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은 중국 노예 사회의 생활을 광범위하게 반영하는데, 중국 고대 어떤 시가 집필 풍격의 원천입니까?

《시경》은 중국 현실주의시의 원천이다. 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서주 초년부터 춘추중기까지의 시가 365,438+065,438+0 곡, 일명' 300 곡' 이 있다. 진나라를' 시' 라고 부르거나 정수를' 시 300' 이라고 부른다. 《시경》은 중국 현실주의 문학의 빛나는 출발점이다. 그 내용이 풍부하기 때문에 사상예술 성과가 비교적 높아서 중국과 세계 문화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은 중국시의 우수한 전통을 창조하여 후세 문학에 지울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 《시경》의 영향은 이미 중국의 국경을 넘어 전 세계로 전파되었다. 일본, 한국, 베트남 등은 일찌감치' 시경' 중국어판을 도입했다. 18 세기부터 프랑스어, 독일어, 영어 및 러시아어 버전이 등장했습니다. 시경' 의 음악노래는 처음에는 각종 의식의 일환으로 오락을 하고 사회와 정치 문제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러나 결국' 시경' 은 귀족 교육에서 널리 사용되는 문화 교재가 되었고,' 시경' 을 배우는 것은 귀족 민중에게 꼭 필요한 문화적 소양이 되었다. 이런 교육은 한편으로는 언어를 미화하는 역할을 하는데, 특히 외교적인 상황에서는' 시경' 의 시구를 인용해 뜻을 우여곡절로 표현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복염석' 이라고 불리는데, 그 구체적인 상황은' 좌전' 에 기재되어 있다. 공자의 논어에는 공자의 말이 기록되어 있다.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 "백 \" 시 \ "300 곡, 정치 를 가르치고, 도달 할 수 없다; 어디에나 있지만 혼자 즐길 수는 없습니다. 많은 것들이 있더라도, 당신은 여전히 ​​생각합니까? 클릭합니다 《시경》을 배우는 것이 상류 사회와 상류 사회에 진출할 준비가 된 사람들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한편,' 시경' 의 교육도 정치적 도덕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예기 석문' 은 공자의 말을 인용하여' 시교' 를 통해 사람은' 부드럽고 돈후하다' 고 말한다. 공자의 논어에는 공자의 말이 기록되어 있는데, 시를 배우면 "군원사군, 군사아버지" 즉 군과 어른을 모시는 법을 배울 수 있다고 한다. 공자의 의견에 따르면 (당시 상류사회의 일반인들의 의견일 것임) "시 300 수. 한마디로, 사상은 무죄다. " 이것은' 시경' 의 모든 작품 (혹은 적어도 전체적으로) 이 당시 사회가 인정한 도덕 원칙에 부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지 않으면 "교육" 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자는 "즐겁고 음탕하지 않고 슬프고 다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여기에 주목할 만한 두 가지가 있다. 첫째, 공자가 말한 것을 보면 당시' 시경' 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는 상당히 광범위했다. 암흑통치를 비난하고 남녀의 사랑을 표현하는 시가는 일정 한도를 넘지 않는 한' 순진' 즉 정당한 감정 표현으로 간주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둘째,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경' 은 단순한 시집이 아니다. 주대의 문화 축적일 뿐만 아니라 귀족들이 매일 읊는 대상이기도 하다. 그래서 민요가 많지만 사회가 인정한 정치도덕 원칙과 직접적으로 정면으로 충돌하는 내용도 포함할 수 없을 것 같다. 《시경》을 포함한 모든 유가 경전은 진나라에서 불타버렸다. 그러나 \ "노래 책 \" 기억하기 때문에, 학자들에게 친숙하기 때문에, 한대에 전해졌다. 한초 \ "시경 \" 을 가르치는 * * * 네 파벌, 즉 치치치원 북소리, 육배, 안의한영, 조의 모형, 약칭 치씨, 육씨, 네 곳 (처음 두 집은 국명으로, 다음 두 집은 성으로) 이 있다. 제나라, 루, 한 세 곳의 경학은 공식적으로 인정한 학파이고, 모의시는 고문경학에 속하며 민간 학파이다. 그러나 동한 이후 마오시는 나날이 번영하여 공식적인 인정을 받았다. 처음 세 파는 점차 쇠퇴하여 남송에 이르러 완전히 실전되었다. 우리가 오늘 본 시경은 모시파의 전기이다. 또한' 시 300 수' (시경) 는 중국이 춘추에서 청대에 이르는 주요 교육 서적 중 하나이다. 내 대답이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 _ _ 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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