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조(曹)는 '산, 숲, 풀'이라는 뜻으로 '사람'을 뜻하므로, '떨어지는 풀'은 산과 숲에 산다는 뜻이다. Luocaoweikou는 선하고 의로운 사람이 사회를 떠나 산과 숲에 살다가 도적이 된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주족에서는 아기의 탄생을 '뤄차오(Luocao)'라고 부른다. 여자가 아이를 낳을 때에는 강을 굴려 그 위에 돌을 얹고 그 위에 곡식과 풀을 얹은 다음 그 풀 위에서 아이를 낳는다고 하여 낙소(樂甲)라 한다. " 이 풍습에는 수렵인들의 소박함과 거칠음이 강합니다. 이것은 유산입니다. 건초는 습기를 막아주고 추위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남자아이가 태어나면 나무활과 화살을 집 문에 걸어 두곤 합니다. 이것은 진짜 활과 화살이 아니라, 나뭇가지를 끓여 붉은 천으로 감싼 활입니다. 문 오른쪽에 빨간 천을 걸어 행운을 상징하고 점차 분만실의 상징이 됩니다. 낯선 사람이 우유를 가져가기 때문에 누구도 침입할 수 없습니다. 이를 "우유 수확"이라고 합니다. 아이가 태어난 지 사흘 만에 두 아이를 둔 명망 있는 노파에게 큰 구리 대야에 메뚜기 가지, 쑥, 뜨거운 물 등을 담아 아이를 목욕시켜 달라고 부탁했다. 다른 사람과 아이가 되는 것, 군의 행정관이 되는 것, 도랑을 씻는 것, 국가의 행정관이 되는 것.' 마침내 노부인은 아기를 파로 세 번 때리며 “한 다스는 똑똑하고, 두 다스는 영리하고, 삼다스는 똑똑하다”고 말했다. 구타를 당한 뒤 아이의 아버지는 파를 집에 던졌고, 친척과 친구들은 함께 축하했다. 아이가 태어난 지 한 달이 지나면, "왕자의 화살"과 문에 걸린 빨간 천 조각을 다시 가져와 아이들의 밧줄에 묶어 신의 서쪽 벽 북쪽에 있는 아이들의 가방에 넣습니다. 춘추시대 만주족은 복을 구하기 위해 부처님 어머니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제사를 드리는 동안 후손들의 밧줄이 제단에서 뜰의 버드나무 가지로 끌려가는데, 가족 중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남녀와 자녀를 둔 여인들이 제단 앞으로 달려가서 절을 했습니다. 무당은 버드나무 가지를 물에 담가 아이의 머리에 뿌리고, 향접시 앞에서 담배를 피워 악령을 쫓게 한 다음, 내려온 밧줄에서 색색의 실을 떼어 걸어 두었다. 아이의 목. 3일이 지나면 색색의 실을 다시 꺼내 어린이용 가방에 넣어 보관하세요. 다채로운 실을 "잠금 실"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자물쇠 변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기가 태어난 지 한 달이 지나면 마차에서 잠을 자는 것이 만주족의 전통적인 아기 양육 방식이다. 마차는 길이 2m, 너비 1.5m의 얇은 나무 판자로 만들어졌으며 끝이 둥글고 바닥이 보트 모양입니다. 4개의 밧줄을 지면에서 일정 거리 떨어진 들보에 묶고 아이를 유모차에 태웁니다. 아기가 울면 모유를 먹이고, 울지 않으면 흔들어 주세요. 아주 가볍고 엄마도 집안일을 할 수 있어요. 만주족에 첫 아이가 태어나자 할머니 집에서 차를 물려준다. 아이가 유모차에서 뒤집어져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또한 아이가 자랄 때 양궁 팔이 곧게 펴지고 라이딩 다리가 올바른 위치에 있게 된다는 점을 고려하여 아이의 팔꿈치, 다리, 무릎, 아이가 등을 대고 눕지 못하도록 발목을 끈으로 묶습니다. 따라서 만주족 청소년들은 신체적으로 건강하고 구부정한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만주족은 납작머리를 미인으로 여기기 때문에 기장이나 수수를 베개로 삼아 아이들의 머리 밑에 눕히는 경우가 많다. 이를 흔히 '납작머리로 자는 사람'이라고 한다. TCM 사전 설명: Luocao: "Waitai Mi Yao" 33권을 참조하세요. 아기의 출산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