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인물에 따라 고전주의 시인, 낭만주의 시인, 현실주의 시인의 세 가지 범주가 있다.
초당은 천자앙을 대표로 하고, 성당은 이백 두보를 대표로 하고, 산수전원시인 왕위, 변세시인 삼삼, 왕창령, 고적당을 대표한다. 중당: 백거이 만당: 이상은과 두목.
당대는 중국시의 번영기이며, 시의 풍격과 유파는 다양하고 다채롭다. 예를 들면 왕비와 같다.
전원시는 고요하고 아름다우며, 이백시는 호방하고 유유하며, 두보시가 침울하고 실의에 빠졌고, 백거이시다
이상은의 시는 통속적이고 소박하며 정교하고 아름답다. 이는 시인의 성격, 기질, 스펙, 수양과 관련이 있다.
초상
당나라의 건립은 시 발전의 첫 단계를 맞이했고, 초당의 시가는 대부분 남조의 변동을 포함하고 있다.
문필이 휘황찬란하고, 제재가 좁고, 진실한 감정이 부족하다. 무측천시대,' 사걸' 로 불리는 왕파와 양형,
루, 로, 그들은 시의 표현 범위를 넓혀서야 자신의 기조, 기상, 기질을 조정했다.
강한 개성을 지닌 당시가 정식으로 형성되었다.
성당 시인은 국가 민족의 콩기름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대부분 명리에 열중하고 있다.
야망과 야망이 있어 그들의 시는 성격뿐만 아니라 건안 시인보다 더 비싸다.
음색이 맑고, 감정이 두터우며, 기세가 웅장하다.
성당 시인 유파가 매우 많은데, 그중에서도 고적합 왕창령으로 대표되는 변세시인은 낭만주의의 집대성자이다.
의중 중요한 일파는 맹호연 왕위를 대표해 산천을 묘사한다.
자연전원식 여가 생활이 경관의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성당은 시 발전의 최고봉이다.
성원시대의 특수한 환경은 이백의 시가 내용이 풍부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호정이 웅장하다.
양은 성당 선인들의 자신감과 포부를 충분히 과시하며 낭만주의의 이상으로 가득 차 있다.
안사의 난후, 시의 풍격은 침울함, 언어 응축, 서사가 엄격하고, 당나라를 진실하게 반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왕조는 성황에서 쇠퇴하였다. 만당의 당나라 쇠퇴기에 이 마지막 시대에는 대량의 서사시 시인이 나타났다. 그들은
석양의 어두컴컴한 잔광을 반사하며 몰락한 세상의 슬픔을 발산하고, 시에는 깊은 슬픔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