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시작은 낙화 장면을 썼고, 선배들은' 특이하다' 고 칭찬했다. 사실, "꽃잎도 있고, 내 작은 정원에서 막막하다" 는 말은 한 사람이 배울 수 있는 장면일 뿐, 수법은 평범하고 새롭지 않다. 묘미는 처음 두 문장의 연결에 있다. 낙화는 자연 현상으로 손님의 왕래와 필연적인 연관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시인은 꽃이' 날아다닌다' 는 것은 손님이 갔기 때문에 낙화까지 중생으로 간주된다고 말했다. 인과 관계에 대한 이런 묘사는 상당히 뜻밖이지만, 도리에도 있다. 꽃은 벌써 떨어졌지만 손님들이 있을 때 알아채지 못했다. 사람들은 빈 건물 에 가서, 손님이 정원 에 흩어져, 외로움 서글픈 마음 에 몰려, 시인은 정원 의 다채로운 녹색 꽃 을 알아 차 렸 고, 같은 배를 함께 구제하는 느낌을 낳았다. 이 두 편의 시는 꽃에 관한 것이 아니라 사람에 관한 것이다. 그것들은 함축적이고 흥미를 자아낸다.
"내가 굽은 길을 굽이굽이 걸으며 무용수처럼 석양을 호위하고 있다." 로터스는 꽃의 그림자가 들쭉날쭉하고 구부러진 경로로 흐릿하고 멀리서 떨어지는 꽃이 석양의 잔광을 반사하는 것을 말한다.
서너 마디 말은 각각 다른 각도에서 낙화가 날아다니는 구체적인 상황을 더 묘사했다. "들쭉날쭉하다" 라는 말은 공간에 초점을 맞추고, 낙화를 쓰고, 노래를 낯선 사람과 연결시킨다. "음조" 라는 말은 시간부터 시작해서 낙화는 끝이 없다. 시인이 높은 선반 위에 서서 아래를 내려다보니 정원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이 두 문장의 낙화 자체에 대한 묘사는 매우 객관적이지만,' 사선' 의 밝은 색은 작가의 내면의 불안을 드러낸다. 지금 그의 눈앞에 나타나는 낙화와 사광선은 일반인의 눈에는 자연현상이 아니라 사람처럼 감정과 생명으로 가득 찬 것이다. 그들은 자신의 아름다운 청춘과 세월을 작별하는 것 같다. 시인은 이 특징적인 장면을 매우 민감하게 포착해 전체 화면이 무겁고 암담한 색조에 휩싸여 시인의 내면의 슬픔과 슬픔을 드러냈다.
"오, 내가 어떻게 차마 그것들을 쓸어버릴 수 있을까? 슬픈 관찰자에게 그들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 목 결찰은 내 마음이 부러져서 차마 낙홍을 쓸어버릴 수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봄을 기대하지만 또 황급히 돌아온다.
위의 묘사를 기초로, 대여섯 문장은 시인의 감정을 직접 표현했다. "오, 내가 어떻게 차마 그것들을 쓸어버릴 수 있을까?" 여기는 그저 일반적인 사랑의 꽃일 뿐만 아니라, 가슴 아픈 사람이 꽃을 사랑하면 자연히 상처를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슬픈 파수꾼에게 그들은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라는 시는 시인의 미련과 끈기를 묘사한다. 그는 간파하기를 갈망하며, 꽃이 더 이상 떨어지지 않기를 바라지만,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아 가지 끝의 잔화가 점점 희박해지고 있다.
"마음의 향기는 봄이 끝나면서 사라지고 눈물자국이 얼룩진 가운 한 벌 외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꼬리련은 꽃을 아끼고, 당연히 봄이 너무 일찍 가고, 눈물과 옷만 받는다고 불평한다는 뜻이다. 꽃은 생명으로 봄을 장식하고, 사심없이 진심을 바쳤지만, 시들고 옷이 깨지는 참담한 결말을 맺었다. 이것이 바로 시인 본인의 묘사가 아닌가? 시인은 늘 야심차고 세상 물정을 보고 싶어하지만, 여러 차례 좌절하여 그들을 위해 봉사할 방법이 없다. 그들이 얻은 것은 괴로움과 실망뿐이었고, 눈물은 옷에 떨어졌다. 마지막 두 문장은 말장난, 낮은 회비 슬픔, 무한한 감개감을 뜻한다.
시 전체는 순선 묘사를 사용했지만 낙화와 석화를 아끼는 사람들의 표현이 모두 나왔다. 은은한 배경과 희소한 필법에서 시인의 섬세한 감정을 표현하며 낙화의 계절은 간장을 끊게 한다. 그것은 더 이상 꽃을 보면 눈물을 흘리는 감상시가 아니라, 일반 감상시보다 더 많은 의미와 풍부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낙화의 운명에 대한 시가의 연민은 시인의 모든 아름다운 사물이 멸망된 것에 대한 깊은 유감을 나타냈다. 낙화에 대한 시인의 깊은 애석함 속에는 시인의 괴로움과 시름이 함축적으로 드러나 있어 깊고 아름답다고 할 수 있다. 시의 시작과 끝은 낙화의 정취이자 시인의 심정을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다.
시는 기나긴 문화 축적 과정에 대한 회고로, 먼저 개화에서 낙화, 대자연의 진화이다. 시는 인생의 변천, 성쇠무상, 침몰의 법칙에 부합한다. 이로 인해 인생의 흥망 성쇠의 상징이 되어 철학적 의미로 가득 차 있다. 둘째, 꽃은 약하고 때로는 꽃이 핀다. 자연은 인류의 영원한 인지 대상이자 심미 대상이다. 시인은 낙화를 통해 시인의 거친 인생 경험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