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관점을 이야기하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은 뜸 인구의 명문으로 송대 문학가 범중연의' 악양루기' 에서 나왔다. 세상의 모든 사람이 슬퍼하기 전에 슬퍼해야 하고, 세상의 모든 사람이 즐거워한 후에 즐겨야 한다는 뜻이다. 오늘의 말로 먼저 고생하고 즐기자. 이 두 말은 이상광휘를 빛나게 하며 민족의 맥박을 뛰며 * * * 사회주의 도덕질의 싹을 낳고 있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의 아름다움은' 선제' 에 있고,'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아름다움은' 후후' 에 있다. "앞" 과 "뒤" 의 대비가 이렇게 선명해서 정말 심사숙고할 수 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확실히 많은 사람들이'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사상의 감화로 용감하게 분투하고 있다. 악비, 송대 명장, 항쟁금, 잃어버린 땅을 수복하고 모래밭을 질주하다. 그는 간신의 비방을 두려워하지 않고 군주의 졸용을 무시했다. 법원에 소환되어 살해될 때까지, 그는' 황룡을 치고' 이성' 을 구하고 아름다운 강산을 수복하는 것' 을 잊지 않았다. 이런' 걱정' 은' 우선' 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 기쁨' 은' 뒤' 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비로소 만세에 널리 알려지고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았다. 또 다른 예로 중국 현대 문단의 톱스타 마오 돈 씨가 있습니다. 그는 평생 당과 인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며 불후의 작품을 많이 썼다. 해방 전에 그는 국통구에서 펜으로 국민당 반동파와 싸웠다. 해방 후 그는 더욱 부지런히 글을 써서 인민의 새로운 생활을 노래하였다. 사망하기 전에 그는 모은 25 만 원의 원고료를 국가에 넘겨주고 하트를 증정했다. 마오 돈 씨는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을 실천했다. 그는' 걱정' 과' 악' 에 대한 태도가 분명하다.' 우선' 인지' 후' 역사상 이런 사람이 너무 많다는 것이다. 손중산, 이대천, 마오쩌둥 ... 그들의 존함은 영원히 중화민족의 역사에 새겨질 것이며, 백세에 널리 알려지며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받을 것이다.

왜 이 사람들은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까?" " 그들의 사적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듯이, 그들의 유사점은 일종의 진실한 애국주의이다. 가슴과 영혼 깊은 곳에서 조국과 인민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찼을 때만, 먼저 국가와 인민을 배려한 다음, 너 자신, 심지어 너 자신을 생각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애국애민의 마음이 없다면, 국민의 반대일 가능성이 높다. 역사상 재난의 예가 많다. 송나라의 진회, 명나라의 오삼계, 청나라의 이홍장. 그들은 영광을 위해 나라를 배신하고 충성과 선량을 파괴하고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민족의 적에게 공수하여 국민에게 깊은 재난을 가져왔다. 이런 사람은 중국인의 맛이 없다! 그들의 행동은'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 에 반하여 이미 역사의 치욕 기둥에 못 박혔다.

오늘날 우리는' 사화' 를 건설하고 중화를 진흥시키려면 여전히'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미덕이 필요하다. 사화 대업은 국가와 민족의 미래와 관련이 있다. 우리 각자는 자신이 종사하는 사업에 모든 정력을 쏟고, 부지런하고, 돌격하며,' 사화' 건설에 자신의 모든 것, 심지어 생명까지 공헌해야 한다. 그래야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고 할 수 있다.

"사화" 건설이 눈앞에 있고, 중화를 진흥시키고, 앞날이 밝다. 우리는 조국의' 사화' 에 더 많은 공헌을 하려면,'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을 해야 한다. 이것은 바로 국가와 국민에게 관심을 갖는 것은 고품질이고, 이기심은 모두가 버리는 것이다. 무슨 이유인지 물어보면' 우선' 과' 뒤' 라는 두 글자를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