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례합니다, 중국 창족의 역사. !

창족은 조국의 다민족 대가족 중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중의 하나이다. 고대 창족은 중국의 역사 발전과 민족 발전에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역사 전설 시대부터, * * * 노동자들은 백가를 파면했고, 신농은 사람을 독존하여 직포를 경작하고, 염황에서 우샤까지, 그리고 한하 민족의 형성에 이르기까지 모두 오래된 창족을 떠날 수 없었다. 지아 퀘 "저우 유" 참고: "* * * 공 성 지앙. 클릭합니다 태평목련' 은 "신농 () 은 장씨 () 라고 말했다." 강씨는 강건하다. 사기 6 국 연대표: 우, 서창인. 태평어람' 은 황보동' 제왕세기' 를 인용했다.' 이성, 사람 ... 그리고 서창족 () 에서 자랐고, 서창이 () 도. 조주의' 서술본기' 는 "본문산 광유현에서도 석우로 태어났다" 고 말했다. 광유는 오늘날의 창족 지역에 있다. 광라오현' 수경주: 거품수' 는 "현내에 시골이 있고 우가 태어났다" 고 썼다. 오늘날 창족이 모여 사는 무현, 이현, 원촨현, 북천현에는 모두 우유적과 기록이 있다. 특히 북천현 우리향의 대우유적, 기록, 전설이 더욱 온전하다. 학계에서는 전설과 역사 기록에 따르면 북천의 우혈은 우의 출생지여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저명한 역사학자 서중서는 "하조의 주요 부족은 창족" 이라고 말했다. 한나라에서 진나라까지 500 년 동안 전해져 온 창인의 전설에 따르면, 우리는 여름이 창인이 아니라고 말할 이유가 없다. " (서중서: 중국 고대의 종법 가문과 그 친족. 쓰촨 대학 학보 제 1980 호, 제 1 호를 참조하십시오. 따라서 고대 창족이 중국 최초의 왕조 하조에 기여한 것은 조사할 만한 근거가 있다. & lt/P & gt;;

& ltP> 고대 창인은 주로 중국 서북의 광대한 지역에 살았으며, 중원으로 이주한 창인은 대부분 중국인이었다. 오늘 간쑤, 청해의 황하, 황수, 오강, 대통강, 민강 상류는 고창인의 활동 중심지이다. 은상시대, 고창인은' 북창족',' 마창족' 등 여러 부족이 있어 정착할 수 없는 유목생활을 하고, 일부 창인은 농업생산에 종사했다. (서중서:' 중국 노예제와 봉건제 분할 논문집', 27 면. ) & lt/P & gt;;

& ltP> 창족은 은상시대의' 방국' 이다. 상대에도 창방장이 관직을 맡고, 무정시기에 창객과 여장미는 상대의 제사관이었다. ('창족사', 쓰촨 민족출판사, 1985), 27 면. 시경': "옛날에 국물이 하나 있었는데, 나는 아강을 위해 감히 즐기지 못하고, 왕에 올 수도 없다." 은조의 번영을 칭찬하고, 창인과 은조의 밀접한 관계를 반영했다. 주인과 창인의 관계는 더욱 밀접하다. 장의 《카스트론》은 "창족은" 이라고 말했다. 푸스년의' 강원' 은 "강성의 한 가지 혹은 더 큰 가족의 두 가지" 라고 말했다. 시조의 어머니 강원은 강부족의 딸이며 통혼해야 할 두 부족이라고 한다. 주와 강, 창족 동맹은 오왕멸상의 중요한 조건이다. 저우 왕조 가 설립 된 후, 일부 성 강 창족 은 오늘 산둥 성 제나라 ("역사 기록" 가족) 와 같은 중앙 평야 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쉔, 루, 쑤, 이 허난 허창, 남양 일대에 분봉된 것은 모두 강성국이다. 서주 시대에는 지난주 중원에 들어선 이 부분을 강인이라고 불렀는데, 이미 기본적으로 화하족과 융합되어 화하족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 lt/P & gt;;

& ltP> 주평왕이 동쪽으로 옮긴 후, 창인 위주의 창룽이 중원으로 많이 이주했다. "후한서 서창전": "용산 () 에서 동쪽으로 이 (), 낙양 () 에 이르기까지 늘 룽 () 이 있다." 저명한 역사학자 맹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진국의 많은 박사들은 창룽의 힘에 의지하여 성장했다. 진 () 나라가 화종 () 을 위주로 하여 대량의 창족 () 도 진국 () 에 녹아들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간쑤 청해 황하 상류와 황수 유역에 사는 창인은 여전히' 식량이 적고 가축이 많고 사격이 많다' 는 상태이다. 문헌에는 이 부분의 창족이 사냥으로 들녘에 들어온다는 전설이 기재되어 있다. \ "후한서 서창전 \" 은 궁리 진, 창족 칼 없이 포로가 되어 창족 "가축" 을 가르치기 위해 도피했다고 말했다. 그 이후로 창족은 분화를 더욱 발전시켰다. & lt/P & gt;;

& ltP> "후한서 서창전" 은 "검증손자가 은근할 때 진헌공을 먼저 세우고, 대중의 흔적을 되찾으려 한다" 고 말했다. 적들이 왔을 때, 그는 처음으로 디와 영광을 소멸시켰다. 그는 진 () 나라 세력을 꺼리는 희부 태조 () 를 은근히 참으며 자손을 남방에 부착하여 그에게 서천리 () 의 강만 () 을 주어 대중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더 이상 교통을 하지 않게 하였다. 후세는 모두 자신의 종인데, 원하는 대로 심으면 어떻게 심느냐, 아니면 소종이냐, 죽을수록 죽는다. 또는 백마 종, 광한창족 도; 아니면 늑대를 위해, 무두창도. " 허황곡에서 남서쪽으로 이주한 창족은 점차 현지 원주민들과 융합되어 오늘날의 티베트버마어족으로 발전했다. 춘추시대에 이추족들은 현재의 간쑤 동부, 산시 북부, 닝샤, 하투 이남 지역을 포함한 이추국을 설립했다. 나중에 진 () 에 의해 멸망되었다. & lt/P & gt;;

& ltP> 한대 창인은 널리 분포되어 있어 동창족 () 과 서창족 () 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중원에 들어선 동강자는 이미 기본적으로 한족과 융합되었지만, 중원에 들어가지 않은 창인은 김간 (), 청허 () 일대에 많이 분포되어 노예 사회에 들어갔다. 이때 신장 타리목분지 남연에는 약창족 등 창족 부족이 있고, 야루장부강 유역에는 법창족, 당무 등 창족 부족이 있다. 한나라 () 가 중국 서남 지역에 사는 창족 () 에는 야크 (), 백마창족 (), 잔랑창족 (), 청이창족 (), 장창족 () & lt/P & gt;;

리젠현에 위치한<P> 야크는 쓰촨 () 성 한원현 청계진 관할하에 야크현 (), 담뱃현 (이경영현), 청의현 (이루산현), 이동현 (현 전체 현) 4 현을 관할한다. 야크 캐비티는 왕위 노강이라고도 한다. 한 () 월 () 현 () 은 모두 안녕하 (), 금사강 (), 아룡강 유역 창족 () 이 모여 사는 지역이다. 야크 창족 서쪽, 간지주 남동부의 백늑대 등 창족 부족이 있다. 백마강은 주로 쓰촨 면양 지역 북서부와 간쑤 무두 지역 남부에 위치해 있다. 이 지역들은 촉군 북부에 속하며 광한 제후국에 속하기 때문에 광한창으로도 불린다. 두마구 부족은 민강 상류와 가와 서북의 광대한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 lt/P & gt;;

& ltP> 위진 남북조 시절 묘족의 부견은 선진 정권을 세웠고, 남안인 아강의 야창감은 후진 정권을 세우고' 오호 16 국' 에 등재했다. 이 시기에는 롱시가 연장되었고, 천간교계와 민강 상류에는 덩지창족 () 이 있었다. & lt/P & gt;;

& ltP> 는 동한 () 에서 서진 () 말 () 까지 북방의 대부분 창족 () 이 이미 기본적으로 한족 () 에 녹아들었다. 수당 시대에 건청과 천장고원에 거주하는 창족은 당항창족, 동녀, 프린, 서산 팔국, 백골창족, 곽부였다. 위에서 언급한 창족은 대부분 토번과 합병한 것이다. & lt/P & gt;;

& ltP> 는 간쑤, 청해, 천서북에 거주하는 당항창인으로 송인종보원년 (기원 1038 년) 에 서하 왕조를 세웠다. 서기 1227 년 몽골에 의해 멸망되었다. 송나라 이후 북방 지역의 창족과 한족 및 기타 민족이 융합되었다. 남천의 창인과 간, 청, 천이 접해 있는 서산 창족, 일부는 티베트민과 융합되어 일부는 오늘날 창인의 원천 중 하나가 되었다. & lt/P & gt;;

& ltP> 고창인은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고 민강 상류는 고창인 분포의 중요한 지역이다. 선사 시대의 대우는 이 일대에서 태어났고, 이후 사서에는 이 일대에 창족이 거주하고 있으며, 주로 염마귀라고 기록되어 있다. 이 부분은 쓰촨 간쑤 청해 등 여러 시기에 천서북으로 이주한 등지, 창연, 백마, 백구, 당항목 등 창족, 그리고 소수가 다른 민족으로 이주한 토번과 진나라와 한 () 이후 이주한 일부 한인을 융합해 지금의 창인을 형성했다. & lt/P & gt;;

& ltP> BC 3 16 년, 진나라는 촉정창을 멸망시키고 창족 지역에 지도를 설치하여 노래, 모문, 십리, 북천, 뚜지앙옌, 펑주를 관할했다. 기원전 1 1 1 년, 한무제는 창족 지역에 문천군을 세웠다. 진한시대에 민강 상류 창족 지역은 원시공사 말기에서 계급 사회로의 전환을 마쳤다. 창족과 한족의 교류가 더욱 강화되어 창족 지역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 lt/P & gt;;

& ltP> 당나라 시대에 당나라는 송, 모송, 온온, 십리, 흑수, 말강 등 주요 주를 설정했다. 송송, 모송, 당, 징, 도터, 공, 보, 웨이, 간 , 그리고 대부분 지역 창족 도지사. & lt/P & gt;;

& ltP> 송나라는 당나라 제도를 답습했다. 마오 저우 (maozhou), 웨이 저우 (Weizhou) 는 두 현 (county) 의 십여 개 구금 상태를 관할한다. 원나라 () 는 무주 () 를 설립하여 문산 () 과 원촨 () 현 () 을 관할하며 토스트 제도를 실시하기 시작했다. 명나라에 이르러 토스트 제도를 더욱 보급하기 위해 양생센터를 설립했다. 토스트 제도의 건립은 봉건 영주의 경제를 발전시켜 창한 지역의 경제문화 연계를 더욱 강화하여 창족 지역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청대 건륭지도광년 사이에 창인은 땅을 유류로 개조하여 봉건지주경제를 실현하고 생산력을 해방시켜 한족 지역과의 각 방면과의 교류를 진정으로 강화하여 발전을 촉진시켰다. 이 시기에 창족 지역 집진의 수공업과 상업이 왕성하게 발전하여 한창상인들이 모주 등지에 운집하여 번영하였다. & lt/P & gt;;

LTP>1838 이후 법영제국주의 세력이 창족 지역에 진입하여 문화 침략을 벌이기 시작했다. 민국 초년에 쓰촨 군벌은 창족 지역에' 식민감찰소' 를 설립했다. 1935 쓰촨 제 16 행정감찰구 관공서가 창족 지역에 설립되었다. 혁명 전통을 지닌 창족 국민들은 제국주의 침략, 봉건 통치, 착취, 억압에 반대하기 위해 장기적이고 용감한 혁명 투쟁을 벌였다. 1842 아편전쟁 중 창족 병사들이 절강닝보 전선으로 달려가 영국 침략자와 용감하게 싸웠다. 1860 년, 창족, 한, 회, 티베트인들이 태평천국 혁명 운동에 호응하여 봉기를 일으켜 송판, 개계 등의 도시를 점령하고 6 년 동안 투쟁을 견지했다. 19 1 1 년, 무현, 문천현의 창족, 한족 인민들이 반청봉기를 벌여 위주시를 점령하고 청나라가 창족 지역의 통치를 마치고 쓰촨 국민의 반청투쟁을 지원했다. & lt/P & gt;;

& ltP> 중국 * * 생산당이 성립된 후 당의 지도력과 영향으로 창족 국민들이 한족 인민의 혁명 운동에 가담했다. 1935 년 홍군 제 4 군은 창족 지역을 거쳐 혁명 근거지를 세우고 토지혁명 운동을 벌였다. 창족은 홍군에 적극적으로 참가한다. 무현에서만 1000 여 명이 홍군 북상 항일에 참가했고, 수만 명의 인부들이 홍군에게 후방 보장을 제공했다. 그들은 항일전쟁과 해방전쟁에서 용감하게 싸우고 피를 흘리며 희생하여 혁명의 승리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 lt/P & gt;;

& ltP> 1950 1 창족 지역이 해방되어 민족 억압의 역사를 끝내고 민족 평등의 새로운 시대를 시작했다. & lt/P & gt;;

& ltP>? & lt/P & gt;;

& ltH6 & gt;; 개황

& ltP> 창족 인구 654.38+09 만 8000 명. 창족은 주로 쓰촨 () 성 아바티베트족 창족 자치주의 무현 (), 원촨 (), 리현 (), 북천 (), 흑수 () 등에 분포한다. & lt/P & gt;;

& ltP> 창족은 한티베트어계 티베트마어족에 속하며 남북의 두 가지 주요 방언으로 나뉜다. 창족은 모국어가 없어 중국어를 보편적으로 사용한다. & lt/P & gt;;

& ltP> 는 원시 종교를 믿고, 일부 창족은 티베트 불교를 믿는다. & lt/P & gt;;

& ltP> 의 역사는 먼 옛날의 은상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일찍이 3000 여 년 전 은허 갑골문에 창인에 대한 기록이 있었다. 지금의 창인은 고창인의 후예일 뿐이다. & lt/P & gt;;

& ltP> 는 독특한 창족 마을에 살고 있습니다. 창채의 토치카는 창족의 석옥으로, 보통 서너 층까지 올라간다. 밑바닥에 가축을 기르고, 중층 거주인, 상층에 음식을 보관하다. 지붕은 음식을 깔는 데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노인이 쉬는 곳, 여성이 짜는 곳, 아이들이 노는 곳으로도 쓸 수 있는 플랫폼이다. 보루가 건설될 때 현지에서 취재를 하고, 토석을 원료로 하고, 전선을 당기지 않고, 모두 뛰어난 기예와 경험에 의거한다. 토치카의 형식은 다양하고, 계층이 다르고, 구조가 치밀하고, 모서리가 가지런하다. 견고하고, 내구성이 있고, 실용적이며,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할 뿐만 아니라, 창족의 독특하고 정교한 건축 예술을 충분히 구현합니다. -응? & lt/P & gt;;

& ltP> 오늘날 대부분의 창족 사람들은 여전히 전통 민족 의상을 입고 있다. 창족 남자의 복장은 보통 파란색 가운, 양가죽 재킷과 파란색 손수건이다. 창족 여성의 복장이 더욱 생동적이다. 그들은 파란색이나 녹색의 레이스 가운을 입고 허리에 자수 앞치마와 리본을 매고 검은색 두건을 쓰고 있었다. 하지만 마우문 지역의 흑호진에서는 모든 여성들이 하얀 스카프를 쓰고 있다. & lt/P & gt;;

& ltP>' 운운화' 는 창족이 명절에 신는 수제 천화입니다. 구두가 살짝 올라와서 배 한 척처럼 보이는데, 신발 위에 오색색의 운문이 수놓아져 있어 매우 독특하다. & lt/P & gt;;

& ltP> 채화와 자수는 창족 여성의 특기이다. 색채가 밝고 패턴이 간결하며 정교한 자수품은 옷을 장식하거나 방을 꾸미는 등 아름답고 대범하게 보인다. & lt/P & gt;;

& ltP> 옥수수는 창족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식량 작물로 밀, 보리, 감자, 메밀, 유채 등 작물도 널리 재배되고 있다. 창족은 돼지고기를 들보에 걸어 건조시켜' 돼지살찌기' 를 만드는 습관이 있다. 해묵은 돼지 살찌는 것은 연한 노랑색이고, 맑고 투명하며, 먹어도 느끼하지 않고, 매우 맛있다. 경사와 성대한 명절에 창족은 자신의 옥수수나 보리로 빚은 술을 가지고 여러분과 함께 마실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lt/P & gt;;

& ltP> 는 창인의 교통시설에서 미끄럼틀이 필수적이다. 파도가 용솟음치는 민강에서는 한두 그릇의 굵은 대나무 케이블로 기울어진 자세를 취하여 양쪽의 돌기둥에 묶었다. 강을 건너는 사람은 벨트나 삼끈으로 허리를 단단히 묶어서 밧줄에 매달아 떠내려갔다. & lt/P & gt;;

& ltP> 창족 물 관리 경험이 풍부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와시 뚜지앙옌 수리공사는 2000 여 년 전에 창족과 다른 민족이 공동으로 건설한 것이다. & lt/P & gt;;

& ltP> 고대의 원시 종교 신앙은 창족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창족은 자신의 역법이 있다. 전통적인 창족 새해는 매년 음력 10 월로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날이다. 그 때 각종 축하 행사가 열릴 예정이며, 젊은이들은' 샤론 춤' 과' 피격려' 를 추며 생동감 있고 발랄하며 창족 인민의 용감하고 호매한 성격을 과시한다. & lt/P & gt;;

& ltP> 당대 시인 왕지환은 유명한 시' 량주어' 를 한 편 썼다. "황하는 흰 구름 위에 있고, 고성이 하나 있는데, 바로 만발이다. 강동생은 왜 버드나무를 원망해야 하는가? 봄바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 시에 언급된 창피리는 창족 특유의 연주 악기이다. & lt/P & gt;;

& ltP> 창족 지역은 자원이 풍부해 산초, 호두, 차나무, 칠수 등 경제수종이 있다. , 동충하초, Fritillaria, 녹용, 사향 등 귀한 약재도 풍부하다. & lt/P & 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