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서화
시간: 동진
문화재의 원래 소유권: 원래 원명원에 소장되어 있다.
문화재 현황:
1860' 화원명원' 이 약탈되어 해외로 유출되어 현재 대영박물관을 소장하고 있다.
소개:
중국 동진 회화. 작자 구 카이지 (gu kaizhi). 원작은 이미 실전되어 당인 모방본, 12 항이 있다. 역사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현존하는' 여성사 도설' 은 9 단락밖에 남지 않았으며, 한 편의 (부분) 북서판 여성사 도설, 세로색 24.8cm, 가로색 348.2cm 이다. 이 그림은 서진 장화의 문장' 여자사 속담' 에서 취재한 것이다. 원문 총 12 항, 그림도 12 항,' 풍연이 곰을 막는다' 부터' 여사 서기가 감히 희숙에게 고소한다' 까지 그려졌다. 작품은 인물의 표정의 표현에 치중하고, 펜으로 섬세하고 힘이 있으며, 색채가 맑고 아름답다. 이 밖에도 고궁박물원에는 송대의 모사본이 하나 있는데, 수준은 약간 뒤떨어져 있고, 또 두 단락과 위녀도 연구 가치가 있다.
관련 정보:
화명 약술
여성사' 는 여성의 정식 호칭으로 나중에 지식여성의 존칭이 되었다. "잠언" 은 조언과 경고를 의미합니다. 서진혜제 사마충은 정신 지체로, 국가 대권은 황후 자가 독차지하며, 질투심이 강하고, 통제욕이 강하며, 황음무도하다. 장화 조중대신은 역사상 역대 성현들의 사적을 모아 9 단' 여성사 잠언' 을 썼고,' 고구파심언언' 으로 당시의 명편으로 널리 전해졌다. 나중에 구 카이 (gu kai) 는 "문맹 여성의 역사" (지역)
장 내용은 그림으로 나뉘는데, 각 단락에는 훈계가 있다 (첫 번째 단락은 제외). 각 단락의 사진은 권고의 의미를 생생하게 드러내기 때문에' 여성 역사의 삽화' 라고 불린다. 중국의 유명한 명작' 한 폭의 여성사' 가 나왔다.
그림 현상
"여성사 1 도" 에는 두 폭의 비단서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현재 고궁박물원을 소장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남송 모사로 예술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한다. 또 다른 책은 더욱 예술적이고, 구 카이지의 화풍과' 한 폭의 여성사' 의 본래 모습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그것이 당나라의 복제품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대영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다.
대영박물관의' 여성사도' 는 중국 당대의 모본으로, 운치가 구 카이지의 원화에 가장 가깝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에게 고전 모본으로 여겨진다. 많은 문인들이 소장하고 있다. 화면에서 당박물관에 소장된 샹즈경 비문과 여성사 박금서에 1 1 이라는 글자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림 자체와 장식 부분에는 송, 금, 명, 청내부의 도장과 명청 수집가의 개인 도장이 찍혀 있다.
1900 년 8 개국 연합군이 원명원을 불태웠을 때' 한 폭의 여사도' 가 영국 선장기에 의해 영국으로 도난되어 대영박물관에 보존되었다.
그림과 일화
제 2 차 세계대전 기간 일본군의 미얀마 포위 해제를 감사하기 위해 영국 정부는 구 카이지의' 한 여성사' 를 중국에 돌려주고 감사의 선물 (일부) 로 중국에 선물할 의향이 있었다. 중국 정부는 잠수함을 선택했다.
저자 소개
구 카이지, (346-407) [동진] 금릉 (오늘 장쑤 무석) 사람. 예사이 초년 (405-4 18) 은 직분, 학식, 다재다능, 선화를 잘 쓰는 시종이다. 음탕한 예술을 담그고 지칠 줄 모르고,' 재능, 그림, 미친' 으로 불린다. 회화는 선생님과 양생협회가 가르쳐 불상, 인물, 산수, 동물, 조류 등을 만드는 데 능하다. 그들은 특히 용점정을 그리는 데 능하며, 자칭' 사체미, 미와는 무관, 전신의 묘사와는 무관하며 봉쇄되고 있다' 고 자칭한다. 그 필법은 봄누에가 실을 토하는 것과 같고, 언뜻 보면 쉽지만, 자세히 보면 6 가지 방법을 겸비하고 있다. 색채 장식의 색채가 풍부하고, 어지럽지 않고, 함축적이고, 변화무쌍하며, 불규칙하다. 흥녕중은 건강 (오늘 장쑤 난징) 항아리사 벽에' 비모라상' 을 그려 얼굴이 또렷하고 표정이 건망증이 심하다. 대중 앞에서 눈을 떼고, 전체가 봉쇄되고, 자선금은 순식간에 백만 명이 넘고, 센세이션이 일었다. 배카이의 초상화를 음미하고 볼에 3 점을 더하면 기분이 상쾌하다. 그것은 특별히 사곤을 위해 조각상을 만들어 바위 사이에 퍼뜨렸다. 그것은 스스로에게 말했다. "이 아이는 도랑에 넣어야 한다." 。 연이어 황제의 초상을 그려내다니, 정말 기묘하다. 당대의 장회영은 그의 그림에 대한 평가가 매우 높아서, "장승은 그 살을 얻고, 육미는 그 뼈를 탐미하고, 구 카이는 그 신을 얻는다" 고 말했다. 역사는 조보흥, 구 카이지, 육미, 장승추를' 육조 4 인' 이라고 부른다. 그는 또한 회화 이론을 배우고, 회화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썼는데, 후세에 꽤 영감을 주었다. 그림을 많이 그렸는데, 사마헌, 셰안, 류옥지, 왕안시대, 응우엔, 응우안, 진무제, 사마헌과 위왕, 계양왕 미인, 행선, 범표범, 새가 있다. 전세에는' 열녀인지도',' 로신부도' (송인사본) 두 권이 있는데, 현재 고궁박물원을 소장하고 있다.
여성사' 는 궁중 여성을 의미하고' 권고' 는 권유를 의미한다. 김초 혜제가 정권을 잡았을 때, 집 후 질투심이 매우 강하고 간사한 방탕이었다. 학자 장화는 역대 선현의 이야기를 경계로 당시 명편인' 고정 진의가 세상을 경계하다' 로 여겨졌다. 천재 화가 구 카이지 (Gu Kaizhi) 는 이 명편을 여러 단락으로 나누어 한 단락씩 그리고 그림 옆에 글을 써서 중국 역사상 유명한 명편인' 여성사 화권' 을 만들었다.
"여성사 1 도" 에는 두 폭의 비단서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현재 고궁박물원을 소장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남송 모사로 예술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한다. 또 다른 책은 더욱 예술적이고, 구 카이지의 화풍, 한 폭의 여성사의 원래 모습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그것이 당나라의 복제품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1900 년 8 개국 연합군이 원명원을 불태웠을 때' 한 폭의 여사도' 가 영국 선장기에 의해 영국으로 도난되어 대영박물관에 보존되었다.
이곳의' 여성사도' 는 높이 24.8cm, 길이 348.2cm, 횡권이다. 원래 12 항, 역사가 길기 때문에 현존하는' 여성사 잠언' 은 9 단밖에 남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