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 (1957. 1-), 장쑤 남경인. 친족화파 창립자, 중국미술가 협회 회원, 장쑤 성 국화원 특임화가, 중국회화 연구회 부회장, 남경설미술관 관장.
중국어 이름: 슈.
국적: 중국.
출생지: 장쑤
생년월일: 1957. 1-
직업: 화가
대표작: 중국 회화 개념의 갱신과 기법에 대한 새로운 탐구
윤곽
슈 (1957. 1~), 장쑤 남정인, 친척화파 창시자, 친척화파 온라인 화원장장, 중국 사회문화발전재단, 중국예술개발공익예술재단 이사 등, 미의 3 대 법칙 발견자, 아니 노신미술학원, 요녕대학교, 선양포병대학에 재학한 적이 있다. 그는 철학과 미학의 강사이다. 1986 상대 화파를 창설하다. 1989 는' 설육법' ('선화-중국화 조형 6 요소') 을 제안했다. 2006 년에 선화 (중국화, 국화화) 이론이 제기되어 정의되었다. 상대적으로 회화 예술 유파의' 독특한 미의 상징' 을 개척한 것은 중국 현대 선전 회화 (국화, 국화) 예술의 중요한 추진자이다.
특집 논문
전문 저서' 예술: 중국화 관념 쇄신과 기법의 새로운 탐구' (1989) 를 출판하다.
예술의 영원을 논하다 (1993);
슈 "예술 이론" (2003). 한 무리의 논문을 발표하여 체계적인 예술미학 이론 체계를 형성하였다. 유일무이한 상대화파 판타지 인체, 해경, 풍경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2007 년 베이징에 정착하다.
평론
상대 화파의 창시자인 설은 이렇게 과감한 혁신의 선구자이다. 예술 혁신 연구에 전념하기 위해 그는 군사원 강사의 자리를 의연하게 떠나 부교수의 승진 기회를 포기했다. 여러 가지 이유로 그는 화원에서 받아들일 수 없는 상황에서 직업화가의 길을 걸었다. 사관학교의 훈련은 그의 직업군인의 조국에 대한 사랑과 백절불굴의 성격을 만들었다.
예술사상은 2003 년 천진인민미술출판사가 출판한 학술전문작' 설예술론' 에 집중되어 있다. 선양출판사 1989 가 출간한 학술전문저서' 중국화관념과 기법신탐' 과 남경대학교 출판사 1993 이 출간한 학술전문작' 예술의 영원에 관한' 의 예술미학 이론 사상을 모았다.
그는 최초로 시스템 이론의 관점을 제시했다: 새로운 그림' 6 법' (중국화) (설육법) 발표 20 여 년의 탐구와 창조를 거쳐 설은 완전한 개인예술미학 이론 체계를 형성하였다.
상대 화파
슈, 친척 화파 창시자, 1986 에서 창설되었습니다.
약칭' 상대학파' 의 일반 개념이다. 상대 화파 (만약 진짜라면): 구상과 추상이 결합되어 불협화에서 조화를 추구한다. Xue, 중국의 유명한 화가, 예술 이론가는 1986 에 설립되었습니다. 친척파 창업자 설의 원작은 모두 위조 방지 비밀번호, 즉 암호화 조치 (다빈치 비밀번호) 를 가지고 있다. "슈, 상대 화파의 창시자, 아름다움의 3 대 법칙의 발견자는 그림의 선구자를 모방할 수 없다. 1989 년' 중국화관념 쇄신과 기법 신탐' 을 발표하고 회화의 상대학파 (즉 추상과 구체적 결합, 불협화에서 조화를 추구함) 를 창설했다. ) 1987 중국 최초의 예술 특허 획득 ("중국 당대 발명가 사전" 448 면, 특허 번호 87 10 15749 참조) ..........................................................................................................................................................................................................................
슈: 화파는 창조된 것이지 창조된 것이 아닙니다.
화파는 독특한 회화 예술 관념에서' 독특한 미의 상징' 을 형성하는 회화 형식을 가리킨다. 화파는 반드시 다음과 같은 전제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첫째, 회화 학교의 이론적 전제 또는 조건. 독특한 예술 이념이나 조형 이념이 있어야 한다. 둘째, 화파의 실천 전제 조건 또는 조건. 독특하고 선명한 예술 풍격과 기법 체계를 창조한 작품. 셋째, 하나 이상의 그룹. 이 세 가지 전제조건이나 조건을 동시에 갖춘 것을 화파라고 할 수 있다. 전통적으로, 우리는 화파를 하나의 집단으로 이해하는 것에 익숙해져 왔다, 이것은 오해이다. 화파의 형성은 주로 독특한 예술사상, 조형관념, 조형형식 또는 예술표현 형식에 달려 있다. 인원수에 달려 있지 않다. 한 사람은 위의 전제조건만 갖추면 화파 또는 화파 창시자라고 부를 수 있다. 입체파, 피카소, 추상 회화 학교와 칸딘스키; 초현실주의 화파와 달리 모두 화파나 화파의 창시자가 되는 데 성공했다. 2006-3- 17 시 서화보 참조.
위대한 예술 작품은 위대한 회화 예술과 위대한 예술가의 역사적 기초이다.
화파는 창조된 것이지 창조된 것이 아니다. 위대한 예술 작품, 즉' 독특한 아름다움의 상징' 은 위대한 회화 예술과 위대한 예술가의 역사적 기초이다. 독특한 심미관념과 독특하고 아름다운 상징성 작품은 화파가 생겨난 전제조건이다.
중국의 지역화파는 역사의 산물이며 이미 과거가 되었다.
현재 전국 각지에서 연주되는 지역 문파에는 새로운 예술 사상, 조형 이념, 독특한 예술 형식이 거의 없다. 가장 통일된 구호는' 필묵이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이지만, 이 말은 청대 석타오에서 나온 것이다. 청대 석타오가 한 말은 사실상 우리의 새로운 지역화파의 예술사상이나 주요 구호가 되었다. 이것이 우리 민족의 혁신 정신이 부족한 것입니까? 아니면 당신이 오해에 빠졌기 때문입니까? 무엇이 0 과 같지 않습니까? 변증유물주의의 부정이론으로 현재 민족 지역 화파를 판단하는 결론도 0 이다. 모든 성 () 과 시 () 지역은 모두 화파 () 이다. 즉 화파 () 가 없다는 뜻이다. 이것은 일반적인 철학 지식을 가진 사람들이 모두 알고 있는 이치이다. 나는 종종 우리의 지역 화파가 새로운 지역 화파로 발전했다고 생각하는데, 그러면 앞으로 뭐라고 부를까? 만약' 중국화파' 라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XXX 지역화파' 라고 부를 수 없다. 중국 회화사에서' 문인화파' 와' 학원파' 를 제외한 이른바 화파는 사실 사제 제자 지역관계가 형성한 유파이지 진정한 학술적 의미의 화파가 아니다. 주통' 습의 서화보' 기자 설: 2006 년 3 월 중국 지역화파는 0 에 해당한다.
예술감정
관련 화파 예술에서 설의' 독미의 상징' 의 심미 창조 가치.
1, 화파에 비해' 진짜 환상': 구상과 추상의 융합, 불협화와 조화가 요약된다.
2. 설상대 회화 작품의 독특성, 독특성, 역사문화성. 설은 영원한 혁신을 추구하고 영원한 아름다움을 창조한다. 설은 영감과 열정으로 창작하여, 결코 표절하거나 반복하지 않는다. 시기마다 다른 풍격의 설에서는 모든 인물이 독특하고, 모든 작품은 독특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설은 창작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여 보존된 작품이 매우 제한적이다 (설은 매년 20 개 이하의 작품만 보존한다). 다빈치 코드.
개인 작품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