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은의' 무제' 를 어떻게 해석하는가?
이상은은' 무제' 논문학 작품의 내용이 형식을 결정하고, 형식은 내용에 종속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형식도 일정한 독립성과 반작용을 가지고 있다. 형식의 독립성은 그것이 일정한 상속성과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는 데 있다. 일정한 역사 시기에, 그것의 문체는 모두 같은 형식을 가지고 있다. 저자의 내용이 무엇이든 그가 사용하는 표현 도구는 이 시기 대중이 받아들이는 문학 형식이어야 하며, 이로 인해 우리 문학사상 당시와 송사, 원곡, 명청소설 등 문학 형식의 구분이 초래되었다. 따라서 작가는 문학 창작을 할 때 내용의 표현뿐만 아니라 형식의 특징에 따라 구속적인 창작을 해야 한다. 작가의 창작이 어떤 형태에서 허용하는 범위를 벗어나거나 달성하지 못하고 형식미의 법칙을 따르지 않으면 사회의 필요를 충족시키지 못해 창작이 크게 실패하게 된다. 이상은은 중국 만당 시인이고,' 무제' 는 그 수많은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먼저, 그것의 평탄도부터 시작합시다. 시에 있어서, 그것의 평탄도 제약은 매우 중요하다. 당송 4 성과 표준어 4 성은 차이가 있다. 표준어의 네 가지 성조는 평조, 상성, 상승, 하강이다. 첫 번째 소리는 두 번째 소리는 평평하고, 세 번째 소리는 네 번째 소리는 어색하다. 당나라와 송 네 목소리: 핑, 리터, 드롭, 소리. 평성과 상승률이 평평하고, 하강과 입성이 어색하다. 이름 없는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오래 전에, 그러나 우리가 헤어진 후 더 길다. 동풍이 불면 백화가 일제히 핀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여져 있다. 매일 밤 촛불은 울며 심지를 말린다. 아침에, 그녀는 거울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다. 그러나,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추운 달빛을 마주했다. 펑산에는 갈 길이 별로 없다. 오, 파랑새들아,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 "제목 없음 \" 은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고 평평하다. 각각 여덟 문장, 두 문장은 대련이다. 매 구절마다 일곱 글자, 두 마디 한 마디 운율, 대련과 목련을 맞대고 사용한다. 그가 말한 것은 평운, 우운, 한 운은 끝까지, 각각' 잔재',' 건조',' 추위',' 희망' 이다. 주의할 점은' 탐탐' 은 이중음절 단어이고,' 용' 은 이중음절 단어이고,' 탐탐' 도 이중음절 단어이며,' 망' 은 평성이라는 점이다. 대결에서 이 시는 이중적이고 미묘하다. 대결에서' 춘잠' 은' 왁스 토치',' 실크' 는' 눈물', 명사는 명사,' 피로' 는' 건조', 동사는 동사에 대한 것이다. 복련에서 "새벽" 은 "밤" 과 반대되고, "구레나룻 변화" 는 "추운 달" 과 반대된다. 이 두 쌍의 대련에서 실어 쌍뿐만 아니라 "방" 은 "실", "단" 은 "응당" 과 같은 허사에도 자연스럽고 섬세하다. 이런 깔끔하고 자연스러운 대결 형식과 딱 맞는 압운은 시 언어의 형식미와 음악미를 증강시켰다. 특히'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이지만, 우리가 헤어진 이후로 시간이 더 길었다' 는 중 두 개의' 어려운' 글자를 재사용하여 이 시의 리듬을 왕복 () 하게 하여, 사람들이 낭랑하게 읽게 하고, 의미심장하게 읽게 한다. 각 방면에서 주제는 모두 문학 작품의 의미의 핵심이다. 주제를 잡아야 작품이 표현해야 하는 사상의 내포를 이해할 수 있다. 이상은의 시는 은은한 아름다움을 준다. 그의 시에서 시인의 감정은 왕왕 완곡하고 우여곡절이다. 이런 함축적이고 완곡한 몽롱한 아름다움이 독자에게 주는 첫 번째 느낌은 주제가 모호하여, 보통 그가 표현하고 싶은 진실한 느낌을 진정으로 짐작할 수 없다. 보통 우리는 한 작품의 주제, 특히 시와 고문을 분석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작품을 번역하고 그 의미론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무제의 의미는 대체로 이렇다. 만나는 일이 적고 이별이 더 어렵다. 늦봄 동풍이 약해서 꽃이 시들다.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토하지 않고, 왁스 불은 잿빛 왁스로 타서 말라 버린다. 나는 그녀가 새벽에 거울에 대고 세월이 쏜살같이 지나가고 밤의 달빛이 얼마나 외로운지 그립다. 그녀의 숙소는 나에게서 멀지 않지, 그렇지? 파랑새가 나에게 편지를 보내 감정을 소통하기를 바란다. 그 의미를 이해한 후 독서를 통해 한 쌍의 연인이 떠난 후 한 남자의 감정과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이런 사랑 상태에서 남녀 주인공들 사이의 끝없는 그리움과 사랑에 대한 충성과 애인에 대한 변함없는 애착을 표현했다. 이런 감정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시인은 은유, 상징 등의 수법을 이용해 이별할 때의 슬픈 감정을 만들어 냈다. 한 쌍의 연인의 그리움에 비해 봄누에의 죽음은 시인의 감정의 상징이다. 불타는 왁스 눈물은 시인의 사랑에 대한 충성스러운 눈물을 상징하며, 완곡한 함축에는 내포가 있고,' 실' 과' 사' 의 해음 사용은 박수를 치게 한다. 백화',' 춘잠',' 왁스 토치',' 파랑새' 등의 형상의 조합으로 시인의 공감을 자아내고, 경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함축적 은유의 표현을 통해 시인의 서늘한 정을 표현하다. 예를 들어,' 백화가 시들다' 는 시 속 주인공의 사랑이 봄처럼 사라지고, 백화가 시들면 다시 얻을 수 없다는 뜻이다. 펑산',' 파랑새' 등 허무맹랑하고 기이한 색채가 가득한 이미지, 특히 사랑을 전하는 희망을 신화 전설만의 파랑새에게 맡기면 이런 상황이 따라잡을 수 없다는 것을 보장할 수 있다. 무한한 희망을 가진 자기기만은 주인공의 어쩔 수 없는 괴로움을 부각시켰다. 이 시는 고통스럽고 시름하며, 실망하고 집착하며, 아프고 행복한 느낌이다. 이상은의' 무제' 를 감상하면 시인의 풍부한 문학적 소양이나 두터운 문학 공저가 그 창작의 든든한 뒷받침임을 알 수 있다. 내포가 풍부한 작품만이 시간의 시련과 후세의 끝없는 탐구를 견딜 수 있다. 또한 자세히 읽고, 내부 구조를 자세히 분석하고, 그 안에 함축된 깊은 의미와, 시인이 그의 작품에 대한 문법, 의미, 스타일, 의경, 비유 등에 대한 세밀한 조각만이 점점 더 감동적일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