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Xuyun) 스승이 승려들에게 계율을 어겼을 때의 결과를 설명합니다.

"서운대사의 계율, 지계, 계율 깨기에 대한 가르침"의 사본을 복사해 드리겠습니다.

어기는 결과에 대한 문단만 골라내지는 않겠습니다. 교훈.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보시면 효과가 더 좋아지겠죠?

가. 서문

계의 의미

악을 막고 선을 낳고, 흘러가지 못하게 하는 등 10악과 5악을 막는 것 물은 눈을 보호하고 선한 법을 닦는 것과 같으니 이를 계율이라 한다. 대계월의경(大絲結識吸)에서 “모든 선한 사람이여, 욕망을 금함은 계(禪)이고, 해탈(解身)은 계(戒)이며, 안식(寂身)은 계(戒)이고, 원(寂)은 계(禪)이다”라고 했습니다. 계의 뜻이요, 소멸의 뜻이 계의 뜻이니라. 이것이 각 문장의 뜻을 계의 뜻이라 한다. 부처님께서 열반에 들어가시려 할 때, 아난다는 부처님께 살아계실 때 누구를 스승으로 삼으시겠느냐고 물으셨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계율을 스승으로 삼으라'고 하셨으니, 계율을 지킬 수 있어야만 스승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율장에는 재가자 오계, 단식 팔계, 십계, 승려 십계, 이백오십 계, 비구니의 십계와 사십인의 삼백오계는 가벼운 계율을 취하고 경전과 법문을 널리 보는 것입니다. 기본 오계를 순수하게 지킬 수 있다면 다른 가지도 지키는 것이 쉬울 것입니다.

나. 계율의 장점

1. 개요

“계를 받기는 쉽지만 지키기는 어렵다”는 말이 있습니다. !" "그건 당연하지만, 우리의 친절의 뿌리가 얕은지 깊은지, 믿음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것 아닌가?" 만약 부처님의 제자들이 규율이 엄격하고 순수하다면 누가 그들을 존경하지 않겠습니까? 모든 부처님과 보살들이 여전히 자신의 생각을 보호하는데, 하물며 하늘과 용, 귀신, 신, 사람의 보호를 받아야 하겠습니까?

마치 용광로 속의 백단향과 같아서 소위 계율, 선정, 지혜, 해탈의 향기라 불리는 이 다섯 가지 법신의 향기도 얻습니다. 계율의 원인과 장소로부터. "부처님께서 아난다에게 세상에는 많은 향기가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바람을 따라가면 냄새를 맡을 수 있지만 냄새는 맡을 수 없습니다. 부처님의 청정한 계율을 지키고 선한 일을 행하면 그 계율의 향기가 시방에서 들리고 모든 귀신이 물러가느니라." 계율을 지키는 다섯 가지 공덕: 첫째, 소원이 이루어진다. 두 경우 모두 재산 이득이 증가하지만 손실되지는 않습니다. 셋째, 당신이 사는 곳마다 모두가 당신을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넷째, 좋은 평판과 좋은 평판은 전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섯째, 몸이 망가져 사람이 죽으면 천국에 다시 태어난다.

사법은 계율을 지키는 10가지 공덕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1. 뜻을 이루고 계율을 지킬 수 있으면 몸과 마음이 청정해지고 지혜는 분명할 것이며, 네가 지혜를 실천하면 네 서원은 모두 이루어질 것이다.

2. 부처님께서 처음 도수행을 시작하실 때 계율을 근본으로 삼으시고, 깨달음을 얻으신 후에는 계율을 지키실 수 있게 되셨다는 것입니다. 배웠다.

3. 지혜로운 사람은 멸망하지 않고, 그의 행실은 순결하며, 그의 몸과 말에는 흠이 없을 것이다.

4. 물러서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계율을 지키며, 보리를 깨닫기를 구하고, 열심히 일할 것을 맹세하고 물러서지 마십시오.

5. 올바른 행실을 유지하고, 금지 사항을 준수하며, 삼업을 순수하게 유지하고, 포기하지 않고 올바른 행실을 유지하십시오.

6. 생사를 버리고 금기를 지키면 살생과 도적질이 없고 생사에서 벗어나 환생의 고통에서 영원히 벗어날 수 있다.

7. 열반의 기쁨을 지키고 금욕을 지키며 모든 미혹을 피해야 삶과 죽음의 괴로움을 혐오하고 열반의 기쁨을 갈망할 수 있습니다.

8. 얽매임이 없는 마음, 완전한 도덕성, 맑고 순수한 마음, 모든 근심과 업이 없고 걱정이 없는 마음을 얻으십시오.

9. 삼매를 얻으려면 계율을 지키고 청정하며 마음이 산란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러면 삼매를 이룰 수 있고 결단력이 있으며 모든 유출을 능가할 것입니다.

10. 믿음과 부(富)가 부족함이 없고 계율을 지키며 모든 불법에 대한 올바른 믿음을 가지면 모든 공덕을 이룰 수 있고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달마와 부의.

직선호경에서는 승려가 되는 사람은 먼저 순수한 도덕적 행위를 지켜야 하며, 만약 도덕적 행위가 순수하다면 현재의 삼매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최고의 보디. 사천왕경에는 “사천왕이 매달 엿새 동안 단식하여 사람의 선악을 관찰하여 황제를 깨우치고 계율을 지키면 황제가 기뻐하여 선한 신에게 명령을 내리느니라”고 되어 있습니다. 얼마나 사람을 보호하고 계를 지키면, 하나의 계를 지켜 다섯 신이 지키게 하고, 다섯 계를 가지고 스물다섯 명의 신이 지키게 하면 삶이 평안해지고, 삶과 죽음이 그 안에 있게 될 것이다. 천국. 나는 항상 계율을 지키는 것의 장점과 미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2. 말하지 마세요

'오계'는 첫째는 살생하지 않는 것, 인(仁), 둘째는 도적질하지 않는 것, 의로움은 셋째, 음행하지 않는 것입니다. , 예절, 거짓말하지 말 것, 다섯째, 술을 마시지 말고 지혜롭게 지내라. 불교의 다섯 가지 계율은 생각해보면 이해하기 쉽다.

1.

불살생계를 지키는 큰 공덕은 첫째이고, 그 다음이 불살생계입니다. 소승에서는 성계가 먼저이고, 살생계가 그 다음입니다. 삶과 죽음에 지쳤기 때문에 우리는 성욕을 버려야 합니다.

보살의 직업은 중생을 이롭게 하고, 법을 널리 퍼뜨리는 것이 집안일이며, 자비를 근본으로 삼고, 편의를 문으로 삼아 구법계의 모든 중생을 제도하는 것, 곧 미래의 부처님을 죽이는 것입니다. 범천경에는 “남자는 모두 나의 아버지요, 여자는 모두 나의 어머니이며, 나는 예외 없이 태어났다.

그러므로 육계의 모든 중생은 나의 부모이다. 너를 먹는 자들을 죽이면 내 부모와 내 시체도 죽이리라!" 여기에서 언급된 '남자와 여자'는 일반적으로 육계(六界)에 남자와 여자가 ​​있다는 사실을 가리킨다. 심지관경에는 모든 중생에게 은혜를 갚는다는 말이 있는데, 가까이 있는 새와 짐승, 멀리 있는 육계와 네 생명을 가리킨다. 생명체들은 옛날부터 서로의 부모, 형제, 자매, 남편, 자식이었지만 이제는 모습이 바뀌어 서로를 알아보지 못한다! 그들은 은혜를 갚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서로를 죽이고 감사를 배반하기도 했습니다!

참 안타깝습니다! 예를 들어, 연지 선사는 살생과 해산을 금하는 기사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잔치에서 살인하지 말며 귀신과 신에게 제사를 드릴 때 살인하지 말라!" 자세한 내용은 생명의 해방에 관한 기사를 통해 알게 될 것입니다. 지장경에는 “살인하는 자를 만나면 재앙을 받고 수명이 짧아진다”고 했으며, 삼세경에는 “장수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했습니다. 전생에 사람은 살생을 금하고 사람을 풀어주었다." 그러므로 살생하지 않는 공덕은 모든 중생에게 장수와 무병이 예정되어 있음을 느낄 수 있으며, 세상에는 평안과 보응이 있음을 알 수 있느니라.

다음 경전이 증거로 인용됩니다.

(1) 죄책임경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사람이 장수하려면 질병과 체력은 계율을 지키는 데서 옵니다. 살아있는 생명을 죽이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아침저녁으로 물 위에 떠서 살다가 죽는 일생을 보낼 것입니다.

(2) 법경에는 전생에 살생의 업이 있으면 수명이 짧고 수명이 빨리 끝난다고 한다.

(3) 비포샤는 “불살생계를 지키면 내생에 칼이나 무기로 인한 재앙을 당하지 않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다”고 말했다.

(4) 랑카바타라 경(Lankavatara Sutra)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모든 사악한 락샤사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들은 후 메스꺼움을 버리고 고기를 먹지 않으며 서로 보리심을 계발하고 남의 생명을 보호하며 자신을 보호하도록 권면합니다 .

 

(5) 장엄한 법문: 많은 비구들이 광야를 걷고 있었는데 도둑들에게 약탈을 당했습니다. 스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비구의 방법은 풀에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그는 풀로 손과 발을 묶고 떠났습니다. 비구님들

금기를 어길까 두려워 계속 풀에 묶인 채 같은 곳에 숨어 누군가가 나를 구해줄 때까지 기다리겠습니다! 다음 날 왕이 사냥하러 가서 그것을 보고 묻고 그 사실을 알게 되자 왕은 감동하여 그 근본을 깨닫고 게송을 지어 칭찬하고 비구를 나라로 초대하여 피난처 안수를 받습니다.

(6) 소마왕경에 따르면, 과거 석가모니는 강력한 독룡으로 돌아가서 하루 동안 금식하고 산에 조용히 누워 있었습니다. . 그의 피부는 벗겨지고 벌거벗은 살은 땅에 남겨졌고, 계율을 지키면 태양에 죽는 줄 알면서도 벌레에게 물렸습니다.

(7) 대장엄설: 한 비구가 진주 장수 집에 음식을 구걸하러 갔다. 우연히 진주가 땅에 떨어져 거위가 삼켰다. 그것을 훔쳤어요! 때려 피가 뚝뚝 떨어지고, 거위가 그 피를 먹으러 온다. 하지만 때려죽이려는 의도는 아니다! 그러자 비구는 구슬이 거위에게 삼켜졌고 해부 결과가 거기에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구슬 스승은 자신을 비난하고 비구에게 고백했습니다. 그리고 그의 덕을 칭찬했습니다. (거위를 구하는 비구의 이야기)

 

2. 금계를 지키는 공덕을 얻고자 하면 불자가 되었다. 번뇌를 없애고 삶과 죽음의 큰 사건에서 벗어나려면 먼저 성교를 해야 합니다. 계율은 얼음과 눈처럼 순수하고, 육체뿐만 아니라 마음도 금지됩니다. 이렇게 계율을 지키면 건강이 충만하고 질병이 없이 장수하며 피부가 촉촉하고 윤택하며 겨울의 추위와 더위를 두려워하지 아니한다. 여름. 어떤 방법으로 수행하든 쉽게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면 명상을 통해 깨달음을 얻을 수 있고, 밀교를 실천하여 응답할 수도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너는 세상에서 해방될 것이다." "아라한." 여전이 경전을 물었다: "가장 평화로운 것은 욕망이 적고, 큰 부에 만족하며 계율을 엄격히 지키고 계율을 어기는 것입니다. 항상 추하다." 그런 다음 그는 외설의 계율을 지키는 공덕을 증명하기 위해 경전을 인용했습니다.

(1) 예를 들어 경전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어느 날 그는 큰 집에 와서 음식을 구걸했는데, 그는 홀아비였고, 비구는 화가 나서 소리쳤다. 그녀의 하녀에게 그녀를 불 구덩이에 데려가서 그렇게 하도록 강요했습니다.

콩, 비구는 말을 멈추고 나에게 그것에 대해 신경쓰게 한 다음, 내가 불 속에 빠지면, 나는 죽을 것이다! 계를 지키다가 죽으면 천국에 다시 태어날 수 있다. 계를 어기고 간음하면 죽을 날도 없이 지옥에 떨어진다! 그런 다음 그녀는 불 속으로 뛰어들었고, 불은 갑자기 차가운 물로 변했습니다. 그 비구는 피해를 입지 않았습니다. 그 여자는 그 비구를 평안히 돌려보냈습니다.

 

(2) 『현우운명경』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안다국에 한 사승이 있었는데, 스승이 집에 가라는 명령을 받았다. 온 가족이 나갔을 때 문을 지키는 소녀는 한 명뿐이었습니다. 소녀는 기쁨과 불타는 열망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온갖 악마를 유혹하여 사미에게 간음을 강요했습니다. 그래서 사미는 자제하고 부처님과 법과 승가를 더럽혔습니다. 그리고 총검을 집어 들고 무릎을 꿇고 손바닥을 맞잡고 구시나가의 부처님 열반에 이르러 나는 부처님과 법과 승가를 버리지 않고 나를 보호하고 계율을 지키겠다고 스스로 맹세했습니다. 나는 목숨을 바칠 것입니다.

나는 거기에 다시 태어나 승려가 되고 싶습니다. 도를 배우고, 청정한 삶을 살고, 모든 번뇌를 제거하면 도교를 성취하는 것입니다. 목을 베고 죽다! 왕이 이 소식을 듣고 직접 가서 절하고 그의 공덕을 칭찬하고 잔치를 베풀었다.

 

3. 불도둑계를 지키는 공덕은 도둑질도 할 수 있으며, 소위 비구 비구니인 식사마나(Sikshamana)라는 일곱 제자에게 전해집니다. 초보자, 초보자, upasakas, upasika. 도난당한 물건은 남자와 여자, 소, 말, 돼지, 양, 고양이, 개, 물고기, 거북이 등의 동물과 금, 은, 보석, 옥, 암석, 퇴적물 및 기타 광물을 총칭합니다. , 장작, 대나무, 나무, 야채, 꽃, 과일 및 기타 식물, 항공기, 배 및 기차, 옷, 침구, 도구, 간단히 말해서 보복이 무엇이든 자신의 것이 아닌 모든 것을 가져갈 수 없습니다. 바늘이나 풀은 훔칠 수 없습니다. 동시에 당신이 가진 모든 것을 사용하여 모든 중생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이와 같이 계율을 지키십시오. 인생에는 많은 공덕이 있고, 사람들은 이생에서 행복할 것이며, 미래에 번영하고 부유해질 것입니다. 인과경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도둑질하지 말고 전생에 남에게 주지 말라!" 예를 들어, 범망경의 도둑질 제2계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인연을 훔치고, 법을 훔치고, 업을 훔치고, 귀신과 신들에게도 도적을 훔치는 주인이 있으니, 바늘이나 풀 한 포기도 훔치지 못하는 모든 재산을 훔칠 수 있고, 보살을 가진 자는

효와 자비의 불성은 항상 모든 사람을 행복하고 번영하게 돕지만, 남의 재산을 훔치는 것은 바라시보살의 죄이다!”

4. 거짓말하지 말라는 계를 지키는 공덕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사실이라면 말하고, 거짓이면 다른 말을 하십시오. 만약 당신에게 재능도 없고 공덕도 없다면 당신의 가족 중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삶을 힘들게 할 것입니까? ! 하나씩 그것은 참이면서 동시에 거짓이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현명한 사람이 지혜를 말하고, 어리석은 사람이 어리석음을 말하며, 부자와 가난한 사람, 고귀한 사람과 천한 사람, 노인과 젊은이가 있습니다. 금강경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여래는 진실을 말하고, 사람은 진실을 말하고, 거짓말을 하지 않고, 다르게 말하지 않는 사람.” 그러므로 혀는 육세 세세에 걸쳐 헤어라인에 도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경전에는 삼천세계를 덮는 길고 넓은 혀가 있으니, 진실을 말하면 석가모니와 모든 부처님의 입이 진실이요, 맹세의 힘은 깊느니라. 부처님 명호를 믿고 외우고 죽기로 작정한 사람은

'아미타불은 참으로 위대하다'고 생각하기 쉽고, 성실한 사람은 행복을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거짓 비난을 합니다. 또 다른 예는 석가모니가 보광의 왕이었을 때 부처님께서 어느 날 화원을 방문하다가 반발왕에게 붙잡혀 울고 계셨다는 것입니다. 왜 그렇게 죽음을 두려워합니까? 대답은 내가 죽음을 두려워해서가 아니라, 거짓말하지 말라는 계율을 지키다가 지금은 깨졌기 때문입니다! 그제서야 그는 7일 안에 왕궁으로 돌아오겠다고 약속했고, 포명왕도 왕궁에 와서 큰 시주를 드리고, 수백 명의 법사에게 즉위하여 사무상 게송을 설하게 했습니다. : "불의 재앙이 끝나고, 우주가 맑아질 것이다.

슈미의 거대한 바다는 온통 먼지로 뒤덮여 있고, 두 의식은 여전히 ​​죽어 있다. 나라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인가? ? "인왕반야경을 자세히 읽어라. 7일 뒤에 그는 점발을 다시 보았고, 이 게송을 말하기 위해서도 그것을 반복해서 말했고, 모두가 마음과 성품을 이해하고 도를 닦기 위해 살았습니다. 그래서 왕하대성이라 불렸는데, 이곳에 와서 거짓말을 하지 않는 공덕은 무궁무진하다.

 

5. 술을 마시지 않는 계를 지키는 공덕주는 쌀, 밀꽃, 과일, 포도 등으로 만든 것이 많다. , 쌀을 술로 쓰지 않으면 쌀이 영양이 되느니라 모든 뿌리가 생명을 유지하므로 술을 음식으로 쓸 수 없음을 우리는 안다! 와인의 결점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아니요

술을 마시면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⑴ 순수한 지혜,

⑵ 바르게 알고 행동하며, ⑶ 삼보를 공경하고, ⑷ 부모에게 효도하고, ⑸ 단식, 염불, 명상, 밀교 공부 등을 수행합니다. ., 이것들은 모두 달성하기 쉽지만 술을 마시면 그 반대가 됩니다! 동시에, 밤낮으로 절을 지키는 다섯 명의 수호신이 있습니다.

오계 중 처음 4개가 성계이고, 다섯 번째가 음주계입니다. 계율을 지키는 공덕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C. 계율 위반의 오류

1. 개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계율은 오계(五戒), 팔계(八戒), 단식계(禁戒), 십선계(十善戒) 등 세상의 계율을 포함하여 많은 측면이 있습니다. 초세속적이고 작은 차량에 대한 계율이 있습니다. 대체로 부처님의 계율을 받은 우리가 그것을 어긴다면 그것은 큰 죄가 될 것입니다! 살인, 도둑질, 간음 등 어떤 계율을 범하더라도 상관없습니다.

당신이 취미를 갖고 환생하여 성과를 성취하기를 원하는 한, 정토에 왕생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 집에서 계율을 지키지 않고 불교의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면 결국 무지의 둥지, 삼계의 우리에 들어가 그것을 무시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단단

내가 계율을 어긴 불교 제자라면 이런 실수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Shizi Moon Buddha Jataka: 연꽃 승려들은 종종 왕, 장로, 재가자들의 친척이자 친구입니다. 계명을 지키지 아니하면 건강이 나빠지느니라, 속임으로 말미암아 아비의 대지옥에 떨어졌느니라.

2. 부개정흥(富想支興)이 편찬한 경전: 계율을 어기는 자는 마치 운반할 수 없는 부서진 차와 같으니라!

3. 대승화신심지명경: 어떤 사람이 승려가 되어 금지된 계율을 지키지 않고 세속의 행복을 탐하며 부처님의 계율과 보배를 파괴한다면 그런 승려는 스님이라고 불러요.

4. 향법거의경: 해탈을 구하려면 스님은 먼저 죄를 멀리하고 계율을 최우선으로 삼아야 합니다. 계를 따르지 아니하면 좋은 일이 생기지 아니하리니 마치 머리 없는 사람과 같이 모든 모습이 다 나쁘고 죽은 사람이라 할 것이니라!

5. 장아가마경: 계율을 어기면 5가지 결과가 따릅니다. 1.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함 2. 아무것도 얻지 못하면 하루가 낭비됩니다. 3. 어디를 가든지 아무도 당신을 존경하지 않습니다. 4. 악명이 세상에 퍼지고 다섯 몸이 멸절되고 한 몸은 지옥에 가게 된다.

6. 경전 42장: 부처님께서는 부처님이 나와 ​​수천 마일 떨어져 계시며 나의 계율을 기억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은 반드시 도교의 열매를 얻게 될 것입니다. 내 주위에서 나를 보더라도 내 계명을 지키지 않으면 결국 길을 잃게 될 것입니다.

7. 넷

다섯 가지: 계를 범하는 데에는 다섯 가지 허물이 있습니다. (1) 자해, 계를 범하는 사람, 몸, 말, 마음, 행위는 모두 부정하고 종종 가난에 시달립니다. 선한 신은 멀리 있습니다! (2) 지혜로 인해 비난을 받고 계를 범하는 사람들에 대해 모든 선한 비구들은 그들을 비난하고 항상 그들을 피할 것입니다. 사악한 죽음의 시체처럼

. (3) 평판이 나쁘고, 계율을 어기고, 삼악업을 짓고, 악한 사람들과 함께 사는 사람들! 좋은 사람은 미움을 받고 나쁜 이름은 멀리서 들리게 됩니다. (4) 인생을 후회하고 계를 어기는 자는 늙어 죽는다! 나쁜 상황은 지금, 후회는 너무 늦었습니다!

(5) 죽어서 낮은 세계에 떨어지는 사람들은 계율을 어기고 성스러운 삶에 실패하고 그들의 모든 축복과 좋은 원인이 없으면 낮은 세계에 떨어질 것입니다. 고통을 받으면 그들은 더 낮은 영역에 떨어질 것입니다!

8. 비구는 계율을 어기고 은인에게 백천 겁을 갚기 위해 몸을 잘라야 한다고 말합니다. ! . 그래서 뭐? 머리카락 하나가 천억 개로 쪼개지면 계율을 어긴 스님은 공양의 여러 가지는 고사하고 한 개도 쓸 수 없느니라!

9. 루트 니다나(Root Nidhana)가 말했다: 계율을 어기는 자는 스님의 집에서 음식을 한 입도 먹지 않을 것이며, 칼람 땅에는 한 발도 허락하지 않을 것입니다!

계율을 범한 죄의 심각성:

(1) 남의 계를 범한 것 - 예를 들어 사천왕이 500세를 살고 타락한 경우 진흙 쟁기에 들어가면 인간 세상에서는 90만 년으로 계산됩니다.

(2) 파라티샤니를 공격하는 것 - 예를 들어 수명이 33일 천년이면 지옥에 떨어지며, 인간 세상의 연수는 36만 년이 된다. 연령.

(3) 공격적인 보이티 - 2,000년의 수명을 가진 불타는 하늘처럼 지옥에 떨어지며, 인간 세계에서 2,440,000년을 계산합니다.

(4) 란저를 훔친 죄를 지음 - 예를 들어 투시타는 수명이 4천년이 되어 지옥에 떨어졌고, 인간계에서는 50억6만년을 살았다.

(5) 승가포사사를 범함 - 루부교 로테는 팔천세로 지옥에 떨어지며 인간계의 숫자는 이천삼억사만세

(6) 범죄하는 파라시 - 자유세계로 변하여 수명이 16,000년이 되어 지옥에 떨어져 인간세계에 산다면 92,160,000세가 된다.

2. 계를 범한 죄를 말하지 말라(5)

1. 고대에는 계를 범한 죄

덕이 말했다: '모든 악' 음행이 첫째이고, 효도가 첫째이다. '성욕이 넘치며 정신이 우울해지고 성력이 약해지며 얼굴이 누렇고 살이 마르고 마음이 심히 약해지며 많은 질병이 수명을 단축하게 되며 바람, 추위, 더위가 두렵습니다! 공덕이 점차 소멸되면서 영적인 지혜도 눈이 멀게 됩니다!

동시에 또 다른 악행도 따라온다! 예를 들어, 정욕과 정욕의 관계로 인해 보통 사람들은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고, 놀고 춤추는 등 모든 것이 정욕의 선봉입니다! 염불과 명상 등을 수행하더라도 계속해서 음란한 욕망을 품고 있다면, 과거에 얻은 것을 잃는 것은 위험하지 않습니까?

이 삶이 이렇다면 장래에 삼악계에서 벗어나기 어려울 것이다. 구데의 구절은 이렇게 말한다. 피로를 유발할 수 있고, 복용하지 않으면 생명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 부처님이 말씀하셨다.

'계를 범하는 자는 큰 우박과 얼음과 같으니라. 모든 것이 손상되었습니다

! 그것은 마치 바다에 있는 사람과 같습니다. 배가 파괴되고 그는 물 속에서 목숨을 잃습니다! ’ 다음의 여러 경전에서 인용한 내용은 음란계를 범한 잘못을 입증합니다!

(1) 열반경에서는 비구가 여자를 배려하지 않고 비웃더라도 벽 밖에서 팔찌 소리를 듣는다면 이는 청정한 계율을 어기는 것이고, 거룩한 삶에 대한 모욕이다!

(2) 바이라야 경(Vairaya Sutra): 승려가 하지 말아야 할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왜 다섯 가지입니까? 간음하는 자의 집에 들어가라, 늙은 처녀의 집에 들어가라, 행실이 불량한 과부의 집에 들어가라, 술 취한 자의 집에 들어가라. 도둑의 집에 들어간 스님은 심각한 범죄를 저지르는 것입니다!

(3)

다지경(大智節): 눈먼 용이 글을 쓰고 입이 진홍색이고 썩어 있으며 각종 벌레가 가득하고 모양이 대소변 같고 온갖 음식을 먹으면 고름과 피가 흘러나옵니다! 몸이 독파리에 물렸는데, 부처님께서 자비를 베푸셨습니다! 나는 눈먼 용을 불쌍히 여겨 묻습니다. 내 여동생은 왜 그렇게 악해졌습니까? 용소녀는 이렇게 답했다: 나는 이 몸으로 고통받고 있다

! 나는 과거에 비사사시법의 비구니로서 음란한 일을 생각하고 가란에서 비 범천행을 행하였기 때문에 잠시 쉬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부처님은 손으로 물을 떠서 용녀의 몸에 뿌리시니 모든 악취가 제거되고 눈이 맑아지고 맑아지셨습니다. 부처님께서는 자비로우신 마음으로 그녀에게 세 가지 도피처를 허락하셨습니다.

(4) 능가경: 보련향비구니는 보살계를 지키고, 은밀히 음욕을 품고, 거짓과 음란을 행하며, 살생도 도둑질도 하지 않으며, 업보가 없으며, 이런 말을 하였다. 그녀의 여성뿌리(여성의 질) 앞에서 말은 크고 맹렬한 불을 일으키고, 맹렬한 불로 타오르며 끝없는 지옥에 떨어진다!

(5)

잡보경에 따르면 Nanda가 승려가 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Nanda는 부처님의 재가 형제였으며 어느 날 부처님이 오셨을 때 그는 Chisundhara를 가장 사랑했습니다. 그에게 구걸하면서 내 동생의 집에서 음식을 구걸했습니다. Nanda는 부처님이 오시는 것을 보고 그에게 야채와 쌀을 주었습니다. 부처님이 자신을 따라잡지 못하도록 신성한 힘을 사용했다는 사실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부처님은 기온 비하라(Gion Vihara)까지 그를 면도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염우(Nian Yu)가 집에 가고 싶어한다고 생각했고, 어느 날 부처님께서 그를 천국으로 데리고 가셨는데, 그 여신이 계율을 지키고 천국에 다시 태어나고 싶어하는 것을 보시고, 부처님께서는 다시 지옥으로 끌려가셔서 기름항아리 지옥을 보시고 난다가 오기를 기다리고 계셨다고 했습니다.

그제서야 다시 연습에 들어가 결실을 맺게 됐다.

(6) 팔대사경: 부처님은 범천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누구든지 계율을 어기고 여자와 간음하거나 체포되어 왕의 법에 따라 처벌을 받으면 죄에 대한 책임을지게 될 것입니다! 지옥에서 철 침대에 누워 죽어라! 혹은 구리기둥을 붙잡으면 지옥죄가 끝나고 동물권을 받게 됩니다.

(7) 다포샤의 해설: 과거에 간다야나 왕이 있었습니다. 궁녀들은 강과 산으로 끌려가 향을 피우고, 다섯 가지 음악을 연주하고, 성적 쾌락을 위해 알몸으로 춤을 췄습니다. 많은 불멸자들이 마법의 힘을 가지고 나타났습니다! 색깔을 보든, 소리를 듣든, 향기를 맡든, 갑자기 욕망을 가지든 그는 신통력을 잃고 넘어집니다. 왕이 그를 정탐하고 모욕한 것을 미워하자 그는 그의 팔다리를 잘랐습니다!

(8) 보살선계경: 비록 찬드라와 다른 사람들, 그리고 도아가 악한 일을 행하더라도 여래의 정의로운 법을 파괴하지 않으며 지옥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세 가지 악도. 스승이 제자를 가르칠 수 없다면, 금지된 계율을 지키라고 하면 부처님의 가르침을 어기고 지옥에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9) 정법사경: 사람이 악을 행하고 관찰을 잘하지 못하면 불법적인 음행을 범하거나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가까운 장래에 나쁜 업과 운명으로 인해 당신은 지옥에 떨어져 큰 고통을 겪게 될 것입니다! 고기를 씹고 피를 마시는 사나운 개미도 종종 있어요! 5개의 내장을 먹으면 수년이 지나면 다시 요리가 됩니다! . 그의 죄업이 소진된 후에 그는 인간으로 태어나 가난하고 비천하며 남은 결과를 겪게 됩니다.

(10) 선견법: 악을 행하고 계율을 범하는 자는 누구에게도 알려지지 아니하느니라. 다른 신들이 그것을 알고 범천과 무형천국에 전하여 모든 사람이 듣느니라. 그러므로 세상에 계를 범하는 자가 있으면 온 하늘이 다 알게 되느니라. 지혜로운 사람은 계를 어기고 사는 것보다 차라리 지키고 죽는 것이 낫다!

(11) 바티칸 개요서의 성계율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부처님이 스스로 간음을 범했거나 다른 사람에게 간음하도록 가르쳤다면 모든 여성은 간음, 원인, 조건, 법률, 행위, 심지어 짐승의 여자, 신의 여자, 귀신과 신의 여자, 그리고 비윤리적인 매춘을 하는 자들까지! 보살은 효심(孝心)을 갖고 중생을 제도하며 사람을 위하여 법을 청정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을 간음하게 하고, 동물을 선택하지 아니하며, 심지어 어머니와 딸, 자매까지 간음하게 하여야 한다. 동정심. 파라이보살의 죄악이다!

위 내용은 11종의 경전을 간략하게 인용한 것으로, 음행의 계를 범하는 것이 지극히 죄악임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지장경의 5무간업(五無業業)과 같은 다른 설에서는 "너희는 가란에서 음란한 욕망에 빠지게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또한 "음란한 사람을 만나면 비둘기, 새, 그리고 만다린 오리!"

2. 살생계를 범하는 잘못

살생계를 범한 잘못

살계를 범한 잘못이 가장 크다 대승 보살 보물에 죄를 짓다! 보리뿌리를 자르고 자비의 씨를 자르는 것은 탐욕보다 더 큰 죄악이니라! 남자와 여자 사이의 사랑은 가르칠 수 있지만, 분노하고 이성과 분리된 사람만이 가르칠 수 있습니다. 모든 중생이 분노하여 계율을 어기고 모든 중생을 버리느니라! ’ ‘살인할 수 있는’ 사람들을 죽여라. 이는 비구, 비구니, 시샤마나, 사미와 사미, 우바사카 우바시카 등 일곱 그룹과 연결됩니다.

중생들을 '죽인다' - 십법계, 육계에 통하는 자

사람, 신, 인간, 아수라, 지옥귀신, 저세상 사성, Sravakas, Pratyekabuddhas, Bodhisattvas 및 Buddhas.

중간 살해를 위한 도구 - 칼, 지팡이, 활과 화살, 창, 도끼, 총, 대포, 비행기, 금, 은, 구리, 철, 주석, 돌, 옥, 복권, 숫자, 사악한 그물, 장벽, 손발 차기, 물과 불 등, 이것들은 모두 생물을 죽이는 도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범천보살계율에는 10가지 살생이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살 - 두 가지 개인적 의도가 있습니다. 1. 자살, 돌을 던지는 것, 빔을 물에 빠뜨리는 것, 독을 ​​던지는 것, 칼로 찌르는 것 등! 2. 자신의 손으로 살인 무기를 얻고 생명을 죽이십시오.

2. 죽이는 법을 가르쳐주세요 - 소, 양, 돼지, 개 등과 같은 생명체를 죽이는 법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하세요.

3. 편리한 살인 - 이 생명을 끝내기 위해 많은 영리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4. 죽이는 것에 대한 칭찬 - 다른 사람이 죽이는 것을 보면 칭찬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원하는 대로 죽이십시오. 사람들이 죽이는 것을 보면 기뻐하십시오(거북이를 쪼개거나 장어를 껴안는 등).

6. 죽이는 저주 - 다양한 사악한 저주를 외우고 유지하면 악마와 유령이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고 죽일 수 있습니다.

7. 살인의 원인 - 생각하는 순간에도 살인의 의도가 있다! 이것을 인과라고 합니다.

8. 살생의 운명 - 수많은 살육의 도움이 있어야만 이 생명의 뿌리가 끊어질 수 있다.

9. 살육 방법 - 소나 양을 죽이는 등 동물을 죽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10. 카르마를 죽이는 것. 동물을 죽이는 산업인데, 성공하면 죽이는 산업이라고 한다.

나는

내가 전에 말했듯이, 당신이 죽인 중생은 십법계에 통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부처님과 보살을 해치면 나한을 죽이고 승가를 깨뜨리고 죽여라. 너희 아버지를 해치고 너희 어머니를 해롭게 하면 너희는 다섯 사람을 갖게 될 것이다. 끝없는 업보로 인해 나는 아비지옥에 떨어져 고통받게 될 것이다! 사람, 소, 말, 돼지, 양, 닭, 오리, 물고기, 거북이 등을 죽이면 미래에 갚거나 지옥에 떨어질 것이라고 Surangama Sutra는 말합니다. 사람이 죽으면 양이 되고, 양이 죽으면 사람이 되고, 모든 생명체는 계속될 것이다! ’는 말은 이생에서 그를 죽이고 그의 살을 먹고, 다음 생에서 그가 너를 죽이고 너의 살을 먹을 것이라는 뜻이다. ! ’ 예를 들어, 지금 누군가를 때리고 꾸짖으면 그 사람도 당신을 위해 때리고 꾸짖을 것입니다. 이런 인과관계의 순환은 전혀 나쁘지 않습니다! 다음은 입증하기 위한 경전의 간략한 인용문입니다.

(1) 아귀보보경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부처님의 제자 중 가장 강력한 목갈랴나(Maudgalyana) 존자는 육제에 대한 첫 번째 통찰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복의 길, 선과 악. 그때 항강가에 귀신이 있어서 스님에게 “온몸이 아프고 참을 수 없을 정도로 괴로워요. 이 죄의 원인이 무엇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존자께서 대답하시기를, 너희는 인간이었을 때 고기를 먹고 중생을 죽이는 것을 좋아하였으니, 지금은 꽃보를 받았으니 그 과보가 지옥에 있느니라!

(2) 지장경: 살인자를 만난 경우. 재난과 단기적인 보복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머리가 움푹 패이고 뿌리가 뾰족하며 영리하고 근심을 다스리는 푸른 부처님이 계시니 산에서 새와 짐승의 소리를 듣고 불안해하시느니라. 물가에 있는 숲속의 수생동물들을 향해 말을 가로막고 마음속으로 '결국 물고기도 새도 다 죽게 될 것이다! '죽은 뒤에는 천국에서 원하는 대로 살다가 죽는 날까지 동물계에 떨어져 날아다니는 너구리의 몸을 입고 물에서는 물고기를 먹고, 산에서는 새를 먹게 된다. 위험하지 않아?

3. 도적계를 범한 죄

세상의 금, 은, 보물 등 모든 것에는 주인이 있거나, 피와 땀으로 쌓인 것이요, 마음에서 나온 자에게는 생명을 유지하는 부모와 아내가 있느니라. 우리는 공덕이 없는데 돈 한 푼 쓰지 않고 남의 재물을 훔치는 것을 어떻게 참을 수 있겠습니까? 만약 금생에 남의 저주를 받으면 장래에 나쁜 보응을 받게 되어 삼도에 떨어지게 됩니다. . 지장경에는 '도둑을 만나면 가난과 고통이 갚으리라'고 했습니다. ’ 삼보(三寶)의 재물을 훔친다면 죄악이 매우 중대할 것입니다.

(1) 관객의 업과 운명은 '영원한 재산, 곡식, 음식, 의복을 훔치고 심지어 아무것도 가져가지 않는 중생이 있다면 끝없는 지옥에 떨어진다'고 말한다. 수천억 칼파 동안!

(2) 『오백문경』에는 부처님의 제자가 열 여름계를 외우지 않으면 물을 마시고 먹고 마시고 자리에 앉고 도둑질을 하게 된다고 했습니다. 매일.

(3) 인과경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옛날에 목갈랴야나 존자가 증부 비구를 데리고 바다로 걸어가다가 큰 나무를 보고 그 주위에 많은 벌레들이 비명을 질렀습니다. 증복이 목련에게 물었다. 이 나무는 자기 집을 남용하고 꽃과 과일을 먹고 마시는 사람이니 그에게 흰 옷을 주고 계를 어겼으니 이 보응을 받으리라. 나무를 물어뜯는 벌레도 많았고, 당시 영주권자들에게도 무분별하게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4) Mingzhong Ji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당나라 청사 승려 Zhihuan은 신년을 맞아 천하 Xuan의 총리 Li Yiji에게 천 끝 열 개를 보냈습니다. 년도. 죽은 후에 그는 젊고 가난한 인간으로 환생했습니다. 그는 사원에서 똥 노예로 일했고 그의 등에 '지혜의 반지'라는 글자를 달고 있었습니다. 죽고 싶어서 환생해서 외로웠던 그는 '의미'라는 글자를 달고 절에서 야채 노예로 일했다!

위는 계율을 훔친 몇 가지 입증된 잘못에 대한 간략한 목록입니다. 그 밖에도 송나라의 도지, 마오라이 등이 포함되어 언급할 수 없을 만큼 많습니다.

4. 거짓말의 잘못

'거짓말'은 언어 카르마 중 하나인데, 두 가지 방언으로 말도 안 되는 소리를 꾸짖는다는 뜻이에요! . 이제 거짓말을 하는 자들은 대중을 혼란스럽게 하기 위해 거짓말과 소문을 날조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말하는 것을 보지 못하고, 말하는 것을 보지 못하고, 듣는 것을 듣지 못합니다. 그들은 듣기도 하고, 자기가 말하는 것을 알면서도 모르고, 자기가 말하고 아는 것을 알지도 못하는 등, 이런 종류의 잘못은 이생에 있을 것입니다. 사람들에게는 믿음이 없습니다. 왕이 된다면 앞으로 세 가지 길로 빠지게 될 것입니다!

(1) 대보축경에는 거짓말을 하는 자는 구취가 많아 괴로움과 원한의 길에 빠지는 일이 많다고 하였느니라. 모든 악이 청정한 계율을 파괴하고 삼도에 이르게 하느니라!

(2) 지장경에는 나쁜 말을 하는 사람을 만나면 가족이 서로 싸우게 된다고 한다. 혀 염증에 대한 보복은 없습니다.

이러한 보복의 원인과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아직 성공하지 못한 또 다른 유형의 사람들이 있습니까? 증언하지 않고 나를 부처, 보살이라고 주장하는 자는 마치 선별과 같이, 무명승과 같이 영원히 지옥에 떨어질 것입니다.

(3) 죄과축복경에서는 거짓말을 좋아하고 남에게 악을 퍼뜨리기를 좋아하는 자는 지옥에 갈 것이며 입에 이물질을 붓고 혀를 뽑게 될 것이며 소로 쟁기질해! 그가 태어났을 때 그는 부엉이, 비둘기, 앵무새와 같은 악한 소리를 내는 새들 사이에 떨어졌습니다.

(4) 부처님은 계화경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부처님은 사악한 물 속에서 인간처럼 보이는 곤충을 보시고 이 곤충이 어떤 업을 창조했는지 물으셨습니다. 전생에 이 물에서 태어났을까? 부처님께서는 과거에 불상에 계신 스님들의 Vena가 방문하는 스님들의 도착을 질투하여 허락 없이 보내온 버터 기름을 숨겼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왜 나한테 음식을 달라고 하려는 거야? 그러므로 나는 손님 스님을 꾸짖고 수없이 많은 생애 동안 이 악수에 빠지게 됩니다!

카르마경과 운명경에서 카필라는 사람을 저주하곤 했는데요, 당신은 소입니다! 당신은 말입니다! 돼지고양이! 그러니 머리가 백 개 달린 큰 물고기를 만들어 보세요. 과거에 준티 수행자들은 늙은 비구가 짖는 개처럼 노래하고 500생 동안 개인 척했다고 비웃었습니다. 이것은 모두 말업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화는 입에서 나온다'라는 말이 있듯이 질병은 입에서 나온다. 말 한마디가 나라를 망칠 수도 있고, 말 한마디가 나라를 번영시킬 수도 있다. 이것이 바로 산업이라는 단어의 위력이다!

5. 술을 마시는 실수

위의

살인, 도둑질, 성적 비행은 승려 여부를 떠나 성계입니다. 집에서나 스님에게서나 이를 어기면 업이 생길 것입니다. 왜 부처님은 술계(酒戒)만을 다루십니까? 와인의 잘못이 크니까요! 예를 들어, 경전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어느 날 산에서 장작을 패다가 목이 몹시 말랐던 우바사카가 있었습니다. 마실 차가 없어서 테이블 위 냄비에 와인을 발견해서 마셨더니 갑자기 혼수상태에 빠진 것 같았어요. 갑자기 이웃집에서 닭이 왔습니다! 닭을 빼앗아 숨겼는데, 마시는 것보다 죽이는 게 나았다.

그때 젊은 여성이 닭을 찾으러 왔다가 못 봤다고 해서 성폭행했다. 여자도 죽였고 닭도 죽였어! 술 때문에 오계(五戒)를 차례로 깨뜨린 것이 술의 가장 큰 죄가 아니겠습니까? 계율경에는 다음과 같이 인용되어 있습니다.

(1) 죄과축복경에는 술을 좋아하고 서른여섯 가지 잘못을 범하면 끓는 쟁기에 빠지게 된다고 합니다. 배설물과 진흙; 태어나면 고릴라에 빠지고 완고한 인간이 될 것입니다.

(2) 범천경 '술' 계율에 따르면, 불교의 제자가 스스로 술을 마시면 다른 사람에게 술 마시는 방법, 술을 마시는 원인, 술을 마시는 운명, 그리고 와인 마시는 방법! 술을 취하게 하는 원인은 모든 술을 취하지 말아야 하는 것이며, 술로 인한 죄악의 원인이요 인연이요, 모든 중생에게 깨달음의 지혜를 낳게 하되 대신에 패역한 마음을 중생시키는 보살이니라. 모든 중생의 죄는 바라이보살의 죄니라.

'발루아'(Bāluāī)는 인도 산스크리트어로 중국어로 '포기'로 번역되는데, 이는 근본 계율을 어기는 자는 죽음에 면역되는 바다처럼 법을 버렸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사람이 목이 잘리면 부활할 수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3) 계율경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부처님의 제자라면 술을 마십니다! 그리고 포도주를 마시는 것의 잘못은 측량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손이 포도주 그릇을 지나고 다른 사람이 그 포도주를 마신다면, 혼자서 마시는 것은 고사하고 500년 동안 손도 없을 것입니까? 또한 누구에게도 마시는 것을 가르쳐서는 안 되고, 모든 생명체에게 마시는 것을 가르쳐서는 안 되며, 당신 자신이 마시면 ​​어떤 포도주도 마셔서는 안 되며, 당신도 그것을 마시고 다른 사람에게 마시도록 가르치면, 당신은 죄를 짓게 될 것입니다. 경미한 범죄.

정유이

1.

위의 계율 준수와 계율 위반에 대한 비교 관찰을 요약하면 대략 이렇습니다. 미묘한 이득과 손실은 율을 탐구하면 열거하기 어렵습니다. 보살에 따르면 세 가지 순수한 계율이 있습니다. 하나는 계율의 계율을 모으는 것입니다. 이는 모든 계율이 함께 모여 악이 남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악한 짓은 하지 마세요'. 선법을 잡는 두 번째 계율은 당신이 행하는 행위가 모든 선법을 잡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좋은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좋은 일을 하세요. 모든 중생을 받아들이는 세 가지 계율은 모든 중생을 받아들이고 자비와 기쁨, 평정으로 중생에게 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 모임으로 모든 것을 받아들이세요

중지하세요.

2.

뚜껑을 열고 불법을 범하는 것은 맹목적으로 권위주의적이고 경직된 것이 아니라 사회 환경에 가장 잘 적응하는 것이며 궁극적으로 대중에게 이익이 되는 것을 전제로 한다.

대승 보살의 계율에는 죄에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살인, 도둑질, 성교, 음주 등은 모두 죄를 범하는 원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제 국가에서는 모두가 일하고 생산하기 때문에 비구니 그룹도 농업, 공장 운영, 직조 등에서 열심히 일하면서 자립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카르마 개방의 원리입니다. 또는 몸이 아파서 의사가 와인과 약을 섞어야 한다고 하면 처방할 수도 있습니다.

편의상, 거짓말 등 공익을 위해서라면 인연을 열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침해당하고, 숨기면 유지된다.

이러한 원리는 요가보살의 계율집을 자세히 읽어보고, 주잔스님이 에르미스님에게 쓴 '계율열림'이라는 글을 읽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세존께서는 계율을 설하시고 규율하시나니 열면 열리며 열면 알려지고 열리지 않으면 범하게 되느니라. 은폐하면 은폐하고, 은폐하면 이름을 지키는 것입니다. 은폐하지 않으면 범죄를 저지르는 것입니다! 대체로 장점 측면에서 우리는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이익이 되어야 합니다! 합법적이고 합리적인 경우에만 편리함이 운명을 여는 의미를 가질 수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3.

회개 후 순결로 돌아감

율 10수, 진 5수, 4수 등 '린학' Sarvastivada 등의 기본 이론이 너무 많고 너무 가혹합니다! 어려서 계율을 지키지 못하거나 지식과 학문이 없으면 계를 쉽게 깨뜨리느니라! 이것을 안다고 해도 계를 어기는 일은 절대 없을 텐데요

그렇죠? '범죄를 알고 저지르는 것'이 더 심각한 범죄입니다! 이런 식으로 부처님은 자비로우시며 우리의 잘못이 항상 있을 것이며 오직 부끄러워하고 회개해야만 우리가 순수해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 회개해야 합니다. 회개하지 않으면 평화와 행복이 찾아옵니다.

죄는 더욱 심각해집니다.

범천경에는 '누구든지 십계를 어기면 회개하고 밤낮 6시 정각에 십계와 사십팔광계를 외우도록 가르쳐야 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부처님과 보살의 형상은 삼대에 걸쳐 수천 명의 부처님께 경의를 표할 만큼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좋은 징조를 보려면 7일 동안, 2, 3일 동안, 심지어 1년 동안 좋은 징조를 보고 싶다면, 좋은 징조를 보고자 한다면, 좋은 징조가 있으면 부처님께서 와서 머리를 쓰다듬어 주실 것입니다. , 빛을 보고, 꽃을 보고, 온갖 이상한 모습을 보아서 죄가 소멸되게 하라... 사십팔을 행하고 계를 가볍게 여기는 자는 죄를 자복하면 멸망하리라.

할 일 있으면 참회하라: 어떤 일을 참회하라, 즉 불상과 보살상 앞에서 삼업에 합심하고 몸의 업에 절하고 업을 염송하는 것 입으로 말하면 '과거에 지은 모든 악업은 다 헛것이며 탐욕과 노여움과 무지가 몸과 말과 마음에서 일어나는 것이니라. ’ 이렇게 매일 회개하면 더러운 옷처럼 저절로 깨끗해집니다. 열반경(Nirvana Sutra)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내가 계를 얻었고 어떤 죄를 지었더라도 즉시 회개해야 하며 나의 후회가 깨끗해집니다."

회개하고 싶다면 똑바로 앉아서 마음속으로 명상해야 한다. 보현경은 회개하고 싶다면 똑바로 앉아서 진리를 생각하라라고 말한다. 이슬과 지혜의 해가 그것들을 제거할 수 있느니라. 생명의 해탈예식은 마음에 죄가 생기면 마음으로 회개하고, 마음이 멸하면 죄도 멸한다는 것을 말한다. 후회. 이것을 합리적 고백이라고 합니다.

이제 글이 완성되었습니다. 혹시 부족한 점이 있다면 훌륭한 스승님과 재가자께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매우 환영합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과거에 지은 살생, 도둑질, 성교의 업을 시방의 모든 부처님과 보살, 벽지불, 성문 부처님께 참회해야 합니다. 이 공덕으로 모든 중생이 함께 성불할 수 있도록 이 글을 쓰겠습니다.

화엄경의 한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율은 지고한 보리를 위한 것이며 사람은 순수한 계율을 지킬 수 있어야 합니다

만약 사람이 고수할 수 있다면 계율을 여래께서 찬탄하시리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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