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구는 기대나 기다림을 암시하는 것 같습니다. 호랑이는 힘과 위엄의 상징이고 남산은 일반적으로 상서롭고 아름다운 곳으로 여겨집니다. 따라서 호랑이가 남산에 도착하는 것은 시간 제한이 있는 변화나 변화를 의미할 수 있으며, 또 다른 시간은 이 시간 제한이 다가오고 있음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현대의 사람들은 여전히 마음속으로 회의적입니다. 현재란 동시대인이나 시인 자신을 의미하며, 밑바닥에서란 자기 반성이나 성찰을 의미합니다. 고독은 어떤 것에 대한 의심이나 불확실성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 구절은 현대인들이 자신을 돌아볼 때 여전히 무언가에 대해 의심하고 확신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종합해 보면 이 시는 미래에 대한 기대와 자기 성찰에 대한 불확실성을 표현한 것 같습니다. 시인은 변화나 변혁을 기대하지만 자신이 그 변화에 대처할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이는 미래와 자기 인식에 대한 양면성과 불안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시는 미래에 대한 기대와 자기 인식의 불확실성을 표현하기 위해 호랑이, 남산 등의 이미지를 사용한 이미지가 독특하다. 이러한 이미지는 상징적인 의미뿐만 아니라 시의 시각적, 감각적 효과를 더하여 더욱 생생하고 흥미롭게 만듭니다.
호랑이가 남산으로 떠난 지 오래지만 오늘날 사람들은 여전히 외롭고 의심스럽다:
"호랑이가 남산으로 떠난 지 오래지만 오늘날 사람들은 여전히 외롭고 의심스럽다"는 구절의 유래는 고대 중국 문학 고전인 '사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시경은 서주 초기부터 춘추 시대(11~6세기) 중기까지의 시를 모은 중국 최초의 시집입니다. 주나라 초기부터 말기까지 약 500년 동안의 사회적 풍경과 다양한 계층의 삶과 감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 두 시는 아가서에 직접 나타나지 않았으며, 후대에 아가서의 일부 시 또는 주제를 바탕으로 작곡되고 각색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 두 시에서 우리는 아가서에서 몇 가지 공통된 주제와 감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래에 대한 기대와 희망, 그리고 자신의 능력에 대한 회의와 불안이 그것입니다. 이러한 감정과 주제는 사랑, 삶, 운명에 대한 탐구와 관조와 같은 아가서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시는 호랑이와 남산과 같은 이미지를 사용하여 미래에 대한 기대와 자기 인식의 불확실성을 표현하는 독특한 이미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상징적 의미를 가질 뿐만 아니라 시의 시각적, 감각적 효과를 높여 더욱 생생하고 흥미롭게 만듭니다. 예를 들어 호랑이는 힘과 위엄을, 남산은 행운과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등 아가서에는 이러한 이미지가 자주 등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