을 따는 것은 쉽지 않고 말을 키우는 것은 어렵습니다. 먼 산에는 기러기가 계속 울고 구름은 돛처럼 하얗다. 저 멀리서 종소리가 멀리 가라고 재촉하고, 먼 길에는 보상이 있습니다. 친환경적인 느낌이 듭니다. 잼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할 수 없습니다. 강남은 연꽃을 따고, 연잎은 비어 있고, 모연은 연꽃을 따고, 모연 혼자 연꽃을 따고, 연꽃 연못의 서풍이 향기를 날려 버리고, 손님은 물처럼 차가운 밤을 꿈꿉니다.

6. 연꽃 따기.

두 연꽃 노래

시대:당나라작가:왕창령형식:사시

그 중 하나는 월나라 왕 오나라의 아름다움, 연꽃 따는 여인의 아름다움, 연꽃 따는 배의 아름다움, 호수의 물이 그들의 옷을 적셨다.

그들이 오자 연꽃은 그들을 강 어귀로 인도했고, 달은 그들을 다시 강으로 돌려보냈다.

연꽃을 따는 소녀와 연잎을 따는 소녀는 마치 색깔이 같은 것처럼 섞여 있었고, 소녀의 얼굴은 피어나는 연꽃 속에 숨어 서로를 비추고 있었다.

연꽃은 연못과 섞여 연못을 알아볼 수 없고, 노래를 듣고 나서야 연못에 연꽃을 따는 누군가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 연꽃을 따는 소녀.

주석...

치마:비단으로 만든 치마. 연꽃:연꽃입니다.

연꽃을 따는 소녀들은 초록색 연잎과 같은 색의 치마를 입었고, 분홍색 연꽃은 소녀들의 밝은 얼굴을 비추었다. 연못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았고, 소녀들의 노래를 듣고 나서야 누군가가 풍경 속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시를 연꽃을 따는 그림으로 본다면, 그림의 중심은 당연히 연꽃을 따는 소녀들입니다. 그러나 작가는 처음부터 끝까지 연꽃을 따는 소녀들을 그림 속에 뚜렷하게 등장시키지 않고 연잎과 화려한 연꽃 덤불 속에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숨겨놓아 연꽃 따는 소녀들이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져 시 전체가 아름답고 아련한 분위기를 자아내게 했다. 이 분위기는 독창적입니다.

연꽃 따는 소녀는 처음부터 "연잎 치마는 한 가지 색으로 자르고 히비스커스는 얼굴 옆으로 벌어져 있다"는 식으로 주변 자연 환경과 조화롭고 통일된 전체를 영리하게 형성하고 있다. 여자의 치마가 연잎처럼 푸르다는 것은 일반적인 비유일 뿐입니다. 여기 연꽃을 따는 소녀가 연꽃 연못에 머물면서 연잎과 치마가 같은 색이라고 말하는 것은 "소박한 풍경", "비교"가 아닌 "부여 된", 생생하고 유쾌하며 소박하고 유쾌합니다. 두 번째 문장의 히비스커스는 연꽃입니다. 두 번째 문장의 히비스커스는 연꽃입니다. 소녀의 얼굴이 연꽃처럼 붉고 화려하다고 말하는 것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소녀의 얼굴 양쪽에 히비스커스가 피어 있다"는 비유는 단순한 비유가 아니라 소녀의 얼굴이 피어 있는 연꽃 속에 숨어 있고, 밝은 색의 연꽃이 소녀의 얼굴을 향해 열리는 것처럼 보이는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이 두 문장을 종합하면, 독자는 초록과 붉은 연꽃 사이로 연꽃을 따는 소녀의 초록 치마가 들판의 연잎과 섞여 어느 것이 연잎이고 어느 것이 치마인지 구분하기 힘들고, 소녀의 얼굴과 밝은 색의 연꽃이 서로 비쳐서 사람과 꽃을 구분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연꽃을 따는 여인이 아름다운 자연의 일부이거나 실제로 연꽃의 정령이라는 인상을 받습니다. 이 묘사는 사실적인 삶의 감각과 동화적인 색채가 강합니다.

세 번째 문장 "연못에 섞여, 보이지 않는다"는 앞의 두 줄에서 나옵니다. 섞인다는 것은 통합하거나 섞인다는 뜻입니다. 연잎 치마, 연꽃 얼굴, 이것은 유기체 전체와 같아서 구별하기 어렵고 맑고 미세 할 때만 거의 구별 할 수 없으므로 조금 잘못하면 연꽃 따는 소녀와 녹색 연꽃 붉은 연꽃이 하나이며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이 문장은 느낌을 구별하기 어렵고 잎은 잎 느낌이 아니며 예기치 않은 놀라움과 실망의 순간에 서서 그 사람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것이 종종 "시선을 돌린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시선을 피하려고 망설이는 순간 연꽃 연못은 기쁨의 노래를 불렀고, 문득 연잎과 화려한 연꽃이 가득한 이 연꽃밭에 '보이지 않는' 연잎 따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이 떠올랐습니다. '누군가 오는 느낌'은 '그웬'과 결합해야 제대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사라지고' 갑자기 '노래가 들리기 전까지는 '누군가'를 알지 못하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연잎과 꽃 속에 숨어 있어 노래는 들리지만 그들의 모습과 얼굴은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사람들은 여전히 연잎과 꽃에 숨겨져 있었기 때문에 노래를 들었지만 그들의 모습과 얼굴을 볼 수 없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소위 "링은 노래 전체를 부를 수 없지만 이 연못은 그 노래만 알고 있다"(추이, "소창간구")입니다. 이 묘사는 그림에 생생한 흥미와 시적 의미를 더하여 10에이커의 연못, 만개한 연꽃, 여기저기서 노래하는 링, 그리고 그 노래를 듣고 서서 젊음의 활력과 기쁨으로 가득 찬 소녀들이 연꽃을 따는 장면을 바라보는 구경꾼들의 모습을 상상하게 합니다. 작가는 마지막까지 그림의 주인공을 화면에 선명하게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그 목적은 그들을 아름다운 자연의 화신으로 간주 할뿐만 아니라 이러한 묘사로 인해 여유와 끝없는 느낌을 남기기 위해서입니다.

7. "매일이 하루다"라는 문구는 어느 고대 시에서 유래된 것입니까?

비청에 관한 세 편의 시

리상인

비청의 열두 곡선은 시들고 코뿔소는 먼지로 변하고 옥은 차갑게 변하네. 위엔롱은 학에 관한 책을 많이 가지고 있고,

여자의 침대에는 나무가 없다. 별이 바다 밑으로 가라앉으면 창문에서 볼 수 있고, 비가 강을 건너면 다른 자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소가 밝고 맑으면 한 쌍의 수정판이 자랄 것입니다.

그림자 소리는 불쌍하고 하품하는 연잎은 들판에 불과하다. 소시를 돌아보지 말고,

다시는 어깨를 두드리는 홍야를 보지 마라. 보랏빛 봉황이 추페이에게 매력적인 호칭을 붙여주고, 붉은 비늘이 격렬하게 춤을 추며 호남의 현을 뽑는다.

이준은 한밤중에 배를 바라보며 자수를 놓으며 홀로 잠을 청한다.

철망산호에는 가지가 없다. 신이 풍경에 들러 가르침을 주니, 봉황 종이를 놓아 사랑에 관한 글을 쓴다.

황우의 전기는 분명히 거기에 있지만 나는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