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물, 친하지 않은 사람은 깨끗하고, 가깝지만 묻지 않는 사람은 매우 깨끗하다. 총명하고 영리하며, 모르는 사람은 높고, 아는 사람은 특히 높다.
확실하지 않다면, 소란스러움에서 사라져야 한다. 이 마음이 어지럽지 않으면 네가 원하는 것을 볼 수 없게 하여 나의 정체를 실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바람이 대나무를 숙성시키고, 바람은 소리를 내지 않고 지나간다. (서양속담, 바람속담) 기러기가 너무 추워서 기러기가 연못에 가서 사진을 찍지 않는다. 그래서 군자의 마음은 물건이 오면 나타나기 시작하고, 물건이 가면 마음이 텅 비어 있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사명을 모욕하지 않고 법정 앞에 꽃이 피는 것만 본다. 갈 의향이 없으면 외부 구름을 따르기가 쉽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친구를 사귀는 데는 3 분의 협기가 있어야 하고, 사람은 좀 간단해야 한다.-홍응명 \ "채근담 \"
커버 스와 무지 평생, 축제 비료 기꺼이 잃는다.
빛 속에서 진미를 알고, 척영의' 채근담' 을 영원히 안다
차는 정제되지 않고, 술은 비어 있지 않고, 병은 구하지 않는다. 스와 진은 늘 무현 조율을 하고, 피콜로는 적응형 무강이다. Xi 천황을 추월하기가 어렵더라도 말이 될 수 있다. 담재근
마음에는 풍랑이 없고, 곳곳에 청산푸른 나무가 있다. -홍 Zicheng \ "야채 뿌리 탄 \"
반드시 꽃버들이 난만할 때, 노랫소리가 들끓는 곳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그것은 자연의 착각이며 국민의 망상이다. 쓰러진 나무 뒤의 시든 풀에서 소식을 좀 찾아야 한다. 그것이 인간의 뿌리다.
조식 무근 무원, 뜻이 있는 사람이 용감할 때; 채운은 흩어지기 쉽고, 유리는 깨지기 쉬우니, 사람은 일찌감치 돌아와야 한다.
낮과 하늘의 정의는 암실의 새는 방에서 배양된 것이다. 곤의 경위를 털어서 네가 깊은 위치에서 빼내라.
즐거움을 이용하여 가볍게 약속하지 말고, 술에 취해 화를 내지 말고, 빠른 일을 이용하지 말고, 피로 때문에 신선하게 끝나지 마라.
좁은 길, 보행자와 한 걸음 머물러 라. 맛이 진하면 3 점을 빼면 맛을 볼 수 있다. 이것은 매우 편안한 섭세 방법이다-홍응명' 채근담'
어제, 머물 경우, 루트 다시 멩, 먼지 끝 피곤 재미 를 떠나 것입니다; 오늘날, 가지고 있을 수 없고, 가지고 있을 수 없고, 찌꺼기는 돌아서지 않고, 이익은 욕망의 뿌리가 될 것이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다른 사람이 너무 작다고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이기적으로 하지 않고, 낡은 악을 빠뜨리지 않는다. 세 사람은 슬림하고, 멀리 사람을 해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명언) 홍응명' 레이건탄'
주술사들은 먼저 자신의 마음에 굴복하고, 그의 마음이 타락할 때 악마들은 후퇴한다. 횡포를 통제하는 자는 먼저 이 가스를 통제하고, 기평은 침략하지 않는다.
바쁜없이 변화 의 경우, 항상 긍정적 인 생각을 품고 있어야합니다; 죽고 싶지만 욕심이 없다면, 살아서는 모든 것을 경시해야 한다.
《채근담》 고전 어록
덕으로 복을 쌓고, 일일로 노동을 보충하고, 도수로 의혹을 풀다.
하늘이 얇으면 나는 복이 있고, 사람은 두껍고 나는 현인이다.
하늘은 나를 도와 모양을 만들고, 나는 마음을 채워 도망쳤다.
하늘과 땅이 나를 만나면, 나는 내 길을 갈 것이다.
하나님, 내가 뭘 할 수 있습니까?
순경은 행복하기에 부족하고 역경은 고민에 부족하다.
역경 속에서 생활하는 것은 전신이 바늘과 석두, 알지 못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순경할 때, 창 한 개는 다 할 수 있지만, 알지 못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위선자만 있고 진짜 소인은 없다.
군자가 선을 업신여기는 것은 소인과 다름없다. 군자가 잘못을 고치는 것보다 소인이 고치는 것이 낫다.
사람에 대한 공격은 너무 엄하게 하지 말고, 사람에 대한 가르침도 너무 높아서는 안 된다.
사람을 공격하는 악은 엄하지 않고 생각하고 있다. 사람을 가르치는 선은 지나치게 높아서는 안 되고, 따라야 한다.
한가할 때는 빡빡하고 바쁠 때는 한가하다.
천지는 소리가 없고, 기체는 무이자로 멈춘다.
일월은 밤에 운행하지만, 솔직하고 명료하기 쉽지 않다.
그러므로 군자는 시간이 있으면 긴장된 마음을 가져야 한다.
시끌벅적한 곳에는 한가한 즐거움이 있어야 한다.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충언은 귀에 거슬린다.
귀에 듣기 싫은 말을 자주 듣고, 마음속으로 늘 느끼는 것이 미덕을 배우는 초석이다. 감언이설로 모든 일이 뜻대로 된다면, 당신은 자신의 생명을 독약에 묻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후퇴는 진보이고, 수확이다.
인생은 한 걸음 더 높고, 퇴보는 진보의 기초이다.
남을 너그럽게 대하는 것은 복이고, 남을 이롭게 하는 근본이다.
운동 중의 침묵은 진정한 침묵이고, 고통 속의 기쁨은 진정한 기쁨이다.
정적은 진짜 정적이 아니라 움직일 때 정적이다. 이것이 바로 성의 진실한 상태이다. 기쁨은 진정한 행복이 아니지만, 고생 중의 즐거움이야말로 심신의 진정한 계기이다.
미리 쐐기를 박다.
한가할 때 놓지 마라, 바쁠 때 유용할 것이다.
침묵 속에서 실패하지 말고 감동에서 이익을 얻어야 한다.
어둠 속에서 부정행위를 하지 말고 밝은 곳에서 사용해야 한다.
낭떠러지에서 끌어내어 다시 살아나다
생각이 시작되었을 때, 자신이 욕망의 길을 걷고 있다고 생각하여 이지의 길을 걸었다.
같이 자고, 잠만 자면 가. 이것은 재난을 즐거움으로 만들어 그것을 회생시키는 순간이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쉽게 놓지 마라.
조용하고 담박하여 마음을 살피는 길
침묵 속에서 명확하게 생각하고, 마음의 진신을 본다.
여가 시간, 조용한 바람, 친밀한 진정한 기계;
광명 속에서 이익을 씻어내고 내면의 진실한 맛을 얻었다.
이런 일을 전혀 살피지 않았다.
군자의 덕은 그 중용이다.
맑고, 인자하고, 독단적이고, 분명하고, 관찰에 해를 끼치지 않고, 곧고, 바르지 않다.
꿀은 달지 않고 해산물은 짜지 않다는 뜻입니다. 이것이 미덕입니다.
덕은 사람 앞에 있고, 이익은 사람 뒤에 있다.
애완 동물 혜택 은 사람들 앞에 살지 않는다, 미덕은 뒤에 떨어지지 않는다;
가산점 초과를 즐기지도 않고, 감점도 하지 않는다.
쓴맛에는 즐거움이 있고, 즐거움에는 쓴맛이 있다.
나는 항상 노력에서 쾌감을 얻고, 자랑스러우면서 동시에 슬픔을 느낀다.
방원 () 는 현실에 안주해야 하고, 관엄상제 () 가 있어야 한다.
천하를 다스려야 하고, 난세와 원을 다스려야 하며, 계숙천하의 방원 () 를 이용해야 한다.
좋은 사람에게 관대하게 대하고, 악인에게 중히 대하고, 평범한 사람에게 관대하게 중히 대하다.
잠시 정치를 하면 영원히 쓸쓸하다.
도덕을 지키는 자는 잠시 외롭다.
강대한 대로 영원히 황량하다.
사람은 사물 이외의 것을 보고, 사물 뒤의 몸을 생각한다.
지금의 외로움을 간직하는 것이지, 천고의 서늘함이 아니다.
길을 양보하면 취향이 3 점 낮아진다.
좁은 길, 보행자와 한 걸음 머물러 라.
맛이 진하면 3 점을 빼면 맛을 볼 수 있다.
이것은 매우 편안한 세계 통합 방식이다.
언행을 삼가고 군자의 도를 조심하다.
열 글자 중 아홉 글자는 놀라운 일이 아닐 수도 있지만, 한 글자가 틀리면 좋은 소장품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반드시 10 번의 시도 중 90% 에 기인하는 것은 아니지만, 실패하면 사업이 될 것이다.
그러므로 군자는 침묵을 지키고, 경솔하지 않고, 서툴지도 않고, 예술도 아니다.
겸손은 유익하고, 충분한 이윤은 손실을 끌어들인다.
기물은 가득 차고, 가슴은 가득 차고 텅 비어 있다. 그래서 군자는 사해에 살지언정, 모자라는 것이 낫다.
너무 번거롭고 너무 적다.
작은 일을 축복하라, 재난은 고민이 아니다.
고생하는 사람만이 알게 될 것이다. 일이 적으면 복이다.
공정한 사람만이 과감도가 재앙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담재근 명언의 정수
담재근 명언집
1, 오경 베개에서 심신을 탐구하고, 정신은 움직이지 않고, 감정은 싹트지 않고 본색을 본다. 삼계절 음식에서 세계의 맛을 익히는 것은 실제적인 노력이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2. 봄의 지일은 화목하고, 꽃은 여전히 정욕이 걸려 있고, 새도 몇 마디 좋은 말을 속삭이고 있다. 사자군자는 높은 지위에 있으면서 다시 식량과 의복을 만나 선행을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은 이 세상에서 이미 100 년이 되었지만, 하루가 아닌 것 같다. 담재근
3. 만약 당신이 길에서 무언가를 하고 싶다면, 당신은 그것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일단 네가 그것을 얻으면, 너는 만 보 깊이 들어갈 것이다. 홍응명' 레이건탄'
4, 한가할 때 손을 놓지 말고 바쁜 가운데 이득을 본다. 침묵 속에서 실패하지 말고 운동에서 이익을 얻어야 한다. 어둠 속에서 부정행위를 하지 말고 밝은 곳에서 사용해야 한다. 담재근
5, 슬러지는 염색하지 않고 공교롭게도 사용하지 않는다. 중국의 청결에 키스하지 않고, 친해 더럽지 않은 것은 특히 깨끗하다. 총명하고 기교가 있고 모르는 사람은 높고, 알고 쓰지 않는 사람은 특히 높다. 담재근
6, 컬러 펜 빈 펜 퇴색 하지 않습니다, 빈 펜 염색 하지 않습니다; 날카로운 칼은 물을 썰지만 칼은 케이크를 손상시키지 않고 물도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나는 이 생각을 가지고 이 세상에 녹아들어, 나는 매우 편안하고, 마음과 환경을 모두 잊어버렸다. 담재근
7, 한가한 사람들은 낮에는 조용하고, 은은한 새소리를 몇 번 듣고, 귀가 투철하다고 느끼지 않는다. 밤이 고요하고 하늘이 높아서, 구름 한 조각을 보면 담백하고 바람이 가벼워, 사람을 눈멀게 한다. 담재근
8, 쓴맛, 득의양양하고 실의에 빠지다. 담재근
9, 도덕 준수, 외로운 순간; 강대한 대로 영원히 황량하다. 담재근
10, 아버지, 아들, 형, 친구, 형제가 손님처럼 공경하는 것은 모두 화목하고 다르므로 감사할 수 없다. 주는 사람은 덕이 있고 받는 사람은 은혜가 있다면, 그는 나그네가 되어 시장의 지도자가 될 것이다. 담재근
1 1, 한가할 때 놓지 말고 바쁠 때 유용합니다. 침묵 속에서 실패하지 말고 감동에서 이익을 얻어야 한다. 어둠 속에서 부정행위를 하지 말고 밝은 곳에서 사용해야 한다. (예방 조치)-홍응명의' 채근담'
12, 취함, 지방, 매워, 달콤함, 진짜 맛은 아니지만 진짜 맛은 싱겁다. 신기한 것은 범속을 초월하는 것이고, 일반인에게도 있는 것이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13, 세상의 먼지를 뽑고 가슴에 불얼음 경쟁이 없다. 마음속의 비열함을 내려놓고, 명월이 언제 온 빌딩에 오는가. 어제는 반드시 남아야 하고, 남겨두면 부활하고, 먼지는 결국 피곤할 것이다. 오늘의 일은 진행할 수 없고, 진행했고, 찌꺼기는 돌아가지 않고, 이익은 욕망으로 변했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14, 음악은 극도로 슬프고, 우는 것은 씁쓸하거나 달다. 담재근
15, 똥벌레가 더러워지고 매미로 변해 가을바람에 마신다. 썩은 풀에는 빛이 없지만 반딧불이가 되어 여름달로 뛰어내린다. 담재근
16, 하늘이여, 나는 후현이 환영한다; 하늘은 나를 수고하고, 나는 마음을 피해 보충한다. 하늘과 땅이 나를 만나면 나는 내 길을 갈 것이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17, 한 사람의 원망을 풀어주는 것이 천 명을 초대하는 것보다 즐겁다. 한 물건의 추함을 피하고, 만물의 영광을 바라지 않는다
18, 맞으면 시험이라고 합니다. 잘못하면 청춘이라고 부른다. 담재근
19, 사람이 어떻게 불소를 쫓아가서 풍마를 유인할 수 있습니까? 담재근
20. 인생은 한 점을 절약하면 한 점을 벗어난다. 만약 네가 사귀는 친구가 적다면, 너는 번거롭지 않을 것이다. 글자 수가 줄어들면 희소하다. 적게 생각하면 정신은 소모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좀 똑똑하다면, 혼란은 끝날 수 있을 것이다. 하루하루가 줄어드는 사람이 아니라 늘리고 싶어하는 사람은, 이 생에 정말 속박되어 있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2 1, 마음은 서리가 날 수 있고, 도시는 쓰러질 수 있고, 돌은 조각할 수 있다. 가짜 사람이 해골이라면, 정말 도살되어 죽었지만, 혐오스럽고 혼자 사는 것은 수치스럽다. 담재근
22, 마음을 놓고 신성한 세상으로 들어가라. 담재근
우주에서, 우리는 책임을 지고 그것을 벗어나야 한다. 책임을 지지 않으면 사업이 없다. 빼지 않고 낳지 않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24, 포옹은 간단하고, 느슨하고, 젖내도 마르지 않은' 채근담' 을 유지한다
25. "독일에서 경작하고 싶다면 나무와 석두 생각이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탄복한다면, 너는 거기에 도착하기를 갈망할 것이다. " 세상을 구제하여 나라를 다스리고, 향락이 필요하고, 욕심이 끝이 없으면 위기에 빠질 것이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26. 악마가 먼저 이 마음을 내리고, 마음이 떨어지면 마법이 물러난다. 횡포를 통제하는 자는 먼저 이 가스를 통제하고, 기평은 침략하지 않는다. 담재근
27, 출생의 길, 즉 젖은 세상에서 속세를 피할 필요가 없다. 당신의 마음에 감사드리며 최선을 다하면 낙담할 필요가 없습니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28), 부귀도 많고 추위도 많고, 골육도 금기도 많고, 부귀도 많고 가난도 많다. 질투는 외부인에게 특히 잔혹해 보인다. 여기서 냉장을 사용하지 않고 숨을 가라앉힌다면, 너는 영원히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지 않을 것이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29), 이 몸은 나에게 영욕을 보낼 수 있는 한가한 곳에 놓여 있다. 이 마음은 영원히 침묵해서 아무도 나를 속일 수 없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30), 여우가 잠을 자다가 지고, 토끼가 가고, 옛날 가무의 땅이다. 노한 노란 꽃을 드러내고, 부채를 피우고 풀이 시들면, 옛 전쟁터에 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복, 실력 안전이란 무엇입니까? 이것을 보고 매우 낙담했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3 1, 반복을 인식하고, 세상일이 험하고, 아무데도 갈 수 없으니, 한 걸음 물러서서 법을 집행해야 한다. 갈 수 있는 곳은 일의 3 분의 1 을 포기해야 한다. 담재근
32. 군자가 오면 마음이 나타나기 시작하고 가면 마음이 비어 있습니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33. 사람은 모두 순경을 즐기고, 군자는 역경을 즐긴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감정을 돌보고, 군자는 쾌락에서 자신의 감정을 돌본다. 감정으로 모든 사람의 희비를 감추고, 군자의 희비는 이성으로 덮는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34. 고지를 교란하는 밭, 고독한 곳도 슬프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35. 맑은 물, 맑은 달, 마음이 고요하여' 채근담' 을 구현했다
36. 만약 네가 자랑스러워 한다면, 너는 반드시 일찍 돌아봐야 한다. 만약 네가 걱정한다면, 너는 손을 놓을 것이다. 담재근
37. 천지에는 나이가 있으니, 이 몸은 이미 사용할 수 없다. 인생은 100 년밖에 안 되는데, 이 날이 가장 편하다. 다행히도 그 사이에 사는 자는 인생의 즐거움을 모르거나 인생의 공허함을 걱정해서는 안 된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38. 독서인은 정신을 차리고 잘 걸어야 한다. 수덕처럼 명성에 치중하면 진정한 생각은 없을 것이다. 책을 읽고, 흥미를 읊고 우아함을 읊는 데, 결코 마음속에 깊이 감추지 않는다. 담재근
(39), 유휴 종이 파리, 웃음 바보 장애; 살금살금 둥지 까치를 다투고, 연석공을 영웅으로 탄식하다. 담재근
40, 나의 열매는 위대한 제련로인데, 어찌 완고한 금과 둔철이 쉽게 떨어지지 않을까? 나는 장강의 거대한 바다인데, 왜 얼룩을 참을 수 없는가?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4 1, 마음에는 풍랑이 없고, 곳곳에 청산푸른 나무가 있다. 성의 하늘에는 교육이 있고, 물고기가 껑충 뛰자 연은 한 번 건드리면 날아간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42), 성적을 자랑하고, 문장 자랑하며, 모두 서양을 중용하고 있다. 나는 내 몸과 마음이 휘황찬란한지 모르지만, 나는 잃지 않았다.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나도 내가 사람이 될 곳이 있다. 담재근
43. 도시와 친구가 되는 것보다 산옹과 친구가 되는 것이 낫다. 주문을 숭배하는 것이 친백악관보다 못하다. 거리 이야기를 듣고, 목자가 나무꾼의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듣는 것이 낫다. 옛사람의 좋은 언행을 말하는 것보다 오늘 사람의 잘못을 말하는 것이 낫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44. 한 가지 일은 인생에 해롭다. 그래서 이 세상은 왕왕 복이 없는 것이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45), 인간의 은혜, 비록 깊이 보고하지 않지만, 원망은 얕지만 보답한다. 사람의 악을 듣고, 비록 은밀하지만, 선하고 의심스럽다. 이 순간, 날씬함은 특히 중요하니 끊어야 한다. 담재근
46, 긴 년, 바쁜 사람들 자기 개선; 하늘과 땅이 넓고, 가벼운 사람이 지나간다. 바람, 꽃, 눈, 달은 모두 한가하고, 교란하는 것은 모두 쓸데없는 것이다. 바람이 대나무를 숙성시키고, 바람은 소리를 내지 않고 지나간다. (서양속담, 바람속담) 기러기가 너무 추워서 기러기가 연못에 가서 사진을 찍지 않는다. 그래서 군자의 마음, 물건이 오면 보기 시작하고, 물건이 가면 마음이 텅 비어 있다. 담재근
47. 이 마음은 영원히 완벽하다. 세상에 흠이 없다. 이 마음은 늘 넓고, 천하에는 위험이 없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가난은 어렵지만 감정이 있기는 어렵다. 돈이 있으면 어렵고, 은혜를 미루는 것은 어렵지 않고, 남을 잘 하는 것은 어렵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49. 오늘의 행위는 집행할 수 없다. 집행한다면 찌꺼기는 돌아서지 않고 이익은 욕망의 근원이 된다. 어제는 꼭 남아야 하고, 남겨야 하고, 뿌리는 또 싹이 나고, 먼지는 결국 피곤할 것이다. 담재근
50. 생각해 보면 자신이 길을 가야 한다고 생각하고, 그러면 길을 절약할 수 있다. 함께, 나는 이것이 재난을 즐거움으로, 회생하는 순간이라고 생각한다. 쉽게 놓지 마라.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5 1, 인생은 꼭두각시, 오직 손만 잡고, 한 가닥도 어지럽지 않고, 수입을 헤아리며, 나까지, 다른 사람의 일깨움을 받지 않고, 이미 이 칸을 넘어섰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52), 포모복이 적고, 화가 많으면 걱정이 많다. 고생하는 사람만이 알게 될 것이다. 일이 적으면 복이다. 공정한 사람만이 지나친 걱정은 재앙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53. 문장 극한까지 해냈어요. 이상하지 않아요. 딱 좋아요. 르 간탄
54. 임정 앞에 꽃이 피고 꽃이 피고, 하늘 구름 권운서 ~--홍응명' 채근담'
55, 오만, 뿐만 아니라 예의, 예의 에 항복 한 다음 정직; 정서와 저속의식은 모두 허황되고, 모두 허황된 것이고, 그 다음에 비로소 실존하는 것이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56, 하나의 생각 때문에 지연, 넓은 인치 마음. 그래서, 천고에서 멀리 유휴 상태; 의미가 넓으면 방이 그렇게 넓습니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57. 시간이 시끄러울 때, 평일에 기억되는 사람들은 잊혀진다. 라임 (Caragana korshinskii) 에서는 과거에 잊혀진 것을 과거에 잊어야 한다. 침착함과 경솔함이 조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58. 누가 있는지, 내 모습이 될지 모르겠다. 마음이 정지된 경우, 그것은 뿌리를 움직이고 있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59. 시간이 없는 시간을 찾는다면,' 채근담'
60. 일이 급하면 관대하거나 자명하고, 급하면 황급히 한다. 지시에 따라 일을 처리하지 않는 사람, 세로나 자기개조도 자신의 고집을 서두르지 마라. 담재근
6 1, 만약 간장이 봄바람에 따뜻하다면, 주머니에 돈이 부족하지만 여전히 불쌍하고, 뼈는 가을물처럼, 종가는 결국 제후를 놀라게 한다.
62, 세계 에 기여, 때 불행하게도; 가증스러운 범죄는 후회의 말이 될 수 없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63. 썩은 풀은 무미건조하여 반딧불이가 되어 여름달에 점프한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64. 빈곤에서 벗어나 공견하는 것은 영웅을 단련하는 망치이다. 그것에 의해 단련될 수 있는 사람은 심신이 좋고, 그것에 의해 단련될 수 없는 사람은 심신이 졸린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65. 쓴 사람만이 알게 될 것이고, 적은 것은 복이다. 공정한 사람만이 지나친 걱정은 재앙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66. 은총이 가볍고 강해야 하고, 선착순 약한 사람은 그 장점을 잊는다. 위엄은 넓어야 하고, 먼저 넓고, 후엄한 자는 그 쿨함을 탓해야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담재근
(67), 여유롭게, 하지만 여전히 기간, 수리 어떤 수리; 표준과 교만을 분명히 하고, 불쌍해지기를 원하지 않고, 힘들이지 않고 연지를 많이 사다. 담재근
68. 소인에게 엄함은 어렵지 않고, 악에는 어렵다. 신사에게 예의를 갖추는 것은 어렵지 않고, 어려운 것은 예의이다. 은인은 자신이 안에 있는 것을 볼 수 없고, 바깥의 사람을 볼 수 없고, 1 만 분의 이익이 될 수 있다. 사리사욕, 자신의 사업 계획, 하늘을 원망하고 사람을 원망하는 것은 가족이 되기는 어렵지만. 남의 작은 잘못을 원망하지 않고, 남의 비밀을 맡기지 않고, 남의 낡은 악을 읽지 않는다. 세 사람은 수련할 수 있고, 멀리 사람을 해친다. 덕을 원망하기 때문에 인덕을 잊지 않는다. 원수는 선함으로 서 있기 때문에, 사람은 선을 알고, 은혜를 미워하지 않으면 모두 잃는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음악의 의미는 사람을 즐겁게 하지만, 허리를 굽혀 절하면 질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선함이 없으면 사람이 유명해지고, 악이 없으면 사람이 멸망할 것이다. 천 위안으로는 일시적인 즐거움을 이룰 수 없지만, 한 끼의 식사는 오히려 너에게 일생을 느끼게 할 수 있다. 너무 많이 사랑하면 적의가 되고, 너무 적게 사랑하면 행복이 된다. --홍 잉밍 \ "야채 뿌리 탄 \"
69, 긴 년, 바쁜 사람들 자기 개선; 천지가 넓고 비천한 사람이 지나간다. 담재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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