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떡갈나무' 의 주제 (시에서 표현한 사랑관).
2.' 떡갈나무' 의 주요 예술적 특징, 특히 상징수법이 시에서 사용된다. 시의 이미지와 그 상징적 의미를 분석하다. ) < P > 교육 목적 (지식과 능력, 덕육 목표 요구 사항)
1. 시의 독특하고 색다른 이미지를 이해하다.
2. 시가 표현한 사상 감정을 이해한다.
3. 시적 언어의 리듬을 느끼다.
4. 학생들이 자연을 사랑하고, 삶을 사랑하고, 삶을 사랑하는 감정을 키우다. < P > 교구 녹음기의 교수법과 독서지도 < P > 교육 과정의 학생 활동 < P > 1, 저자소개 < P > 슈팅, 본명. 6 월 6 일 출생, 1952, 푸젠 취안저우, 당대 여시인. 1971 년에는 시를 쓰기 시작했고, 1979 년에는 시를 발표하기 시작했다. 푸젠 문단은 그녀의 시를 둘러싸고' 몽롱한 시' 에 대한 토론을 펼쳤는데, 당시에는 상당히 논란이 많았고 영향이 광범위했다. 65438-1981 은 푸젠성 문련에서 일한다. 현재 중국 작가 협회 복건 지부 이사입니다. 주요 작품은' 쌍돛대 배' (중국 협협 제 1 회' 1979-1982' 전국 우수 신시 2 등상 수상),' 서정 가사 선정' 이다. 그녀의' 조국, 나의 사랑하는 조국' 은 1979-1981 전국 우수 청년시상을 수상했다.
2. 떡갈나무는 어떤 시인가요? < P > 분석:' 떡갈나무' 는 감정이 강하고 이성적이고 맑은 사랑시입니다. 시 속 서정적 주인공이 목면으로 변했고, 그녀가 사랑하는 대상은 떡갈나무 한 그루였다. 떡갈나무' 는' 목면' 이 떡갈나무에 대한 진심을 드러내는 것이다. 이 진지한 하소연에서 시인의 사랑에 대한 열렬한 추구를 표현하고, 전적으로 의지하고, 순전히 헌신하는 전통적 사랑관을 부정하며, 평등, 독립, 동고동락의 사랑관을 긍정하고, 자존감, 독립사랑 생활을 갈망하는 여성의 마음을 표현하며, 시인의 사랑에 대한 이해와 신앙을 보여준다.
3.' 떡갈나무' 는 전통적인 사랑관을 어떻게 부정합니까?
분석: 시 전체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전통적인 애정관을 부정하는 것이다.
우선 시인은 이미지의 비유로 완전히 의존하는 사랑관을 부정했다. "캠벨 꽃을 기어오르다. "높은 가지" 와 "치정한 새" 는 모두 그늘에 의존하기 때문이다. 높은 나뭇가지와 그늘이 없으면 그들은 살 곳이 없다. 자랑하고 노래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존 F. 케네디, 노래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노래명언) 둘째, 시인은 배비로 사랑의 순수한 헌신을 부정했다. 샘기승-근원은 맹목적인' 청량위안' 을 내고, 험봉은' 너의 존엄을 받쳐 주는' 역할을 하고, 햇빛도 있고, 모든 빛과 열, 봄비도 주고, 서로의 마음만 축축하게 한다 ... 이들은 모두 한쪽이 다른 쪽에 대한 단일 헌신이지만, 응당한 따뜻함을 얻지 못한다. < P > 이 두 가지 애정관은 모두 한 쪽을 희생하는 것을 전제로 한다. 이는 기나긴 봉건사회 남존여비의 낡은 관념의 암류 영향이자 봉건도덕이 우리 민족 심리에 축적된 것이다. 시인은 배비와 흔들리지 않는 부정적인 말로 의심할 수 없는 태도를 표현했다. 시인은 의존적인 애정관을 부정할 때' 절대 좋아하지 않는다' 와' 절대 배우지 않는다' 를 사용했다. 시인은 사랑의 헌신을 부정할 때' 사랑만 하는 것이 아니다',' 사랑만 하는 것이 아니다',' 아니,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를 사용했다.
4.' 떡갈나무' 는 시인의 독립평등에 대한 애정관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 P > 분석: 시의 두 번째 부분은 시인의 독립평등에 대한 애정관을 표현했다. < P > 우선, "나는 당신 옆에 있는 목면 한 그루여야 합니다. 나무 한 그루의 이미지로 당신과 함께 서 있어야 합니다." 나무로서의 이미지' 는 이전의' 캠벨 꽃 등반' 과' 치정새' 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독립을 강조하며 상대방과 동등한 지위와 인격을 가져야 한다. 이런 사랑은 탄탄한 기초와 감정 교류를 가지고 있다. "뿌리, 바닥에 쥐고, 잎, 구름에 닿는다." 이런 사랑은 서로를 존중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것이다. \ "매; 바람이 불자 우리 모두는 서로 안부를 물었지만 아무도 우리의 말을 알아들을 수 없었다. " 두 사람은 각자 독립적이고 다른 이미지와 성격을 유지할 수 있다: "당신은 당신의 구리 가지와 철 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강직하고 강인하며 용감한 사람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나는 나의 붉은 꽃이 있다", 아름답고 부드럽다, 감정이 풍부한 신여성이다. < P > 둘째, 진정한 사랑은 동고동락하고 평생을 함께할 수 있어야 한다. 시인은 한파, 눈보라, 번개를 생활의 고난에 비유하고, 안개, 구름, 무지개를 생활의 기쁨에 비유한다. 쌍방이 동고동락하여 화기애애하다. < P > 결국 나는 위대하고 충성스러운 사랑이 그의 외모뿐만 아니라 독립을 사랑해야 한다는 확고한 결론을 내렸다.
개성, 탄탄한 기초.
5.' 떡갈나무' 의 주요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 P > 분석: 목면과 오크를 상징하는 토오크로 독특하고 교묘하며 심오합니다. 모두 상록수로 열대 지방에 살고 있지만, 각기 독립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명 영웅나무, 붉은 꽃이 피어 사람들에게 따뜻함과 온정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웅나무, 영웅나무, 영웅나무, 영웅나무, 영웅나무, 영웅나무, 영웅나무) 키가 크고 위엄 있고 인류의 이익을 위해 기꺼이 하는 사람은 내면적인 힘이 있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위엄, 위엄, 위엄, 위엄, 위엄, 위엄) 두 식물이 나란히 서서' 함께 서 있다' 는 것은 시인의 독립자존감에 대한 숭고한 사랑의 견해를 보여준다. < P > 시인이 시에서 부정하는 전통적 애정관은 흔히 인정과 가치관의 평등한 결합이 아니라 권력과 재세의 결합으로 자연히 지배와 종속, 의존성, 통치, 통치의 관계가 된다. 이것은 사랑의 본질을 잃는다. 이런 시대에 뒤떨어진 관념은 그것의 영향과 암류에서 여전히 볼 수 있다. 따라서 시인은' 떡갈나무' 에서 사랑의 추구와 이해에 대해 분명히 현실적인 의미를 갖는다. 이 시가 출판된 뒤 독자들의 찬사와 문예계의 관심을 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 P >' 떡갈나무' 의 언어는 감정과 깊은 철학으로 가득 차 있다. 구체적인 비유는 시인의 섬세한 감정과 사랑을 전하며' 평생 의존' 의 충성심을 표현하지만, 결코 열광과 정서적 카타르시스에 현혹되는 것은 아니며, 곳곳에 맑고 이성적인 사고를 담고 있다. 이 특성 때문에 이 시는 풍부한 사회적 내포를 담고 있고, 씹는 힘이 있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이 시는 리듬이 편하고 리듬감이 있어요. 읽기에 명랑하고 매력이 오래간다. 우선, 그것의 시가 편성은 전반적으로 정연하고 변화무쌍하며, 융통성도 없고 반복도 하지 않는다. 어떤 시들은 쌍쌍이 되어 언어의 잠재력과 리듬감을 증강시킨다. 두 가지' 내가 널 사랑한다면' 는 두 가지' 절대',' 두 개' 는' 좋아할 뿐만 아니라' 로 이어진다. 뿌리가 바짝 붙고, 잎이 구름에서 닿는다' 는 것은 정취가 완연할 뿐만 아니라, 형식도 상대어류의 글자 수와 같고, 엄격한 대립도 없고, 중국 고전시의 운율미도 있다. 둘째, 시 전체가 시종일관 운치가 있고, 음절이 이어져 있고, 다정함과 음악미로 가득 차 있다. 요컨대, 서팅의 시는 추상적인 감정을 이미지로 융합하는 데 능하며, 섬세한 디테일로 생활의 면모를 요약하고 사물의 본질을 드러내는 데 능하다. 그녀는 은유와 상징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그녀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이것은 현대인의 복잡한 내면세계를 표현하는 데 유리하다. 분명히, 그녀는 현대 유럽과 미국 시 예술의 표현 수법을 받아들여 그녀의 독특한 예술 풍격을 구성했다. 비록 그녀는 귀중한 시가 천부적인 재능을 나타냈지만, 그녀는 더 많은 예술 영양을 흡수하여 날로 성숙해질 필요가 있다.
보드 디자인
파빌리온
1, 기호. 떡갈나무와 목면
2. 대구와 은유의 응용.
Oak 2 중국어 교육 계획 1, 교육 목표 및 중점
81 년대 전후 몽롱한 시인들은 상처받은 후의 분노와 실의를 가지고 생활의 밑바닥에서 온 묵상과 추구에 대한 열망으로 형식이 특이한 시를 구상했다. 슈팅은 대표 중 한 명이다. 이 수업은 우선 학생들이' 난해한' 시의 특징을 이해하고, 시의 은유와 상징의 운용을 체험하며, 이미지에서 작가의 사랑에 대한 느낌을 탐구할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다. < P > 이 수업의 중점은 슈팅의 시를 암송하고, 감화력이 풍부한 언어를 읽고, 시의 수사 수법을 이해하고, 시인의 사랑의 본질에 대한 이해를 이해하는 것이다.
2, 교육 과정
1, 미리 보기 단계.
(1) 학생들에게 이 시를 암송하도록 지정하였다.
(2) 공구서나 인터넷을 통해 몽롱한 시를 알아본다.
참고: 61 년대 말부터 81 년대 초까지 등장한 신시조.
(3) 참고서나 인터넷을 통해 저자 소개를 알아보세요. < P > 참고: 서정, 당대 여시인, 몽롱한 시파 대표작가 중 한 명.
본명 공. 6 월 6 일 출생, 1952, 푸젠 취안저우, 당대 여시인. 1971 년에는 시를 쓰기 시작했고, 1979 년에는 시를 발표하기 시작했다. 푸젠문학' 은 그녀의 시를 둘러싸고' 몽롱한 시' 에 대한 토론을 펼쳤는데, 당시에는 상당히 논란이 많았고 영향력이 광범위했다. 65438-1981 은 푸젠성 문련에서 일한다. 현재 중국 작가 협회 복건 지부 이사입니다. 주요 작품은' 쌍돛대 배' (중국 협협 제 1 회' 1979-1982' 전국 우수 신시 2 등상 수상),' 서정 가사 선정' 이다. 그녀의' 조국, 나의 사랑하는 조국' 은 1979-1981 전국 우수 청년시상을 수상했다.
(4) 공구서나 인터넷을 통해 오크와 목면의 이미지 특징을 알아본다. < P > 참고: 영웅나무, 붉은 꽃이 피어 따뜻함과 따뜻함을 준다. 크고 웅장하여, 사람들에게 내면의 힘이 있다고 느끼게 한다.
2. 교실 수업 활동. < P > 떡갈나무에 가서
(1) 수업 전에 예습효과를 점검한다. < P > 몽롱한 시-1961 년대 말부터 81 년대 초까지 나타난 새로운 시가의 물결. < P > 당대 여시인 서정은 몽롱한 시파의 대표작가 중 한 명이다.
(2) 시를 읽고 선생님은 키워드의 발음을 바로잡아 주셨다.
(1) 현현, 차용, 창, 안개, 헤이즈, 헤이즈, 네온 (Xu yn, Jia, j , Li, m ǐi, l â n, ní).
(2) 존엄/외모 등반/등반
(3) 학생들에게 주제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질문: ① 떡갈나무는 누구입니까? ② 누가 떡갈나무를 만들었습니까? (3) 떡갈나무에 무슨 말을 합니까? 의문을 가지고 이 시를 다시 읽다.
참고: ① 오크는 남성을 대표한다. ② "카폭" (여성) 오크 나무; (3) 그에게 자신의 애정관을 말해라.
(4) 시를 연구하고 문제를 토론한다. < P > 토론 1: 작가는 시에서 어떤 이미지를 부정했습니까? 그들은 현실에서 어떤 사랑을 대표합니까? < P > 참고: 대화희수-'너의 높은 가지로 자신을 과시하라', 첨부해 떡갈나무의 높은 가지로 여자의 가치를 증명할 필요가 있다. < P > 새-'그늘을 위해 단조로운 노랫소리를 반복한다', 일방적으로 사랑을 자주 표현하며 여성의 존엄성을 잃는다. < P > 샘물, 험봉, 햇빛, 봄비-"일년 내내 청량한 편안함을 가져오고, 당신의 높이를 높이고, 당신의 존엄성을 돋보이게 한다", 애녀애 남자의 헌신, 일방, 사심없는 사랑의 헌신. < P > 토론 2: 저자가 위의 이미지를 부정할 때 사용한 문구를 분석해 보십시오. < P > 참고: 결코 좋아하지 않고, 결코 공부하지 않고, 그치지 않는다. < P > 이런 고정관념은 시인의 다음 세 가지 사랑 패턴에 대한 경멸과 배척을 강화시킨다. 이것은 아래 목면과 떡갈나무의 연애 패턴을 부각시킨다. < P > 토론 3: 작가는 6 개의 이미지를 통해 자신의 부정적인 연애 패턴을 열거했다. 그렇다면 저자는 진정한 사랑이 어떤 것이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 P > 참고: ①' 나는 당신 옆에 있는 목면/나무 이미지로 너와 함께 서 있어야 한다' 라는 시에서' 가까이' 라는 단어는 사랑하는 연인 사이의 관계를 나타내고' 나무' 와' 서' 라는 단어는 연애 중인 남녀의 평등과 독립을 강조한다.
②' 너는 너의 구리 가지철 줄기/칼처럼 칼/칼처럼/나는 나의 붉은 꽃/무거운 한숨/영웅처럼 보이는 횃불' 이라는 시에서, 이상적인 사랑에서 남녀는 각각 특징이 있어야 하고, 마음과 능력에 서로 일치해야 한다고 분명히 지적했다.
③' 우리 공한파 벼락/우리 * * * 상안개 아라시 무지개' 라는 시에서 진정한 사랑은 삶의 시련을 견뎌야 하며, 고난이든 행복이든, 서로 동반하고, 서로 지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고시가 말한 것처럼' 집자의 손, 아들과 해로하라' 고 말했다. 요컨대, 이상적인 사랑의 남녀는 떡갈나무와 목면나무처럼 나란히 서 있어야 한다. 그들은 뿌리의 꽉 움켜쥐고, 나뭇잎의 애무, 바람 속의 상호 인사로 서로의 사랑을 전달하고 보답하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것이 바로 큰 사랑이다. 이 초석에 세워진 사랑은 생생하고 완전하다. 추구할 만하다.
토론 4: 사랑은 영원한 화제다. 역사에는' 목면' 과' 떡갈나무' 같은 사랑이 많다. 자신의 견해를 예를 들어 보십시오. < P > 참고: 개방문제는 학생들의 사고방식을 넓히고, 연상을 넓히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서 사랑의 참뜻을 체득하는 것이다. 서로 독립적이고, 서로를 존중하고,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5) 몇 가지 문제를 논의한 후, 감정을 가지고 이 시를 다시 한 번 읽은 다음 말투를 조정하여 저자가 부정하고 긍정한 사랑관을 읽어 보십시오.
(6) 주제 탐구-작가의 애정관 뒤에는 신구관념의 충돌이 있다. 이런 현상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 P > 참고: 시 전체가 시인의 낡은 관념, 낡은 윤리에 대한 강한 부정과 단호한 반란을 표현했다. 현대 여성의 각성의 관점에서 볼 때 시인은 시가의 이미지를 통해 여성을 위해 존엄성, 독립, 생명의 가치를 쟁취한다. 시인은 시를 망치로 삼아 이미 정해진 전통이 여성에게 강요한 족쇄를 깨기로 결심했다.
(7)' 떡갈나무' 의 주요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 P > 참고: 목면과 떡갈나무를 상징하는 떡갈나무는 독특하고 교묘하며 심오합니다. 모두 상록수로 열대 지방에 살고 있지만, 각기 독립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명 영웅나무, 붉은 꽃이 피어 사람들에게 따뜻함과 온정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웅나무, 영웅나무, 영웅나무, 영웅나무, 영웅나무, 영웅나무, 영웅나무) 키가 크고 위엄 있고 인류의 이익을 위해 기꺼이 하는 사람은 내면적인 힘이 있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위엄, 위엄, 위엄, 위엄, 위엄, 위엄) 두 그루의 나무가 이웃과 나란히 서서' 함께 서 있다' 는 것은 시인의 독립자존감에 대한 숭고한 사랑의 견해를 보여준다. < P > 시인이 시에서 부정하는 전통적 애정관은 흔히 인정과 가치관의 평등한 결합이 아니라 권력과 재세의 결합으로 자연히 지배와 종속, 의존성, 통치, 통치의 관계가 된다. 이것은 사랑의 본질을 잃는다. 이런 시대에 뒤떨어진 관념은 그것의 영향과 암류에서 여전히 볼 수 있다. 따라서 시인은' 떡갈나무' 에서 사랑의 추구와 이해에 대해 분명히 현실적인 의미를 갖는다. 이 시가 출판된 뒤 독자들의 찬사와 문예계의 관심을 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 P >' 떡갈나무' 의 언어는 감정과 깊은 철학으로 가득 차 있다. 구체적인 비유는 시인의 섬세한 감정과 사랑을 전하며' 평생 의존' 의 충성심을 표현하지만, 결코 열광과 정서적 카타르시스에 현혹되는 것은 아니며, 곳곳에 맑고 이성적인 사고를 담고 있다. 이 특성 때문에 이 시는 풍부한 사회적 내포를 담고 있고, 씹는 힘이 있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이 시는 리듬이 편하고 리듬감이 있어요. 읽기에 명랑하고 매력이 오래간다. 우선, 그것의 시가 편성은 전반적으로 정연하고 변화무쌍하며, 융통성도 없고 반복도 하지 않는다. 어떤 시들은 쌍쌍이 되어 언어의 잠재력과 리듬감을 증강시킨다. 두 가지' 내가 널 사랑한다면' 는 두 가지' 절대',' 두 개' 는' 좋아할 뿐만 아니라' 로 이어진다. 뿌리가 바짝 붙고, 잎이 구름에서 닿는다' 는 것은 정취가 완연할 뿐만 아니라, 형식도 상대어류의 글자 수와 같고, 엄격한 대립도 없고, 중국 고전시의 운율미도 있다. 둘째, 시 전체가 시종일관 운치가 있고, 음절이 이어져 있고, 다정함과 음악미로 가득 차 있다. 요컨대, 서팅의 시는 추상적인 감정을 이미지로 융합하는 데 능하며, 섬세한 디테일로 생활의 면모를 요약하고 사물의 본질을 드러내는 데 능하다. 그녀는 은유와 상징을 광범위하게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