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제재에 따라 어떤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까?

제재에 따라 시는 주로 12 가지 유형이 있다. 경서정시, 영서사시, 상춘송시, 귀양 여행시, 산수전원시, 서회시, 영물시, 선사시, 한가한 은둔시, 애도망유선시, 친구시 등. 다음 분류는 예를 들어 설명합니다.

경사를 빌려 경사를 빌려 왕왕 함축적이고, 심오하고, 풍부하고, 감동적이다.

풍경을 빌려 서정시를 감상하려면, 다음 세 가지 원칙을 파악해야 한다.

우선 시 속의 정경이 융합되는 의경을 이해해야 한다. 자연 경관이 시인에게 흡수되면 시인의 감정적 색채를 띠어 시인의 특정 감정의 표현에 봉사할 수밖에 없다. 다음과 같은 당시입니다.

동정호는 장멍 호연 총리에게 편지 한 통을 보냈다

가을물이 올라 해안과 거의 하나가 되어 물날의 혼동과 하늘을 하나로 융합한다. 운토 땅의 소택물기가 증발하여 파도가 악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다.

나는 물을 건너 배와 노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는 성스러운 시대는 정말 부끄럽다. 한가하게 앉아서 다른 사람이 고생하는 강 낚시를 보면 물고기에서 잡은 물고기만 부러워할 수밖에 없다.

이 시는 저자가 서유장안을 여행할 때 재상 장구령에게 쓴 것으로, 장구령의 감사와 임용을 받기를 희망합니다.

앞의 두 곡은 풍경을 묘사하고, 웅장하고 끝없이 펼쳐진 동정호 왕양, 증형추, 악양을 흔들고, 기세가 웅장하고, 이미지가 생동하여 시인의 넓은 마음을 중점적으로 묘사하였다. 마지막 두 마디 대련이 눈앞 장면의 발동에서 서정으로 바뀌었다. 끝없는 호수에 직면하여 시인은 자신이 성공했다고 생각하고 벼슬을 하려는 욕망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무도 그를 소개하지 않았다. 마치 동정호를 건너서 배가 없는 것처럼, 장구령이 그에게 오퍼를 주길 바란다.

이 무미건조한 시는 진부하지 않다. 그것은 교묘하게 구관의 의도와 동정호의 경치를 결합시켰다.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비굴하지 않고, 예술적 감화력과 감동력을 지녔다.

둘째, 시인의 서경이 표현한 감정을 이해해야 한다. 예를 들어, 팬 Zhongyan 의 \ "소막마스크 \":

푸른 하늘, 노란 잎, 가을빛, 차가운 연기, 푸른 파도. 산 잉 사양일 물 연결, 잔디 무자비한, 심지어 사양외.

어두운 향수는 여행을 쫓고, 밤마다 좋은 꿈이 잠을 자지 않는 한 잠을 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명월루가 높고 적막하고, 술이 근심에 들어가 그리운 눈물을 흘리다.

첫 번째 단어는 풍경을 묘사하는데, 긴 그리움의 정을 표현하지만, 쓴 추경은 넓고 아름답다. 다음 편은 서정적이며 한 사람의 향수를 표현한다. 그 특수성은 아름다움과 부드러움의 통일에 있다. 향수와 슬픔에 관한 단어는 왕왕 쓸쓸한 가을경으로 표현되지만, 이 단어가 묘사한 경치는 광활하고 아름답다. 한편으로는 시인의 넓은 가슴과 생명, 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며, 오히려 사랑의 아픔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한편 다음 영화가 표현하는 감정도 부드럽고, 깊고, 퇴폐적이지 않게 보이게 한다. 전반적으로 이 단어의 언어와 수법은 일반어와 비슷하지만, 경지와 정서는 전통시와 가깝다.

셋째, 시의 작문 기교와 언어 특색을 감상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풍경을 쓰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결론적으로, 작가는 경물의 각도를 관찰하고 묘사해야 한다. 작가가 풍경을 묘사하는 방법을 파악하고 분석해야 한다. 경물을 묘사하는 기교를 이해하고 해석하다.

다음과 같은시: 왕 푸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컬러 클라우드 러브?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날아다닌다. 산꼭대기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든다.

이 시에는' 왕' 이라는 글자가 없지만, 매 구절마다 층층이 뚜렷하게 쓰여 있다. 시 전체가 악에게 쓰여지고, 거리는 멀리서 가깝고, 시간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왕악은 미래를 생각한다. 태산을 처음 보았을 때, 자신의 경이로움을 어떻게 형용해야 할지 알 수 없을 정도로 기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리고 스스로 대답한다. 태산의 신기한 아름다움과 숭고한 이미지에 대해 두 마디 쓰다. 마지막 문장' 미완성' 의 각주입니다. 목련의 두 문장은 매우 상세하게 써서 시인의 조국에 대한 사랑을 담고 있다. 악보는 것에 관한 두 문장을 쓰면 악등반의 의지가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