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조조가 일생 동안 한 일 중 가장 유명한 일은 관도전투를 제외하고는 황제에게 제자들에게 명령을 내리도록 강요한 일이었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조조는 이미 정교회 황제 한선제를 손에 쥐고 있으므로 조조 측이 정교회 측이다. 유비가 촉한 왕조를 세웠을 때, 조비는 이미 한 왕조를 빼앗아 위 왕조로 승격시켰습니다.
조위 정권의 관점에서 보면 한씨는 더 이상 명목상으로만 존재하지 않는다. 이제 정통은 조위정권에 속해야 한다. 이때 유비는 바수지방에 한나라를 세웠다. 이는 세계 정의의 관점에서 볼 때 이단적인 일이어서 유비 진영이 세운 한나라라고 부르지 않았다. 결국 조조는 줄곧 자신의 정통사상을 옹호해 왔고, 이때 유비가 한나라를 건국했다는 사실을 조위 정권이 인정한다면 그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조조와 조위 정권에 치명타가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절대로 유비가 성공하여 세상의 정의를 얻도록 놔두지 않을 것입니다.
결국 한나라가 멸망했다고는 하지만 이때 유비가 한나라를 세웠더라면 한나라의 영향력은 여전히 컸을 것이다. 차오웨이 정권의 문제 따라서 조위 정권은 한나라가 아니라 유비의 진영이 위치한 파수 지역을 기반으로 유비가 세운 촉 정권이라고 불렀다. 결국 이것은 이름의 싸움이다. 고대에는 개인의 평판이 가장 중요했다. 유비가 이 명성을 원했고, 조위 정권도 이 명성을 원했습니다. 조조는 조위 정권이 정통이라는 개념을 확립하기 위해 평생 열심히 일했습니다. 이때 유비가 복숭아를 따고 싶어하면 조위 정권의 관리들은 그것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조위 정권은 한나라 대신 유비를 직접 촉나라라고 불렀다. 후한 사람들은 동한과 서한을 구별하기 위해 이를 촉나라라고 불렀다. 결국, 역사상 유비가 실제로 한 왕조를 세웠음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가 세운 한나라와 그 이전의 한나라가 바로 그것이다. 서한 왕조와 비교하면 조금 덜 흥미롭습니다. 결국 유비의 촉한정권은 마지막까지 웃지 못했기 때문에 그들의 한정권은 세계로부터 인정받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