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송'은 제사를 지내고 조상을 찬양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경'에 나오는 제사는 대부분 '시경'의 구성 부분인 '송'에 보존되어 있는데, '소야'와 '시'에는 4개의 제사가 있다. 다야” “희생시가 3편 있다.
'송가'는 40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송'에 대한 해석은 '시·서문'에서 처음으로 볼 수 있다. "찬송가"는 "송시" 아래에 "용예"라는 단어가 생략되어 있습니다. Zhu Xi의 "Collected Poems"는 "Song"과 "Rong"이 동일한 고대 문자라고 말합니다.
완원의 『지경시지시송』의 설명에 따르면, '롱'은 춤추는 모습을 뜻하고, '미덕묘사'는 '성덕'을 칭송하는 춤사위이다. 예를 들어 '주·위청(周·Weiqing)의 노래'는 문왕에게 바치는 노래이고, '소서문'에는 '코끼리춤도 춘다'고 적혀 있다.
정현의 '마오시전'에는 이렇게 적혀 있다. : “코끼리가 군대를 사용하면 코끼리가 춤을 춘다. 『정복의 춤』은 주나라 문왕이 군대를 이용해 정복자를 정벌할 때의 음모와 동작을 춤의 형태로 표현한 것이다. 노래뿐만 아니라 제사 때 춤도 추는 것이 조상사악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현대 학자들도 대부분 '노래'가 제사음악이고 그 일부가 춤음악이라고 믿고 있다. 주요 유명한 시로는 "청사", "위천의 운명", "아이시" 등이 있습니다.
관련 노트
시서는 전체적으로 주나라의 흥망성쇠 500년 동안의 중국 사회생활을 형상화한 것이며, 조상에 대한 찬가를 담고 있다. 기업가정신, 신과 유령을 숭배하는 음악도 있고, 귀족들 사이의 연회와 교류도 있고, 고르지 못한 일과 휴식에 대한 분노도 있고, 노동, 사냥, 수많은 연애, 결혼, 사회를 반영하는 감동적인 장도 있습니다. 세관.
'시집'은 기존 305장(시가 없는 6장, 311장 외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람', '야', '노래'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바람'은 각지의 민요에서 유래한 것으로 '시집'의 핵심이다. 사랑, 노동,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노래와 조국에 대한 그리움, 사람에 대한 그리움, 억압과 괴롭힘에 대한 원망과 분노를 노래하는 경우가 많으며, 시의 각 장을 반복해서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몇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단어는 민요의 특성을 반영합니다.
'야'는 '다야'와 '샤오야'로 나뉘며, 대부분 귀족들이 풍년을 기원하고 조상의 덕을 칭송하는 시이다. 『다야』의 작자는 귀족 학자였으나 현실정치에 불만을 품고 연회가, 제사가, 서사시 외에도 민중의 염원을 반영한 풍자시를 쓰기도 했다. "Xiaoya"에는 민요도 있습니다.
'송'은 사찰에서 제사를 지낼 때 읊은 시이다. 『야』와 『송』의 시는 초기 역사와 종교, 사회를 고찰하는 데 큰 가치가 있다. 위 세 부분 중 '송'은 40편, '아'는 105편('소야'는 6편에 시가 없고 포함되지 않음)이 160편으로 가장 많다. 총 305개의 기사가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정수를 취하고 종종 "300시"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