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문자는 기원이 매우 이르기 때문에, 글의 쓰기를 심미의 단계인 창작자의 관념, 사고, 정신을 융합하여 심미 대상의 심미 감각을 자극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러나, 쇼밍윤은 이 일을 해냈다. 쇼밍윤의 서예는 강건하고 부드럽고, 정사각형과 원, 경사와 정적, 움직임과 움직임이 있다. 대립과 조화, 풍부하고 생동감 있고, 야성적이지만 법도를 잃지 않고, 소탈하고 공덕을 잃지 않고, 험준하고 장엄함을 잃지 않고, 창조성과 혁신성이 풍부하며, 강렬한 시각적 미감을 가지고 있다. 행간은 위대한 재능과 기량으로 가득 차 있어 마치 한가롭게 거닐는 것 같다. 만약 비가 온다면, 이것은 그의 영웅적인 감정과 장려한 삶의 반영이 될 것이다.
한 서예가의 능력은 의류 전승의 역사적 맥박에 서예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서예사와 서예 문화 이론에도 조예가 있어야 한다! 쇼밍윤의' 서예를 배우는 나의 깨달음과 생각' 을 통해 이렇게 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쇼명윤은 바로 이렇게 훌륭한 서예가이다.
수십 년간의 고심 경영을 거쳐 쇼명윤의 서예는 여전히 정신적으로 전통을 갈망하지만, 그의 글에는 생명의 자의식으로 가득 차 있다. 쇼밍윤의 신작을 볼 때마다 기세가 웅장한 기세에 흔들린다.
늦은 베이징 대학 교수 지 시안 린 (Ji Xianlin) 교수는 "서예 문화와 학자의 비전" 이라는 기사에서 "학자의 서예는 서예의 우아함과 완전성을 강조할뿐만 아니라 심오한 문화적 의미를 요구한다. 문인 서예는 예술이자 문화일 뿐만 아니라 문인의 한자에 대한 미화와 문화화이다. "
중국의 수천 년 문화가 불과 수십 년 만에 전승될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복이다. 우연의 일치라기 보다는 쇼밍윤의 끈질긴 끈기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심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