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문장은 어디에서 나왔습니까 (어느 시대)? 감사합니다

26.: (조조와 궁중은 오랫동안 앉아 있다가 갑자기 장후 칼을 가는 소리를 들었다. 조조가 말했다. "여백사치는 나의 절친이 아니니, 나는 그의 말을 엿들어야 한다." 그들이 초당에 잠입한 후, 사람들이 "묶고 때려죽이면 어떡하지?" 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 카오 카오 (Cao Cao) 는 "그래! 먼저 시작하지 않으면 잡힐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검을 뽑아 황궁으로 곧장 들어갔고, 남녀는 모두 죽이고 여덟 명을 연살했다. 나는 부엌 밑에서 찾았지만, 나는 묶여 죽일 돼지 한 마리를 발견했다. 궁리가 말했다. "멘델은 정말 주도면밀하게 생각하여 좋은 사람을 잘못 죽였다!" 마을에서 나와 말을 타다. 2 리도 채 안 되어 보셰 당나귀 안장에 술 두 병이 걸려 과일과 채소를 싣고 있는 것을 보고 소리쳤다. "사랑하는 조카, 당신의 사신, 당신은 왜 갔습니까?" " 조조는 "사형수들은 오래 머물지 못한다" 고 말했다. 보 그녀는 말했다: "나는 이미 우리 가족이 돼지 한 마리를 도살하도록 돈을 지불했다. 너는 왜 어느 날 밤, 나의 사랑하는 조카를 싫어하니? 빨리 옮겨주세요. " 빌어먹을, 말을 타라. 몇 걸음 걷다가 그는 칼을 뽑아 돌아왔다. "이 사람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그의 이름은 박가입니다. 박세가 돌아왔을 때, 조조는 보세의 당나귀 밑에 칼을 휘둘렀다. 궁중은 크게 놀라며 말했다. "나는 단지 귀가 빠졌을 뿐이다. 지금 뭐야? 클릭합니다 조조는 이렇게 말했다. "보시가 집에 돌아온 후, 그가 많은 사람을 죽인 것을 보았다. 그는 멈출 것인가? 네가 군중을 이끌고 쫓아가면 곤란하다. " 궁리가 말했다: "알면서도 고의로 범하면 대역불도야!" 카오 카오 (Cao Cao) 는 "차라리 전 세계에 대한 배은망덕함을 가르치고, 전 세계에 대한 배은망덕함을 가르치지 마라" 고 말했다. 진궁이 침묵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7 첫째, 인물의 독특함

왕희봉이라는 인물은' 홍루몽' 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 이미지는 독특하다고 할 수 있다. 그녀는 지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예술 구조와 예술 온톨로지의 의미에서 초점 기능을 가지고 있거나 방사선 기능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홍루몽' 은 설보채, 임대옥, 그리고 이 대가족의 400 여 명의 인물에 관한 것이기 때문이다. 왕희봉이 없다면 홍루몽은 어떤 결과가 나올까? 가가의 얽히고설킨 인간관계 (예: 항렬, 항렬, 친소, 겸손, 주종, 주종, 주종, 주종, 주종, 주종, 주종, 주종, 주종, 주종, 주종 그래서 이 인물의 이미지의 독특성을 부각시키고, 그녀는 각양각색의 인물들과 교제해야 한다. 이른바 3 급 시부모, 수많은 삼촌, 여자 형제 자매, 고모, 여종, 첩, 그리고 하층 집사들의 하인, 여종, 하인 등을 포함한다. 왕희봉은 이들 중 한 사람과의 관계, 연결이든 모순적이든, 연결적이든 모순적이든, 모두 일정한 사회관계의 반영이다. 마찬가지로 지금까지, 전체 지아 가족, 왕 Xifeng 의 자격은 매우 낮습니다. 그녀는 손며느리인데, 어떻게 왕리커 봉언니 같은 인물이 살림살이를 할 수 있단 말인가? 이런 이유는 각종 갈등 발전의 결과이기도 하다. 그녀는' 금릉왕' 의 배경을 가지고 있고, 지아 () 의 지지와 부인 싱 () 과 왕 () 의 갈등이 있으며, 물론 그녀 자신의 재욕에 대한 주관적인 조건도 있다. 이와 함께 왕희봉도 분화구로 밀려 뭇사람의 화살의 대상이 되었다. 많은 낡은 모순의 결과가 새로운 갈등의 원인이 되었다. 그녀는 매우 복잡한 역할이다! 왕희봉은 각종 갈등을 총결했다고 할 수 있다. 일종의 부모가 짧은 집안일을 관리하는 것, 이른바 숙형수, 시어머니 등, 그렇지 않다. 중국의 봉건 종법 사회에서 집과 나라는 동형이 되어 줄곧 일맥상통하고, 집은 나라의 간소화된 형태이기 때문이다. 봉건 제왕의' 가정 천하' 의 권력이 크게 오르락내리락하고, 파벌 분쟁, 파벌 투쟁은 가문에서 볼 수 있다. 그래서 왕 Xifeng 에서, 그녀에 집중, 또는 그녀의 방사선 모순, 사람들에 게 깊은 느낌을 주고, 가족 모순을 계산할 수 없습니다. 왕희봉이라는 예술적 이미지가 용인할 수 있는 사회생활의 넓이로 볼 때, 다른 이미지로는 따라올 수 없는 것, 이를테면 돈을 빌리거나 이자를 버는 것과 같은 세부 사항이다. 왕희봉은 그 달의 돈을 꺼내서 고리대금을 냈다. 소설에서는 한 번 이상 글을 쓴다. Pinger 는 말했다: "매년 적게 말해도 천 은을 파내야 한다. 클릭합니다 금액도 구체적입니다. 이런 경제적 세부 사항을 다른 사람에게 두는 것은 불가능하다. 예를 들어 노부인은 이런 일을 하지 않고, 이런 일을 하찮게 하지 않고, 아가씨는 전혀 재테크를 하지 않고, 왕희봉만이 참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왕희봉 이미지의 사회적 촉수가 가장 길다. 자부의 담을 넘어 정부까지, 불교까지, 궁정까지 확장할 수 있다. 즉, 왕희봉의 예술적 이미지는 삶의 깊이와 폭을 반영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되고 없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왕희봉이 없으면' 홍루몽' 은 삶의 깊이와 폭을 반영하는 면에서 크게 할인될 것이며, 심지어는' 홍루몽' 이라고 불리지도 않을 것이다.

왕희봉의' 강경한 수단' 은 더 많은 상황과 더 많은 장소에서 위압적인 권력과 무차별적인 징벌로 드러났다. 이 방면에서' 홍루몽' 에는 많은 묘사가 있다. 그녀가 그 소녀를 처벌하는 일반적인 방식은 무엇입니까? 그녀는 "태양 아래 무릎을 꿇고 타일을 붙이고, 차도 밥도 없다" 며 "철로 만들어도 언젠가는 자백할 것이다" 고 말했다. 그녀가 가옥을 대신해서 보초를 친 소녀를 발견했을 때, 그는 그녀에게 "밧줄 채찍을 들고 주인이 없는 발굽을 산산조각 내라" 고 명령하고, 붉은 인두로 그녀의 입에 낙인을 찍고 칼로 고기를 베고, 즉시 비녀를 뽑아 소녀의 입을 찌르라고 위협했다. 이런 비녀는 규방 형기구라고 불리는데, 사람을 찌르면 매우 아프다. 그녀는 즉시 어린 소녀에게 따귀를 한 대 주었다. 또한, 당신이 qingxuguan 에 있을 때, 작은 사제, 정말 어린 아이, 실수로 왕 Xifeng 을 만났다, 왕 Xifeng 는 손으로 그의 뺨을 한 대 때렸고, 작은 사제가 일어설 수 없었다. 이곳에서 왕희봉의 손은 무겁고 딱딱하고 빠르며 명실상부한' 어려움' 이다. 자부의 고수들 중에서 이렇게 직접 자백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사람들의 눈에는 그 어린 소녀들과 어린 스님들처럼 정말 무섭다. 이때 왕희봉이는 정말 악마 같았다. 어떤 노예들이 뒤에서 그녀를 저주하고 그녀가' 암캐',' 야차성' 이라고 말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때 이른바' 전쟁 결심' 에 또 새로운 에어컨이 생기니 정말 소름이 돋는다.

이곳에서는 유명한' 철문지사' 도 들 수 있다. 이 줄거리에서 노니는 왕희봉에게 이렇게 하라고 요구했다. 왕희봉은 흔히 인용되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왕희봉은 "저승의 일을 절대 믿지 않는다" 고 말했다. 나는 단지 내가 할 것이라고 말했을 뿐이다. " 이 말은 늘 사람들에게 인용되고, 왕희봉이 미신을 믿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실, 이 말은 매우 호쾌하게 들렸는데, 귀신은 저항할 수 없고, 이런 박력도 있지만, 다만 이런 박력이 악에 쓰이는 것이 아쉽다. 여기서 왕희봉이 미신을 믿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보통 여자와 마찬가지로 그녀도 역신이어서 딸의 이름을 행복이라고 지었다. 그녀가 미신을 믿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녀는 경건하지 않고, 거리낌도 없고, 거리낌도 없다고 한다. 그녀는 결과를 고려하지 않고 수단을 가리지 않고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그래서 이곳에서는 그녀가' 정치' 를 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만약' 닝국부와의 교제' 라고 한다면, 그' 철이자사' 는 그녀가 정치를 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녀의 집 밖에서 그녀는 정부와 결탁하여 권력에 의지하여 집안의 상급자를 속였다. 자옥은 자옥이라는 이름으로 귀신도 모르게 이렇게 더러운 거래를 했는데, 자옥은 결코 알지 못했다. 보좌녕이 바로' 용권' 이고, 권세 뒤에는 위압적인 유혹이라면, 여기가 바로' 정치를 가지고 노는 것' 이다. 즉, 정치를 손바닥 사이에 가지고 노는 것이다. 수단을 가리지 않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정치명언) 그래서 이것은 다릅니다. 소설은 그 이후로 왕희봉이 더 용기 있고 제멋대로가 되었다고 지적했다. 정치놀이' 라는 섹션은 왕희봉 수단을 배우게 하는' 사례'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녀는 갉아먹기 어려운 뼈여서 퇴로가 없다. 소위 "양은 군자가 아니고, 무독은 남편이 아니다." 왕부인에 비해 왕희봉 등 여성은' 여인의 자비' 나' 측은한 마음' 이 없다. 그녀는 한 가지 일을 한 후, 결코 후회하지 않는다, 그녀는 풀을 뿌리째 뽑을 것이다. 만약 우리가 잊지 않았다면, 자우마을은 결국 그에게 갈 먼 길을 주었다. 그렇다면 왕희봉이는 결국 장화 부자를 처형할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이곳에서 왕희봉의 매운 수단을 충분히 체득할 수 있는 것은 다른 사람이 느낄 수 없는 것이다. 강경한 손' 은 종종 외적인 반면, 기계의 마음은 안에 숨어 있다. 물론, 이 둘은 연관이 있다. "기심" 은 안에 숨어 있지만, 따라야 할 흔적이 있다. 왕희봉은' 만 개의 심보가 있다' 는 말을 거의 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것은 그녀의 심기와 기변의 속도를 묘사하는 것이다. 왕희봉의 일상을 보면 알 수 있다. 왕희봉은 일상적인 교제에서 종종 이익의 균형과 득실의 계산이 있다. 왕희봉 언니와 이부누이가 그곳에서 농담을 한 대관원 시사회 비용이 있었다. 이 시사는 약간의 지출이 필요하기 때문에 왕희봉은 이부씨를 비웃었다. "넌 아직 아주머니야!" " 그녀는 심지어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1 월 열두 은의 월급은 우리의 두 배입니다. 또 다른 아이, 12 를 더 추가했다-당신은 연중 3, 연중 4 ... * * * 로 계산하면 1 년에 4,500 은 있다. " "지금 너는 돈을 써서 그들을 귀찮게 할까 봐 걱정이야." 라고 리완과 많은 말을 했다. "들어 봐, 내가 한 가지 말을 하자, 그녀는 이렇게 많은 일을 말했다." "온 세상이 너에 의해 계산되었다!" " 리 쿠이 (Li Gui) 의 말은 농담이지만 실제로 왕 시펭 (Wang Xifeng) 에 대한 적절한 평가입니다. 그녀는 "온 세상이 너에 의해 계산되었다" 고 말했다. 왕희봉이 월돈을 유용해서 이자를 지불할 때 하인의 돈을 유용했을 뿐만 아니라, 노부인 부부의 돈을 감히 유용하기 때문에, 먼저' 128200 조각조각' 이라 해도 함께 저축해 놓아야 한다. 그래서 이부이는 그녀가 "2 근을 잘 계산한다" 고 말했고, 조금도 그녀를 억울하게 하지 않았다. 왕 부인의 금닭이 우물에 던져지자 여종의 정원이 비워졌다. 왕희봉은 집사로서 이 수를 늦게 채우지 않았다. 왜요 그녀는 다른 사람이 선물을 주면 충분하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빈자리를 마음에 들어' 똑똑한 아들' 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모두들 이 심부름을 구하러 와야 하는데, 왕희봉이는 모두가 선물을 줄 때까지 질질 끌었다. 이런 일이 많다. 닝국부에서 소란을 피울 때, 아직 너에게 돌이 오백 냥의 은을 달라고 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사실, 그녀는 단지 302 를 사용했고, 502 를 요구했고, 그녀는 또 220 을 벌었다. 왕희봉은 영리한 계산과 냉정한 축적으로 유명하다. 그녀 자신도 안다. 그녀는 평아에게 "나는 평판이 좋지 않다. 만약 내가 그것을 1 년 더 놓아준다면, 나를 산 채로 잡아먹을 것이다. " 왕희봉의 돈대출과 왕희봉의 축적이 유명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그녀의 계산이고, 그녀의 꾀는 모두 이 방면에 쓰인다. 사실 왕희봉의 꾀는 당연히 재물을 모아 재물을 모으는 데 쓰이지만, 인간관계 처리에 더 많이 나타난다. 그녀는 인간관계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 조심스럽고 더욱 멋진 표현을 하고 있다.

둘째, 인물의 복잡성.

세계와 교제하는 데 있어서, 나는 왕희봉이 재능이 넘치는 심리학자처럼 느껴졌다. 그녀는 말을 잘 살피고, 풍향을 분별하며, 종종 상대방이 아직 말하지 않은 것을 알아맞혔다. 상대방은 단지 그녀가 이미 했다고 말했을 뿐인데, 이런 예가 많다. 봐라, 임대옥 나왔어, 방금 가부에 들어왔어. 왕부인은 그녀가 재료로 옷을 만들었다고 했나요? 왕 Xifeng 는 말했다: "나는 이미 준비가되어있다. 클릭합니다 이 곳에서, 지연재는 평론이 있다. 그녀는 자료를 준비하지 않고 즉흥적으로 발휘했고, 왕부인은 고개를 끄덕이며 믿었다. 예를 들어 대관원의 시사가 일어났는데, 탐춘은 마침 여기서 수출하는데, 왕희봉이 너를' 감독' 으로 초대할 것이라고 한다. 탐춘은 왕희봉이 곧 네가' 돈 많은 구리 상인' 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아맞혀 후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내일 바로 부임하고, 너에게 520 은 천천히 클럽을 운영해 줄게."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 네가 여기까지 말하자마자 그녀는 이미 짐작했다. 모두들 웃었다. 그래서 이부이가 말했다. "너는 정말 수정심 유리남이야." 이 왕희봉이 반투명하다고 합니다. 왕희봉은 상대방의 심리를 추측하는 능력으로 글과 감정을 헤아릴 수 있는 능력이 누구보다도 강하다. 이 인물의 이미지는 비교적 복잡하다. 때때로 그녀는 180 도 크게 돌아서 가끔 같은 말을 할 수 있지만, 그녀가 한 말은 일리가 있고 듣기 좋다. 예를 들어, 싱 부인은 원앙의 비위를 맞추려고 한다. 부인 싱 먼저 왕 Xifeng 상담 에 와서, 마스터 가 첩 을 만들기 위해 원앙 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미리 왕 Xifeng 에게 말했다. 왕희봉이 듣고 재빨리 대답했다. "이 못을 만지지 마세요." 라고 그녀가 입을 다물고 나왔다. 그녀는 말했다: "할머니는 원앙 없이는 밥을 먹을 수 없는데, 하물며 나리는 몸을 관리할 수 없고, 신선도 안 된다." 그녀는 싱 부인에게 반대할 것을 권했다. "남겨두어도 소용없다." 이 말은 그녀가 먼저 한 말이고, 이 싱 부인은 전혀 듣지 않는다. 그녀는 오히려 "집 세 방 네 첩, 이렇게 회색 수염." 이라고 냉소했다. 첩이 있다는 것은 나쁘지 않다는 뜻이다. 그녀는 노부인이 거절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히려 왕희봉이를 탓하는데, 내가 아직 가지 않았다고 하는데, 너는 오히려 나를 보냈다. 왕희봉이는 싱 부인의 말을 듣고 싱 부인이 듣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싱 부인은 크게 화를 냈다. 왕희봉이는 방금 한 말이 완전히 틀렸다는 것을 알고 즉시 몸을 돌려 화제를 바꾸었다. 그녀는 얼른 미안해하며 웃었다. "부인, 사실입니다. 나는 내가 얼마나 살 수 있는지 안다. 나는 부모님께 가고 싶다. 여자 한 명을 언급하지 마라. 이렇게 큰 생아기. 나는 나의 주인에게 주지 않을 것이다. " 그녀는 예를 하나 들었다. 노부인이 자옥을 이렇게 대하고, 부모가 아들을 이렇게 대한다는 뜻이다. 이제 노부인도 당연히 노인을 이렇게 대한다. 너는 그녀의 연설이 얼마나 기성되어 있는지, 얼마나 설득력이 있는지 봐라. 당시 싱 부인은 또 좋아하게 되었다. 원앙을 바치는 같은 이야기는 일정일반인데, 모두 왕희봉의 입에서 나왔지만, 사실 합리적이고 아름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이렇게 상대방의 내면에 순응할 수 있고, 급전하여 흔적을 남기지 않는 것은' 홍루몽' 에서 왕희봉만이 가질 수 있는 능력이다. 그래서 왕희봉의 가슴과 변화 속도는 정말 놀랍다. 기심에 대해 말하자면, 홍루몽 중 왕희봉의 기심 전략에 관한 가장 유명한 사건, 단지 평범한 인간관계, 보통 가족과의 교제를 말한다면, 일단 그 사건을 만나면 왕희봉은 이해관계가 있어 그녀의 존엄성을 훼손하고 그녀의 지위를 위태롭게 하면 왕희봉은 온몸을 헤아릴 것이다. 그녀의 기심 전략은 바로 이때 통쾌하게 드러났다. 만약' 1 차 세계대전의 결결' 이 그녀의 남성적인 면모를 보여준다면, 그녀의 교묘한 계략은 그녀의 음험한 면모를 보여준다. 여기서, 그 두 가지 유명한 사건, 즉' 독상국' 이라는 두 가지 유명한 사건을 언급할 수 없다. 하나는' 둘째 언니를 벌어라' 라고 하는데, 이른바' 작은 눈으로 크게 보고 칼로 사람을 죽인다' 고 한다. 왕희봉의 인간에 대한 우세는 돈과 권력뿐만 아니라 심리 상태에서 강자의 우월한 지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장점이다. 그래서 게리와 유 언니는 완전히 다른 두 사람입니다. 이것도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이야기입니다. 그들의 죽음도 성격이 다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하지만 한 가지는 비슷합니다. 처음엔 왕희봉에게 처음엔 다소 우세했지만, 나중에는 왕희봉의 감독 아래 열세가 되어 막다른 골목에 다다랐다.

셋째, 인물의 풍부함.

봉건 종법 제도 아래 사는 왕희봉은 결국' 부강' 과' 부덕' 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없어 남편의 첩이 당연한 것임을 인정해야 했다. 속담에 "불효에는 세 가지가 있고, 후계자는 크지 않다" 는 말이 있다. " 아이를 위해서, 삼처사첩조차도 모두 위엄이 있어 의식에 적합하지 않다. 따라서 강력한 종법제와 사회여론에 직면하여 승부욕이 강한 왕희봉도' 질투' 라는 명성을 씻어' 현혜' 라는 이미지를 세우려고 노력해야 한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일종의 굴복이다. 왕희봉은 결국 종법 제도의 제약을 받게 된다. 우선 왕희봉의 굴복은 조건적인 은근이다. 예를 들어, 평아가 받아들여져' 여종' 이 된 것은 대부분 평아의 선량함과 충성 때문에,' 내 마음을 묶는다' 는 목적은 말할 것도 없다. 둘째, 자옥위시에 식초를 끼얹는 적절한 자제를 보였다. 왕희봉은 그런 억척스러운 여자가 아니다. 열도가 충분하면 회전타를 받을 수 있다. 영국부에서 한바탕 소란을 피우다. 보아 댁의 일이 폭로된 후 큰 파문을 일으켰지만, 결국 나는 어쩔 수 없이 자의 판결을 받아들였다. 자씨의 판결은 분명히 자옥을 편애한다. 왕희봉이 비록 체면을 이겼지만, 자옥은 분명히 노부인의 보호를 받았다. 집으로 돌아오자 자옥이 물었다.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어제 누가 좀 더 없었나요? " 즉, 왕 Xifeng 의 생일에, 우리는 평소 처럼 생각해 야 합니다. 이것은 누구의 잘못입니까? 왕희봉의 생일, 자옥은 오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보아 집과 바람을 피웠다. 물론 지아 유의 잘못입니다. 그러나 왕희봉은 당당하게' 누구의 잘못이 많지 않다' 는 질문에 대답할 수 없었고, 가옥을 훈계하고 경고할 수도 없었다. 그녀는 어쩔 수 없이 할머니에게 달려가 "둘째 할아버지가 나를 죽이려 한다" 고 말했다. 그녀는 왜 자옥을 신고하지 않습니까? 할 수 없어서 그녀는' 둘째 할아버지가 나를 죽이려 한다' 는 화제에서 울어야 했고, 결국 사장에게 넘겨야 했다. 왕희봉의 굴복은 예봉을 그녀와 총애하는 다른 여자를 가리키는 것이다. 보배 두 집을 치는 사람들은 특히 둘째 언니에게 더욱 뚜렷하게 행동하고, 경쟁하는 여성에게 더 의식적으로 옮겨져 그들을 피해자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부 갈등이 처첩 갈등으로 바뀌었다. 근본을 치료할 수 없다면, 모든 증오, 모든 원한, 모든 전략적 수단으로 표지를 다스릴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원수명언) 즉,' 질투' 는 봉건 남성권 윤리하의 여성 자멸의 독화살로, 주로 첩 등 지위가 낮고 인신의 자유가 없는 여성을 가리킨다. 소설에서, 특히 둘째 언니, 보아 평화는 매우 비슷하다. 그렇다면 왕희봉과 이들 사이의 관계, 특히 왕희봉과 유둘째 언니 관계의 전 과정은 이 점을 생생하게 표현했고, 부부 갈등이 어떻게 처첩 갈등으로 바뀌는지, 모든 증오, 원한, 꾀, 계략이 위에 쓰였다. 김병매' 중 처첩 간의 질투보다' 홍루몽' 에서 질투에 대한 묘사가 더 높은 형식을 가지고 있다. 왕희봉과 유둘째 언니의 대결에서 특히 의미심장한 것은 첫째, 왕희봉이 현혜의 허상을 극력 만들었다는 것이다. 자신이 비밀을 훔쳤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자발적으로 할머니를 소개하여, 둘째 언니를 기쁘게 하고, 어른들을 기쁘게 하며, 모두들 경탄했다. 그 목적은' 질투' 모자에서 벗어나 남성권 윤리에서' 제고점' 을 차지하기 위해서다. 둘째, 왕희봉은 또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유둘째 언니를 유명한 죄인의 자리에 올려놓고, 유둘째 언니의' 음탕한 달리기' 의 옛일을 폭로하며, 그녀가 이미 파혼을 했다고 억지를 부렸고, 재혼을 했다. 한 여자가 뜻밖에도 두 명의 남편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따라서 이른바' 검살' 이란 추동과 같은 가짜 손이 아니라 봉건종법의 모든 힘과 여론의 메커니즘에 의존하는 것이다. 그 영리하고 능숙한 조작과 조작은 확실히 놀라울 뿐, 어떠한 법률이나 도덕적 책임도 지지 않고 사람을 죽일 수 있다.

한편, 왕희봉의 질투는 자옥과의 관계에서 비교적 적은 종속성을 나타냈다. 그것이 다른 여성들을 겨냥할 때, 예봉은 죽음에 직결되어' 문명' 을 표현한 것은 공식적인 도교윤리에 싸여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왕희봉의 질투심의 중요한 특징이다. 요컨대 중국 여성의 인격 골수에 녹아온 왕희봉의 종속의식은 그녀에게는 비교적 약해서 남자와 맞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높은 곳에서 내려올 수도 있다. 왕희봉은 재간이 넘치고, 강한 자기 실현 욕망도 가지고 있다. 이 모든 것, 우리가 남성 중심의 사회에 시위를 할 때, 우리는 비할 데 없는 행복과 자부심을 느낀다. 그녀가 하고 싶은 대로 하고 무엇이든지 할 때, 타인의 인격, 존엄성, 심지어 생명권, 특히 여성인 사람들, 무한한 사리사욕을 위해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양자가 얽히고설키고, 얽히고설키고, 겹쳐서 이른바' 펭 고추' 중국 여성 이미지의 독특성, 풍부함, 복잡성을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