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지 시인에 대한 정보는 단순하고 너무 길지 않아야 합니다.

장계(張絲)

당나라 시인 장계(767?~830?). 원창(文昌)이라는 예명은 원래 오현(지금의 장쑤성 쑤저우) 출신으로 어렸을 때 허저우(河州) 우장(현 안후이성 허현 우장진)으로 이주했다. 진원 15년에 진사가 되었고, 태창사 태주, 황실 서기 랑, 황실 학원 박사, 수부 랑 원외, 객의사를 역임했다. 그는 마침내 황실 사관학교의 관리가 되었고 세상에는 장수부(張樹寶), 장사예(張施伯)로 알려졌습니다. 가족이 가난하고 눈병이 심했기 때문에 맹교는 농담으로 그를 "가난하고 눈먼 장태주"라고 불렀다. 문학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그의 이해는 백거이(Bai Juyi)와 유사하다. 그는 Han Yu, Bai Juyi, Meng Jiao 및 Wang Jian과 좋은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그의 시에는 당시의 사회적 모순과 민생의 고통을 반영한 시가 많아 백거이(白居伯)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왕건(王建)과 함께 유명하여 '장왕(張王)'이라고도 불렸다. "장시예지"가 있습니다.

장지의 시 창작에는 대략 세 시기가 있다. 40세 이전은 초기 단계이다. 40~50세가 중기인데, 그의 뛰어난 월부 노래와 노래의 대부분이 이 시기에 작곡되었습니다. 말기는 50세 이후이다. 이때 생활은 점차 안정되었으며, 여전히 월부 노래를 쓰는 것 외에도 더 많은 현대시를 썼습니다. 그의 Yuefu 시는 Wang Jian의 시만큼 유명하며 "Zhang Wang Yuefu"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시는 '서하의 노래', '아내의 한' 등 다양한 사회적 모순을 폭넓고 깊이 있게 반영하고 민중의 고통에 공감하고 있으며, 또 다른 유형은 '연꽃 따기 노래', '강남' 등 농촌 풍습과 생활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노래" . 장계의 월복시는 사물의 반대되는 점을 요약하고 여러 글이나 한 글에서 강한 대조를 이루는 데 능숙하며, 스케치 기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인물의 이미지를 상세하고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데 능숙합니다. . 장르의 대부분은 새로운 Yuefu의 "즉시 유명 작품"이며 때로는 오래된 제목을 사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언어는 단순하면서도 미묘하고 미묘하며, 시는 종종 말로 쓰여집니다. 그는 또한 말을 넘어서는 비판적이고 풍자적인 효과를 얻기 위해 의도적으로 결론을 다듬었다. 장계의 오행은 장식적이거나 인위적이지 않으며 완곡하고 심오하며 단순하고 유창하며 당나라 후기의 오행에 큰 영향을 끼친다. 상하이 고서 출판사에는 "장계 시집"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