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시와 현대시는 당대에 형성된 개념으로 시 리듬의 관점에서 나뉜다.
1, 고시
고전시: 고시 (당 이전의 시), 초사, 악부시를 포함한다. "노래", "가행", "어록", "곡", "음" 등 고시 장르의 시사도 고시이다. 고전시는 대립하지 않고 운율이 자유롭다.
고전시의 발전 궤적: 시경 → 초사 → 한푸 → 한악부 → 위진 남북조 민가 → 건안시 → 도시 등 문인 오언시 → 당대의 고풍 신악부.
2. 현대시
근체시: 근체시는 고전시와 비교했을 때 근체시라고도 불리며 당대에 형성된 율시이다. 두 종류로 나뉘는데, 그 글자 수, 문장 수, 평정, 압운은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하나는' 절구' 라고 하는데, 매 문장마다 네 마디, 짧은 다섯 마디, 짧은 일곱 마디.
하나는' 율시' 라고 불리는데, 각 시 8 구, 5 자 약어는 오율, 7 자 약어는 칠율, 8 구 이상은 배율 (또는 장법) 이라고 한다.
확장 데이터:
시의 기원사:
우리의 조상, 원시 인류는 바람, 전기, 레이, 비 등 많은 자연 현상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모두 신령에 귀결된다. 원시 인류는 경외심에서 우러나와 신령에 대한 노래와 춤을 선보이며 사람들의 기대를 표현했다. 바람과 비가 잘 오고, 오곡이 풍성하다. 이것이 바로 시의 기원이다.
그것은 종교에서 기원했다. 또 다른 형태는 노동에서 비롯된다. 원시인들은 노동을 하면서 간단하고 리드미컬한 울음소리를 내며 노동이 가져온 일시적인 고통과 정신을 잊고 행동을 조율했다.
점차적으로, 이 간단하고 리드미컬 한 외침은 노동 자체의 목소리를 모방하고 근로자의 감정을 표현하는 시로 발전했습니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말했다. "시는 운문이다. 노동기간에 발생한다. 소설은 산문이다. 휴식에서 일어난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가 보편적인 예술이며 가장 오래된 문예 양식이라고 말한다.
바이두 백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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