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6, 10 년 10 월 7 일과 8 일 샤먼대학교에서 교직을 하고 있는 노신은' 세월을 추억하다',' 아버지의 병' 과' 자기' 두 편을 썼다 "아버지의 병" 에서 노신은 처음으로 연부인을 언급했다. "아침, 한 문에 사는 연부인이 들어왔다. 그녀는 예의에 정통한 여자로 우리가 헛되이 기다리지 말라고 했다. 그래서 그는 옷을 갈아입었다. 그리고 그 종이 잉곳과 일종의' 고왕고전' 이 타서 잿더미로 타서 종이로 싸서 주먹에 쥐고 ... 외쳐라, 너의 아버지는 죽을 것이다. "빨리 전화해!" 얀 부인은 말했다. ""
이렇게 해서 노신은 연 부인이 자신을 부추겨 "그의 아버지의 가장 큰 잘못을 저질렀다" 고 비난했다. 잡기' 에서 그는' 연부인' 을 전면적으로 청산했다.
첫 번째 단락은 노신이 이 이모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였다. "연부인은 이미 할머니가 되었고, 증조할머니가 되었을 수도 있다. 그때 그는 아직 어려서 한 아들만 나보다 서너 살 더 컸다. 그녀는 아들에게 잔인하지만 다른 아이들에게는 좋다. 무슨 일이 있어도 그녀는 절대 부모님께 알리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그녀의 집이나 그녀의 집 근처에서 놀고 싶다. "
노신 선생은 이런 선양하고 억제한 적이 있으며, 다른 사람의 주의를 끄는' 전술' 에 대해 투철한 분석을 한 적이 있다. 노신은 그가 1928 년 5 월에 쓴' 나의 태도, 부피, 나이' 라는 책에서 "하지만 내가 지적해야 할 것은 익명의 약수선생이 사실 창조사 편에 서 있다는 것이다. 사실, 내가 이전에 두 차례 판단한' 정직' 은 여전히 2000 년 동안 죽은 노련한 노인들이' 먼저 원하는 것을 취하라' 는 전략이다. 이런 대중의 평론은 나는 승복하지 않는다. 진서황도 이런 전술을 알고 있다. 그가 나의 소설을 칭찬하는 것은 나의 단평을 뒤엎고 그의 정의를 보기 위해서이다. "
다음으로 노신은 그의' 먼저 원하는 것을 취하라' 는 전략을' 연부인' 에게 적용했다.
하지만 나도 그녀에게 불만이 있다. 한 번은 아주 이르다. 내가 어렸을 때, 나는 우연히 그녀의 집에 들어갔는데, 그녀는 그녀의 남자와 책을 읽고 있었다. 내가 다가갔을 때, 그녀는 책을 내 눈앞에 두고 말했다. "봐라, 이게 뭔지 알아?" 나는 책에 집이 그려져 있는 것을 보았다. 벌거벗은 두 사람이 싸우는 것 같지만 별로 닮지 않았다. 망설이고 있을 때 그들은 갑자기 크게 웃기 시작했다. 이것은 저를 매우 불행하게 만들고, 일종의 큰 모욕인 것 같습니다. ...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나는 자주 그녀의 집에 갔지만, 나는 아이들과 함께 노는 것이 아니라 연 부인이나 그녀의 남자와 여가에 대해 이야기했다. 당시 산 물건이 많고, 보는 것이 많고, 먹는 것이 많았지만, 돈이 없었다. 어느 날 이것에 대해 말하자, 그녀가 말했다. "엄마 돈, 네가 써라, 네 거 아니야?" 나는 엄마가 돈이 없다고 해서 장신구를 팔 수 있다고 말했다. 나는 보석이 없다고 말했다. 그녀는 말했다: "아마 당신은 눈치 채지 못했을 것입니다. 요리사의 서랍 속 구석구석을 찾아 보면 항상 구슬 같은 것을 찾을 수 있다. "
이 말들은 이상하게 들렸고, 더 이상 그녀를 찾지 않았지만, 때로는 주방장을 열어서 자세히 찾고 싶을 때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한 달도 채 안 되어 내가 집 물건을 훔쳐 팔았다는 소문이 들렸는데, 정말 찬물에 빠진 것 같았다. 나는 유언비어의 출처를 안다. 지금 발표할 곳이 있는 한, 나는 항상 가십의 여우 꼬리를 욕했지만, 그때는 내가 너무 어렸다. 가십을 만났을 때, 나는 심지어 다른 사람과 눈을 마주칠까 봐, 엄마에게 애무를 받을까 봐 죄책감을 느끼는 것 같았다.
이렇게 노신이 쓴' 연부인' 은 정색 사진으로 그를 모욕한 것으로 밝혀졌고, 나중에는 유언비어로 그의 원흉을 중상하여 어쩔 수 없이 고향을 떠나 남경으로 떠나 양무를 공부하게 되었다.
특히' 잡기노트' 에서 처음 언급한' 그녀는 그녀의 남자와 함께 책을 읽고 있다' 와 두 번째로 언급한' 연부인이나 그녀의 남자와 여가 시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은 같은' 남자' 가 아니라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전남자는 남편 주자천이고, 다음 남자는 주의 조카이며, 그는 다른 사람과 간통죄로 의심받고 있다.
장능경과' 노신가사' 에 따르면 주자천은 1852 년 6 월 27 일 태어나 주씨 형제의 아버지보다 8 살 더 나이가 많고 주씨 형제의 할아버지 주복청과 동문의 사촌이다. 주는 1854, 19 년 2 월, 주자천보다 2 살 어리고 6 살 많다. 그는 주백이의 동배 사촌, 즉 노신과 주작인 형제의 삼촌이다. 주자천의 아내 성은 진이다. 주자천은 주 동년배 중 25 위를 차지해 25 번째 아내로 불린다.
저우가' 노신 구가의 쇠락' 이라는 책에 소개된 바에 따르면 주자천과 그의 아내, 주의 파생물과 모두 아편중독자였다. 1893 주복청안 이후 주자천은 500 위안의 거액을 가지고 밤을 새워 회계현 옥봉강 관청에 뇌물을 주었다. 거절당한 후 그는 밤새도록 서둘러 돌아갔다. 그는 길에서 놀라 병으로 쓰러졌고,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주자천의 삼촌이 돌아가시자 미혼 주백득이가 사는 가보에 아내와 물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노신이 이른바' 연 부인' 이라고 부르는 것은 주부인이 파생한 것으로, 노신이 후배로서 주자천 부인에게 준 애칭이다. 노신이' 개화기백지' 에서 제공한 말을 빌리자면, 이것은 사실 사오사신이 상습적으로 쓰는 칼필법이다. "중국은 다른 사람을 따돌릴 때마다 항상 상대에게 별명이나 별명을 지어야 한다." 이것은 또한 명나라와 청 왕조 이후의 오래된 소송 수단이다. 가장 간단한 소송 교과서, 잔디의 유산, 많은 상습적인 악이 포함되어 있다. 자, 당신에 게 약간의 돈을 주고-친척: 악한 친척, 올빼미의 친척, 동물의 친척, 악어의 친척, 호랑이의 친척, 비뚤어진 친척; 용류: 악어 아저씨, 호숙 (아저씨), 악형, 독형, 호형 하등: 반항하는 남자, 사악한 조카, 사악한 조카, 반항하는 손자, 호손자, 조카, 첩, 며느리, 동생, 사악한 남편, 사나운 노예. 그중에 부모가 없는 것은 기소할 수 없는 예이다. 역대 보통 효로 천하를 다스리기 때문이다. ""
그러나 노신이 죽은 후, 그의 동생 주작인은 여러 차례' 연부인' 을 변호하여 작가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