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동한 시절 출간된' 원안비' 는 저자의 이름이 배치되지 않은 전서 서예작품으로 현재 하남박물원을 소장하고 있다. 잔류 높이 139 cm, 너비 73 cm, 두께 2 1 cm.
비문 *** 10 행은 주로 원안의 생애를 묘사하며 후한' 원안천' 의 내용과 거의 일치한다. 서예에서 그 획은 태산보다 가늘고, 구조가 넓고, 필법이 강건하며, 뼈가 튼튼하고 탄력이 있으며, 서예가 두껍고 힘이 있다.
둘째, 창조적 배경:
위안안은 동한 영원 4 년 동안 사망했고 비문에는 "효와 황제가 캐나다 달러를 받아 손님을 모시고 있다" 고 적혀 있다. 소호 () 는 동한 제 4 대 황제 유호 () 의 시호 () 이다. 황제가 재위할 때는 연호를 부를 수 있고, 시호라고 부를 수는 없다. 따라서 이 비석은 한화제가 죽은 후 즉시 비석 시간이 동한 영원 이후 17 년이라고 단정할 수 있다.
셋째, 업무 평가:
현대 금석학 고고학자 마항은 서예 스타일은 개방된 판처럼 보이지만 구조가 광범위하고 획이 가늘다고 말했다. 당대 서예가 계공: 글리프는 원형이 아니라 조금 더 넣어 진중한 효과를 더했다. 사실 이런 표기법은 진나라의 석각에서 이미 드러났고, 나중에 일부 전서 작품에도 이런 특징이 있다.
위안안비의 영향
1, 원안북은 해서체 석조의 새로운 스타일을 개척했다. 위안안은 남조량조의 서예가이다. 그의 비문은 해서체 위주로, 구조가 엄격하고, 획이 또렷하며, 글씨체가 점잖으며,' 해서체 제 1 비' 로 불린다. 안베의 창작 풍격은 후세의 서예가에 영향을 주어 후세 해서체 석각의 본보기가 되었다.
위안 안베 (yuan anbei) 는 후기 서예 예술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안베의 해서체 스타일은 후세에 널리 참고되고 모방되어 중국 서예예술의 중요한 유파 중 하나가 되었다. 안비의 창작 이념과 기법은 후세 서예가의 창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중국 서예예술의 발전과 진화를 촉진시켰다.
3. 위안안추는 중국 순경 문화의 전승과 발전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원안비는 우리나라 고대 문화유산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우리나라 고대 문화의 정수와 전통을 담고 있다. 안비의 창작은 중국 문화의 심미 이념과 가치관을 반영해 후세의 문화 전승과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