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두보' 강변 단독 꽃 찾기 6 회'
노란 네 송이의 소녀 꽃이 무럭무럭 자라는 길이 덮여 있고, 수천 송이의 꽃이 허리를 굽혀 절하고 나뭇가지가 낮다. 꽃향기를 그리워하는 나비가 나풀나풀 춤을 추고 있고, 자유 속의 부드러운 꾀꼬리는 그저 즐겁게 노래할 뿐이다.
이 시는 황사 소녀가 꽃을 감상할 때의 정경과 느낌을 묘사하고, 초당 주변의 찬란한 봄빛을 묘사하며, 아름다운 것에 대한 사랑과 위로를 표현하고, 시인이 꽃나비에 미련을 품고, 갑자기 꾀꼬리 소리에 잠에서 깨어났을 때의 갑작스러운 기쁨을 표현했다.
2. 양완리의 두 송대 신도시 서공점 이야기 (2 부).
나무 울타리가 드문드문 퍼져서 나무에도 꽃이 가득 피어 있지 않다. 아이들은 급히 황나비를 쫓아갔지만 브로콜리는 찾을 곳이 없었다.
시에서는 관목 울타리, 콜리 플라워, 아이, 나비를 상세히 묘사했다. 아이들에게 쫓기는 노란 나비가 갑자기 노란 유채꽃 속으로 날아가 사라졌다. 아이의 동취가 종이에 뛰어오르다. 근심 걱정 없는 전원생활에 대한 시인의 동경도 표현했다.
두보의 당나라 곡강시 두 곡 (2 부).
매일 봄옷으로 돌아가고, 매일 술에 취해 집으로 돌아간다. 술빚은 흔하고 인생은 70 세이다.
천자나비가 깊어지자 잠자리는 물을 따라 유유히 날아간다. 댓글의 풍경은 유동적이며 일시적인 보상과는 상충되지 않는다.
시인은 나비가 꽃밭을 누비고 있을 때 은근히 봄을 묘사한 문장을 강조하며 곡강과 대당을 시에 융합시켜 모든 애념을 곡강이라는 진실한 물건에 맡기고 한 쪽에서 세계의 변천을 더욱 생동감 있게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작과 끝의 원소가 딱 맞물려 세인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4. 이하의 《나비가 날다》
화양은 춘운열을 펄럭이고, 거북갑은 사람을 취하게 한다. 주인 나비는 서쪽으로 날고, 백의기동은 오늘 돌아온다.
이하의' 나비비행' 은 매우 형상적인 비유로 부잣집 자제의 유랑 생활을 묘사했다. 규실의 아름다운 풍경을 상세히 묘사하다. 나비가 도처에서 꽃을 찾아 풀을 찾는 것에 비하면, 비유가 적절하다. 생동감 있는 직접감을 줄 뿐만 아니라, 이 바람둥이들을 풍자한다. 이 시는 의미심장하고 의미심장하다.
5. 용영의 《꽃명》
자신의 돈으로 무궁화 식물을 사면 2 년이 걸려야 꽃이 핀다. 선홍색은 미녀는 볼 수 없지만 나비는 일찍 올 것이다.
이 시는 내가 내 돈으로 무궁화를 사서 집에 심었다는 뜻이다. 부용은 2 년이 걸려서야 꽃이 피었다. 선홍색 꽃이 피었을 때, 나는 미녀들에게 보여 주지 않았다. 결국 나비는 진작 알았더니 뺏어왔다. 용영시의 언어는 아름답고 소박하며, 묘사 방법이 다양하며, 의경에서는 대부분 슬프고 감동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