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하송가'에 대해 질문하세요~~~~~~~~

1. 전반적인 이해

황하(黃河)는 오랜 세월에 걸쳐 장엄한 기세로 중국 땅을 가로질러 흘러 중국인 세대를 양육해 왔습니다. 황하를 찬양하는 것은 우리의 위대한 중화민족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황하 칸타타'는 음악가 시안싱하이(Xian Xinghai)가 창작한 대규모 민족 교향곡에 반주하기 위해 유명 시인 광웨이런(장광년)이 쓴 시집이다. 1937년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일본 침략자들은 중국 북부 땅을 짓밟았습니다. 항일구국운동은 전국적으로 정점을 이루었다. 그들이 창조한 예술이미지를 통하여 현실의 투쟁을 반영하고 온 나라 인민들의 항일열의를 고취시키는 것은 많은 진보적 문필가들의 염원입니다. 시인 광위연은 1935년 8월에 '5월의 꽃'이라는 가사를 지었습니다. 노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가, / 그들은 끈질기게 싸웠고 결코 멈추지 않았습니다..."라는 가사는 음악으로 작곡된 후 널리 불려졌다. 시인은 1939년 연안에 도착한 후 길이와 규모가 더 큰 시 "황하 칸타타"를 만들었습니다. '황하 칸타타'는 '황하 뱃사공의 노래', '황하 송시', '황하 물이 하늘에서 온다', '황하 대화가', '황수 발라드', '황하' 등 8악장으로 구성된다. 원한', '황하를 지켜라', 포효하다, 황하'. 시 속의 장엄한 상상력과 현실적 장면이 얽혀 장엄한 역사적 그림을 이루고, 고난과 투쟁을 노래하고, 황하의 모습을 묘사하고, 전쟁에 참전한 중화민족의 영웅적인 아들딸들의 실제 모습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저항의. Xian Xinghai는 "아름다움이 가득하고 현실감과 원한, 비극적 감정이 가득해 황하를 건너본 적이 없는 사람들도 건너온 사람들과 같은 느낌을 갖게 만든다"고 칭찬했습니다. 수천년의 역사를 지닌 황하.”

'황하송가'는 장르적으로는 '노래'에 초점을 맞춘 송가로, 구조적으로는 '뱃사공의 노래'의 첫 번째 장에서 밀접하게 이어져 있다. 황하(黃河)". 『황하의 뱃사공 노래』에는 다음과 같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하늘에는 먹구름이 가득했고, 해안에는 폭풍우가 몰아쳤습니다. 황하의 뱃사공들은 폭풍 속에서 싸웠고, 헤아릴 수 없는 고난 끝에 마침내 반대편 해안에 이르렀습니다. 이는 우리 위대한 조국과 인민이 험난한 파도를 헤치고 마침내 영광스러운 승리를 거두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그래서 제2장 <황하송가>에서는 시인이 시대의 가수로 등장한다. 그는 산꼭대기에 서서 조국의 영웅적인 아들딸들을 대표하여 황하에게 바치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는 황하의 장엄함과 오랜 역사를 칭찬하고 그 모범을 통해 지금처럼 위대하고 강해지기를 원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낭송, 두 번째 부분은 가사입니다. 저자는 먼저 독자들을 직접 '친구'라고 부르며, 서두에 '황하찬양'이라는 주제를 명확하게 밝히는 호칭기법을 사용한다.

2연은 시의 주요 부분으로, 송가의 기세를 보여주기 위해 “테너 독주가 부르며, 노래는 비극적이고 감동적이며, 힘이 넘친다. 반주에서 황하의 소리가 들립니다."(Xian Xinghai의 "How Am I"에서 "Yellow River"를 씁니다.) 2절 가사의 내용 수준은 비교적 명확하고, 생각을 정리하는 기준으로 삼을 수 있는 핵심 단어도 뻔하다. 우선 '왕(王)'이라는 말은 '흐르는 황하를 바라보다'라는 뜻으로 '중평원을 남북으로 가르는 데' 사용됐다. 이 "모습"의 내용은 사실적인 요소와 장엄한 상상력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명확하게 구성되고 엄격하게 구성됩니다. 그런 다음 일반적인 설명 - "혼탁한 흐름이 뒤틀리고 회전하며 / 9개의 굽은 사슬을 형성합니다", 그리고 황하의 흐름에 대한 수직 설명 - "쿤룬 산맥 기슭에서 / 가장자리까지" 황해의 땅', 그리고 마지막으로 황하 유역의 양쪽 측면으로의 수평적 확장 - '중부 평야의 땅은/북쪽과 남쪽의 두 쪽으로 갈라진다.' 그러다가 그는 황하의 중화민족에 대한 위대한 공헌을 칭찬하기 시작하여 '찬양' 단계에 들어섰다. "아! 황하!"가 반복적으로 나타나며 "아! 황하! / 당신은 중화민족의 요람이다"부터 "너에게 양육되리라 / 발전하고 성장한다"로 나누어 황하를 찬양한다. 중화민족을 육성하기 위해 황하의 역사적 공헌을 자연의 장벽처럼 지적하고 황하의 지리적 이점을 지적하며 마지막으로 황하의 광대함을 찬양한다. 모든 생명체에게 이로움을 주고 중국인을 대신하여 이 분지에서 배울 것을 맹세합니다.

2. 문제 조사

1. 반복되는 "아! 황하!"라는 문구는 가사에서 어떤 역할을 하나요?

"아! 황하!"가 반복적으로 등장하며 가사의 주요 부분을 "아! 황하!/너는 중화민족의 요람이다"부터 "너희는 중화민족의 요람이다"까지 세 부분으로 나눈다. 너 / 전진하고 성장하라 "수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황하는 중화 민족을 키우고, 황하는 중화 민족을 보호하며, 황하는 또한 중화 민족에게 영감을 줄 것입니다. 현실에서 가상으로, 서로 연결되고 점차 심화됩니다.

2. 황하가 "요람"이자 "장벽"이라는 것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황하를 '중화민족의 요람'에 비유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황하는 중화민족의 탄생지이자, 황하에서 발전하고 확장된 곳입니다. 강 유역. 황하(黃河)는 염(燕)과 황(皇)의 후손들을 양육하고 양육해 왔다. 황하는 중국 민족을 보호하는 황하의 역할에 초점을 맞춰 '국가 장벽'에 비유됩니다. 황하의 자연적 위험은 지리적으로 군사적 장벽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황하의 위대하고 강인한 정신은 국가의 정신적 도시 방어가 되기에 충분합니다. 이는 중화민족이 외세의 침략에 저항하는 마법의 무기입니다.

3. 황하가 "북쪽과 남쪽 제방으로 수천 개의 철제 무기를 뻗는다"는 것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천 개의 철제 무기를 황하 남북 강둑으로 뻗는다'라는 문장에 대해 먼저 문장 속의 '무기'가 무엇을 가리키는지 분명히 해야 한다. 전체 문장으로 보면 황하의 본류는 거인의 줄기이고, 황하 유역의 수많은 지류는 수백만 개의 '철팔'에 비유된 은유적 문장이다. "거인". 둘째, 위와 연계하여 "강처럼 무너지는 / 위대하고 위대한"거인은 위엄 있고 멈출 수없는 관대함과 힘을 구현하며 이는 국가의 정신과 신념을 고취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이해해야합니다.

4. 『황하송가』의 언어적 특성을 어떻게 파악하는가?

가사는 밝고 활기차며, 뚜렷한 리듬과 큰 음절이 특징이다. 주로 짧은 문장이지만 긴 문장도 있습니다. 긴 것과 짧은 것, 자유롭고 얽매이지 않고 깔끔하게 배열된 조합. 운율은 두세 문장마다 운율을 이루며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리듬을 이룬다. 동시에 황하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가사의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데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돌다, / 9개의 멜로디 사슬을 형성하다' 등의 문장을 읽으면서 독자들 앞에 그림을 펼친다. 웅장하고 장엄한 그림!

운동 지시

가사를 감동적으로 낭송하라 .

이 가사는 기세 좋게 승리합니다. 낭송할 때 학생들의 내면의 감정을 일깨워야 학생들이 국난과 중화민족의 위기에 대한 비극적 감정을 동원할 수 있다면 열정적이고 열정적인 감정을 낳을 수 있고 감동적으로 낭송할 수 있다. . 너무 일찍 학생들에게 읽기 기술에 대한 훈련 지도를 너무 많이 제공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두 시인은 황하의 영웅정신을 어떤 방식으로 찬양했나요? 그는 황하를 찬양하면서 어떤 감정을 표현했는가?

이 질문은 학생들이 가사의 내용을 거시적인 관점에서 파악할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교사는 질문에 포함된 두 가지 다른 수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표면적 차원에서 먼저 '황하의 용기'라는 핵심 단어를 파악하고 학생들이 텍스트를 반복적으로 인식하고 황하의 불굴과 불굴의 용기를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둘째, '어떤 측면에서'라는 핵심에 주목하고 학생들이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사고하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황하의 자연적 특성, 황하의 지리적 특성, 황하가 역사 속에서 중화민족에 미친 공헌, 등.

두 번째 질문은 실제로 학생들이 시인의 창작 목적에 대해 생각하도록 안내하는 것입니다. 시인은 황하를 칭송하여 중국인들의 민족적 긍지와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중국인들이 황하처럼 '위대하고 강하다'고 황하와 중국을 수호하도록 고무시켜 우리 민족을 찬양하였다. 영웅적인 정신과 강한 결단력으로.

3. 우리가 배운 시 중에는 직설적이고 서정적이며 대담한 시도 있고, 완곡하고 암시적인 시도 있습니다. 이 시는 어느 부류에 속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왜? 당신이 배운 시에서 한두 가지 예를 더 들어주실 수 있나요?

이 질문은 학생들이 처음에 시의 두 가지 미적 스타일, 즉 숭고함과 우아함을 이해하고 감상하도록 안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러나 교육실천에 있어서 너무 용어에 얽매일 필요는 없으며, 구체적인 작품에 대한 인식을 통해 이 두 시의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이 시는 직설적 서정성과 영웅적 문체의 범주에 속하는데, 그 이유는 이 시가 명료한 언어를 사용하여 황하의 끝없는 급류와 장엄한 기세를 이미지로 표현하고 있고, "아, 황하...'는 황하에 대한 사랑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곡으로, 장엄하고 영웅적인 아름다움이 가득하다. 제가 지난 학기에 배웠던 Wang Zhihuan의 "Climbing the Stork Tower"와 Su Shi의 "Nian Nujiao·Chibi Nostalgic"과 같은 시가 이 스타일에 속합니다. 완곡하고 암시적인 시.

교수제안

1. 좋은 수업의 첫 번째 전제조건은 학생들이 가사의 주요 부분을 전체적으로 파악하도록 지도하는 것입니다. 본문에 대한 깊은 이해.

대부분의 학생들은 가사의 역사적 배경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으며 단순한 애국심도 갖고 있다. 교사는 음악의 힘을 활용하여 청각에 직접적으로 호소하는 음악을 통해 가사에서 고조되는 민족적 감정을 반복적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음악을 낭송하고 학생들에 대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두 번째 섹션의 텍스트에 대한 아이디어 분석을 해보세요.

이 수업의 교육은 암송에 중점을 두어야 하며 너무 많이 설명해서는 안 됩니다. 학생들의 이해력과 이해력을 믿어야 합니다.

2. 디자인 교육

1. "황하 칸타타" 파트 1, 2를 연주해 보세요. 강력한 기세로 학생들을 감염시키며 학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2. 큰 소리로 읽으세요. 중국어는 정확하고 원활하며 감정적으로 읽어야 합니다.

①선생님의 모델 낭독.

② 학생들은 자유롭게 소리내어 읽기 연습을 합니다.

③학생들이 함께 책을 읽는다.

3. 콘텐츠 토론

①문제 해결. 이번 주제의 제목은 '황하송가' 입니다. 어떤 단어가 핵심인가요? ('ode'라는 단어를 주목하세요.)

② 이 가사의 첫 번째 연과 세 번째 연은 분명히 시작과 끝을 반영하지만, 이 두 문단의 초점은 정확히 같은가요? (첫 번째 섹션은 '황하'에 초점을 맞추고, 세 번째 섹션은 '중국의 아이들'에 중점을 둡니다.)

3두 번째 섹션은 본편으로 주로 '황하 송가'를 중심으로, 하지만 바로 노래를 시작하는 것은 아닙니다. "Ode" 이전에 빌드업 단계가 있습니다. 텍스트에서 이를 안내할 단어를 하나 찾을 수 있다면 어떤 단어로 해야 할까요? (즉, "왕"이라는 단어입니다.)

IV "황하 송가"의 이 링크에도 명백한 외부 기호가 있습니다. 내용을 여러 수준으로 나누는 기사? 각 레벨의 주요 내용은 무엇인가요?

⑤ 본문 요약.

다음 칠판 쓰기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요약하세요.

전주곡——————→본문————————→종료

황하가 위대하고 강하도다 황하를 보라——→ 황하를 찬양하고 황하의 정신을 배우십시오

4. 소리내어 읽기

텍스트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은 '황하송가'의 음악을 바탕으로 한 음악으로 시를 낭송해야 합니다. 교사는 특정 상황에 따라 학생들이 함께 읽거나, 인도하거나, 개별적으로 책을 읽도록 주선할 수 있습니다.

5. 과외 숙제

① "황하 칸타타"의 세 번째 부분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온다"를 읽어보세요.

② '황하칸타타'의 음악을 감상하고, '황하송가' 부분의 노래를 배우고 이를 공연으로 선보입니다.

관련 정보

1. 저자 소개

이전에 Zhang Guangnian으로 알려진 Guang Weiran은 1913년 후베이성 ​​광화현에서 태어났습니다. 1927년 중학교 재학 중 혁명사업에 참가한 그는 '4.12' 반혁명 쿠데타 이후 학교를 그만두고 견습생, 점원, 초등학교 교사로 일했다. 그는 1936년 상하이에 건너와 항일구국운동에 참여하고 진보적인 문예활동을 펼쳤다. 1935년 8월 그는 깊은 슬픔과 한을 담은 풍부하고 깊은 서정적 풍미로 널리 불려졌던 '5월의 꽃'을 작사했다. 1939년 옌안에 도착한 후 중화민족의 정신을 찬양하는 시 '황하칸타타'를 지었고, 이는 시안흥해(Xian Xinghai)가 지은 뒤 전국적으로 유행하게 되었다. 신중국 건국 이후에는 『문자』, 『문학신문』, 『인민문학』의 편집장을 역임했다.

2. '황하'(시안 싱하이)는 어떻게 썼나

'황하'의 창작은 물질적 조건이 매우 열악한 옌안에서 제작됐지만 , 현대를 창조한 새로운 형태의 구원송이다.

과거 구국가는 큰 파급력을 갖고 대중의 사랑을 받았지만 곧 대중으로부터 외면당했다. 따라서 '양'과 '질'의 불균형으로 인해 많은 곡이 단기간 내에 삭제되거나 완전히 쓸모 없게 되었습니다.

'황하'의 가사는 좀 더 우아하면서도 스타일을 해치지는 않는다. 훌륭한 정신, 기술, 열정, 진정성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미래가 밝습니다. 더욱이 현재의 환경과 직접적으로 부합하며 '황하수호'의 중요성을 지적하고 있다. 또한 아름다움이 가득하고 현실감과 원망, 비극적 감정이 가득해 황하를 건너본 적이 없는 사람도 건너본 사람과 같은 느낌을 갖게 한다. 가사 자체는 수천 년 동안 대황하의 역사를 설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1. '황하 뱃사공의 노래'

잘 들어보면 수십 명의 뱃사공이 배를 저어가는 듯한 화면 속에 투쟁의 힘이 가득 담겨 있다. 노래에는 주목할 만한 두 가지 감정이 있습니다. 시작 부분의 긴장감은 뱃사공들이 황하를 건널 때 파도와 사투를 벌이는 장면입니다. 그들은 "노를 저어 앞으로 나아갑니다", "어두운 구름이 하늘을 덮고..."를 불렀습니다. , "파도가 부서지고 있습니다. 배에 타십시오, 동지들! 눈을 떠십시오! 조타수! 손목을 잡으십시오! ... 온 힘을 다해 싸우십시오! 소심하지 마십시오! "배를 타는 것은 타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는 단결하여 돌진합니다!” 마지막 단락이 좀 더 활발합니다. 황하(黃河)를 건너기 전 그들의 마음은 기쁨과 빛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잠시 웃은 후에 그들의 감정은 편안함과 마음의 평화를 누리고 숨을 쉴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황하 송가"

황하의 위대함과 강인함을 찬양하는 송시 형식으로, 대부분 열정을 멈추지 않고 읊었습니다. 테너 솔로가 부르는 이 노래는 비극적이고 감동적이며, 반주에서 황하의 힘을 들을 수 있습니다! '황하수는 하늘에서 온다'

3개의 현을 반주로 사용하여 가사 내용을 모두 3개의 현으로 표현한 곡입니다. 반주법도 아니고 일반적인 북경곡 반주법도 아닙니다. 유럽에는 작곡가 울프(Wolf)가 주도한 독립된 가사와 반주를 갖춘 일종의 노래가 있다. 하지만 중국 노래에서 가사의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3현 반주를 사용하는 것은 아마도 이번이 처음일 것이며, 독립된 노래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황하의 파도치는 소리 외에도 싼셴 곡에는 두 개의 다른 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만장홍(Man Jiang Hong)"이고 다른 하나는 "의용군 행진(March of the Volunteers)"입니다. 하지만 노래 전체가 아닌 아주 조금만(이것은 곡의 구성 때문입니다).

4. '황하대화송'

민요 형식(산시성 음을 활용)으로 작곡되었으며, 마지막 3개의 2부 합창이 A, B의 주곡과 조화를 이룬다. Sanxian과 Erhu는 A와 B의 듀엣과 합창을 대표합니다. 또한 패스하는 것이 더 쉽고 재미있습니다. 가수는 노래를 전달하고 더욱 생생하게 만들기 위해 동작을 사용해야 합니다.

5. '황수발라드'

제창으로 부르는 민요이다. 음색은 상대적으로 단순하며 고통과 신음소리가 표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퇴폐적일 뿐인 평범한 발라드와는 달리, '황수발라드' 역시 희망과 투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황하원망'

억압받고 모욕당하는 여성의 목소리를 대변한다. 음색은 비극적이고 여운이며, 눈물을 흘리며 부르는 슬픈 노래입니다. 가수가 그런 느낌을 갖지 않는다면, 청중 역시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은 주목할 필요가 있다.

7. '황하수호'

2부에서 시작해 4부까지 이어지는 로테이션 곡이다. 각 문장의 시작은 강해야 하며 건강하고 긍정적으로 노래해야 합니다. 이것은 전적으로 중국 멜로디로 작성되었습니다. 3~4부분을 한 바퀴씩 부를 때 그 속에 '롱지롱'이 있는데, 그 부분에 맞춰 부르면서 부르는 스타일이 흥미롭다. 모든 것이 매우 강력하고 장엄하며, 멜로디를 계속 부르도록 주의하세요.

8. '포효하라! 황하'

2부, 3부, 4부로 구성된 4부 칸타타이다. 멜로디는 진지하고 힘차지만 열정과 격려가 가득하다. '황하'의 가장 중요한 주제이다.

마지막 두 줄: "우리는 중국 전역의 고통받는 인민들에게 전투 함성을 보낸다! 전 세계 근로자들에게 우리는 전투 함성을 보낸다! 청중이 모일 때까지 세 번, 네 번, 다섯 번 부르자!" 같은 느낌이면 끝까지 가세요. 나팔을 사용하여 주곡을 연주하고 전쟁 북을 동반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이는 또한 "황하"의 위대함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 포효는 전 세계의 고통 받는 사람들과 일하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황하' 방식은 중국에서 처음 시도되는 방식이다. 중국 신음악 운동을 사랑하는 분들이 저를 지도해 주시고 더 열심히 창작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시길 바랍니다.

('시안싱하이전집'에서 발췌)

3. '황하칸타타'(빛은 오지 않았다)의 탄생

A 북미에서 친구가 전화해서 원고를 요청했는데, "황하 칸타타"의 탄생이라는 제목으로, 나는 중국의 위대한 작곡가의 이 예술 작품의 대연주에 맞춰 "중국어 특급"에 기사를 써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홍콩 '황하음악축제'에 참석한 시안싱하이. 나는 이미 이 주제에 관해 회고록을 썼고, 내가 하고 싶은 말을 모두 했습니다. 하지만 좋은 의도를 부정하기는 어렵습니다. 비록 제한된 주제와 시간적 제한이 있는 구성이지만 다시 시도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나는 이 기회를 빌어 '황하음악제'의 성과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홍콩 문화계에서 친절히 초대해 주셨으나 업무상의 문제로 참석하지 못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미 1937년 봄, 싱하이와 내가 상하이에서 만났을 때 그는 이미 중화민족의 고통과 분투, 투쟁과 자유와 행복의 추구를 뮤지컬을 통해 표현하겠다는 큰 야망을 품고 있었다. 그가 만든 이미지. 승리의 추구와 확신. 그는 이 야망을 자신이 집필하고 있던 <내셔널 심포니>에 쏟아부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이 시기는 중국인 전체가 열광하는 시대였고, 작가와 예술가들은 더욱 열광했다. 그는 오래 지속되는 활력을 지닌 애국적인 노래를 많이 썼고, 오랜 성악 예술의 걸작을 통해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이는 『황하칸타타』의 탄생이 시대적 요구와 작곡가의 오랜 내적 요구에 부합함을 보여준다.

돌이켜 보면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려는 작곡가의 야망은 중국 작가와 예술가들의 공통된 염원이기도 하며 나 또한 예외는 아니다. 1938년 가을과 겨울, 나와 내 제3대적극대 동지들은 북서쪽 황하 양안을 자주 행진하였다. 적진 후방의 게릴라 기지 지역에서의 활동. 중국의 웅대한 산과 강, 유격대원들의 영웅적인 모습은 언제나 나에게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나는 비교적 긴 낭독시 《황하송가》를 마음속에 품고 있었습니다. 그 후 옌안에서 병이 낫고 시를 쓸 때 싱하이와 제3극팀 동지들의 제안을 받아들여 이를 '황하 칸타타'의 가사로 다시 썼습니다.

지금 덧붙일 수 있는 것은 당시 내 마음 속에 시적 정서를 강력하고 직접적으로 불러일으킨 두 가지 인상이 있었다는 것이다. 하나는 뱃사공이 방주(실제로는 방주)를 몰고 황하의 위험한 여울을 건너며 거친 파도에 맞서 싸우는 장면인데, 이는 『황하의 뱃사공의 노래』에서 표현되고 전개되었다. 당시 같은 배에 탔던 오희령 동지가 녹음한 뱃사공의 노래는 싱하이가 음악을 작곡할 때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되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산시성 기현 북쪽의 호구(호랑이 입)를 통과하여 황하가 절벽 심연으로 흘러 들어가 나이아가라 폭포와 같은 장엄한 풍경을 이루는 것을 보는 것입니다. 이곳은 유명한 "황하 연기"와 "육상 보트 타기"(배는 한동안 육지를 돌아야 함)가 있는 곳입니다. 나는 이 자연의 경이로움에 놀랐다. 낭독곡 <황하물은 하늘에서 온다>(제3후창)에 그때의 감상을 충실히 적었다. "짙은 연기를 보아라" "일어난다", 그것은 정말로 "지각을 뒤흔들고 하늘의 먹구름을 흩어지게 했다"는 역사상 북서부 사람들의 끝없는 고통과 "게릴라 군단"의 이상한 장면이 여기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황하 양쪽의 야전군이 적의 뒤에 흩어졌다", 그것도 모두 사실이다. '황하칸타타'의 8곡 중 3번째는 낭독곡으로 작곡되었는데, 이는 작곡가들의 의도적인 시도였다. Xinghai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중국 노래가 가사의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3현 반주를 사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독립된 노래가 될 수 있습니다."("황하 칸타타를 어떻게 썼는가") 이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예술을 최대한 활용해 보세요.

해방 이후 수도에서는 '황하칸타타'가 여러 차례 정식 공연됐으나 '황하물은 하늘에서 온다' 낭송은 무시됐다. 나는 이것을 후회한다. 노래를 부르고 연주하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잘 처리하지 않으면 공연 전체의 효과에 영향을 미칠까 두려웠습니다. 1939년 4월 연안에서 처음 두 번의 공연은 내가 몸이 아팠음에도 불구하고 낭송되었고 당시의 반주 조건은 비교적 간단했습니다. 그 후 연안에서 공연하였고, 해방 전에는 남북의 여러 주요 도시에서 공연하였다. 8곡은 모두 한 번에 연주했는데, 세 번째 곡은 다루기가 그리 어렵지 않았다. 오늘날의 프로페셔널 그룹들은 과거에 비해 수준 높은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여건이 훨씬 좋아졌습니다. 아티스트들이 이겨내고 칸타타 전체를 온전히 감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939년 2월 어느날 밤, 연안교구의 큰 동굴에서 제3차 항일극단 동지 30명이 행복한 설날을 보냈던 일이 아직도 기억난다. 나는 이 파티에 참석하기 위해 Ershilipu의 병원에서 초대를 받았습니다. Xinghai 동지도 참여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나는 밝은 등유등 아래에서 일어서서 몇 가지 설명을 한 뒤 400여 줄이 넘는 《황하》를 감격 속에서 낭독하였습니다. 동지들은 기대하는 눈으로 주의 깊게 듣고 있었다. 박수가 끝나자 싱하이 동지는 신이 나서 일어나 가사를 손에 쥐고 "꼭 써야겠습니다!"라고 말했고, 이어 환호와 함께 더욱 뜨거운 박수를 보내며 정신적 화합을 축하했습니다. 시와 음악 사이.

'황하칸타타'는 주로 음악예술 분야의 성과이다. 가사는 작곡가의 야망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재능 있는 작곡가가 일찍 세상을 떠났다면, 물론 그는 80세였을 것입니다. 그의 노래를 들으면 여전히 Yan과 Huang의 후손들이 단결하여 중국을 부흥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그가 살아 있었다면, 그의 평범한 삶의 마지막 40년 동안 그는 시대를 위한 많은 불후의 음악을 썼을 것입니다. 더 많은 신사 여러분, 우리는 빨리 따라잡아 큰 손실을 만회하고 전임자들을 능가하는 새로운 창조물로 신중국에 새로운 영광을 더해야 합니다.

(원본은 뉴욕에서 출판되었습니다! 1985년 8월 28일자 '중국특급')

4. '황하'의 진정한 의미(아직 빛이 오지 않았다)

영웅의 정신으로 황하 아시아 평원에 나타나 중화민족의 위대한 정신을 상징합니다. 오랜 세월 동안 많은 시인들이 이를 찬양하고 노래해 왔습니다.

'황하칸타타'에서는 환상과 현실을 오가는 강렬한 그림이 펼쳐진다.

하늘에는 먹구름이 가득하고, 거센 파도가 해안에 부딪쳤다. 황하의 뱃사공들은 폭풍 속에서 열심히 싸웠고, 헤아릴 수 없는 고난 끝에 마침내 반대편 해안에 도착했다. 이는 우리 위대한 조국과 인민이 험난한 난관을 이겨내고 마침내 영광스러운 승리를 거두었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그래서 산 꼭대기에 시대의 가수가 나타나 조국의 영웅적인 아들 딸을 대표하고 황하의 찬양을 부르며 그의 모범을 배우고 싶었습니다. 그 사람만큼 위대하고 강해요.

국민 시인들은 아시아 거인 앞에서 향수를 느꼈다. 그는 우리 민족의 재난에 대해 황하의 거인에게 부르짖었습니다. 그는 거인이 깨어나 맹렬한 파도를 일으키고, 거친 비명을 지르며, 조국의 산과 평원을 가득 채운 전투의 노래에 응답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황하(黃河) 동쪽 기슭에는 수천 마일에 달하는 비옥한 땅이 있으며, 그곳에서 남자, 여자, 노소 할 것 없이 일단 폭력적인 적들이 침입하면 그들은 미친 살인을 저지르며 아내와 아이를 남겨둘 것입니다. 아이들이 헤어지고 그곳은 황폐해질 것이다.

황하강변에서 우연히 만난 두 명의 동료 유배자들은 각자의 운명을 이야기하고 마침내 함께 싸우기 위한 길을 떠났다.

그러나 시골 여인인 그의 아내는 남편과 아이를 잃고 맹수들에게 피해를 입었고, 비바람이 불던 어느 밤, 몰래 황하강변으로 달려갔다. 그는 황하(黃河)의 굽이치는 파도 속으로 몸을 던졌다.

지금, 하북성 하동에서는 산과 녹색 천막 속에서 중화민족의 뛰어난 아들딸들이 황족을 지키기 위해 싸우고 있다. 강과 조국.

황하여, 억압받는 중국 인민과 세계의 억압받는 인민에게 전투의 함성을 보내라! - 우리는 5천만 인민을 대표하여 조국의 최후의 승리를 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