멩산 이름의 유래

멍산은 동산, 동멍이라고도 합니다. 맹산은 한때 유명한 고대 종교 및 문화 산이었던 "대종 아시아"로, 현대에는 이멍 산악 지역의 혁명 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종판천"의 이름은 대부분 고대에는 "대산"으로 알려진 타이산과 같은 자체 주요 특징에서 파생되었으며, "큰"이라는 단어는 다음과 같이 읽습니다. "큰 산"이라는 뜻의 '너무', 서쪽의 화산은 연꽃과 꽃과 꽃이 이어진 모양이라서, 동북의 장백산은 돌의 색이 흰색이라서, 신강 화산은 돌과 붉은색이라서, 황하는 강이 탁해서 노란색, 양자강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서 등등. 역사적 인물이나 제품의 이름을 딴 것도 있습니다. 또는 상형문자, 모양, 색깔, 역사에서 유래한 이름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멩산에서 "멩"이라는 단어의 정확한 의미는 무엇일까요? 그 해답은 중국에서 역경의 첫 번째 책으로 알려진 『이경』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주역의 64개 육각형 중 네 번째 육각형은 '맹과'로, 산의 육각형은 물을 상징하고, 산의 육각형은 물을 상징합니다. 또한 능선은 위험을 상징하고 뿌리는 정지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몽골 점술의 이미지와 의미를 설명하는 광고 슬로건은 "산 아래에는 위험이 있고, 위험은 멈춘다"라고 말합니다. "산 아래에는 샘이 있다, 멍." 이와 관련해 삼국지의 위(魏)는 "후퇴하면 갇히고 전진하면 산을 숭배하는 것이다. 어찌할 줄 모르면 의로운 것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또한 "미지의 땅인 산에서 맑은 샘물이 내려온다"라고도 말합니다. 그렇다면 중원의 남부에 걸쳐 평이, 맹인, 페이셴, 이남 현에 걸쳐 있는 맹산의 상황을 보면, 산색이 흐릿하여 사람들에게 심오하고 모호한 느낌을 주고, 만 개의 봉우리가 솟아 있고 만 개의 골짜기가 험하여 사람들을 산과 강이 무겁고 벗어날 길이 없는 상황에 갇히게 하는 경향이 있다. 맹산의 상황은 몽골 점술의 표본이 아닐까요? 반면에 몽골 점술의 의미는 맹산의 상황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더욱이 고대에 맹산은 홍수("상수-샤수")로 포위되었습니다."홍수가 거세고 산과 강이 끝이 없었다."). 후대의 당은 맹산보다 훨씬 더 불길했습니다. 이를 통해 맹산의 '맹'이라는 단어가 산과 강과 연결되어 있으며, 이는 위험하고 깊고 예측할 수 없으며 혼란스럽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요컨대 맹산은 위험하고 예측할 수 없는 산입니다.

바구아 상징은 "선조들이 우주를 추상화한 것으로, 사물의 발전 법칙을 포함한 자연의 다양한 인식 대상을 일반화 및 추상화한 것"입니다. (저우산 "이칭신론" 1992년 랴오닝출판사) 전국시대 학자들의 추상화 과정의 가십 상징은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고대 활만시(복희)는 천하의 왕을 위해 하늘을 올려다보고, 땅을 내려다보고, 땅의 새와 동물, 장에 적응하고, 몸에 가깝고 만물을 취하지 않고, 팔괘의 개방은 이렇게 설명합니다. 84개의 트리그램은 나중에 64개의 육각형으로 해석을 겹쳐서 공연 내용이 더욱 다채로워졌습니다. 육십사 육각형이라는 이름도 등장하지만, 자연 결과의 의미를 형상화한 최초의 사람들이 등장합니다. 이를 통해 맹획은 맹산의 이름을 딴 것이고, 맹산은 맹획으로 유명했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맹산과 맹과의 관계는 이전에 논의된 바 있습니다. 광서 "페이현 기록"에는 진청안 5년(서기 1200년)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맹산은 비를 기원한다"는 명문과 도교 정경 "영보경"과 맹산 상황에 대한 "두월공지도"의 위수관(현 완소궁) 석판에는 "동맹, 정복의 장소"라고 되어 있으며, "몽고의 신령한 삼각형을 위한 북쪽 능선"이라고 적혀 있다. ", 왕원후톈 가십에 따르면 능선은 북쪽을, 뿌리는 북동쪽을 나타냅니다. 귀멍 정상에 올라 북쪽과 북동쪽을 바라보면 산과 협곡이 수천 마일에 걸쳐 뻗어 있는데, 이것이 바로 몽골 점술과 점술의 실제 반영입니다.

후일 청나라 건륭 황제도 시에서 맹산과 맹과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건륭제는 장강 남쪽을 여러 차례 여행하면서 맹산 기슭에 여섯 번이나 들러 맹산에 대한 시를 많이 썼는데, 건륭제 재위 16년(1751)에 쓴 '왕맹산의 설경'에는 "산의 눈은 옛날과 같고, 성조께서 유람 중이시니, 맹산에 오르는 길도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구나. 나는 해변을 루젠으로 선택했고, 당연히 산 아래쪽에 샘이있었습니다. 해마다 배고프고 추운 사람들이 있고 그들은 정직합니다. 백년과 규슈 연, "정말"두 단어로 네 번째 문장의 연속에서 맹과 하이쿠가 말한 것처럼 맹산이 정말로 "봄에서 나온 산"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에 따르면 고전의 내용은 대부분 후대에 잘못 알려진 것이며, 책 중 하나인 유공도 사후의 작품이기 때문에 작성 시기가 불확실하다고 합니다. "시경 - 송루 - 유공"이라는 시에는 "선택에 거북이가 있으면 큰 부족함이 있을 것이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원매의 『사기』 해석에 따르면, 이 시는 서주 초기부터 춘추시대 중기에 쓰인 것으로, 노나라 시왕(기원전 659~기원전 627)의 정치적 업적을 찬양한 시인 당궁은 기원전 7세기 이후에 지어졌어야 합니다. 따라서 맹산의 이름은 적어도 2,600년 동안 아가서에 등장했습니다.

그 중 하나는 공자와 그의 제자 사이의 대화에서 발견되는 동맹으로, 공자 논어 - 연대기 : "남편이 만개하여 첫 번째 왕이 동맹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공자 논어 - 신서 : "맹산은 동쪽에 있으므로 동맹이라고 불린다. ". 맹산이 동쪽에 있는 "동쪽"이라는 단어는 루 국경의 동쪽 부분을 가리킵니다. 루의지도에는 맹산이 하나 뿐이며 맹산 기슭에 있습니다. 공자가 언급 한 "동쪽"이라는 단어가 『시경』에 언급 된 "맹"이라는 단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맹"이라는 단어에 "동쪽"이라는 단어를 추가한 것은 요점을 말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동산"이라는 이름에 대해서는 맹자 - 맹자의 전심과 전심을 참조하세요. '동산'이라는 이름에 대해서는 "맹자 - 맹자의 전심전력"에서 "공자는 동산에 올랐으나 작았고, 태산에 올랐으나 온 천하보다 작았다"라는 구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맹자가 말한 동산은 어느 산을 가리킬까요? "맹자-손빈의 선집"에 따르면 "맹자는 공자가 노나라의 동산에 갔으니 노나라보다 작고, 노나라가 동산보다 크다고 했다"고 합니다. 손빈이 '동산'을 맹산이라고 명시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다른 나라의 동산이 아닌 노나라의 동산이라고 정의했습니다. 노나라 동쪽에는 거북산과 맹산이 있지만 맹산에 비해 거북산의 높이와 면적은 왜소합니다. 공자가 '동맹'에 대해 말한 것과 관련하여 맹자가 말한 '동산'은 오늘날 린이의 맹산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두 우아한 이름을 가진 과거의 문과 같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대화에서 이름을 부르지 않고 "동문" 또는 "시먼"이라고 부르며 듣는 사람이 오해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맹산의 서쪽 산기슭에 사는 사람들은 맹산을 '동산'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고대와 현대 모두 마찬가지였을 것입니다. 양보준의 "맹자 주석"(1960년 중국서점판)에는 "동산은 바로 산둥성 핑이현 북쪽에 있는 맹산"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통찰력 있는 기록입니다. 평이현에는 공자가 동월로 가는 길에 지수촌에 머물렀다는 전설이 있으며, 공자와 노자의 제자들이 우회한 것을 기념하는 "신성한 다리"가 있으며, 귀맹산 정상에는 "공자의 길"과 "신성한 돌"의 유적이라고 할 수 있는 "신성한 돌"이 있습니다.

몽산은 예전에는 72개의 봉우리와 36개의 구멍으로 유명했습니다. 유명한 산 1076, 대중적이고 우아한 이름; 일부는 지역 역사에 기록되어 있고 일부는 대중에게만 기록되어 있습니다. 동쪽은 동맹, 중앙은 윤맹, 서쪽은 귀맹이라고 불렀습니다. 청나라의 "통일": 맹산, 윤맹, 귀맹, 동맹의 여러 봉우리가 있습니다. 사실 산은 결코 멈추지 않는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귀맹"으로 알려진 "동맹"은 맹산 산맥의 봉우리 이름일 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