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에 대한 그리움은 일반적으로 고대의 사람과 일을 추모하는 것이다. 역사에 관한 시는 종종 역사적 사실을 현실과 왜곡하거나, 개인의 경험에 대한 안타까움이나 사회 현실에 대한 비판이다. 예를 들어,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는 개인의 경험, 이상과 현실의 갈등을 한탄하며 사업상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신 기아의' 영옥락정 고북정 회고' 는 조정에 대한 구차한 생활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며 사회 현실을 비판했다. 역사를 쓰는 시도 있다. 다만 냉정하게 역사를 반영하고 평가하거나 객관적인 서술일 뿐이다. 시인 자신의 경험은 그 속에 있지 않다. 시인의 감정은 그림 밖의 목소리일 뿐이다. 예를 들어 유우석의' 오일골목' 은 과거와 비교해 시인의 역사 창상감을 표현한다.
역사를 경모하고 고시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은 먼저 역사적 사실과 전고를 이해하고, 둘째 의도와 감정을 이해하고, 마지막에는 품격 기법이다.
1. 공식 기호: 제목에는 고적, 고대인의 이름, 또는' 영' 을 앞두거나 고적, 고대인 뒤에' 향수병',' 영환' 을 더한다.
2. 내용 특징: ① 고대인처럼 공업을 세우는 포부를 표현하고 고대인에 대한 추모를 표현한다. (2) 과거의 번화하고 지금의 몰락한 심정을 표현하고 현실에 대한 불만과 비판을 함축하며 옛것을 풍자한다. (3) 나라와 국민을 근심할 때 통치자의 졸음을 폭로하고 하층 민중의 질고를 동정하지만, 이는 국가와 민족의 앞날의 운명에 달려 있다. (4) 시간이 흘러가는 것을 한탄하면, 큰 포부는 지불하기 어렵다.
(2) 영물시
1. 영물시의 특징:
내용상 어떤 사물을 묘사 대상으로, 어떤 특징을 잡아서 묘사하다. 사상적으로, 왕왕 자신의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사물에서 인간으로, 현실에서 허무로, 정신적인 품격을 써내다. 자주 사용하는 비유, 상징, 의인화, 대비. (1) 이미지를 주제로 합니다. (2) 읊어주기 (주제, 선물, 찬양)+대상.
2. 컨텐츠 특징:
사물을 읊음으로써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고, 사물을 읊음으로써 자신의 포부나 품질을 표현한다. 또는 인생에 대한 자신의 사고, 인사에 대한 평가를 표현한다.
3. 분석 각도:
감상할 때는 사물과 사람 (사물과 나의 결합) 의 유사성을 강조해야 한다. (2) 무슨 포부.
(3) 산수시를 쓰다
남조 사령운은 산수시를 개척했고, 동진 도연명은 전원시를 개척했고, 당대에 이르러 왕위 맹호연을 대표하는 산수전원시파가 나타났다. 산수전원시는 자연 경관, 전원 풍경, 편안한 은둔생활을 잘 묘사하며, 영영영하고 아름다운 시경, 그윽하고 우아한 풍격, 또렷하고 우아한 언어를 갖추고 있다. 이런 시는 왕왕 경경을 빌려 서정을 하고, 장면에서 서정을 느끼며, 문필은 왕왕 스케치이고 돋보이는 것이다.
1. 내용 범위: 일반 산수시, 전원시
글쓰기의 특징: 서정적 인 풍경을 빌려 풍경에 머물러 있습니다. 분석 포인트: 풍경 특성;
4. 산수전원시는 살 수 있습니다. ① 은둔전원은 산수를 사랑합니다. ② 산과 강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조국을 사랑한다. (3) 관직의 어둠을 싫어하고 한가한 심정을 표현하며 영원히 남과 어울리지 않는 고상한 품격을 표현한다.
(4) 전쟁시
선진시대부터 국경과 전쟁 제재의 시가 있어 당대로 발전했다. 전란이 잦기 때문에 통치자는 무경문을 중시하고 문인은 변정을 과거보다 공명을 더 쉽게 이길 수 있도록 초청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또한, 성당 시대에는 감정이 아름다운 변두리시가 크게 발전하여, 인물을 대표하는 새로운 시가 유파를 형성하였다. 인물은 고감, 진삼, 왕창령 등이었다.
1. 공식 기호: 제목에 "봉쇄", "징징", "군" 이라는 단어가 나타납니다. 량주어, 청년여행, 관산월, 군 입대와 같은 오래된 악부시도 있다.
기본 주제: 경력 구축의 욕망; 나라를 지키겠다는 결심 산하가 지키지 못하는 고통; 오랫동안 국경에 사는 향수; 세외 생활의 고달픔, 연년 원정의 참혹함; 국가의 문도 없는 분노와 귀국할 가망이 없는 슬픔에 보답하다.
3. 분석중점: 국경시를 감상하고, 작가의 생활사상과 시가 창작의 구체적인 시간을 결합해야 하며, 시인이 시에 무엇을 썼는지, 어떤 감정을 표현했는지, 국경의 특색을 지닌 풍경과 전쟁의 특색을 지닌 사건, 심리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5) 여행시와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고대인의 오랜 유배, 오랜 표류, 또는 오랜 수비 국경 관문은 항상 강한 향수와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이런 시구가 많다. 그들은 여행에 대한 미련을 쓰거나, 친척과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쓰거나, 향수에 대한 그리움을 쓰거나, 규방에 대한 그리움을 쓴다. 글을 쓰거나, 경생정을 만지거나, 달의 감정 (추석, 중양승고, 춘수, 석양이 귀향함) 을 느끼거나, 물정 (월, 기러기, 피리, 류) 으로 서정을 느끼거나, 꿈으로 서정을 느끼거나, 비유적으로 서정을 비유적으로 표현한다. 이런 시를 감상하려면 전체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감정의 범주를 결정해야 한다. 이미지를 잡고 그림을 구축하십시오. 키워드를 잡고 예술적 특색을 감상하다.
여행시: 여행자의 고난과 외로움, 그리고 고향과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주로 표현합니다.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하나는 해외 참전 남편에 대한 여성의 열망을 표현하고 전쟁에 대한 혐오감을 표현하거나 남편의 공로 건립을 장려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멀리 타향에 있는 남편에 대한 그리움을 토로하고 여성의 부드러움과 슬픔을 토로하는 것이다. 셋째, 궁중 여성의 투옥, 소외된 상황에 대한 분노를 표현하고 자유와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한다.
(6) 송별시
고대에는 교통이 불편하고 통신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친지들은 종종 몇 년 동안 만나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이별에 각별히 신경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을 앞두고 사람들은 왕왕 술과 이별을 하고, 버드나무를 꺾고, 때로는 시를 읊고 송별하기도 하기 때문에 이별은 고대 문인들의 영원한 주제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사람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송별시에 쓴 구체적인 내용과 사상적 경향도 종종 다르다. 이별의 정을 직접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가슴에 숨을 내쉬거나 의지를 표현하여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이별의 아픔을 미워하지 않는 사람도 있고, 충고, 격려, 위안, 그리고 함께 하는 것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