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의 불멸자 - 리바이.
그의 시는 대담하고 자유로우며, 신선하고 우아하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예술적 개념이 훌륭하고, 언어가 훌륭하고, 개념이 낭만적이고 명확합니다.
2. 시의 성자 두보.
두보의 시는 일반적으로 언어적 측면에서 '우울적'이라고 평가된다. 언어와 장 구조는 변화가 많고 단어와 문장의 세련미를 강조한다.
3. 시와 부처 – 왕웨이.
웨이의 재능은 일찍부터 발휘됐고, 한 살 어린 그의 형 왕진도 어려서부터 매우 똑똑했다. 그는 열다섯 살 때 수도에 가서 시험을 보았는데, 시를 잘 짓고 서예와 그림을 잘 썼으며 음악적 재능도 있었기 때문에 어린 왕유는 즉시 제후들의 총애를 받게 되었습니다. 수도에 도착하자마자 수도.
4. 시귀신—리허.
리허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과거와 현재를 뒷받침하기 위해 신화와 전설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그를 '귀신 천재', '시 귀신'이라고 부르곤 한다. "유령과 불멸자"라고 불립니다. 이허(Li He)는 굴원(Qu Yuan), 이백(Li Bai) 다음으로 중국 문학사에서 유명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5. 시 악마—바이거이.
여유시와 우화시는 백거이가 특히 중시한 시의 두 가지 유형으로, 둘 다 현실적이고 저속하며 충만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지만 내용과 분위기가 매우 다르다.
6. 하오 시인—류위시.
우시의 철학사상은 물질주의적 성향이 뚜렷하다. 그의 주요 작품은 "천국론"의 세 장입니다. 유우희는 자연과학을 바탕으로 유종원의 자연관을 보완한 작품이다.
7. 뛰어난 시인, 왕보.
왕보는 어려서부터 똑똑하고 공부도 잘해 6살 때부터 글을 쓸 줄 알았고, 글솜씨도 유창해 '아동 신동'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그는 9세 때 염시의 고대 주석인 『한서』를 읽고 자신의 실수를 바로잡기 위해 『지하』 10권을 썼다. 영유수는 16세에 시험에 합격하여 조산낭(趙山胡)에 임명되었다. 그는 "닭싸움"을 했다는 이유로 페이 왕자의 저택에서 쫓겨났습니다. 그 후 왕파는 3년 동안 바슈의 산천을 유람하며 많은 시를 지었습니다.
8. 시광—허즈장(He Zhizhang).
당나라의 시인이자 서예가. 그의 예명은 지진(Jizhen)이었고, 말년에는 스스로를 사명광과(沈寧廣科)라고 칭했으며, 악주(氷州) 융흥(永興) 출신이다. 그는 어렸을 때 시로 유명했습니다. Wu Zetian은 Zhengsheng 원년 (695)에 Yiweike에서 1 등상을 받았습니다.
9. 시 죄수 - 맹자오.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자동예. 후저우(湖州) 오강(현 절강성 덕청현) 출신이며 본가는 핑창(현 산둥성 더저우 린이현)이다. 그는 1대 동안 낙양(지금의 하남성 낙양)에서 살았고, 그 후 송산에서 은둔생활을 했다.
10. 시누-지아다오.
당나라 시인 '신우'로 알려진 랑현과 '초한다오수'로 알려진 맹자, 한 국적, 하북성 유저우 판양현(현) 하북성 주오저우) 당나라 사람. 스스로를 '제시산인'이라 불렀다.
추가 정보:
1. 이백의 '시 불멸'이라는 제목은 허지장(He Zhizhang)에서 시작되었으며 당나라, 중당, 당나라를 거쳐 모든 사람에게 받아들여지고 인정되었습니다. 심지어 늦은 Tang. 그는 세상을 업신여겨 하루종일 술에 취해 있었고, 현종은 그에게 음식을 제공했고, 숙녀들은 그에게 술을 제공했으며, 권력자들은 장화를 벗고 떠돌았다. 세상으로부터 독립하고. 그의 시, 특히 고대의 시들은 생각 없이 쓰여진 수천 개의 단어들로 인해 세상을 충격에 빠뜨리고 귀신과 신들을 울게 하며 자연스레 흙에서 튀어나오는 기적적이라고 할 수 있다. "불멸의 시"인 이백은 당연한 자격이 있습니다.
2. 시인으로서 두보의 이름은 명나라 때까지 공식적으로 유명해지지 않았다. 명나라 중기 오종(五宗) 때 백사종(白沙派)의 지도자 진현장(陳玄章)이 《수필》 제6장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황제가 된 사람은 두 가지를 모두 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Chen Xianzhang은 명나라 시가계에서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평가는 공식적으로 Du Fu에게 "시 성자"라는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그때부터 Du Fu는 "시 성자"가 공식적으로 명명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