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논어에서 문명 예절에 관한 문장

1.' 논어 문명예절시'

문명예절에 관한 시구 1 을 논어하다. 고대 중국시의 문명 에티켓

1,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춘추전국시대 공자의 제자와 그의 재전제자' 논어 기십육장' 입니다

백화번역: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어떻게 서 있는지 모르겠어요.

2, 비인무위, 비례는 보지 마라. --전국 시대 맹자 "연인이 마침내 가족이 되었다"

백화번역: 불친절한 일을 하지 않고, 무례한 일을 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전국 시대 맹자 "연인이 마침내 가족이 되었다"

백화번역: 인자한 사람 애인, 예의를 지키는 사람.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종종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종종 남을 존중한다.

4, 가고 오지 않고, 무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다이승서한 "예기 곡례 상"

백화문 번역: 존경을 받지 않고 사람을 존중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다른 사람은 자신을 존중하지만 자기가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5, 수양성 말은 선행이고, 실천언, 예의의 질입니다. --다이승서한 "예기 곡례 상"

백화번역: 당신의 행동을 실천하여 당신이 말하는 것을 선행이라고 합니다. 행동은 실천이 있고, 말은 일리가 있다. 이것이야말로 예의의 정수이다.

써우거우 백과 사전-에티켓을 배우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써우거우 백과 사전-애호가들은 항상 그것을 사랑합니다.

써우거우 백과-곡력

공자의 논어에서의 에티켓 문장과 그 이해.

아들은 말했다: "가난한 사람, 오랫동안 약속할 수 없고, 그 길이를 누릴 수 없다. 어진 사람은 인심, 아는 사람은 인심 《논어 입인》에서 나왔다

번역

공자는 "인심이 없는 사람은 오랫동안 빈곤 속에 살 수 없고, 오랫동안 행복 속에 살 수도 없다" 고 말했다. 어진 사람은 어진 것에 안주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어진 것을 알면 유익하다. 클릭합니다 "인자한 사람이 되기로 결심하고, 온갖 악행을 저지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논어 Q. ":"자기가 원하는 것을 보면, 그 목숨을 위난에 바칠 수 있고, 오랫동안 그 생명의 말을 잊지 않고, 어른도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설명: 상품과 부를 보면 도덕성을 생각해야 한다.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설명: 도덕규범에 맞지 않으면 말할 수 없고, 도덕규범에 맞지 않는 일은 볼 수 없고, 도덕규범에 맞지 않는 일은 할 수 없다.

"문명화 된 예의" 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1,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논어》. 지 씨 "

군자는 후덕하고 예의 바르다: 인자한 사람 애인, 예의바른 사람은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3. 호혜.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4, 너는 자만하지 않을 것이다. 교만은 무례하고, 무례함은 사람이 떠나는 것이고, 사람이 떠나는 것은 반항이다. -제갈량

5.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행동하는 것에 열중하고 있어야 한다. -쿠모크리트

6. 사치는 항상 음행을 따르고, 음행은 항상 사치를 따른다. -몬테스키외

7. 사람의 지능과 정신이 발달할수록, 그는 자유로워질수록, 그는 생활 속에서 더욱 만족할 수 있다. -체호프

8, 불경을 겪지 않고 도덕을 앓다.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9. 꿀벌이 꽃 속에서 꿀을 마시며 캠프를 떠날 때, 그들은 꽃에 감사하지만,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테고르

10,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고 형제처럼 친하게 대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1 1, 시서를 읽고 예의를 존중하고 규칙을 지킨다. -이전 《삼국살》

12, 귀족의 무거운 권리, 백성들의 무거운 예절. -오스틴

13, 사서오경 조훈, 유사 월령기 연거; 예의란 배움의 끝까지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저장 6 월 이순신 "인형극"

14, 말은 예의가 아니라 자학적이라는 뜻입니다. 내 몸은 인자할 수 없다. 이것은 자기 포기를 의미한다.

15, 자비, 자비의 끝; 치욕의 마음, 의의 끝; 마음의 말, 의식의 끝; 시비의 마음도 지혜의 끝이다. -맹자 《맹자》

문명 에티켓에 관한 고대시를 누가 압니까?

1: 군자는 친절하고 예의 바르다. 어진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맹자는 "군자가 일반인과 구별되는 것은 그의 마음속에 다른 사상이 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군자의 마음속의 이념은 인과 예의이다. 착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겸손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또한 다른 사람들을 사랑할 것입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는다.

2. 예의상 왕래하여 대신하고, 비례도 한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번역: 예의상 대등해야 한다는 뜻이에요. 지금도 같은 태도나 방법으로 상대방에게 대답하는 것을 말한다.

3. 성현이 존경하고, 두려워하고, 사랑하고, 사랑하며, 그 악을 알고, 미워하고, 그 선을 알고, 모이고, 흩어지고, 평평하게 움직이고, 재물을 빼고, 피난하고, 승리를 구하고, 분분하고, 많이 구하지 않고, 의심도 하지 않고, 직설적이고, 무리하지 않는다.

품성과 재능이 모두 자신보다 우수한 사람에게 우리는 친밀하고 존중해야 하며, 경외심과 사랑을 가져야 한다.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그 장점뿐만 아니라 단점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네가 싫어하는 사람에게 너는 그들의 결점뿐만 아니라 그들의 장점도 알아야 한다. 만약 네가 저축이 있다면, 너는 그것들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주어야 한다. 안사가 위태로워서 제때에 국면을 바꿀 수 있다. 재산 앞에서 너는 얻을 수 없다. 위기 앞에서 너는 피할 수 없다. 시시콜콜 따지고 이기지 못하다. 재산을 분배할 때 많이 요구하지 마라.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아는 척하지 마라. 네가 이미 알고 있는 것에 대답할 때, 선생님께 빚진 것이어야지, 자신의 발명으로 여겨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4. 남편이 시체처럼 앉아 있다면 똑바로 서서 예의 바르게 행동해야 하고 관습에 부합해야 한다.

앉는 방식에 관해서는 제사를 지낼 때 시체처럼 무거워야 한다. 똑바로 서서 재계한 사람처럼 공경해야 한다. 예의는 무엇이 옳은지, 임무는 현지 풍습에 부합해야 한다.

5. 예의바른 사람은 안전하고 무례한 사람은 위험하기 때문에 업주들이 공부해야 한다고 말한다.

한 사람 (만약) 이 어떻게 예의를 갖추는지 안다면, 그는 안전하고 성공적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위험에 처할 것이다. 그래서 예의를 아는 사람은 모두 그에게 배워야 한다는 것을 참을 수 없다.

확장 데이터:

예기' 는 중국 고대의 중요한 법률 법규서이다.

예기' 의 내용은 주로 선진 예절제도와 의미를 기록하고 토론하며 예의를 설명하고 공자와 제자 사이의 문답을 기록하며 수련성의 원칙을 묘사하는 것이다. 사실 이 9 만 자의 책은 내용이 광범위하고 종류가 다양하며 정치, 법률, 도덕, 철학, 역사, 제사, 문학예술, 일상생활, 역법, 지리 등 여러 방면에 관련되어 있다. 그것은 거의 모든 것을 포괄하며, 선진시대 유가의 정치 철학 윤리 사상을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선진 사회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예기' 는 산문으로 쓴 것으로, 어떤 장들은 상당한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은 짧고 생동감 있는 이야기로 어떤 이치를 설명하고, 어떤 구조는 아름답고 정밀하며, 어떤 말은 간결하고, 어떤 말은 심리 묘사와 인물 묘사에 능하며, 책에는 대량의 철리 격언 경구가 있어, 정밀하고 깊다.

참고 자료:

에티켓-써우거우 백과 사전

5. 문명예절에 관한 고시

"9 곡" 의 의식 영혼-qu yuan

이성은 북을 치고, 전바는 춤을 춘다.

Ai [1] 여성은 포용을 숭상한다.

춘란추국화는 영원히 막을 내리지 않는다.

풍화황제는 천자앙에 갔다.

위대한 왕은 그 까닭을 잊어버렸다.

아마 진자로 운반될 것이다.

퇴위 기간이 매우 명확하다.

노래를 부르고 남에게 복종하다.

궁현디가 성행하다.

황제는 매우 겸손하고 너그럽다.

남쪽은 모든 국가를 마주하고 있다.

동청에 정신이 가득하다.

운벽기는 항상 꽉 찼다.

하늘에는 옥보가 가득하다.

종석과 레스.

뇌우가 그 피해를 깊이 입다.

쳉 핑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왕업본은 매우 어렵게 살았다.

요지에서 연회를 하고 싶습니다.

농민과 봄을 보러 오세요.

아킬라 샤드.

노인을 공경하고 노인을 공경하며 서로 존중하다.

나는 감히 고개를 숙인다.

노래와 춤으로 개혁을 찬양하다.

군자가 최선을 다하다.

성인이 태어나지 않았을 때, 임룡호서. 봉황은 높지 않지만 봉황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고대에는 군자가 있었다고 들었는데, 피해야 할 때가 되면 여보세요? 이봐, 염소? Br & ampgt;; 부끄러움은 세상의 부끄러움이다. 만약 당신이 앞으로 나아가면, 당신은 할 수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뒤로 물러나면,

왜 위선적인 문장 로 명성과 미모를 얻어야 하는가?

6. 문명 예절에 관한 시

1 .. 미소는 우리의 언어이고 문명은 우리의 신앙이다.

2. 예의는 가장 쉽게 할 수 있고, 가장 쉽게 간과할 수 있지만, 가장 소중하다.

예의와 문명은 우리 이곳의 황금 열쇠이다.

새는 날개가 있어 자유롭게 날고, 꽃은 향기 때문에 아름답고, 캠퍼스는 문명이 있기 때문에 더욱 진보한다.

학교에 관심을 갖는 것이 우리의 책임입니다. 학교를 돌보는 것은 우리의 의무이다. 사랑 학교, 우리의 목소리.

학교는 공부하는 곳이고 문명은 성공의 기초입니다.

7. 함께 하자: 집단을 사랑하고, 공공물을 아끼고, 환경을 보호한다!

8. 손에는 꽃이 있고, 발밑에는 풀이 있다!

9. 꽃은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꾸미고, 우리는 행동으로 캠퍼스를 미화한다!

10, 종이 한 장을 손에 들고, 순전히 자신의 정신이다. 지우려는 오점이 한 사람의 영혼을 정화시켰다.

1 1. 즐겁게 게임을 하고 착해요. 때리지 말고, 때리지 말고, 쫓지 말고, 안전이라는 단어를 잊지 마세요.

12, 꽃이 아름답게 세상을 꾸미고, 우리는 행동으로 캠퍼스를 미화한다!

13, 종이 한 장을 손에 들고, 순전히 자신의 정신이다.

지우려는 오점이 한 사람의 영혼을 정화시켰다.

7. 예의시

1,' 순자 곽프' 상조: 예의는 국가에 있고, 경중은 소묵이 옳고 그름에 있는 것과 같다.

예의는 치국에 있어서 저울이 무게를 재는 데 쓰이는 것과 같고, 목수의 검은 선은 직선을 판단하는 데 쓰이고, 컴퍼스와 직각자는 정사각형과 원을 재는 데 쓰인다.

2. "예기 경해" 상순자: 례는 우국에 있다: 천평은 빛에 있고, 밧줄은 곧게 먹힌다.

예의를 치국의 가장 중요한' 도' 로 여기는 것은 사실상 예의치국이다. 마치 저울이 무게를 재는 데 쓰이는 것과 같다.

3.' 순자 왕패' 상대 순자: 예례가 나라인 까닭도, 예를 들면 천평도 빛에 있고, 밧줄도 똑바르다.

예의와 법은 국가를 다스리는 데 있어서 저울이 국가의 무게를 측정하는 데 쓰이는 것처럼, 저울이 체중을 측정하는 데 쓰이는 것과 같다.

4, \ "견자 개요 \" 상대 견자: 선물은 우국에 있고, 경중 () 이라고 불리며, 소묵 () 이 오른쪽에 있다.

예의를 치국의 가장 중요한' 도' 로 여기는 것은 사실상 예의치국이다. 마치 저울이 무게를 재는 데 쓰이는 것과 같다.

5.' 군서치석' 상대 순자: 부례도 국내에 있다. 균형은 무게에 대한 것이다. 밧줄과 잉크는 공덕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자신의 일에서 반드시 따라야 할 기본 원칙. 사람이 발붙일 곳을 잃으면 반드시 넘어져서 가라앉을 것이다.

예의는 사회교제 활동에서 상대방을 존중하기 위해 의용, 계기, 예절, 의태 등에 세워진 것으로, * * * 와 마찬가지로 공인된 행동규범이다. 예의는 예절, 예의, 예절, 의식의 총칭이다.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 사전-문명 에티켓

8. 고대 문명 예절의 시와 문장

의식에 관한 고서가 많이 있으니 직접 확인해 보세요. 결국, 배운 것이 가장 인상 깊었으니, 항상 가져오기주의로 삼아서는 안 된다.

예기-유교 고전, 시경, 상서, 의례, 경열, 주역, 춘추. (진시황 "불타는 책 구덩이 유교", 전설에 따르면 진화 후 "예기" 가 실전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동한 (WHO) 는' 논어',' 효경' 과 * * *' 칠경' 을 추가했다.

당대에는' 이주',' 예기',' 춘추숫양전',' 춘추양전',' 엘야',' 12 경' 이 추가되었다.

맹자' 는 송대에서 보충한 것으로, 나중에' 13 경주' 가 대대로 전해진다.

열세 경은 유교 문화의 기초 저작이다. 전통적인 관념에서' 이순신',' 시',' 책',' 의식',' 춘추' 는' 경' 이라고 불리며,' 좌전',' 양공전',' 곡광전' 은 이후 사서는' 대학' (한 권은' 예기'),' 중용' (한 권은' 예기'),' 논어',' 맹자', 오경은' 주역',' 상서' 를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