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시대 한족의 서사시 중 하나로 주나라의 시조 후직의 사적을 거슬러 올라가 그가 태어난 신기함과 농업 재배에 있어서의 특별한 재능을 주로 묘사했다. 신화 속 후직은 농업의 신으로 추앙받고 있는데, 이 시가 쓴 내용은 역사적 요인과 신화 요인이 모두 있다.
《시경》은 한대 문학사상 첫 시 총집이다. 그것은 후대시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쳐 중국 고전 문학 현실주의 전통의 원천이 되었다.
원작
작생민, 위강연이 되다. 낯선 사람은요? 희생은 일종의 복이고, 게다가 아이가 없다. , 신, 유걸, 유지. 지진을 싣고, 숙원을 싣고, 출산을 하고, 교육을 하고, 후배를 싣고 있습니다.
오늘은 내 생일이야, 남편. 틀린 것도 없고, 무해한 것도 없다. 어찌 정신을 느낄 수 있겠는가, 신이 불안하다. 나는 강을 경배할 수는 없지만, 나는 아이가 있다.
생일의 골목은 소와 양의 글자이다. 평평한 숲은 태어날 때부터 벌목될 것이다. 크리스마스의 얼음과 눈은 새들로 덮여 있다. 작은 새는 떠났지만 후직은 큰 소리로 말했다. 이것은 진정한 한숨이고, 이것은 길이다.
태어나면 기어오르고, 밥을 먹어도 미안합니다. 이것은 좋은 일이고, 이것은 좋은 일이다. 곡식이 어색하고, 마밀이 어색하고, 오이류가 어색하다.
후직의 생일은 방법이 있다. 풀이 많고 황모가 많다. 실, 실아, 실씨, 실발, 실수, 실실, 실실, 교묘, 실밤. 가족이 있다.
태어나서 항복하는 좋은 종류: 비비안, 비비안. 변하지 않는 수확은 1 무 () 이다. 변하지 않는 것은 그것이 음수인지 음수인지 이다. 조사로 돌아가다.
내 생일을 축하하는 건 어때? 두드리거나 때리거나, 치거나, 치거나, 뭐 그런 거요. 바바리를 석방하고, 떠다니고, 뜨다. 계획을 등에 업고, 그것을 등에 업고, 샤오를 데리고 뚱보를 희생하다. 승냥이를 승냥이로 삼고, 불로 불을 지펴서 후계자의 나이를 높이다.
앙생은 콩보다 더 많았고, 콩은 바둑판에서 그 향기가 나기 시작했다. 신이 살아서 호취가 난다. 후스, 평범한 순진함과 아쉬움, 여기까지입니다.
문장 주석
[1] 이 글은' 시경' 에서 뽑혔으며, 주족의 서사시 중 하나이다. 이 시는 주나라의 시조 후직의 사적을 거슬러 올라가며, 주로 그가 태어난 신기함과 농업 재배에 있어서의 특별한 재능을 묘사한다. 신화 속 후직은 농업의 신으로 추앙받고 있는데, 이 시가 쓴 내용은 역사적 요인과 신화 요인이 모두 있다. 재즈: 첫째, 대명사. 이 두 문장의 뜻은 강원이 주민을 낳았다는 것이다. 사람: 사람은 주나라 사람을 가리킨다.
[2] 때: 네.
[3] 강원 (유빈): 전설의 고대 황제 (제호) 의 공주, 주나라의 시조 후직의 어머니. 강은 성이다. "원" 은 일명 "원" 으로 불리며, 시 () 로 본의를 취한다. 위의 두 문장은 강연이 주조에서 태어났다고 하는데, 이는 그가 후직에서 태어났다는 뜻이다.
[4] 연 (y-n) 제물: 일종의 들제물. 제사를 지낼 때 불로 연기를 올렸다. 이것은 천제에 대한 숭배를 가리킨다. 하나는 교외 (méi) 에 대한 숭배를 의미합니다. 제나라 는 아들을 구하는 신, 교외를 제물로 바치는 것이다.
[5] 볼트: "볼트 (f)" 의 차용어. 자식이 없으면 자식이 없고, 자식이 없으면 자식이 없다.
[6] 신발: 연습, 밟기. 황제: 천제.
[7] 무: 발자국을 가리킨다. 소민: 엄지손가락,' 오민' 은 발자국의 발가락이에요.
[8] 신: 기뻐요. 강연이 거인의 발걸음을 따라 후배를 낳는 이야기는 주나라의 전설이다. 곡목은 제사식, 즉 상징적인 춤의 일부라고 한다. 황제란 하느님을 대표하는 시체다. 시체는 앞에서 춤을 추고, 강원은 뒤를 따라 시체의 발걸음에 따라 춤을 춘다. ) 을 참조하십시오
[9] 인터페이스: "가스 (가스)" 와 같은 이자. 이 말은 희생 후 휴식이라는 뜻이다.
[10] 지진: 임신은 임신이다. 수지: 수, 태교를 관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 1] 석둘레: 후직. 후직은 일명 유기아들로 불린다.
[12] 생일: 감탄의 의미가 있는 용어. Pm: 남자. 미각월: 임신 보름달을 나타냅니다.
선생님: 첫 출생, 첫 출산. 예: "and" 와 같습니다. 데이빗 에든버러: 매우 미끄럽습니다. 첫아이가 순조롭게 태어났다.
[14] 리: 균열. 부직 (p √): 분할, 절개. 인생은 순풍에 돛을 단 채 문을 부수지 않는다.
[15] 주 (z-I): "재해" 의 변형.
[16] 헤르츠: 현저하다. 이 말은 위의 상황 때문에 초자연적이라는 뜻이다.
[17] 닝, 강: "안" 이라고 말하는데, "신이 내 제물을 주지 않는가?" 강원에 대한 공포다. 여행은 훌륭하지만 아이를 낳는 것은 이상한 일이다. 강원은 불길한 징조라고 의심하며 바로 아래에서 "아이를 낳았다" 고 말했다.
[18] 사실: 헛되다. 아이를 낳고 감히 키우지 못하는 것도 백양이다. 여기 세 문장의 의미는 다음 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19] 아들 (지): 즉' 정해', 놓아라.
[20] 통과: 좁다. 아기를 좁은 골목에 내팽개치다.
[2 1] Fii: 숨겨짐. "소야 채위" 를 참조하십시오.
[22] 단어: 모유 수유.
[23] 린핑: 평원의 숲.
[24] 회의: 우연의 일치. 누군가가 나무를 하러 와서 처리하기가 불편하다.
[25] 멜론 (g): 울다.
[26] 사실: "야" 와 함께 "예" 로 해석하다. 담: 길어요. 서 (x): 크다.
[27] 하중: 전체. 위의 두 문장은 아기가 울수록 더 심하다는 것이다.
[28] 크립: 고음 "수염". 크롤링: 땅에서 크롤링합니다.
[29] 모호성: 인식. 벤: 옛말' 역' 으로 알려져 있어요. 케기 케진: 식별할 수 있다는 뜻이에요.
[30] 같음: "이미" 와 같다.
[3 1] 그냥: 물어보세요. 위의 세 문장은 후직이 오를 때 매우 총명하여 스스로 먹을 수 있다는 뜻이다.
[32] 속 (y): 심기.
[33] 하얀색: 콩. 이 문장에서' 국지' 라는 단어는' 화의' 와' 땅도' 를 관통한다.
[34]? P é I: 즉 "f é I" 는 울창합니다.
[35] 전투:' 설문' 은' 응당' 과' 보검' 으로 인용된다.
[36] 수: 예뻐요.
[37] 엠é ng: 무성한 땅.
[38]? 바황 ng:' 설문' 은' 바황 ng' 으로 인용돼 과일 맛이 넘친다. 위의 다섯 문장은 후직이 게임을 알고 있을 때 씨를 심는 것을 좋아하고, 심은 오이와 계곡은 모두 좋다는 뜻이다.
[39] 단계: 도움말. 위의 두 문장은 후직의 수확이 그의 성공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뜻하며, 아래의 잔디 심기 등을 가리킨다.
[40] fú: 당겨.
[4 1] 노란 머리: 손톱 뼈.
[42] 측: 단정하다.
[43] 버드: 울창하다.
[44] 종: "부 어" 와 함께, 지방으로 덮여 있다.
[45] (y ü u): 묘목이 자라고 있다. 우수로 인용하다. "한서 동중서전": "이 의사가 우선이다." 나중에' 먼저 일어서라' 는 말은 사람의 천부적인 재능이 또래를 뛰어넘는다는 뜻이다.
[46] 헤어: 슈발. 보여주기: 첫 번째 귀.
[47] 견고성: 입자가 꽉 찼습니다.
[48] 잉 필름: 매달린 원추 화서. 밤: 즉 "밤 밤" 이 많다. 이 다섯 마디 말은 오곡의 성숙도를 근거로 오곡의 아름다움을 묘사하여 농부의 근면함을 표현했다.
[49] 타이 (티카이 I): 지명은 "이순신" 이라고도 불리며 발음이 같다. 태고시성은 산시 () 성 무공현 () 서남부에 위치해 있다. 후직은 이미 태에 정착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우순시대, 후직은 보좌하여 태에 봉착되었다고 한다.
[50] 건강: 신의 선물.
[51] 미 (j 욕): 검은 기장.
[52] 모 (p ρ): 검은 기장의 일종. "엘야 조씨": "음, 한 야드는 2 미터이다."
[53] mén: Chimiaojiagu (출생시 잎의 단색). 쌀 (q): 백고모 (태어날 때 얼굴이 창백함).
[54] 상수 (g é ng): 배; 꽉 찼습니다. "변하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이미 전 세계에 심어졌다.
[55] 수확을 할 것인지의 여부는 무 () 로 계산한다.
[56] 르네: 포옹.
[57] 조: 시작. 위의 다섯 구절은 네 종류의 계곡을 심고, 성숙할 때 그들의 야망을 거두고,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8] 바 (y m 4 o): 설문은 "바가지" 로 인용해 꺼낸다.
[59] whatever (r ঋ u): "주무르다" 를 통해 주무르다.
[60] 해석: 쌀뜨기. 미미: 미미 (s not u) 라고도 불리는데, 쌀소리를 설명해 주세요.
[6 1] 선언:' 찜' 과 같다.
[62]?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Shuowen 은 "아들 (f)" 로 인용되어 열이 상승합니다. 위의 네 구절은 제사에 쓸 쌀과 술이다.
[63] 오직: 생각하다. 나는 희생이 그립다.
[64] 샤오: 쑥.
[65]? 희생 지방: 즉 소창지방. 향과 소장지방과 함께 제사를 지내면 그 향기를 얻을 수 있다.
[66] (d ρ): 암양. 디 (b 圵): 도로 신에게 제사를 지내다. 우리가 교외로 가서 신을 제사할 것이기 때문에, 먼저 도신을 제사해야 한다. 즉,' 설문' 에서' 욕망하는 일은 반드시 먼저 그 신을 고소해야 한다' 고 말한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숫양 한 마리를 제물로 삼아 그것을 제물로 삼다.
[67] 초점 (f 囑 n), 치열한: 바베큐. 이 말은 쇼와 뚱보를 불태워야 한다는 뜻이다.
[68] 나이: 고서는' 눈' 과 같다. 상속인: 내년. 제사는 내년의 번영을 위한 것으로, 내년 풍작을 기원한다는 뜻이다.
황제에서 제 4 대까지. 아니, 고신
[69] 앙: 나.
[70] 콩: 나무 고기 용기.
[7 1] 덩: 팥.
[72] 집: 앤. 신: 맛있게 드세요.
[73] 후: 그 사람. 냄새: 호흡. 위의 "그 향기가 상승하기 시작했다" 는 향기를 가리킨다.
[74] 제나라: 정직. 시간: 적절한 시간에. 왜 그 단맛이 이렇게 제때에 왔느냐? 이것은 칭찬입니다.
[75] 지금까지: 지금까지. 위의 세 문장은 후직이 주나라의 제사제도를 개척했다는 뜻이다. 나중에는 슈가 하마터면 하늘로 잡히지 않고 원한을 품을 뻔했다.
전문번역
민생이 먼저 내려오는 것은 강원이 낳을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떻게 조상을 낳을까? 신령님께서 천제에게 제사를 지내시고 자식에게 자식이 없기를 빌다.
네가 신의 엄지손가락 자국을 밟을 때, 신은 너의 행운을 축복할 것이다.
태아는 꼼짝도 하지 않고 태어나면 자주 양육된다. 아이가 주후희다.
10 월 임신이 만료되어 첫아이가 매우 순조롭다.
생문은 깨지지 않고, 안전하고 건강하며, 이미 큰 깨우침을 보였다.
신이 마음속으로 그를 위로하자, 그는 한마음 한뜻으로 즐기러 왔다. 그는 아들이 있어서 매우 기쁘다.
신생아는 골목을 버리고 소와 양을 잘 사육한다.
그리고 그는 아기를 숲으로 던져서 한 나무꾼을 만났을 때 구조되었다.
그리고 그것을 아기의 얼음 위에 올려놓았고, 큰 새는 그의 날개를 따뜻하게 했다.
큰 새가 마침내 날아가자 후직은 울고 있었다.
울음소리가 길고 커서 계속 울린다.
후직은 이리저리 기어다니는 데 능하고, 철이 들고 총명하며, 밥을 먹일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콩은 곧 심을 수 있고, 게다가 생김새가 사람을 기쁘게 한다.
오곡이 풍성한 모종이 푸르고, 생장이 왕성하고, 과과가 주렁주렁하다.
후직은 밭을 갈고, 토질을 분별하는 방법이 있다.
울창한 잡초를 모두 제거하고, 가화씨를 골라 잘 파종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새 묘목이 발아하여, 작은 묘목이 조심스럽게 올라갔다.
마디를 뽑고 이삭을 돋우고 튼튼하며, 알알이 꽉 차고, 품질이 우수하다.
이삭이 무거울 때 수확이 좋다. 가족을 부양하는 보배다.
하느님께서는 좋은 씨를 돌보셨고, 모든 씨앗이 수확되었고, 붉은 쌀에 있는 모든 흰 쌀이 수확되었습니다.
곳곳에 잔디를 깎는 사람들이 있어서, 그들은 수확하고 쌓느라 바쁘다.
붉은 쌀은 태어날 때부터 곳곳에 흰 쌀로 태어나 한 창고를 가득 메고 농사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느라 바쁘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건 어때요? 쌀, 쌀, 양곡, 껍데기가 있습니다.
사삭토미 싸움, 김밥향, 김이 모락모락 난다.
제물 준비 계획, 쑥 버터 분향.
이 크고 뚱뚱한 숫양은 껍질을 벗기고, 태우고, 구워서 신에게 즐기고, 내년이 더 풍년을 기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물은 그릇과 접시에 놓였고, 나무 그릇과 도기 항아리가 유용하게 쓰였다.
향기가 홀 전체를 가득 채웠고, 신은 그것을 즐겼다.
음식은 정말 맛있습니다. 후직은 이 의식을 처음으로 즐기는 사람입니다.
재난으로부터 신의 가호를 빌었는데, 지금도 그렇다.
창작 배경
성민' 은' 시경' 제 11 편에서 선정된 주족의 기원, 발전, 입국에 관한 역사 서사시로, 주조의 시조 후직이 오왕을 위해 낳은 이야기를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농업은 이미 축산업에서 분리되어 제 1 차 사회분업을 완성했다.
문학감상
한족 전통시는 역사가 유구하지만 서사 위주의 서사시는 줄곧 발달하지 못했다. 따라서' 시경' 의 서사시 작품 몇 편이 현대학자들의 충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대야' 의 문장' 성민' 이 바로 이런 작품이다. "마오시 서문" 은 "낯선 사람" 이 조상을 공경한다고 말했다. \ "후직은 강연에서 태어났고, 문무 성과는 후직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하늘을 떠밀었다. 주례' 는 주인이 조상 후직 제사 이야기를 다룬 장시로 전설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농업 생산에 대한 상세한 묘사도 당시 농업이 축산업에서 분리되어 제 1 차 사회분업을 완료했다는 것을 반영한다.
이 시는 모두 8 장으로, 장당 열 문장이나 여덟 문장이다. 시 전체는 십자장과 팔자장이 번갈아 구성되어 있다. 제 1 장과 제 2 장을 제외한 모든 장은' 크리스마스' 라는 단어로 시작하며 형식이 엄격하다. 표현 수법으로 볼 때, 순전히 부이고, 거짓이 아니며, 생동감 있고 섬세하며, 실록성이 강하다. 하지만 그 내용으로 볼 때 후직은 생활기운이 풍부한 농업생산에 종사했지만 후직의 신세에 대한 이전 장의 신기한 허황된 분위기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그의 예술적 매력을 어느새 증강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시의 제 1 장은 강원에 대한 신기한 구상이다. 이 장의 가장 중요한 말은' 황제의 신을 따르는 것' 이다. 이 말에 대한 해석이 분분하여, 줄곧' 시경' 에 주석을 단 학자들이 가장 흥미를 느끼는 문제 중 하나였다. 마오전은 이 말을 고운 (고대 제왕이 아들을 찾아 숭배하는 신) 의 고대 제사식에 넣어 설명했다. "후직 (강원) 의 어머니는 고신의 황제 () 를 받을 자격이 있다. 고대인들은 반드시 교외 마을을 세울 것이다. 신비한 새가 도착하면 교외 마을에 큰 감옥을 설치하고 황제가 직접 갈 것이다. 후비들이 구궁을 통솔할 것이다. 황제의 어례로 교외채 앞에 활과 화살을 달고 있다. " 다시 말해 고신가의 황제는 공주 강원을 이끌고 생식의 신에게 기도했고, 강원은 고신가의 발자취를 따라 전통의식을 치렀고, 임신을 느끼고 아이를 낳았다. 당대에 이르러 공도 이 이론을 고수했다. 그러나 한대 정현의 노트는 모전지와는 달리 강원이 천제의 발걸음을 밟고 아이를 낳았다고 주장했다. 정현이는 "강연의 아들 후직은요? 자식이 없는 자신의 질병에서 벗어나 축복을 받고 교외에서 신을 숭배하기 위해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황제, 하나님; 민, 엄지손가락도. 조숙에게 제사를 지낼 때 큰 신의 흔적이 있었다. 강원은 엄지손가락으로 걸을 수는 없지만 몸과 마음은 모두 신랄해서 좌우가 멈춘 것 같다. 마치 누군가가 자신을 느끼는 것 같다. " 그래서 그는 태어났다. "이 해석은 왕의 신성한 혈통이 천제에서 온 것이 신화 였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후세에서 정현의 해석은 왕충, 홍마이, 왕부 등의 부정을 당했다. 현대학자들은 이 문제에 대해 전문적으로 글을 썼는데, 이 신화 반영된 이치는 "농사일 때 사람과 성관계가 있어야 몸이 있고, 후세 사람들은 네가 사람과 성관계가 있다고 말하지만, 남달랐지만, 황제의 흔적이 있다고 말했다" 고 말했다. 그는 고계식에 관한 마오전의 견해를 받아들여 문화인류학의 관점에서 설명했다. "상운순례, 하운행적은 의식의 일부이며, 상징적인 춤으로 의심된다. 이른바' 황제' 는 사실상 하느님의 시체를 대표한다. 시신이 앞에서 춤을 추고, 강원이 뒤를 따르며, 그는 시신의 흔적을 연습하고 춤을 추고 있다. 역시 콜라였기 때문에 그는' 황제의 마음을 거닐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시체와 함께 춤을 추며 마음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말해봐',' 말해봐',' 임일광' 은' 예' 로 읽혀지고 나머지는 진실이다. "가부가 춤을 춘 후, 그녀는 폐쇄된 곳에서 멈추고 임신했다. 게다가 발자국은 상징일 뿐이므로 환각과 사실 사이의 격차를 메우려는 시도는 헛수고인 왕리커 푸치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상징적인 의미는 의식의 모방을 통해 이루어진다. 예를 들면 춤, 언어 자체도 상징적 의미를 완성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원래 의식에서 유래한 송가와 같다. 바로 언어표현능력의 확장으로 현실을 신화 초월하고 시는 신기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시의 2 장과 3 장은 후직의 출생과 그가 버린 불멸의 초자연적 정신을 묘사한다. 후직의 이름은 버려졌다. 사기 주본기' 에 따르면 그가 아기였을 때 반복적으로 버림을 받았기 때문에 이 이름이 나왔다. 이 시는 그가 세 번 버림받고 세 번 구조된 이야기를 매우 상세하게 담고 있다. 처음으로 후직은 골목에 던져졌는데, 결국 소와 양이 와서 우유로 그에게 먹였다. 두 번째, 후배가 큰 숲에 던져졌는데, 마침 나무꾼이 나무를 베어 그를 구하러 왔다. 세 번째로 후직은 얼음에 던져졌고, 그 결과 큰 새 한 마리가 하늘에서 내려와 따뜻한 날개로 그의 몸을 따뜻하게 했다. 갓 태어난 아기는 이렇게 큰 시련을 겪었고, 마침내 눈물을 글썽이며, 목소리가 우렁차고 힘차게 울려 퍼지며, 길 전체에 울려 퍼지며, 그가 장차 휘황찬란한 업적을 창조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후직 포기세의 수수께끼에 대해 역대 역사가들은 여러 가지 해석을 가지고 있다. 육의 시에서는 이미 여성론이 생겨났고, 유향의' 열녀전' 과 정현의' 노트' 는 모두 이 이론을 가지고 있다. 또 다른 초기 관점은 상복부학설로, 최초로 마론이 제기한 것이다. 그 후, 수견은 난산을 하고, 주씨는 순산을 하고, 왕부는 헛소리를 꺼린다고 말했고, 장림은 조산을 하고, 허튼소리를 빨리 임신했다고 말했다. 또 젊은, 괴짜, 울지 않음, 가사사, 음모 등도 있다. 근대 학자들은 민속학의 관점에서 남성을 비하하고, 남성을 죽이고, 형제에게 적합하고, 금기를 건드리고, 금지령을 깨는 등의 이론을 주장한다. 주인공의 어린 시절의 고난은 세계적인 전설과 이야기의 주제이며, 일련의 포기와 구원은 사실상 의식행위이다. 고대에는 아기를 버리고 신생아의 체질을 시험하거나 단련하는 풍습이 있었다. 이런 방법은' 노출법' 이라고 불리며, 어린이를 버리는 전설은 이런 풍습의 잔재를 반영한 것이다. 버려진 아들 신화 창조는 한 나라의 개국훈의 신성함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출생은 신성한 사명을 짊어진 영웅 (신성함) 에게 최초의 통과식이다. 그는 생명의 시작 부분에서 이 시련을 받아들여야 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모든 버려진 아이들의 신화 전설은 이런 원형 패턴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포대기에서 버림받는 것이다. 둘째, 구조되어 걸출한 인물로 성장했다. 셋째, 버림받고 구조되는 것은 신기하고 초자연적이다. 이 시 제 3 장의 기아 이야기도 예외는 아니다. 신기한 서사 외에도 이 장의 필법도 동그라미를 칠 수 있는데, 선배들도 이 점을 알고 있다. 손양이 말했다. "사람이 받는다고 말하지 말고, 새만 간다고 하면, 고유의 깊은 뜻이 있다." 유유는 "애초에 포기하지 않았던 이유, 죽음은' 후직콰' 라고 말했고, 그 글은 앞에 있었고, 그 뜻은 뒤에 있었다" 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고대 문자의 기이한 점이다. " (참조 첸 zixian \ "노래 책 \" 직접 솔루션. ) 을 참조하십시오
시의 제 4 장부터 제 6 장까지 후직은 농업 생산 기술을 발전시키는 특별한 재능이 있다. 그는 어려서부터 이런 비범한 재능을 보였다. 농업에 대한 그의 공헌으로 그는 대위로 봉쇄되었다. 그는 다종의 다산 양질의 작물을 심었다. 수확 후, 그는 기념식을 창설했다. 이 장들에는 풍부한 고대 농업 생산 사료가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에 언급된 농작물은 흰색, 마, 밀, 멜론, 기장, 기장, 기장, 기장이다. 식물 성장 주기에 대한 관찰도 매우 세심하다. 발아, 출현, 이삭 돋기, 결과 등이 있다. 제초와 파종 양종에 대한 강조가 특히 두드러진다. 이는 주자가 이미 농경을 주요 생산 방식으로 하는 민족이 되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갑골문에서 "주" 라는 글자는 "하늘 (사방 각 점)" 이라고 쓰여 있다. 밭은 밭이고, 사분점은 농작물이 밭에 빽빽하게 심어져 있기 때문에, 주족의 명칭은 농업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역사서에 따르면 그는 농업 경영을 잘해서 제요에게 농민으로 발탁됐고, 순제때는 태지로 봉쇄되었다고 한다. 이름을 버리고 후직은 왕이라는 뜻이고, 기장은 유명한 작물 이름이다. 주자는 기장을 시조로 여기고, 기장을 곡신으로 여기며, 기장을 나라의 상징으로 여기며, 주인과 이런 작물의 밀접한 관계를 설명했다. 샤오미가 어떤 식량인지에 관해서는 당송 시대 사람들은 대부분 샤오미의 일종이라고 생각했지만 청대 학자와 초등학생들은 수수로 널리 인정되어 거의 정설이다. 현대학자들은 그것이 곡물의 별명, 즉 샤오미 () 라고 생각하는 새로운 이론을 가지고 있는데, 종피를 제거하면 샤오미 () 라고 한다. 이런 장절 수사 수법의 다양화는 쉽게 무미건조해 보이는 내용을 기복이 있게 한다. 수사격에는 겹침, 배비 등이 있다. 고밀도 사용, 특히' 예 ... 네 ...' 형식의 다섯 문장이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시의 마지막 두 장은 제 5 장의 마지막 구절을 이어받아 후직제사신령에게 영원한 가호를 빌며, 신은 그의 덕행을 기억하고, 그를 계속 가호하며, 그의 축복을 그의 자손손주들까지 확장한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시에 묘사된 제사 장면은 독자의 관심을 받을 만하다. 그것은 음식 제사에 중점을 두고 술을 언급하지 않고 (음식으로 만들어졌지만), 후직의 요순시대에 술이 발명되지 않았음을 시사하는 것 같다. 《 전국책 위책 》 에 따르면, "옛날 황제의 천금, 의제로 하여금 주미를 만들어 입주하게 하였다" 고 기록되어 있다. 옥은 술을 마시면서 자신의 풍속 습관을 소홀히 했다. 그는 "앞으로 누군가가 술로 자기 나라를 침수할 것" 이라고 말했다. " 그렇다면 중국주의 발명은 하조인데, 이 시의 서술은 중요한 방증으로 사용될 수 있다. 쑥과 동물지방의 디테일도 후직이 만든 제사식의 특징이다. 신주신' 이 이럴 때 당시 신시체를 사칭하여 제사를 즐기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반영하며 고대 예제 연구에 참고할 수 있다. 시말의 감탄사 찬양 후직은 예기를 열어 천제가 주나라를 영원히 보호할 수 있게 하였다. 후직창업 성공으로 결실이 쌓여 제물로 쓸 수 있었던 것이다. 마지막까지 찬양의 대상은 후직에게 실렸으니 부끄럽지 않다.
이 서사시는 주부락 발전사에서 중요한 부락 사건을 기록하며 주부락의 발전사를 재현하고 있으며, 이 시는 주부락의 독특한 부락 문화를 담고 있으며, 독특한 문학예술 성취를 가지고 있으며, 후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비범한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저명한 평론
"마오시 서문" 은 "낯선 사람" 이 조상을 공경한다고 말했다. 후직은 강연에서 태어났고, 문무 성과는 후직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자연으로 밀었다.
주 \ "시전 \": 이 시는 자세히 사용되지 않았다. 교외 제사가 끝난 후에도 정말 시상식이 있을까?
유유' 군경' 권 11' 모시' 4: 처음엔 왜 포기했는지 말하지 않았지만, 죽을 때도 후직이 공합이라고 했다. 학자가 얻을 수 없는 고문의 낯설지만 배후의 의미다.
천자전' 시 300 수': 이로써 후직은 중국 고대 모계 제도가 부계 제도로 전환되는 시기의 위대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농작물을 경작하는 것을 가장 먼저 가르친 농관이며, 신농에 버금가는 농신이지, 이유가 없는 것은 아니다.
《시경》도론
"마오시 서문" 은 "낯선 사람" 이 조상을 공경한다고 말했다. 후직은 강연에서 태어났고, 문무 성과는 후직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자연으로 밀었다.
주 \ "시전 \": 이 시는 자세히 사용되지 않았다. 교외 제사가 끝난 후에도 정말 시상식이 있을까?
유유' 군경' 권 11' 모시' 4: 처음엔 왜 포기했는지 말하지 않았지만, 죽을 때도 후직이 공합이라고 했다. 학자가 얻을 수 없는 고문의 낯설지만 배후의 의미다.
천자전' 시 300 수': 이로써 후직은 중국 고대 모계 제도가 부계 제도로 전환되는 시기의 위대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농작물을 경작하는 것을 가장 먼저 가르친 농관이며, 신농에 버금가는 농신이지, 이유가 없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