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종을 뽑아 병음 bbami á o zh ü zh 40ngm: ng 를 조장한다
이야기는 다음과 같다: 송나라 때, 지민이의 어린 묘목이 길지 않아 어색한 사람이 갑자기 돌아와' 오늘 아파서 어린 묘목이 자라도록 돕겠다' 고 말했다. 그의 아들은 얼른 보러 갔는데, 묘목이 곧 죽을 것 같다. 맹자 공손추.
해석은유는 사물 발전의 객관적 법칙에 위배되며, 서둘러 성공을 추구하는 것은 좋지 않다.
성어 이야기는 옛날에 송나라에 한 농민이 있었는데, 자기 밭의 모종이 높지 않을까 봐 매일 밭에 가 보았다. 사흘이 지났지만 묘목은 움직이지 않았다. 그는 방법을 생각해서 급히 밭으로 달려가 한 그루 한 그루 묘목을 심었다. 나는 돌아가서 아들에게 모가 많이 자랐다고 말했다. 내 아들이 밭으로 뛰어가서 모든 모종이 죽은 것을 보았다.
2, 아니 * * * daitian 병음 b 미 g 미 ng d à I ti n
전고는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푸와 * * * 천궁을 입는다. "예기 곡례상"
해석 착용: 머리에 착용하거나 머리에 받쳐 줍니다. 나는 나의 적과 같은 하늘 아래 공존하고 싶지 않다. 증오의 깊이를 형용하다.
사자성어 이야기 기원 1 138 년, 김국은 남송 황제에게 장부와 책상을 내놓으라고 협박했고, 송고종과 진회는 죽음을 두려워하며 금을 내놓을 준비를 했다. 후문 장관은' 고종 황제의 오오 봉건사무' 를 써서 반대를 표했다. "진회 등 * * * 천의를 입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그의 머리를 잘라 성문에 걸어 대중에게 보여 주고 서금국의 사신을 죽이길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동해에서 죽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3, 긴 물 병음 y 와 y 와 d à I Shu
전고는 내가 인민의 부모인데, 옷과 물만 있으면 어떻게 살려주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석남 진후주기
허리띠처럼 좁은 물을 해석하다. 강, 호수, 바다를 사이에 두고 있지만 아직 거리가 멀어서 교류의 장애물이 되기에는 부족하다.
서기 58 1 년, 수문제는 북주를 대신하여 황제가 되어 수나라를 설립하여 문제라고 불렀다. 북방을 통일한 후 장강 이남의 진조에 직면하여 그는 전국을 통일하고 싶어한다. 그는 종종 부하 직원에게 이렇게 말한다. "나는 보통 사람의 부모님이다. 벨트 같은 장강이 내가 그곳에 가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인가? " 그래서 군대를 파견하여 강을 건너 진멸하였다.
4, 탈의인 주음 jiyèy 와 ré n
전고 한왕은 나에게 인쇄를 가르쳐 주었고, 수만 명을 나에게 주었고, 내 옷을 벗고, 나를 밀어 밥을 먹었다. 사마천, 서한, "사기 회음후열전".
옷을 벗어서 다른 사람에게 입히는 것을 설명하다.
성어 이야기 초한쟁 기간 동안 항우 수하의 한신은 중용을 받지 못해 유방에 도피했다. 유방은 한신이 좋은 인재라고 생각하고 자신의 옷을 한신에게 선물하고 한신의 아름다운 음식과 병마에게 선물했다. 한신이 군대를 이끌고 일제히 소멸하다. 항우는 오사치를 보내 한신을 스스로 왕으로 삼으라고 권했고, 한신은 거절했다.
5, 흠 없는 병음 ti' n y 와 w ü f' ng
원서는 그 옷이 매끄럽다는 것을 보고, 한 () 이 물었다.' 천의비 바느질' 이라고 말했다. ♫ 전 슈우조 \ "유령 기록 구오 한 \"
신화 전설 해석, 요정 옷 원활한. 사물이 정성껏 완벽해서 어떤 결점도 찾을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성어 이야기는 고대 태원인 곽한이 어느 여름밤에 바람을 쐬다가 선녀가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을 보았다고 전해진다. 그녀는 하얀 옷을 입고 있어 매우 아름답다. 그녀는 그에게 직녀라고 말했다. 곽한은 위버의 옷을 자세히 감상했지만 바늘 한 가닥을 볼 수 없었다. 그는 호기심을 가지고 위버에게 물었다. 직녀가 대답했다. "천의는 바늘과 실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