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논문 자료에서 백과사전을 발췌하다

1, 노신 씨는 "천재는 심림 황야에서 태어나고 자란 괴물이 아니라 천재를 성장시킬 수 있는 사람이 낳고 키운 것이기 때문에 이런 사람이 없으면 천재가 없다" 고 말했다 어떤 사람이 자신이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사회와 다른 사람과의 협력을 중시하지 않고 스스로 세상을 돌파할 수 있다면' 여행' 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정말 두뇌가 있는 사람은 한 가지 일이 성공하려면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고, 여러 가지 모범을 배우고, 여러 사람과 협력하고, 다양한 환경과 협력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성공명언)

오스트로프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인간의 생명은 홍수와 같습니다. 섬초를 만나지 않으면 아름다운 물보라를 일으키기가 어렵다. 클릭합니다 위험을 직시하고 통제해야만 우리는 용감한 질주를 통해 성공의 열매의 희망의 정상에 도달할 수 있다.

3. 우리는 조국의 희망, 민족의 미래, 곧 피어날 꽃입니다. 우리는 성실한 문화를 배웠고, 겸손하고, 근면하고, 확고하고 불굴하며, 뇌물을 받지 않고, 도덕을 말하고, 싸우지 않고, 서로 속이지 않고, 조국의 미래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4. 성실의 이념은 차세대 국가 건설자의 입체본이며 중화민족의 부흥 창성의 원천이다. 청렴한 사상 교육자는 청소년이며, 성장하는 신세대이며, 민족 부흥의 중책을 짊어지고 있다. 청렴한 문화가 캠퍼스에 들어가는 것은 시대의 부름이자 역사의 중임이다.

포기는 열린 마음입니다. 포기는 나약함이 아니라 용기다. 포기는 타협이 아니라 진취적이다. 포기하는 것은 움츠러드는 것이 아니라 성장하는 것이다. 포기는' 냉눈으로 인간애를 보고, 법정 앞에서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 의 풍격이다. 포기는' 빈털터리로 사는 것은 꿈이고, 즐거움이 극도로 슬프다는 것을 잊는 것은 선' 의 경지이다.

6, 27 년 평생소원 완성: 이시진. 내가 농민이었을 때, 나는 의학 서적과 고전의 잘못을 지적할 용기가 있었다. 내가 아픈 마을 사람들을 보았을 때, 나는 의학 서적 한 권을 쓸 생각을 갖게 되었다. 그 집착으로 나는 산에 들어가 비바람을 겪으며 백종의 약초를 시도해 의학 걸작을 이루었다.

7. 세대 재녀: 장애령. 십리양장의 막막한 가운데 조용한 곳이 깨어 있다. 그녀는 기질이 매력적인 난초이다. 그녀는 예민한 필치, 붉은 열정, 규각의 의미, 양옥의 욕망, 낭자한 영혼을 표현하고 그 속에서 흩날리며 향기를 풍기며 옷자락을 날렸다.

8. 펜촉 위의 무용수: 노신. 기나긴 구조, 한동안 사상투쟁. 한 쌍의 눈은 차가운 세상을 꿰뚫어 보았고, 펜 한 자루는 모든 슬픔과 고난을 적었고, 파란 가운은 그의 큰 교만, 입가의 담뱃대, 침묵이 더 이상 침묵하지 않게 하는 긴 줄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9, 영원한 비행: 만 가구. 그가 가장 초기의 비행 꿈을 싣고 있는 것은 그가 인류를 위해 꿈의 날개를 꽂은 것이다. 불빛이 눈부셔서, 그는 생명의 짧고 날리는 먼지에 대해 원망도 후회도 없고, 그의 진실한 욕망도 감출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생명으로 인류 문명의 비약을 바꾸었다. 그의 두려움 없는 영웅은 항상 푸른 하늘에서 춤을 춘다.

10, 대나무 명상가: 정판교. 저 곧은 대나무를 보니, 천추백련을 거쳐 여전히 견실하여 동서남북풍의 습격을 받지 않는다. 그의 사진이다. 일정 기간마다 명절은 바로 그의 묵상이다. 한 획의 그림은 대나무의 멋을 드러내고, 영원히 무너지지 않는 프리 핸드 하늘을 들고 있다. 대나무는 그의 작품에서 더욱 흥미진진했고, 대나무에 대한 그의 묵상은 아름다운 무대를 만들었다.

1 1. 펜촉에 댄서: 노신. 기나긴 구조, 한동안 사상투쟁. 한 쌍의 눈은 차가운 세상을 꿰뚫어 보았고, 펜 한 자루는 모든 슬픔과 고난을 적었고, 파란 가운은 그의 큰 교만, 입가의 담뱃대, 침묵이 더 이상 침묵하지 않게 하는 긴 줄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12 사랑은 얼룩말 횡단이 있어야 안전하다. 많은 청두인들에게 인터넷에서 널리 퍼지는 이 소문은 청두 합강정의' 사랑 횡단보도' 를 가리킨다. 설 기간 동안 이 사랑의 얼룩선은 새빨간 바탕색, 붉은 하트 두 개와' ILOVEYOU' 라는 글자로 갈아입어 도시의 레드카펫을 만들었다. 이 붉은 얼룩말 횡단은 중국 최초의 횡단보도라고 한다. 기능적으로는 다른 횡단보도와는 별반 다르지 않지만 사랑의 개념을 만들었다. 교통경찰조차도 이런 이념으로 1 제곱킬로미터도 안 되는 합강정이' 어떤 의미에서 승화' 한다는 것을 인정했다. 우리는 사랑의 얼룩말 횡단의 디자이너와 실천자들에게 감사하며, 평범한 길을 영동하고 따뜻하게 만들어 이 도시에 아름다운 사랑의 원소를 더해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늑대의 비극. 에스키모인들은 특별하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늑대를 사냥한다. 한겨울에 그들은 날카로운 칼날에 신선한 동물의 피를 발랐다. 혈액이 굳은 후에 그들은 2 층 혈액을 발랐다. 혈액을 다시 얼린 다음 다시 바르는 등 칼날이 얼어붙은 핏덩어리가 곧 숨겨질 것이다. 다음으로 에스키모인들은 피를 싼 뾰족한 칼을 바닥에 놓고 칼자루는 바닥에 단단히 꽂고 칼끝은 위를 향하게 했다. 늑대가 피비린내를 따라 이렇게 날카로운 칼을 찾으면, 그들은 흥분해서 칼의 신선한 얼린 피를 핥아먹는다. 녹은 피가 강한 냄새를 풍긴다. 피비린내의 자극 아래, 그들은 더 빠르고 더 세게 핥을 것이다. 늑대는 이 순간에 피에 굶주린 것이다. 그들은 맹렬하게 칼날을 핥았고, 혀는 칼날에 긁혀도 통증을 느끼지 못했다. 북극의 추운 밤에 늑대는 그가 핥은 것이 사실 자신의 피라는 것을 몰랐다. 그것은 단지 더 탐욕스러워지고, 혀는 더 빨리 실룩거리고, 피가 더 많이 나고, 결국 기진맥진하여 눈밭에 쓰러질 때까지 더 많이 흘릴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4 사랑은 얼룩말 횡단이 있어야 안전하다.

15, 마르크스는 칭찬을 받는 것을 싫어한다. 한번은 마르크스의 친구인 칼 크루그먼이 마르크스를 19 세기의 지혜 사상가라고 칭찬했다. 마르크스는 이 일을 알고 매우 불만을 품고 칼 크루그먼에게 이렇게 답장을 보냈다. "나의 활동을 지나치게 칭찬하는 것은 혐오스럽다. 모든 일에는 항상 한계가 있다. "

16, "나는 아는 것이 너무 적다." Zhu kezhen 은 중국 현대 기상학의 창시자입니다. 1974 65438+ 10 월 23 일은 그가 죽기 2 주 전이었다. 여느 때처럼, 이 날 그를 보러 오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의 병세가 갈수록 심각해지면서, 주 부인은 모든 친척과 친구들을 문밖에 남겨 두었다. 갑자기, 주코정은 손사위의 목소리를 듣고, 지체 없이 그를 들어오라고 불렀다. 지코정의 손자사위는 중국과학원 고에너지 물리학연구소의 연구원이지만, 지코정은 자신이' 기본입자' 라는 새로운 학과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깊이 느끼고 초조해 연후 5 차례 후배들에게 가르침을 구했다. 이제 그는 이 기회를 잡아서' 보충 수업' 을 요구했다. 주로병이 위중하여 청력이 심각하게 손상되었다. 그는 보청기를 끼고 손사위의 발언을 잘 듣지 못하여 쓸 것을 요구할 수밖에 없었다. 주 부인은 그에게 좀 쉬라고 건의했다. 주씨는 느리고 힘겹게 말했다. "아니, 나는 아는 것이 너무 적다." 외국 기본 입자의 최신 연구와 양전닝 규범장의 새로운 진전을 듣고 그는 만족스럽게 웃었다.

17, 독학한 골키. 골키는 어렸을 때 매일 십여 시간의 고독과 채찍질로 꾸짖었다. 그러나 이런 생활을 하더라도 그는 항상 매 분 한가한 시간을 잡아서 읽는다. 가게 주인은 그가 책을 읽는 것을 허락하지 않자, 그는 온갖 수단을 다 써서 책을 구해서 다락방과 창고에 숨어서 보았다. 저녁에 그는 달빛이나 직접 만든 작은 등불로 책을 읽었다. 촛불이 없으면 그는 낡은 촛불판에서 왁스를 모아 항아리에 넣고 등유를 주입하고 면실로 심지를 말아 책을 읽었다. 그는 빵집에서 노동자로 일할 때 깨진 막대기로 반죽 탁자 위에 임시 책장을 세우고 반죽을 하면서 책을 읽었다. 한번은 사장이 들어가서 책을 보고 책을 가져가서 불 속에 던지려고 했다. 고리키는 사장의 팔을 잡고 화가 나서 소리쳤다. "감히 그 책을 불태워라!" " 사장이 소리 쳤다. 감시와 협박은 고리키의 학습을 막지 못했고, 오히려 그가 독학한 신념을 더욱 확고히 했다.

18, 도자기 항아리 누적 데이터. 당대의 대시인 백거이는 시 소재를 축적하기 위해 도자기를 많이 준비했고, 각기 다른 카테고리에 따라 7 층 선반에 가지런히 진열되어 있었다. 그는 보통 정보를 수집하여 다른 범주에 따라 자신의 도기통에 던진다.

19, 체호프의 창작 소재. 어느 날 몇몇 젊은이들이 러시아 작가 체호프에게 "어떻게 하면 창작 주제를 얻을 수 있을까?" 라고 물었다. 체호프는 가는 김에 두꺼운 일기장을 꺼내 말했다. "여기 100 과목이 있습니다." 이 문예 청년들은 이 진귀한 일기에 매료되어 일기에 기록된 모든 소재가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한 젊은이가 말했다: "나는 정말로 약간을 사고 싶다. 이 재료들은 너무 좋다. " 체호프는 웃으며 말했다. "주제는 돈으로 살 수 없다. 모든 주제는 작가의 깊은 생활 축적의 결과이다."

주은래는 중국의 부상을 위해 공부했다. 새 학기가 시작되자 선양동관 모범학교 위 교장은 학생들에게 독서가 무엇을 위한 것인지 물었다. 그러자 누군가가 대답했다. "우리 아빠 공부용이에요." 누군가 대답했다: "독서는 예의입니다. 클릭합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상인방의 영광을 위해 책을 읽는다" 고 말한다. " 위 교장이 출석을 불러 대답하자 뒷줄에 앉아 일어서서 정중하게 대답했다. "중화의 궐기를 위해 책을 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