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서 서예 공식이 정밀하다

행서 서예 공식이 정밀하다

서예를 꺼내면 대부분의 사람들의 첫 반응은 붓글씨를 떠올릴 수 있지만, 사실 경필서예는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는 중국 특유의 전통예술로 무자시로 불린다. 그럼 행서 서예의 요령을 아세요?

행서 서예 공식 요령 1. 첫째, 개방 방식을 늦추고 쓰기 속도를 높이다.

행서에는 해서체의 기본 규칙과 초서의 행서 필법이 모두 있다. 행서는 초서보다 느리지만 해서체보다 빠르고 리듬감이 강하다. 수시의 "정말 서 있고, 행처럼 행하고, 풀처럼 행하다" 는 관점은 서로 다른 작문 형식의 차이를 표현하고, 글쓰기 속도와 리듬의 차이를 나타낸다. 해서체를 배우고, 필법에 해서체, 즉 시작, 쓰기, 수신에 관한 각종 요구를 세워야 한다. 일반적으로, 수거는 장봉, 노봉, 복귀봉, 접는 펜, 펜다운 등과 같은 설명을 해야 한다.

행서는 쓰기가 편리하기 때문에 해서체의 복잡한 획을 단순화하여 거꾸로, 뒤로, 중지, 역, 회전 등 많은 해서체 획을 절약했다. 그러나 글자를 늦추는 방법은 행서를 쓰는 것이 쉽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단지 펜 사용에 대한 요구가 더 높을 뿐이다.

해서체가 점화표현에서 달성해야 하거나 기본적으로 따라야 하는 예술적 효과를 유지해야 하며, 획이 무거우면 무겁고 가벼우며, 경필처럼 굵어서는 안 된다. 유희재' 미술대강' 은 "서예가의 글씨는' 에 따라' 는 일치하며, 갈라지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래서 중요한 때는 펜을 교정해야 하고, 가벼울 때는 눌러야 하며, 펜과 표류를 피해야 한다. "

이런 쿵푸는 해서체로 해서 해서체의 규칙에 따라 긴장을 풀고 행서를 리드미컬하게 해야 한다. 붓을 들어 붓을 닫을 때는 속도가 느리고, 중간에 글씨를 쓸 때는 빠르며, 획을 교환할 때는 속도가 빠르다. 요컨대, 펜으로 침착하고 침착해야 한다. 병이 있어야 하고, 식견이 있어야 하며, 태도가 편안해야 한다.

둘째, 앞면에 종이를 노출하고 중간면은 서로 통한다.

행서는' 역세' 펜으로 시작하는데, 기본적으로 해서체와 같다. 행서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그 역세는 종종 공중에서 완성된다. 펜촉은 종이에 닿지 않아' 역뜻' 이라고 불린다. 하지만 일반적인 행서 획은 모두 추세에 따라 나왔고, 행서의 획은 그렇게 몇 획이었다. 달리기 스크립트는 미드필더와 윙포워드가 쓰는 것이다.

방원, 획은 주로 중심에 집중되어 있는데, 이것은 기본적인 해결책이다. 그러나 글을 쓰는 과정에서 행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끊임없이 뒤척이며 획은 항상 옆으로 변한다. 센터와 측면을 능숙하게 사용하는 것은 쉽지 않다. 관건은 공격수를 조절하는 것이다. 한 획이 함께 떨어질 수 있어야 경직된 병이 없을 것이다. 센터란 운필 과정에서 필심은 종종 점화나 리치가 쓴 선을 밟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측면이란 펜촉이 획의 한쪽을 편향하고 하력이 편향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펜촉, 펜촉, 펜촉, 펜촉, 펜촉)

고대 성현들의 저술을 살펴보면, 고대인들이 행서에서 사용하는 것은 양익이며, 모두' 정중성성, 양익휘휘황찬란함' 을 원칙으로 하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필이 정중앙이다' 는 말을 믿을 수 없다. 작가 가운데 다목적 센터로 유명한 안진경도 대표작' 제조카' 를 썼다. 행서의 쓰기 특징은 중심의 위치, 측면의 자세, 가장자리의 마이크로이슬, 풍부한 업무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획이 소통함에 따라 형체는 당연히 둥글고 활발하며 성격은 자연히 강해진다.

셋째, 필법이 얽히고 실이 맺히다.

행서의 필선 사이에는 일정한 관계가 있다. 이른바' 필의가 끈끈끈하다' 는 것은 글쓰기의 간결성과 수거의 편의를 위한 것이므로' 끈' 으로 연결된다. 왕희지의' 난정서' 와 미진의' 방원 사원' 중' 예' 라는 글자가 가장 두드러진다. 이' 예' 자는 해서체의 번잡함을 없애고 예술 렌더링을 증가시켰다.

행서필의 특징은 펜과 얽혀있는 것으로, 점화뿐만 아니라 글자와 줄 사이의 연결, 특히 필세에 있다. 글자와 글자 사이, 이전 글자의 끝과 다음 글자의 시작은 함께 묶여 있어 작은 갈고리를 형성하여 글자가 더욱 매끄럽고 활발하고 서로 잘 어우러지게 한다.

행동력이 풍부하여 펜으로 더욱 일관적이다. 하지만 정말 좋은 필법은 무형적이고 연속적이다. 예를 들어 소동포의' 바다를 건너다' 와 같은 책은 말 사이로 넘쳐나고 눈썹이 날렵하게 춤을 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넷째, 둥근 회전, 포인트 그림 단순화.

해서체 전환은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사각 접는 것이다. 하나는 라운드 할인입니다. 이것은 스타일의 차이입니다. 그러나 행서는 우여곡절이 복잡한 네모로 펜을 접는 일이 거의 없고, 우의가 깊은 동그라미로 돌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해서체의 원형보다 행서의 원형이 더 빠르고, 자주 스쳐지나가며, 해서체 같은 약간 정사각형인 교각이 없고, 종종 원호 모양으로 나타나거나, 반고리가 형성되어 있다. 예를 들면 미진이 쓴' 위',' 둘',' 직선' 등이 있다.

행서에는 둥글게 보이지만 뚜렷한 네모난 주름이 있어 실제로는 네모난 주름이 있는 빠른 글이다. 둥글지만,' 전체',' 물건' 등의 글자와 같이 약간 각이 있다. 그러나 일반적인 법칙은 행서가 많이 돌아간다는 것이다. 서예가의 습관과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펜을 사용해도 다르다. 그래서 왕 Xizhi 의 행서는 더 접히고, Yan Zhenqing 의 행서는 더 둥글고, su Shi 의 행서는 더 접히고, mi wan 의 행서는 더 둥글다.

행서에는 종종 단독으로 그림을 그리는 현상이 나오는데, 이것은 점화의 간소화이다. 가벼운 사람은 유대로 연결되어 점을 문자열로 그리고, 무거운 사람은 몇 획을 한 획으로 쓴다. 예를 들어, 세 개의 점을 두 개 또는 한 개로 단순화할 수 있고, 네 개의 점을 몇 개 또는 한 개로 바꿀 수 있습니다.

행서는 초서와 비슷하지만 초서와는 다르다. 초서의 존간 공식은 매우 많아서 마음대로 바꿀 수 없고, 행서는 임의적이고, 제약이 적으며, 이것은 필행서의 특징이다.

행서 서예 공식은 정작 2 이다. 서예 입문의 기본 필체 쓰기

짧은 가로: 앞면을 펜에 노출시키고, 오른쪽으로 펜을 누르고, 펜을 들어 올리고, 뒤로 밉니다. 세 모서리를 주의해라.

중횡: 풍로는 펜을 펜으로 자르고, 오른쪽으로 누르고, 펜을 들고, 앞으로 돌아옵니다. 사변형과 비슷합니다.

장횡: 하나는 노봉이고, 하나는 장봉이다. 가운데가 가장 얇고, 시작이 가장 두껍고, 끝이 가장 두껍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색체와는 달리, 붓을 접으면 자연히 부딪치지 않는다. 유럽인의 몸은 대칭과 매끄러움이 특징이다. 사실, 구양문의 글에서 가로화는 위로 올라가는 아치가 아니라 곧다. 하나는 난이도를 낮추는 것이고, 하나는 현재의 글쓰기 예술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다. 물론 두 가지 작문 방법 모두 틀리지 않다. 엄밀히 말하면, 구양문의 작문 방법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다.

멀리언: 수직 매달림. 양자의 차이는 마지막에 있다. 매달린 바늘이 끝나면 펜을 들기 전에 펜을 약간 눌러야 한다. 바늘을 걸어도 마찬가지지만, 펜을 수직으로 세우는 것이 더 빠르다.

짧은 세로쓰기는 긴 세로쓰기와 거의 같지만, 쓰고 나면 약간 왼쪽으로 기울어진다.

요점

관련 교재에 따라 그림을 그리지 마라. 예를 들어, 일부 교과서는 "반대, 오른쪽 줄, 펜 들기, 뒤 앞, 펜 받기" 라고 말합니다. 이 방법은 글씨를 쓰는 것이 아니라 글자를 그리는 것이다. 이렇게 번거로운 한 점의 표기법이 있어 많은 서예 애호가들을 놀라게 했다. 사실 이 점은 획획 한 획으로 쓴 것으로, 정면으로 붓에 드러났다. 펜을 누르면 왼쪽에 가득 찬 배가 브러시로 그려진다. 물론, 여기서는 더 명확한 문제로 명확히 할 수 없다.

참고: 세 개의 뿔과 한 개의 배가 있어야 합니다.

왼쪽 점: 앞면을 펜, 수필, 펜 들기, 전면으로 노출한다. 때때로 어휘의 필요에 따라 펜으로 정상에 도달할 수 있다. 정점 각도가 비교적 뾰족하다.

행서 서예 구조는 반드시 공식을 외워야 한다

1, 네모난 글자는 네모난 글자로 양쪽은 모두 전문가이다. 좌음의 획은 가늘고, 우양의 획은 굵고 밝다.

샘플 단어

: 밭, 흰색, 혜택, 향

2, 이탤릭체는 기울어지지 않고, 전체가 양수여야 한다. 비스듬한 펜은 분명하지만, 잘 서 있는 것이 주요 작업이다.

샘플 단어

: 5. 고대, 직선, 품질

3, 중간 소대장은 크로스바가 분명해야 한다. 허리를 잘라 중류의 기둥을 잃지 않다.

샘플 단어

안녕하세요, 오, 건물, 앤.

4, 헤링본 80 자, 공중 꼭대기에 포크. 하반부는 정렬해야지, 동서로 치우쳐서는 안 된다.

샘플 단어

: 만남, 결합, 금과 인생

5, 문자 아래 십자가, 또한 단어의 중간에. 편견이 있다면, 이 단어는 형성되지 않을 것이다.

샘플 단어

: 일, 아버지, 문, 양육

6, 원래 단어 오른쪽, 수평 펜 경사. 평평해지거나 낮아지고 싶다면, 당신은 당신의 아름다움을 떨어뜨릴 것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샘플 단어

: 주, 왕, 생명, 정의

7, 글씨, 펜, 선 비뚤어짐. 편향은 조금 정정해야 하는데, 전체적인 아름다움은 건강하다.

샘플 단어

: 어, 엄마, 힘과 나이

8. 윗줄은 길지 말고 아랫줄은 위주이다. 두 줄 사이의 전체 배열은 적당해야 한다.

샘플 단어

: pi, 상호, 수직 및 평행

9, 좌우가 있고, 왼쪽이 짧으면 가늘어야 한다. 오른쪽은 세로로 굵고, 주필은 둥글다.

샘플 단어

: 페이지, 시작, 원인, 실제

10, 가로와 세로, 가로와 가로가 또렷하게 기억됩니다. 수직 길이는 줄어들지 않고, 긴 바람은 두드러진다.

샘플 단어

: 나무, 쌀, 주, 위

1 1. 글자가 많으면 획이 많고 가로줄이 길고 세로줄이 짧다. 약간의 독서는 그것의 공허함을 메우기 위해 수축해야 한다.

샘플 단어

: 염색, 기장, 선반, 뽕나무

12, B 자모가 비뚤어져서 곡도가 힘들어요. 인생은 죽음보다 낫고, 적은 획도 바람이다.

샘플 단어

: b, 이미, 가방, 제발

13, 획이 적고 얇고 두껍지만 줄어들지 않습니다. 글자가 길어서는 안 돼, 수척해지지 않도록.

샘플 단어

: 아니, 됐어, 약, 그림

14, 약간 위아래로, 상점은 전문가입니다. 다음 요점은 서양과 동양에 뿌리를 두고 외향적이어야 한다.

샘플 단어

: 볶음, 튀김, 양고기를 겸하고 있습니다.

15, 점을 글자로 하여 위아래로 병행한다.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고 아래에서 별을 보다.

샘플 단어

: 추위, 2 차, 홍수 및 바다

16, 점 압력을 많이 받고 흩어지지 마라. 방향은 반대여야 하고, 자갈이 깔린 선궁이다.

샘플 단어

이순신, 지연, 진, 전

17, 말의 이가 가장 쓰기 어렵고, 비스듬히 양수가 있어야 한다. 상반부는 기준점이고 하반부는 중심에 있다.

샘플 단어

: 말, 새, 연, 위

18, 왼쪽이 곧고 짧아서 오른쪽으로 길을 비켜주세요. 좌우를 병행하고, 오른쪽은 자유자재로 해야 한다.

샘플 단어

: 어, 사치, 편리함, 편리함

19,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는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여야 합니다. 중국이 허전하지 않게 주위를 둘러보다.

샘플 단어

: 전, 생, 털, 뱅

20 일, 하늘, 커버가 엄격해야 한다. 만상이 모두 함축되어 있어서 그 얼굴을 드러내서는 안 된다.

샘플 단어

: 재판, 공무원, 부자, 궁전

2 1, 땅이 넓어야 모든 보물을 수용할 수 있다. 밀도는 적당해야 하고, 축은 중심에 두어야 한다.

샘플 단어

: 지혜, 황, 맹, 거지

22, 두 글자는 1 이고, 좌우는 낮다. 왼쪽 부분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오른쪽 부분은 1 점을 허용합니다.

서예 서예 요령 3 연습자 공식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점은 중심, 보기, 점 수직 정렬, 중간 수직 정렬, 중간 오른쪽, 아래쪽 직선 경사, 가로 펜 등거리, 수직 펜 등거리, 위,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오른쪽, 왼쪽, 오른쪽, 중간 부분 등분, 좌우 대칭, 주 펜 척추 조임, 가운데

자세한 설명:

1 전술의 첫 번째 요점은 옳다.

당태종의 "필법론" 은 "필법은 뾰족하고 뿔이 있어야 하며, 둥글고 민첩하지 않아야 한다" 고 말했다. 첫 번째는 천주단봉안의 자세와 낙석 상태로 전체 글자의 중심에 살고, 가장자리가 두드러지고, 정신이 날카로워야 하는 것이 운필기법의 관건이다.

두 번째 전략은 변화하고 주위를 둘러보는 것이다.

리는 필법에서 "남편은 변하지 않고 바둑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결론적으로, 펜의 촉감이 가장 중요하며, 위의 두 가지 점은 변화를 기대해야 하며, 각기 다른 모양을 가지고 있고, 앞뒤가 연결되어 서로 호응해야 한다. 곧고, 비슷하고, 통일된다면, 그것은 책이 아니다.

세 번째 전술적 요점은 수직이다.

결론적으로, 위에 점이 있고, 아래에 점이 있다면, 직설적인지 아닌지를 생각해야 한다. 직선이라면 펜의 위치를 생각해 보세요. 점은 수직으로 정렬되어 있는데, 어떤 것은 단어 중간에 있고, 어떤 것은 단어 주위에 있다. 직쌍이란 무게 중심이 수직으로 마주 보는 것이므로 빗나가면 안 된다. 이런 방법은 붓을 쓰기 전에 생각하고, 위치를 눈으로 측정하고, 쉽게 해야 한다.

네 번째 수식의 선 정렬.

결론적으로, 만약 두 개의 세로줄이 있다면, 그 두 개의 세로줄은 수직으로 정렬해야 한다. 정렬 할 수 있으면 글꼴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두 개의 수직축 중 하나는 단단히 수직이어야 일어설 수 있고, 다른 하나는 약간 왼쪽으로 기울어야 그 판을 녹일 수 있다. 조준하는 방법은 무게 중심을 기준으로 한다. 두 획이 굳어서 운치가 없어졌다.

다섯 번째 공식은 바로 오른쪽으로 간다.

어떤 이성애자라도 똑바로 서서 국면을 통제해야 한다. 바늘이 걸려 있든 없든, 갈고리가 있든 없든 허리를 굽히는 것은 금기이다. Youjun 에서 zhong zai 는 말했다: "비가 내린 후 버섯이 빡빡합니다. 클릭합니다 당태종도 "정직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용감하게 싸울 것이다" 고 말했다. 중간 라인은 세로로 뻣뻣해야 하지만 약간 우측으로 해야 밋밋해 보일 수 있고, 무늬와 라인은 모두 똑같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

서예를 배우는 방법, 전통적인 생각은 당카이부터 시작하여 역시적으로 해서체로 남하 베베 한립진 () 을 연습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또 다른 생각은 젊은 사람들의 손 근육이 미성숙한 특징부터 변화가 크지 않은 진 전서부터 초서부터 해서체로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두 개념은 각각 일리가 있다.

하지만 우리가 배운 경필서예와 위에서 말한 붓서예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연습방법을 따를 수 없고, 붓을 먼저 배우고 경필을 배우는 전통관념에 현혹되어서는 안 됩니다. 현재 하드펜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만약 네가 중국 서예를 잘 쓸 수 없다면, 너는 여전히 아주 잘 쓸 수 있다. 굽은 길을 갈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