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자병법 중의 중요한 사상을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손무는' 병학의 원조' 로 불리며 후세의 추앙을 받고 있다. 그의 군사지휘재능 때문이 아니라 후세를 위해 남겨진 그 경세천한 병학전' 손자병법' 때문이다. 손자병법' * * * 13 편, 전문은 약 6 여 자로,' 계편',' 작전편',' 모공편',' 형편',' 세편',' 허실편',' 군' 으로 나뉜다. 그것은 간결하고 내용이 넓고 심오하여, 글씨가 구슬이라고 할 수 있으며, 국내외에서 공인된' 세계 고대 제 1 병서' 이다. 손자병법' 이 나온 지 25 여 년 만에 사회사 변혁, 인간 몇 도의 변천, 왜 시대와 지역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가, 아직도 진리의 광채가 반짝이고 있다. 여전히 이렇게 큰 매력과 영향을 가지고 있는가? 그 원인을 분석하는 관건은' 손자병법' 이 소박한 유물론과 변증법 사상으로 전쟁의 현실에서 전쟁의 보편적 법칙과 기본적인 전략 전술 원칙을 총결하고 밝혀냈다는 것이다. 동시에, 그것은 심오한 전략적 내포, 도덕적 내포, 철학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시대를 초월하는 사상성과 창조정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손자병법' 의 군사사상은 심오하고 치밀한 체계로, 인간의 지혜의 보고이자 세계책략의 대전이다. 2 여 년 동안 국내외의 정치가, 전략가들은 모두 그것을 경쟁 활동이 있는 모든 분야에 적용한다고 불렀다. 군사가는 그것을' 병학 성전' 으로 여기고, 정치가는 이를 치국방략으로 여기고, 철학자는 그것을 인생 보감으로 여기고, 외교관은 그것을 담판법보로 여기고, 문학가는 그것을 예술 정품으로 여기며, 기업가는 그것을 상전의 최고 교과서로 여긴다. 손자의 군사 사상은 다음과 같은 주요 관점으로 요약될 수 있다. (1) 중전 신중전-손자의 신중전론' 손자병법' 개종명 정의, 첫 번째 말' 군인, 국대사, 사생지, 생존의 길, 도찰할 수 없다. 손자는 전쟁을 국가의 운명, 국민의 생사와 밀접하게 연결시켜, 국가 사무에서 전쟁의 중요한 지위와 역할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전쟁의 정치적 목적이 국가의 생존과 발전을 보장하는 데 있다고 분명히 지적했다. 이것은 전쟁을 국가 대사의 최우선 위치로 밀어 넣었다. "군인, 나라의 큰일", 이치는 매우 간단명료하지만, 모든 치국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것은 아니다. 이와 관련하여' 손자' 의 기본 사상은' 안국전군의 길' 을 보장하기 위해 중전, 신중전, 전쟁 준비를 하는 것이다. "계편" 은 생사존망의 전쟁 결과에서 중전의 사상을 논술할 뿐만 아니라, "작전편" 은 전쟁과 경제의 관계에서 전쟁의 결과의 심각성을 더 상세히 설명하고, "갑십만" 은 "일비 천금", "장폭사", "국용 부족", "국외 이익" 을 반복적으로 지적했다. 마찬가지로, 전쟁의 결과를 고려해 볼 때,' 화공편' 은 사람들에게 "비리는 움직이지 않으면 안 되고, 꼭 쓰지 않으면 안 되고, 위태롭지 않으면 안 된다" 고 경고했다. 주님은 분노하고 스승을 일으켜서는 안 되며, 경황으로 전쟁을 일으킬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익에 부합하고 움직이며, 이익에 맞지 않고 멈춘다. 노여움은 복희할 수 있고, 화는 복희할 수 있고, 망국은 복존할 수 없고, 죽은 자는 다시 살아날 수 없다. 그러므로 명군은 신중을 기하고, 양장경찰은 이 안국 전군의 도리를 잘 지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로부터 엘리가 움직이는 것은 손자의 중전 신중전 사상의 핵심이며,' 손자' 가 전쟁 문제를 대하는 기본적인 관점과 사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손자는 전쟁의 가혹함과 가능한 결과에서 출발하여 현실주의의 입장에 서서 안국전군의 근본 목적에 따라 군사가가 마땅히 져야 할 이성과 책임으로 상술한 중전, 신중전, 전쟁 준비 이론을 제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분명히, 이것은 냉정하고, 이지적이고, 현실적인 태도이다. 이런 태도로, 맹목적인 호전과 궁핍한 군사를 피하고, 국가와 국민을 재난의 심연으로 끌어들이거나, 맹목적으로 반전만 피하고, 침병이 무술을 삼키는 것을 피할 수 있으며, 국가와 국민을 경각심을 잃고, 갑작스러운 변화에 재앙을 당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손무는 국가를 안정시키고 군대를 보존하는 것이 전쟁의 가장 근본적인 목적이며, 모든 것이 이 센터를 중심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따라서 전쟁의 최대 효과는 안국전군이다. 이 중대한 문제에 대하여 군주와 장군은 반드시 신중하게 처리해야 한다. 손자의 이런 신중전과 중전의 이론은 역대 병사들의 중시를 받아 모든' 선전자' 에 필요한 품격과 조건이 되었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중요한 가치와 의의가 있다. < P > (2)' 승병 선승'-손자의 선승론 손자는 "승병이 먼저 이기고 나서 싸우고, 패병이 먼저 싸우고 나서 승리한다" 고 생각한다. 여기서' 선승' 이란 전쟁 전에 스스로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하는 것을 말한다. 첫째, 서로 아는 것을 알아야 한다. 손자는 서로의 우열강약을 중시하는 이 전쟁의 승부를 결정하는 객관적인 기초를 높이 평가하고, 전쟁지도상 관건은' 서로를 아는 것' 이라야'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는 점을 깊이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서로를 아는 사람은 전략적 높이에서' 5 일',' 7 계' 를 이해하고 파악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작전 전 과정에서 적대 양측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구체적 상황을 파악해야 한다. 책 전체를 관통하는 하나의 기본 사상은 이 병서의 정수이기도 하다. "손자" 는 먼저 이기기 위해 서로를 아는 것을 강조한다. 손자의 이 이론은 현실에서 출발하여 실사구시하는 사상 방법을 충분히 구현하였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과학의 진리이다. 손자는 서로 아는 지기의 원칙을 밝혀낸 후 예나 지금이나 왔다. 무수한 철의 사실은 그것의 정확성과 위대함을 거듭 증명했다. 어떤 전쟁지도의 위너, 그들의 행동에서' 서로 아는 친구' 의 경험을 찾을 수 있다. 반대로, 이 군사 원칙을 어기는 사람은 평소에는 전쟁 준비를 할 수 없고, 전시에는 반드시 패전하게 된다. "대강동은 가고, 파도는 사라지고, 천고의 풍류 인물." 소동포의 유명한 시구를 꺼내면 삼국 시대 오촉연합군이 적벽장강에서 점거한 활활 타오르는 불길이 생각난다. 바로 이 횃불 조조의 수십만 대군이 태운 사람들이 말을 타고 잿더미가 꺼지면서 삼국이 정립하는 국면이 되어 사람들에게 끝없는 사고를 남겼다. 제갈량, 주유 등 통수의 오촉련 군인은 많지 않다. 그들은' 서로 아는 친구' 를 잘 알고, 조군의 가장 큰 약점을 잡았다. 장거리 트레킹, 사람이 궁핍하다. 북방 장병들은 물싸움을 하지 않고, 전선은 천마리, 종횡으로 연결되어 있다. 그래서 그들은 몇 척의 초선, 한차례의 동풍으로 이 천지를 놀라게 하는 역사를 연출했다. 바로 이 무수한 긍정적인 경험과 부정적인 교훈으로, 중국과 외국의 군사가들에게 손자의 가르침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훈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