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큰 문제를 작은 문제로 나누는 방법이다.
그 중에서도 아이들은 프로그램이 입력, 계산, 출력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코드를 합리적으로 배치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야 하며, 이로 인해 아이의 사물에 대한 논리적 분석 능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2. 아이의 집중력을 기르다
디버깅은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모든 사람이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다. 어른이든 아이든.
등호를 놓쳐 놓거나 한 줄의 끝에 세미콜론을 붙이면 논리 분석 문제를 무시할 때 어떤 상황의 함정은 말할 것도 없이 프로그램이 크게 혼란스러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프로그램 디버깅을 배우는 과정에서 절대 지나치면 안 된다. 이렇게 하면 아이의 엉성한 행동을 효과적으로 바로잡아 하마터면 선생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3. 아이의 인내심을 높이다
학부모는 분명 이런 상황에 부딪혔을 것이다. 아이를 데리고 밥을 먹으러 갔는데, 아이는 앉을 수가 없었고, 단지 뛰어다니며 장난을 쳤다.
이때 휴대전화를 게임기로 꺼내자 아이의 주의력이 순식간에 끌려와 조용히 앉아서 놀기 시작했다.
우리 수업은 이 기능을 이용해 아이들이 게임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지만, 이번에는 게임뿐만 아니라 게임이 어떻게 설계되었는지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4. 아이의 추상적 사고능력을 높이다
사실 글쓰기와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것은 제 2 외국어를 배우는 것과 같다.
외국어를 배우는 것이 외국인과 소통하기 위해서라면 글쓰기와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것은 컴퓨터와 소통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흥미롭게도, 영어를 할 줄 모르는 외국인을 만났을 때 손으로 그릴 수는 있지만 컴퓨터를 사용할 수는 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즉, 학습 과정에서 아이들은 생각하지 않는 컴퓨터도 추상적인 것을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추상적인 능력을 필요로 한다.
5. 아이들이 정보를 정리하고 정보 통합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솔직히 말하면, 프로그램을 쓰는 것은 바로 한 무더기의 컴퓨터 지시이다.
예를 들어 초등학교 때, 우리는 사전에서 한자와 성어를 알아보고, 배운 한자와 성어를 이용하여 문장을 만들고, 문장 쓰는 법을 배웠다.
프로그램의 기본 지시는 한자로, 재사용 가능한 함수나 모듈을 쓰는 것은 성어와 같다. 하지만 시작과 끝이 있는 프로그램을 완성하려면, 프로그램이 실행 중에 모순되지 않도록 반드시 배워서 작동을 멈추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6. 국제 교류 능력과 경쟁력을 향상시킵니다.
분명히, 지금 어떤 산업이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습니까? 어떤 산업이 컴퓨터에 전혀 접근할 필요가 없습니까?
앞서 언급했듯이 컴퓨터 언어는 컴퓨터뿐만 아니라 컴퓨터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과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도구가되었습니다.
어린아이가 어릴 때부터 접촉한 환경은 종종 그들의 이후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만약 당신이 세계와 탈선하고 싶지 않다면, 가능한 한 빨리 소위 프로그래밍이라고 하는 것을 이해하거나 프로그래밍이 어떻게 된 것인지 이해하는 것이 그들의 강력한 무기가 될 것입니다.
팀워크를 배우고 함께 공부하는 법을 배웁니다.
적절한 교과 과정 설계 하에서, 프로그램 쓰기를 배우는 것은 장벽을 깨는 게임을 하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학우들이 서로' 속세를 깨는 책' 을 토론하는 거 아닌가요? 나는 너에게 가르쳐 줄 것이다. 내가 검문소에 올 테니 네가 도와줘. 동시에 상호 작용을 통해 우정을 증진시키고, 팀의 힘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학생 간 연구회는 선생님이 무대에서 하는 단방향 강의에 비해 학습 효율을 크게 높였다.
8. 아이들의 공간 사고 능력을 훈련시킨다
게임 캐릭터를 프로그래밍하고 통제하는 과정에서 공간 사고력을 훈련시키는 큰 방법이다.
아이는 기복이 심하여 미로 출구의 게임 캐릭터를 찾고 손과 뇌가 함께 춤을 추는 것 같다.
좌회전, 우회전, 훌쩍 뛰어올라 프로그램의 세계에 머물며 게임을 통해 배우고 방향감각과 3 차원 공간을 이해한다.
9. 아이가 독립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다.
관문의 도전에 직면하여, 아이들은 자신이 배운 자원과 절차를 계속 이용하여 관문을 돌파하는 목적을 달성하고 끊임없이 생각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일단 이런 습관을 기르면,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생활이나 기타 학습상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부모는 아이들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적절한 도구만 주면 된다.
10. 가장 중요한 학습 능력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프로그래밍을 훈련시키는 사고방식을 배우는 것은 독서를 배우는 것처럼 이 지식이 폭발하는 시대의 기본 능력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예를 들어, 우리는 어릴 때부터 읽는 법을 배웠고, 독서를 통해 더 많은 지식을 배웠습니다. 어릴 때부터 프로그램 작성 방법과 컴퓨터 제어 방법을 배우는 것은 새로운 학습 방식이며, 프로그램 작성 과정에서 아이들의 학습 동기를 자극한다.
부모는 더 이상 아이들에게 수학을 배우도록 강요할 필요가 없다. 프로그램을 작성하면서 버튼, 문자, 점수, 방향을 제어하기 위해 많은 수학 기술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아이들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영어를 접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일이 될 수 있다.
음악, 미술, 문학 등 기타 과목. 프로그램 작성 과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코드를 통해 학습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