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추산과 진산은 흰 구름이고 흰 구름의 감독은 당신과 함께 있습니다. -- 이백의 '유비를 산으로 보내는 흰 구름의 노래'
감상:
"추산과 진산은 모두 흰 구름이다", 이 흰 구름은 그를 떠나지 못합니다. 흰 구름은 그를 따라 샹장강을 건너 초산에 이르러 마지막 행인 "흰 구름은 누워서 일찍 돌아갈 수 있다"까지 따라다니며 흰 구름에 높이 누워 있기를 기원합니다. 시 전체가 흰 구름으로 시작해서 흰 구름으로 끝나는 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자는 흰 구름만 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은자의 고결함과 은자의 행동의 고귀함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 시는 은자를 직접 묘사하지도 않고 흰 구름을 서정적으로 묘사하지도 않고 은둔의 상징으로만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은둔자이고 흰 구름이며, 흰 구름이고 은둔자이며 실제로 맑고 공허한 숭고한 완곡의 영역을 달성합니다.
2. 황하가 흰 구름보다 훨씬 위에 있고, 만 리의 산이 있는 외로운 도시이다. -왕지루, '양저우의 두 노래'
감상:
"황하가 흰 구름보다 훨씬 위에 있다"는 강물의 방향과 반대인 이 시는 오랫동안 흐르는 유유자적한 상태를 강조하고 일종의 정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동시에 국경 지역의 광활하고 웅장한 풍경을 보여 주며, 이는 고대에 이상한 문장이 될 가치가 있습니다. 두 번째 행 "외로운 도시, 만 피트 산"은 국경의 외로운 도시의 형태로 나타나며, 이는시의 주요 이미지 중 하나이며 "두루마리"의 주요 부분에 속합니다.
3. 루산 남동쪽에 있는 다섯 개의 고대 봉우리가 하늘의 황금빛 히비스커스를 자른다. -- 이백의 '루산의 다섯 옛 봉우리'
감상:
"루산 남동쪽에 있는 다섯 옛 봉우리"는 시와 밀접하게 연결된 시의 문을 열면서 다섯 옛 봉우리의 지리적 위치를 설명하며 루산의 남동쪽에 있음을 지적합니다. 그러나 두 번째 문장은 큰 놀라움입니다. 사람들은 다섯 개의 오래된 봉우리가 다섯 명의 노인처럼 보인다고 말하지만, 이백의 눈에는 다섯 개의 오래된 봉우리 아래 햇살이 황금빛 히비스커스 꽃처럼 찬란하게 빛납니다.
산 모양은 자연에 의해 자연스럽게 형성되었지만 리백은 방금 푸른 산에서 잘라 냈다고 말했습니다. '잘라냈다'는 단어가 훌륭합니다. 우라오봉의 가파른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이 우라오봉을 아래에서 올려다보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흰 왜가리 한 줄이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 두보의 '절대시' 중에서
감상문:
시인은 이 아름다운 풍경을 다양한 각도에서 미묘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첫 행의 '밝다'라는 단어가 가장 선명하고, 의인화를 사용하여 꾀꼬리의 묘사를 더욱 생생하게 만들어 활력과 축제 분위기의 그림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버들나무에서 노래하는 꾀꼬리, 그것은 고요함 속의 삶입니다. 두 번째 행은 보다 분명하게 역동적인 자연의 생명력에 관한 것입니다. 신선한 하늘을 날아가는 백로는 자유의 위안이자 상승을 향한 투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