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기술이란 무엇인가요?

가상현실 기술(영문명: Virtual Reality, 약칭 VR)은 정신계 기술이라고도 불리는데, 20세기에 개발된 새로운 실용기술이다. 가상현실 기술은 컴퓨터, 전자정보, 시뮬레이션 기술을 통합한 기술로, 컴퓨터가 가상 환경을 시뮬레이션하여 사람들에게 환경에 대한 몰입감을 주는 것이 기본 구현 방법입니다.

사회적 생산성과 과학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사회 각계각층에서 VR 기술에 대한 수요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VR 기술도 큰 발전을 이루었고 점차 과학기술의 새로운 분야가 되었습니다.

확장 정보:

분류:

VR에는 다양한 분야, 광범위한 응용 분야 및 다양한 유형의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개체, 연구 목표 및 응용 프로그램은 수요에 따라 결정됩니다. 다양한 관점에서 VR 시스템은 다르게 분류될 수 있습니다.

1. 몰입형 경험의 관점에 따른 분류

몰입형 경험은 비인터랙티브 경험, 개인-가상 환경 인터랙티브 경험, 그룹-가상 환경 인터랙티브 경험 등으로 구분됩니다. 여러 카테고리. 이러한 관점은

사용자와 기기 간의 상호작용 경험을 강조하는 반면, 비상호작용 경험의 사용자는 더 수동적이며, 사용자가 경험하는 콘텐츠는 사용자에게 허용되더라도 미리 계획됩니다. 장면 로밍 등 장면 데이터의 일정을 안내하는 실질적인 대화형 동작이 아직 없으며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사용자가 할 수 있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인간-가상 환경 상호 작용 경험에서 비행 전투기 시뮬레이터 등 데이터 글러브, 디지털 메스 등의 장치를 통해 가상 환경과 상호작용함으로써, 이때 사용자는 가상 환경의 변화를 인지하고, 이를 통해 해당 현실 세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변화를 만들어보세요.

시스템이 네트워크화되고 다중 머신으로 구성되어 여러 사용자가 가상 ​​환경을 공유할 수 있다면 대규모 온라인 인터랙티브 게임 등과 같은 그룹 가상 환경 인터랙티브 체험 시스템이 확보될 것입니다. 이때 VR시스템은 현실세계와 다르지 않다.

2. 시스템 기능 관점에 따른 분류

시스템 기능은 기획 및 디자인, 디스플레이 및 엔터테인먼트, 교육 및 훈련 등으로 구분됩니다. 계획 및 설계 시스템은 새로운 시설의 실험 검증에 사용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연구 개발 시간을 크게 단축하고 설계 비용을 절감하며 설계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시 배수, 커뮤니티 계획 및 기타 분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VR 시뮬레이션 상하수도 시스템은 실험 검증을 위한 자금 수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디지털 박물관, 대규모 3D 인터랙티브 게임 등 사용자에게 현실적인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데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VR 기술은 1970년대부터 디즈니에서 특수 효과 영화 촬영에 사용되었으며 훈련 시스템은 다양한 위험한 환경과 어려운 일부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수술 대상을 얻기 위해 수술 훈련, 우주정거장 유지 훈련 등 실질적인 운영 비용이 매우 높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가상현실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