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고전 중국어 빈칸 채우기

1. 중학교 한문은 한문을 받아쓰면서 50칸을 채워주세요. Ba Shang Chinese

1. "삼협" 1. Xiashui Xiangling은 ____________. 또는 왕의 명령이 긴급하게 발표되어 때로는 아침에 백제를 보내고 저녁에 장링에 도착하여 1,200마일의 여정을 ____________________했습니다. 2. 삼협에서 700리 이내에 강 양쪽에 산이 있고 틈이 없습니다. 3. 『삼협』에서 많고 높은 산을 표현하는 문장은 이고, 높은 산과 계곡을 표현하는 문장은 이다. 4. 『삼협』이라는 글에서 삼협산의 높고 가파르고 험준한 자연을 옆에서 표현한 문장은 다음과 같다. "한 문장은 서로 다른 사물의 네 가지 장면을 설명하고 단어가 매우 응축되어 있습니다. 5. 기사에 "삼협"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6. Li Daoyuan은 "Three Gorges"에서 여름에 삼협강의 물이 빠르게 흐른다고 썼습니다. 2. "겸손한 방의 비문"과 "연화의 이론" 1. "겸손한 방의 비문"에서 주인의 기품과 교양을 대인 소통에 표현한 문장은 , "이다." 2. 이끼 자국의 위쪽 계단은 녹색, . 말하고 웃는 학자들이 있습니다. 좋아요, 황금성경을 읽어보세요, , . , . 3. 유우희의 『겸손한 방의 비문』에서 주제를 지적하는 문장은 4이다. 『겸손한 방의 비문』에서 소박한 방의 조용하고 우아한 환경을 묘사하는 문장은 “ , ”이다. 시대에 걸쳐 사람들은 종종 "Shuo Ailian"의 유명한 문장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______________"라고 부르며 지속적으로 개인적인 성취를 향상하고 자신의 고귀한 자질을 배양해야 함을 상기시킵니다. 6. 북송의 철학자 주돈이(周敦修)는 『연화연애』에서 자신을 연꽃에 비유했다. 가운데가 곧고 기는 것도 없고 가지가 뻗은 것도 없고 향기가 멀리 있고 맑고 투명하여 정자는 멀리서 볼 수는 있으나 가지고 놀 수는 없다. 7. 주돈이의 『애련설』에서 군자의 반대를 은유적으로 표현한 문장은 다음과 같다. 8. "그때 작은 연못의 물이 얕아서 그 얕은 곳에 용이 웅크리고 있었다"는 시가 있다. 겸손한 방'은: , . 9. 사람들은 흔히 "묵에 가까운 사람이 검은색이다"라고 말하지만, 주돈이가 『연화론』에서 말했듯이 “먹에 가까운 사람이 반드시 검은 것은 아니다”라는 말이 있다. 타오위안밍(Tao Yuanming)의 "도화봄(Peach Blossom Spring)"에 나오는 "돌발 깨달음", 루유(Lu You)의 "산서 마을 방문(Visiting Shanxi Village)"에 나오는 유사한 예술적 개념을 지닌 시는 입니다. 11. 『연화애론』에서 연꽃의 품질이 높다는 점(세속의 나쁜 풍습에 어긋나지 않음)을 기술한 문장은 다음과 같다. 3. "원자력선" 1. "원자력선"이라는 글에서 저자는 ________________ ___라는 문장으로 소동포의 초상화를 소개한다. 2. 왕서원의 뛰어난 조각솜씨를 가장 잘 표현하는 두 표현은 ,. 3. 부처님의 인장은 미륵의 인장과 매우 ​​유사하며, 표정은 소황의 표정이 아니다. 4. "대도의 여정" 1. 대도의 여정, 세상은 공익을 위한 것, , . 2. 그러므로 문을 닫지 않고 열어 두는 것은 _______ ________입니다. 3. 대동사회의 기본적 특징은 다음과 같다. 4. '대도행'이라는 글에는 '노인은 죽고 젊은이는 죽는다'고 했는데, 이는 노인과 어린이가 사회의 보살핌을 받기 때문에 지극히 행복한 삶을 산다는 뜻이다.

"Peach Blossom Spring"이라는 질문에도 같은 설명이 있습니다. 이 문장입니다. 5. "도화꽃 봄" 1.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라는 관용어는 "도화꽃 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2. 『도화꽃 봄 이야기』에서 복숭아꽃 봄의 아름다운 풍경을 문장으로 써 보세요. 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 ______. 6. 산과 강의 아름다움은 예로부터 이야기되어 왔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 제방 양쪽의 돌담은 5가지 색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________, __________. 7. 바다 문에서 멀어지는 중, ____________________, 이제 가까워지는 중, ____________________.

2. 고대시에 나오는 빈칸 채우기 질문 40가지

<겸손한 방에 새겨진 비문>에는 “당시 사람들은 작은 연못에 물이 있다는 것을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얕은 물에 웅크리고 있는 용이 될 것이다.”는 “물이 깊지 않고 용이 있으면 신령한 것이다.”라는 뜻이다.

전체 본문의 주요 주제를 강조하는 '겸손한 방의 비문'의 문장은 "이곳은 겸손한 방이지만 나는 덕이 있고 친절하다"입니다. 『겸손한 방 비문』에 나오는 풍경의 우아함을 묘사한 문장은 “계단의 이끼자국이 푸르고, 커튼의 풀이 푸르다”이고, 소통의 우아함을 묘사한 문장은 “말하는 선비들이 있다”이다. 웃으며 오고 갈 때 백인이 없다”, 맛의 우아함을 표현하는 문장은 “쇠줄과 대나무가 어지러워지지 않고 문서를 작성하는 수고가 없다”이다.

소박한 집의 싱그럽고 고상한 자연환경을 묘사한 '겸손한 집의 비문'에는 '계단에는 이끼자국이 푸르르고 풀은 커튼이 초록색이에요." 『겸손집비문』에는 누추한 집주인이 교류하는 사람들에 대한 글을 써서 누추한 집주인의 고상한 맛을 표현한 문장이 '말하고 웃는 데에는 훌륭한 선비가 있고 게으른 사람이 없다'이다. 거래 중."

주인과 문인들의 교류를 묘사한 '천비문'의 문장은 "말하고 웃는 위대한 유자들이 있지만 오가는 백인은 없다"이다. . 『겸손의 비문』에는 공자가 “왜 이렇게 초라한 일이 있는가?”라고 말한 내용이 인용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은 세상에 순응하지 않고 혼자임을 자랑하지 않는 사람들의 고귀한 자질을 묘사하기 위해 '사랑과 연꽃의 이론'에서 두 문장을 자주 사용합니다. 『연화애론』에서는 고상하고 소박한 연꽃을 성장환경의 관점에서 묘사한 문장이 “진흙에서 나와도 더럽지 않고 맑은 물결을 씻어 악하지 아니하다”이다.

『연화론』에서 사물을 이해하고 바르게 행하며 평판이 좋은 군자를 묘사한 문장은 “가운데가 곧고 겉이 곧으며 기어들지도 않고 가지가 갈라지면 향기가 맑고 향기가 멀다." 저자는 『연화연애론』에서 연꽃의 정직함을 “가운데가 곧고 겉도 곧으며 퍼지지도 가지도 아니하는 것”이라고 쓰고 있다.

연꽃의 고상함을 가장 잘 표현한 문장은 '연꽃의 사랑'이다. , 세상에 대한 경멸을 보여주는 사랑의 문장은 "모란의 사랑은 누구에게나 적합하다"입니다.

'술'에서 전원적인 환경을 묘사하고 은둔감을 표현한 시는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다'이다. 작가의 포부를 표현하고 심오한 철학이 담긴 『술』 속 문장은 “내가 어떻게 물으랴. 네 마음은 멀리 있고 편견이 있구나”이다.

저녁 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한 시 '마신다'는 '산 공기는 낮과 밤 모두 아름답고, 새들은 서로 찾아온다'이다. 왕완의 시 '자북산 아래'는 만조 때 물이 넓고 바람을 타고 항해하는 범선을 묘사하고 있다.

시 '자북고산하'는 시간의 변화와 신구의 교대라는 자연법칙을 표현한 시로 '해가 바다에 자라고 밤이 지고 봄이 온다'는 것이다. 강물이 옛 해를 맞이하고 있다." "낡은 것을 새것으로 바꾸는 것"의 철학을 표현한 왕완의 시 "자북산 아래"는 "바다에 햇빛이 가득하고 밤이 지나고 강물이 낡은 해를 맞이하고 있다"이다.

『자북산 아래』에 나오는 향수병을 표현한 시는 “고향서 어디서 구할 수 있나? 낙양으로 돌아가라”이다. 『등유주의 태게』에 나오는 유명한 대사는 세상의 광활함에 대한 작가의 고마움과 슬픔과 눈물만으로도 표현된다.

『안문관유기』의 스릴 넘치는 전투 장면을 묘사한 시는 “나팔 소리가 가을 하늘을 채우고 땅에는 홍홍이 가득하고 밤은 자색이다”이다. 『천경사? 가을사상』에서는 우울하고 쓸쓸하고 쓸쓸한 분위기를 과장하는 서술문은 “시든 덩굴, 고목, 희미한 까마귀”, “서풍과 고길 위의 야윈 말”이다.

"하늘은 맑고 모래는 맑다? 가을 생각"에는 "새벽 숲에서 서리에 물들고 취한 사람은 누구인가? 사람들은 떠날 때 항상 울다"와 유사한 예술적 개념을 지닌시입니다. "는 "해가 서쪽에 지고, 상심한 사람들은 세상 끝에 있느니라"이다. 『천경사? 가을사상』의 주요 주제를 강조하는 문장은 “해는 서쪽으로 지고 상심한 자는 세상 끝에 있느니라”이다.

'알테어'에서 실종된 여인의 오랜 사랑과 혼란을 표현한 시는 '하루가 다 끝나지 않았고 눈물은 비처럼 차갑다'이다. 실종된 여성의 슬픔의 원인은 '물속에서 잉잉', 말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알타이르 아득히 멀다』에서 알타이르와 베가가 서로 마주보지만 재회하지 못하는 애절한 시는 “물로 가득찬 공간, 맥박은 말문이 막힌다”이다.

"징먼이별"에서는 징먼 주변의 장엄한 풍경을 묘사한 시가 "산이 끝나고 평원이 되고, 강이 광야로 흘러든다"라는 시는 기이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달 아래 날아다니는 거울, 구름 "바다에 매듭을 짓다" 입니다. 『두징먼 작별』에서 시공간의 변화를 이용하여 강과 하늘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한 문장은 “달 아래 날아다니는 거울, 바다의 탑을 이루는 구름”이다.

시 '봄희망'은 이별에 대한 아쉬움을 의인화하여 표현한 시로, "꽃은 이별을 느끼면 눈물을 흘리고 새는 이별을 미워하면 겁을 먹는다"이다. ; "전쟁의 불길은 3개월간 지속되고, 집에서 온 편지는 만금의 가치가 있다"는 시인의 나라에 대한 염려가 표현되어 있다.

시인은 시 <봄경>에서 “머리핀은 더욱 짧게 긁혀 있고, 성욕은 넘친다”라는 두 문장을 사용하여 조국과 가족을 걱정하는 인물의 구체적인 모습을 우리에게 표현하고 있다. , 시인의 내면 감정을 외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Baixuege는 우 치안 판사를 수도로 돌려 보냅니다"는 이상한 상상력을 사용하고 꽃을 사용하여 겨울 눈을 비교합니다. 『백척이 우판사를 도성으로 돌려보낸다』에서 시인이 친구가 떠난 뒤 멈춰 서서 바라보는 문장은 “구불구불한 산길에는 보이지 않고 하늘에는 말이 다닐 곳이 있다”이다. 눈 위에."

"서강 위의 달"에서 시인은 움직임을 사용하여 고요함을 묘사하고 고요함과 움직임을 대조합니다. 한밤중'' 행인에게 풍년을 알리는 두 줄의 시. '벼꽃 향기가 풍작을 전하고, 개구리 소리가 들린다'이다. 아래 각 문장의 내용이나 프롬프트를 바탕으로 해당 관용구를 요약하세요.

"고 황제는 신하들을 비열하게 여기지 않았지만 헛되이 초가집에서 신하들을 세 번이나 보았다." 이야기 "편작이 채환공을 만나다"는 까이환공의 비극을 알려준다. "병을 금하고 치료를 금한다"는 것이 원인이며, "도화천"의 마지막 부분에 유씨가 기록되어 있다. 지지(Ziji)는 복숭아꽃샘을 찾기로 계획했으나 실패했고, 결국 그 병을 찾아 나섰습니다. 그러자 그것에 관심을 두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후대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관용구를 요약했습니다. "유토피아", "뮬란시"의 끝 : "수컷 토끼의 발은 서투르고 암 토끼의 눈은 흐릿하며 두 마리의 토끼가 나란히 걸어 다니면 내가 수컷인지 암컷인지 알 수 있습니다." "혼란스럽다"라는 관용어로 표현됩니다. 고대와 현대 시에서 야망을 표현한 유명한 대사를 적어 보십시오. 조조의 "노년에도 열사의 야심은 끝이 없습니다."; 고고연무의 "모든 사람은 천하의 흥망성쇠에 책임이 있습니다"; 서로 평화롭게 지내는 종은 있습니까?”, Lu You의 “뻣뻣하게 누워” 고립된 마을은 스스로 슬퍼하지 않지만 여전히 나라를 위해 Luntai를 보호할 생각을 합니다.” Fan Zhongyan의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합니다.” , 그리고 세상의 행복을 기뻐하라", 장웬티엔(Zhang Wentian)의 "인생의 이상은 이상적인 삶을 사는 것"

, 스탈린의 "오직 위대한 목적만이 위대한 인내를 낳을 수 있다." 고대 시에는 유명한 문장이 많이 있습니다. 시간을 소중히 여기거나 배움을 독려하는 내용을 표현한 것입니다.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시간을 살 수 없습니다. 죽은 자들은 밤낮으로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고대와 현대 중국 시에서 독서에 관한 유명한 문장을 적어 보십시오.

(프란시스 베이컨) 책은 인류 진보의 사다리입니다. 골키. 3. 고대 중국 산문의 빈칸 채우기)

신사, 신사 사이의 우정은 물처럼 달콤합니다

이번 생에는 친한 친구 한 명 있으면 충분하다.

(생사) 아는 사람 (불멸) 아는 사람 (평민) 아는 사람 (역경) 아는 사람

여덟은 아는 사람 여덟을 숭배한다. 예배: 원래는 고대 가족 지인과 제자들이 장로들을 방문하는 것을 가리킨다. 송나라 샤오 보웬의 "듣고 보는 기록": "풍기가 노공을 방문했고 공서에는 루(Ru)가 있었다." .. 1159

단 한 번 상대를 만난 반가운 지인. 우정이 아니라는 뜻.. 진나라 원옌보 지음 『삼국유명인 서문』 : "세상 사람의 모습을 보면 일방적일 뿐이다... 547

부의지교 부의 : 서민. 옛 가난한 옛 친구를 가리킨다. "전국정책· Qi Ce III": "Wei Jun과 Wen Buyi, 마차와 말 가죽 동전을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1048

절구와 절구: 쌀을 찧는 데 사용되는 나무. : 돌절구. 『후한서·오유전』: “공사무가 동쪽으로 학문을 하다가 먹을 것이 없어서 하인이 되었다. 512

도덕적 우정: 우정, 우정. 도덕과 정의를 지닌 우정.. 487

별로 친하지 않은 친구 송나라의 『주자우뢰』 38권. Ruofan.. 1027

"缻绻"라는 용어는 "缻绻"와 "绻衣"를 의미합니다. Zha)는 Zheng에 고용되어 Zichan을 만났습니다. 433

춘추시대에는 제나라의 관종과 바오수야가 서로를 가장 잘 알았고, 나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바오삼촌이다." 715

필요할 때의 우정: 우정, 우정.

우리는 함께 고난을 겪었습니다 ... 명나라 Donglu Gu Kuangsheng의 "Zui Xing Shi"10 장 : "역경 속의 Pu Gifu의 친구, 오늘의 Nian 형제 ... 577

Ji Qun의 우정, 쿤: 개인 이름, 진 쿤(Chen Qun)의 아버지이다. "삼국지·위서·진 쿤 전기": "로(魯)나라의 공융(Kong Rong)은 유능하고 오만한 사람이었다. 그는 기 쿤(Gi Qun)에서 태어났다. .. 501

금과 돌의 우정 : 우정. 금과 돌처럼 깨지지 않는 비유이다... 『한화이음후전기』: “지금은 한왕과 친분을 쌓은 것 같지만 결국에는... 509

절구와 유봉의 교차점 : 돌로 만든 찧는 도구. 유봉 : 쌀을 찧는 나무 막대기. 《동관한지·오유전》: "공샤무추는 황실에 갔는데 돈이 없어서 그는 하인이 되었다... 423

군자 사이의 우정은 물처럼 투명하고 헛되지 않습니다. "장자·산목": "군자 사이의 우정은 물과 같고, 악당 사이의 우정은 단 술과 같고, 군자는 술과 같다. 741

결코 거스르지 말라. 좋은 친구: 갈등이 없고 관계가 조화롭다; 우정: 의사소통... "장자: 대사": "네 사람은 서로를 바라보며 웃으며 결코 자신의 뜻에 반하지 않고 친구가 되었습니다. . " 972

가난하고 비천한 사람이 가난할 때 만들어준 절친한 친구. 『후한서·송홍전』: “(광무제가) 홍에게 말했다. 가는데, 부는 친해지기 쉽고, 부는 만들기 쉽다... 591

서로 동갑도 아닌 친구들. 『후한서·미형전』: “형사는 왕위가 약했으나 용은 나이가 마흔이라 우리와 벗이 되었다.”.. 512

자를 끊다 neck: 목을 자르는 것, 우정을 나누는 것. 은유.. 『련림향록의 력사·전기』: “서로의 죽음은 친한 친구이다.” 663

절친이란 말은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친구를 말한다. 명나라 시내안의 '수호전' 39장: "동판은 곧장 들어가는 절친한 친구... 474

단 한 번 만난 적 있는 한때의 지인. 비유이다. 아주 얕은 우정을 위해. 한나라의 '번륜'의 추이시: "세상 사람들의 의견을 보면 장인지 아닌지는 한 번 아는 사람으로만 판단할 수 있다... 412

한 사람과 다른 사람의 친분은 마치 같은 사람처럼 가깝다. 깊은 우정을 묘사합니다. 4. 고대시의 빈칸 채우기 연습

2. 날씨는 장소만큼 좋지 않고, 장소는 사람만큼 좋지 않습니다.

3. 백성이 가장 중요하고, 나라가 두 번째로 중요하며, 왕이 가장 중요하지 않습니다.

4. 슬픔 속에 태어나 기뻐 죽다

5. 그러므로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기려 할 때에는 먼저 마음을 긴장시키고 근육을 긴장시켜야 한다 뼈와 뼈가 그의 몸을 굶주리고 공허함을 느끼게 하므로 그의 몸은 그의 행동으로 인해 방해를 받기 때문에 그의 마음과 인내는 그가 할 수 없는 일에 유익이 되었습니다.

6. 내가 원하는 것은 삶이고, 의로움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는 없으며, 의로움을 위해서는 생명을 희생해야 한다.

7.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세요

9.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상단에

10. 사람 기쁨과 슬픔, 이별과 재회가 있고, 달이 차고 지는 것이 있습니다. 이 문제는 오래되었으며 완료하기가 어렵습니다.

8번째는 잊어버렸네요. 직접 생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