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1 1 흑룡강 성 하얼빈시 호란구에서 태어난 한 지주가족은 어려서부터 어머니를 여의었다. 1932 년 쇼군을 만났고 1933 년 슬픈 노래를 필명으로 첫 소설' 포기' 를 발표했다.
1935 년 노신의 지지로 명작' 생사장' 이 출판되었다. 1936 년 일본을 여행하며 산문' 고독한 생활' 과 장시' 모래' 를 썼다. 1940 년 단목련과 함께 홍콩에 도착한 뒤 중편소설' 마버르' 와 장편소설' 후란하전' 을 출간했다. 1942 65438+ 10 월 22 일 결핵과 악성 기관지확장으로 홍콩에서 3 1 을 일기로 사망했다.
확장 데이터:
소홍의 소설은 선명한 문체 특징을 가지고 있어 정경소설 구조를 창조하였다. 상서' 시리즈 산문이 출판될 때' 이해할 수 없다' 는 비판을 받았다. 소홍은 많은 소설 수법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이런 글쓰기 형식은 1930 년대에 매우 참신했다. 문체적으로는 소설에 더 가깝지만' 무절제한 생활기록' (소군' 상사절 독서 후기') 이기도 하다.
중국 현대소설사에서' 부상사망',' 생사장' 에서' 호란하전' 에 이르기까지 소홍은 전통소설의 단일 서사 패턴을 깨고 소설, 산문, 시 사이의 변두리 문체를 만들어 독특한 비정규어, 자서전식 서사 방식, 비줄거리 구조, 시화 스타일로 형성됐다
이런 소설 문체의 발전 경로는 중국 현대소설의 산문화로, 한 측면에서 문학사의 연계와 지속을 실현하고, 심미의식에서 현대문학과 전통문학을 소통하였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그것은 전통문학의 우아한 부분, 시와 산문, 현대문학에서 시를 대신하여 주체가 되는 부분, 소설 사이의 새로운 연결고리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바로 이런 도킹이 현대문학에서 가장 생명력 있는 내용을 만들었다.
소홍은 그 비극적인 인생, 감정, 생명체험으로 그녀가 잘 아는 시골 사회의 생활 형태와 생존 상태를 관조하고 국민성의 약점을 폭로하고 비판하며 인간, 여성, 보편적 삶의 비극을 표현하여 그녀의 소설을 강렬하고 깊은 비극의 의미와 독특하고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얻었다.
소홍의 소설은 비정규적인 문체 언어, 시적, 직설적, 자연을 가지고 있다. 소홍의 작품은 대부분 자서전적이다. 그녀는 정상적인 사유에 따라 쓰지 않고 매우 자연스럽고 낯선 언어로 그녀가 아는 모든 것을 묘사한다. 소홍의 언어 운용은 상큼할 뿐만 아니라 직설적이고 자연스럽다.
소홍언어의 솔직함은 먼저 그녀의 솔직함과 독특한 동심으로 세상을 관찰할 때 이 시적인 세계에 대한 소박한 언어 묘사에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런 비정규어는 소홍 후기 작품에서 응용이 점점 성숙해지고 있다. 달구지 3 월의 봄날, 뒷정원 6 월의 꽃, 소도시 3 월 초봄의 들판은 모두 아이들의 눈에 보이는 자연세계이며, 인물의 세트도 옛 형식의 속박을 받지 않는다.
동시에, 이 직설적인 언어는 자연의 특성을 보여준다. 그녀가 쓴 인물들은 모두 생활에서 제련되어 생동감이 넘치고 희비가 교차해 독자들이 노래를 부를 수 있게 했다. 솔직함, 꾸밈과 가식성이 없고, 더 자연스럽고 단순하며, 솔직함과 자연이라는 두 가지 특성이 자연스럽게 결합되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언어는 일부러 조각한 흔적이 없지만, 자연적으로 천진한 아름다움과 독특하고 순한 경지를 함축하여 소홍 소설의 서사 스타일의 중요한 특징이 되었다.
소홍은 독특한 예술적 풍격을 지닌 여성 작가로, 혼합 감정 기조, 강유하고 경제적인 언어 스타일, 독특한 글쓰기 관점, 글쓰기 구조에 대한 처리로 문학사에서 독보적이다. 소홍은 전형적인 여성 문청식의 인물로, 이리저리 뒤척이며 본분을 지키고 싶지 않다. 전반적으로 그녀의 인생은 비참하고, 짧고, 가난하고, 바쁘다. 그녀 19 살에 가출했고, 이 여행 이후 다시는 뒤돌아보지 않고 한 번만 돌아섰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샤오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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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홍 작가 소개 50 자.
샤오 홍, 유명한 현대 중국 여성 작가. 19 1 1 6 월 2 일 흑룡강성 호란현 1942 65438+ 10 월 22 일 홍콩에서 태어났습니다 본명 장나영, 필명 소홍 등. 어린 시절에 어머니를 여의고, 아버지는 폭력적이었고, 그녀는 연로하신 할아버지의 따뜻함만 누렸다. 고독한 어린 시절은 소홍 성격에서 외롭고 예민하며, 신중하고, 고집이 센 면모를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자신감명언) 65438 ~ 0927, 하얼빈에 가서 중학교를 공부하다. 나는 5 월 4 일 운동 이후의 진보 사상과 중외 문학을 접해 회화와 문학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봉건가정과 중매결혼에 불만을 품고 1930 년 가을에 가출해 여러 차례 떠돌아다녔다. 1932 년 가을, 소군과 동거하며 진보적인 문화인들을 만났고, 1933 년 문학 창작을 시작했고, 같은 해 6 월 자비로 소군과의 첫 작품집' 트레킹' 을 출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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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소홍 소개
소홍 (1911-1942), 중국 현대여작가' 민국 4 대 재녀' 중 한 명으로 칭송받고 있다 그녀의 본명은 영화이고 학명은 장수환이다. 나중에 그녀의 할아버지는 그녀의 이름을 장유영으로 바꾸었다. 필명이 소홍, 은경, 링링, 천지 등이다. [1]1911흑룡강 성 하얼빈시 후란구의 봉건 지주가정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어머니를 여의었다. 1932 년 쇼군을 만났고 1933 년 슬픈 노래를 필명으로 첫 소설' 포기' 를 발표했다. 1935 년 노신의 지지로 명작' 생사장' 이 출판되었다. 1936 년 일본을 여행하며 산문' 고독한 생활' 과 장시' 모래' 를 썼다. 1940 년 단목련과 함께 홍콩에 도착한 뒤 중편소설' 마버르' 와 장편소설' 후란하전' 을 출간했다. 1942 65438+ 10 월 22 일 결핵과 악성 기관지확장으로 홍콩에서 3 1 을 일기로 사망했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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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소개 (샤오 홍)
소홍 (19 1 16 월 1 6 월-1942 6 월/kloc/ 헤이룽장성 호란현 (오늘 하얼빈시 호란구) 사람, 본명 장유영. 소홍' 은' 생사장' 이 출판될 때 쓰는 필명이며 슬픈 음, 링링, 천지 등 다른 필명이다. 소홍은' 30 년대 문학의 여신' 으로 불리며 민국 4 대 재녀 중 가장 비참한 여성이자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녀는 시인인 이청조와 같은 인생 경험을 가지고 있어 극도의 고통과 기복 속에 처해 있어 비교적 불행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녀는 허약하고 병든 몸으로 전 세속 세계를 마주하고 있다. 국난에서 그녀는 반항, 각성, 발버둥을 거쳐 한번 운명과 항쟁했다. 그녀의 작품은 그녀의 경력을 직접 묘사하지는 않았지만 여성 의식에 인간성과 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를 더했다. 그녀는' 인간성의 우매' 와' 민족의 영혼 개조' 를 예술 추구로' 전통의식과 문화심리에 대한 무정한 분석' 에서 민주정신과 인격의식을 애틋하게 불렀다. 소홍의 일생은 운명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 발버둥과 발버둥치는 일생이다. 소군의 출현이 그녀의 운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그녀가 문학 창작을 시작하게 하고, 그녀는 그녀의 생활에 들어갔다고 말해야 한다. 19 1 1 6 월 1 (음력 5 월 초 5 일), 소홍은 후란현의 봉건 지주가정에서 태어났다. 먼 조상 장 다이, 건륭 년 산둥 동창부 신현에서 동북으로 도피하여 소홍의 할아버지 장위진 세대까지 아성현 부창촌에서 후란으로 이주했다. 소홍의 아버지 장정구는 초창기에 헤이룽장성 우수 사범학교를 졸업하고 오랫동안 벼슬을 하며 봉건통치계급 사상이 짙다. 소홍에 대한 그의 냉막 때문에 소홍은 결국 지주가족을 배신하는 길로 들어섰다. 어머니 장옥란은 딸 한 명과 아들 세 명을 낳았고, 샤오홍은 첫 아이였다. 1965438+ 어머니는 2009 년 8 월에 돌아가셨다. 같은 해 65438+2 월, 아버지 장정국화는 계속 시집갔고, 계모 양야란은 소홍 남매에 대한 감정이 보통이었다. 소홍의 본명은 영화이고 학명은 수환이다. 나중에 그녀의 할아버지는 그녀의 이름을 네이영으로 바꾸었다. 그녀는 할아버지 장위진의 사랑을 받아 늘 그녀를 뒷동산으로 데리고 놀러 간다. 조부의 고시 위주의 계몽 교육으로 소홍은 어려서부터 좋은 문학 기초를 다졌다. 1920, 샤오홍이 후란현 제 2 초등학교 여성부에 입성했고, 1924 로 전현 제 1 중학교 진학했다. 그녀는 열심히 공부하고 성적이 우수하며, 특히 작문이 뛰어나다. 1925 년, 5 ~ 30 참사가 발생한 후 호란현도 반제 애국 열풍을 일으켰다. 소홍은 처음으로 학생운동에 참가하여 거리 시위에 나서서 상해 노동자 학생들의 애국투쟁을 성원했다. 샤오홍이 초등학교에 다닐 때, 아버지는 그녀와 호란현 위수사령관왕의 아들 왕은가 약혼 () 를 배정했다. 샤오홍 초등학교 졸업 1926. 아버지의 방해와 강제 결혼으로 그녀는 중학교를 계속 다니거나 중퇴하여 집에 있을 수 없었다. 1 년간의 완강한 투쟁 끝에 아버지는 타협을 강요당했다. 1927 년 가을, 샤오홍이 하얼빈시 동부특구 제 1 여중학교에 합격했다. 동특일중여학교' 에서 소홍은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중외 문학 작품을 광범위하게 읽으며 교간지에 그녀가 서명한 서정시를 발표한 적이 있다. 1927 년 겨울 하얼빈 학생회는 일본의 동북철도 건설에 반대하는 시위를 조직했다. 학생들의 정서가 고조되어 잇달아 탄원하다. 소홍은 이번 항일애국 운동에서 확고하고 용감하여 시종 투쟁의 최전방에 서 있다. 1929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샤오홍은 매우 슬펐다. 왜냐하면 할아버지는 그녀의 가장 가까운 분이셨기 때문이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녀는 가족에 대한 감정과 미련이 없었다. 1930 년 가을, 소홍중학교 졸업. 그녀는 가족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사촌 언니 노진순의 도움으로 북평에 내려가 여자 사범대학교 부속 중학교에 입학했다. 가족의 지지가 없으면 생활이 곧 곤경에 빠진다. 193 1 년 1 월, 소홍겨울방학은 북평을 떠나 호란을 떠나 가택 연금됐다. 같은 해 2 월 말, 소홍은 또 북평으로 갔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약혼자 왕은가는 북평을 따라잡았다. 3 월 중순이 되자 소홍과 약혼자는 북평을 떠나 하얼빈으로 돌아갔다. 이때 왕은가의 형 왕대성은 소홍이 북평에 가서 공부하러 가는 것에 불만을 품고 동생을 대표하여 소홍과 혼약을 해지해 소홍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샤오홍은 왕대성을 법정에 고소했다. 재판에서 왕은가는 형의 명예를 배려하고, 혼약을 파기하는 것은 자신의 생각이며, 형과는 무관하다. 소홍은 소송에서 지고 후란으로 돌아갔다. 나중에, 그녀는 가족과 함께 아성현 (오늘 하얼빈시 도외구 주민진) 복창촌으로 이사를 가서 외부로부터 격리를 강요당했다. 부창부두에서의 이 생활은 소홍후의 문학 창작에 많은 소재를 제공했는데, 그녀의 소설과 산문 중 일부는 이곳을 배경으로 쓴 것이다. 193 1 년 10 월, 소홍은 복창경아성에서 하얼빈으로 도피했다. 한 달 후, 궁지에 몰린 후, 나는 왕은가와 함께 도외 16 가의 동흥순 호텔로 이사했다. 6 개월 후, 작은 빨간 임신, 출산 기간이 가까워졌으나, 왕은가는 어디로 갈지 몰랐다. 샤오홍이 호텔에 갇혀서 처지가 어렵다. 그녀는 어쩔 수 없이' 하얼빈 국제협회 부간' 의 편집자 배신원에게 도움을 청해야 했다. 배신원, 맹시, 서군 등 문예 청년들이 잇달아 소홍을 보러 왔고, 배신원은 소군을 호텔로 보내 소홍에게 출판물을 보냈다. 그들은 첫눈에 반하고 서로 사랑한다. 1932 년 8 월 7 일 밤, 송화강이 터져 시내를 침수했다. 소홍은 호텔을 떠나 곤경에서 벗어나 배신원의 집에 입주할 수 있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는 입원하여 출산했고, 아이는 지탱할 수 없어 사람을 보냈다. 퇴원 후 샤오홍과 소군은 도리신도시 (현도리상지 거리) 에 있는 유로파 호텔에 입주해 동거를 시작했다. 고정수입이 없어 소군에서 과외를 하고 돈을 빌려 생활을 유지하기 때문에 생활이 매우 어렵다. 그러나 * * * 와, 감정은 매우 조화롭다. 1932165438+10 월, 샤오홍과 샤오군은 유로파 호텔에서 도리 상장가 25 번지 (현도 리구 샤홍가 25 번지) 로 이사를 가서 자신의 집을 갖게 되었다. 3 월, 1933, 쇼홍은 당원 김조직의 구호 예술 전시회에 참가하여 자신의 분필 그림 두 장을 전시했다. 동시에, 소군의 영향으로 소홍은 문학 창작에 종사하기 시작했다. 5 월 2 1, 65438,0933, 그녀는 첫 단편 소설' 왕언니의 죽음' 을 썼다. 작품은 왕형수 일가의 비참한 처지를 묘사함으로써 지주의 농민에 대한 잔혹한 착취와 억압을 분노하여 고소했다. 이 소설이 발표된 후, 그녀는 또' 슬픔' 이라는 필명으로 연보기,' 다리에 붕대를 감고',' 아내와 수박',' 작은 검은 개',' 추석' 등 소설과 산문을 속속 발표해 문학여행에 나섰다. 견우광장' 은 화가 봉의 옛집으로 마당에 나팔꽃을 심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그것은 도리 수로거리 (지금의 도리 조림거리) 에 위치한 단층집이다. 소홍과 소군은 자주 이곳에 와서 좌익 지식인들의 모임에 참석하고, 나풍, 백랑, 등등. 그들과의 접촉을 통해 소홍은 시야를 넓히고 문학 지식을 늘렸다. 게다가, 그녀는 몇몇 당원들의 애국 진보 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소홍은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소군, 백랑, 서군 등과 함께 배우로 항일공연단체' 스타극단' 에 가입하며 실제 행동으로 항전을 지지한다. 적의 위선 특무기관의 주의로 극단은 공연 전에 해산되었다. 1933 년 8 월 장춘대동일보 문학주간지' 야초' 창간. 소홍은 주요 기고가로서' 야초' 에' 개구리 두 마리',' 벙어리 노인',' 야풍',' 새벽길',' 8 월의 날' 등의 작품을 발표했다. 5438 년 6 월+10 월, 소홍과 소군이 공동 집필한 소설, 산문집' 트레킹' 은 당원 서군 등의 도움으로 하얼빈에서 자비로 출판됐다. 소홍은 슬픈 노래에 서명했고, 소군은 삼랑태에 서명했다. 트레킹' 의 출판은 동북에서 큰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켜 독자들의 광범위한 호평을 받아 소홍이 그녀의 문학 창작을 계속할 수 있는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트레킹' 의 대부분의 작품들이 일제 치하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고 국민의 각성과 투쟁을 칭송하며 뚜렷한 현실 진보 색채를 띠고 특무기관의 의심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박해를 피하기 위해 소홍과 소군은 중국 지하당 조직의 도움으로 6 월 1934 에서 하얼빈을 떠나 대련을 거쳐 배를 타고 청도에 도착했다. 청도에서는 관이로/KLOC-0 호에 처음 도착한 수군네 가족과 함께 살고 있다. 소군은 당시' 청도 조간 신문' 의 편집장이었고, 소홍은 부지런히 글을 써서 유명한 중편소설' 생사장' 을 빠르게 완성했다. 이 기간 동안 그들은 상해의 노신 선생과 연락을 취해 그의 지도와 격려를 받았다. 청도 정세가 긴장되어 지하당 조직이 심각하게 파괴되어 수군이 체포되고 소홍과 소군이 위태로워졌다. 1934 10 샤오홍과 샤오군이 청도를 떠나 상해로 간 후 두라로 부선방 2 층에 살고 있다. 노신 선생은 그들이 상해에 도착한 후의 생활, 사상, 글쓰기에 관심이 많았지만, 당시 상해의 험악한 환경과 잔혹하고 복잡한 투쟁으로 그들은 만날 수 없었고 편지로만 연락할 수 있었다. 노신 선생은 여러 차례 그들에게 편지를 써서, 큰 관심을 표하고, 그들에게 큰 정신적 격려를 주어, 그들에게 방향을 가리켰다. 1934165438+10 월 30 일 소홍과 소군은 내산서점에서 노신 씨를 처음 만났다. 그들은 노신 선생에게 동북의 투쟁 상황과 자신의 경험을 소개했다. 노신 선생도 그들에게 상해와 문예계의 투쟁 상황을 이야기하고 그들의 작품 발표를 추천하기로 동의했다. 떠날 때, 그들의 생활난을 해결하기 위해서, 노신 선생은 그들에게 약간의 돈을 주어서, 아내 허광평이 소홍의 원고를 가지고 돌아오게 하였다. 이번에 노신과의 만남은 소홍과 소군에게 큰 의미가 있었다. 노신과의 상호 이해를 깊게하고, 깊은 감정의 기초를 다졌을 뿐만 아니라, 노신의 세심한 지도를 받고, 인간으로 행동하는 법을 배웠고, 노신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배웠고, 그들이 앞으로 상해에서 발붙일 수 있도록 문학 창작에 종사할 수 있는 길을 닦았다. 65438+2 월 19, 노신은 양원어식당에서 한턱 내고, 소홍, 소군을 마오 방패, 놋쇠, 후풍 등 좌익 작가에게 특별히 소개했다. 이 사람들은 후에 소홍의 좋은 친구가 되어 그녀의 창작과 생활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얼마 지나지 않아 엽자, 소홍, 소군은 노신의 지지를 받아' 노예사회' 를 구성하여' 노예총서' 를 출판했다. 또한 노신은 상해에서의 관계를 이용하여 출판사에 그들의 작품을 적극 추천했다. 소홍 등의 원고는 당시 진망도 편집장의' 태백', 정진탁 편집장의' 문학' 에 소개됐을 뿐만 아니라 양우회사의 조가옥으로 옮겨지기도 했다. 노신의 열렬한 도움으로 샤오홍이 상해에 도착한 후 쓴 첫 단편 소설' 샤오유' 가 곧 태백에서 출판되었다. 이어 산문' 배고픔' 과 단편 소설' 세 명의 지루한 사람' 이 각각' 문학' 과' 태백' 에 발표됐다. 이후 소홍의 작품은 상하이의' 생활지식',' 중학생',' 작가',' 문학계간',' 중류' 등 여러 잡지에 게재됐다. 소홍도 상해 문단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반짝이는 문학스타가 되기 시작했다. 1935 년 6 월 65438 일부터 2 월 65438 일까지 소홍의 중편소설' 생사장' 은' 노예시리즈' 라는 이름으로 상해에서 출간돼 문단에서 큰 센세이션과 강한 반향을 불러일으켜 소홍이 일거에 유명해졌다. 생사장' 은 본명' 보리밭' 으로 불리다가 후풍에 의해' 생사장' 으로 개명되었다. 이것은 그녀가 샤오홍을 필명으로 한 첫 작품이다. 생사장' 은 함락 전후의 동북농촌을 배경으로 구사회 농민들의 비참한 처지를 진실하게 반영하고 피비린내 나는 현실로 일제 통치 아래 사회의 어둠을 무자비하게 폭로했다. 동북농민의 각성과 투쟁을 동시에 표현하며 망국노가 되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침략자와 단호하게 투쟁하는 민족기절을 칭송했다. 생사장' 의 출판은 시대의 요구에 순응하고 민족의식의 각성을 호소하며 국민의 항일투지를 강화하는 데 큰 고무역할을 했다. 소홍은 작품에서 인민의 요구와 소망을 대담하게 반영하고 조국과 인민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며 강한 애국주의 정신을 나타냈다. 노신은' 생사장서' 에서 소홍의 묘사를 칭찬했다. "북방 사람들은 생육하고 강하며, 죽음을 위해 다투며, 늘 종이등을 관통했다. 여성의 세심한 관찰과 이경배교 표기법은 빛과 신선함을 더해 준다. " 생사장' 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사회적 영향력이 크다. 이에 따라 소홍은 1930 년대 중국의 유명한 여작가가 되어 중국 문학사에서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서지' 트레킹' (소설 산문집) 과 쇼군이 공동 저술한 1933 생사장 (중편소설) 1935, 상하이 영광서점 1980, 흑룡강인민공화국 산문 1936, 문생의' 다리' 1936, 문생의' 소달구지 위' 충칭 시대 서점' 루쉰 선생을 회상하다' 1940, 충칭 여성생활사' 마백악' (중편) 194 1, 충칭 시대 서점 1979, 흑룡강인의 손 (소설) 1943, 계림 방원 서점 3 월 (소설) 1948, 홍콩 해양서점 소홍선집 (단편 소설집) 198 1, 흑룡강인 소홍 단편 소설 1982, 흑룡강인 소홍 산문선 1982, 백화소홍 (중국 현대작가 작품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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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홍 소개
샤오홍은 중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름이다. 소홍, 현대의 유명한 여작가는 1933 에서 자신의 비용으로 그녀의 첫 시집인' 소군과 함께 트레킹' 을 출판했다. 노신의 도움과 지지로 1935 (필명 소홍으로) 는 명작' 생사장' 을 출판했다. 1936 년, 정신적인 고민에서 벗어나기 위해 일본을 여행하며 도쿄에서 산문' 고독한 생활' 과 장시' 모래알' 을 썼다. 1940 년 단목리양과 함께 홍콩에 도착한 뒤 중편소설' 마버르' 와 유명 소설' 후란하전' 을 출간했다. 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도 있다. 트레킹' (소설 산문집) 과 쇼군이 공동 저술한 1933 (자체 출판),' 생사장' (중편소설) 1935, 상하이 영광서점 1980, 흑룡강인민상석가 (산문집) 1936, 문생의 다리 (소설 산문집) 1936, 문생의' 소달구지 위' 65438 1979, 흑룡강인의 손 (소설) 1943, 계림 방원 서점 3 월 (소설) 1948, 홍콩 해양서점 소홍선집 ( 198 1, 흑룡강인민소홍 단편 소설집 1982, 흑룡강인민소홍 산문집 1982, 백화소홍 (중국 현대작가 작품 책은 7 장으로 나뉜다. 제 1 장은 계절의 변화, 풍경과 민정, 그리고 마을 사람들의 생활에 대한 태도를 포함한 소도시의 모습을 묘사한다. 두 번째 장에서는 마을의 다양한 연말 사건을 설명합니다. 3 장과 4 장은 작가의 할아버지, 그가 어렸을 때 살던 사합원의 인물과 지난 일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다섯 번째 장에서는 작은 재결합 며느리가 학대로 사망하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제 6 장은 한 가정 밖의 인물이 두 명의 삼촌이 있다는 이야기를 썼다. 제 7 장은 가난하고 성실한 이웃인 폰 비뚤어진 입의 이야기를 묘사한다. 이 책은 아동의 시각으로 현지인들의 평범하고 비천하며 가난하고 낙후된 생활 상태와 그들이 얻은 평범하고 무감각한 정신 상태를 진실하고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한편, 작품은 나의 어린 시절 생활에 대한 묘사를 통해 동화 세계를 묘사했다. 현실과 이상 사이에는 뚜렷한 대조가 있다. 전자는 폐쇄, 야만적, 미련, 잔혹, 심지어 황당무계한 황량한 세상으로, 깊은 풍자와 무한한 슬픔으로 가득 차 있고, 후자는 자유롭고 자연스럽고, 아역진이 은은한 낙막과 아름답고 밝은 그림을 가지고 있다. 더러운 현실은 순진무구한' 나' 의 눈을 통해 교묘하게 드러나 노신식의 깊은 연민을 나타냈다. 소홍의 작품에는 책 속의 소인과 악당도 없고, 기복도 없다. 곤충과 개미처럼 대대로 이 오래된 땅에서 번식하고, 정신이 무감각하며, 인간의 생명과 존엄성이 점점 작아지고 있는 평범한 마을 사람들 한 무리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책 속의 활발하고 활발한 작은 원며느리는 단지' 대범하다' 때문에 아무 이유도 없이 맞아 참사할 때까지 맞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늘 칭찬을 받아온 왕언니, 가난한 방앗간 주인과 결혼하여 사람들의 비웃음과 비하의 대상이 되어 결국 사람들의 비웃음 속에서 죽었다. 모두 사람들의 오락에 대한 이야기가 되어 결국 잊혀졌다. 전통문화의 피해자는 자신의 족쇄로 사람을 죽이고 손에도 다른 사람의 피가 묻어 있다. 그러나 이런 잔인한 행위는 극도로 성실하고 선량한 태도로 진행되며 평온하고 안전하다. 훌란 강 자체는 거대한 진흙 구덩이이다. 생명은 여기서 흐름과 발전이 없고, 개혁과 창조는 말할 것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인생명언) 모든 사람들이 낡은 풍습의 수렁에 빠져서 때때로 다른 사람을 물속으로 끌어들인다. 얼마나 무섭고 고지식한 생활 상태인가. 전서를 보면 순수하고 섬세한 언어, 독특한 여성 글쓰기와 아동의 시각, 웅장한 서사 장면과 북방의' 야성과 감상' 의 자연 경관의 생동감 있는 재현, 황당무계하고 무감각한 생존 상태에 대한 작가의 깊은 계시, 순수하고 자유로운 어린시절 세계에 대한 작가의 깊은 기억, 농민의 운명에 대한 연민은 모두 충격적이다. 소홍은 한 세대의 종사인 노신의 현실주의 정신을 계승하여, 행간에 중국 농촌의 추악한 뿌리를 진실하게 써서 봉건종법 제도와 봉건예교의 인민에 대한 박해를 깊이 비판하고 폭로했다. 생존을 위해 발버둥치는 고난 인민에 대해 깊은 슬픔과 깊은 동정을 품고 있다. 이것은 중국 농촌 우화의 걸작이다. 문학의 대가인 마오 방패는' 호란하전' 은 아름다운 서사시, 다채로운 풍속화, 슬픈 가요라고 말했다. 아마도 우리는' 호란하전' 이 소홍휘황찬란하고 운명이 많은 영혼의 슬픈 노래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끝없는 슬픔과 인생에 대한 뼈아픈 깨달음으로 가득 차 있다.
93 찾아보기 21992016-11-13
작가의 소홍한 일생
소홍생애소개 19 1 1 6 월 1 일, 헤이룽장성 호란현의 한 지주가정에서 태어나 장나영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1920 년에 친어머니가 돌아가셨다. 계모는 그녀의 냉막, 아버지에 대해 보수적이고 독재적이어서 연로한 할아버지만이 사랑이 없는 아이에게 약간의 위로를 줄 수 있다. 65438-0927 하얼빈시 제 1 여중학교에 입학하여 회화와 문학을 좋아하다. 1930 년, 아버지는 그녀에게 퇴학을 명령하여 약혼자 왕은가와 결혼할 준비를 했다. 19 살 때, 그녀는 아버지가 자신이 바꾼 부를 선물로 삼기를 원하지 않았고, 삼촌에게 세입자 임대료를 올리지 말라고 권했기 때문에 구타를 당해 가족을 탈출했다.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가 조상의 집에서 쫓겨났다고 선포했다. 나중에 거리에서 그녀를 만나 유랑을 하고, 냉담하게 대하고, 다시는 호란현의 집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193 1, 이 노숙자, 실업, 노숙자 소녀, 조난 때 왕은가를 만났다. 그녀는 먼저 속았다가 버림받고 혼자 호텔에 갇혔다. 1932 그녀가 호텔 주인에게 팔려 빚진 밥값을 지불할 때, 그녀는 쇼군의 도움을 받아 곤경에서 벗어났다. 가을, 그녀는 소군과 결합해 * * * * * * 생활을 시작했다. 그들은 하루에 5 마오짜리 이불, 5 마오짜리' 락바 서클' 을 빌릴 여유가 없다. 한 신발끈은 네 동강이 나고, 다른 하나는 신발끈을 두 동강이 나고, 두 사람은 묶는다. 영하 30 도의 혹한에서 두 사람은 여름 신발을 신고 굶으며 눈밭에서 생계를 꾸렸다 ... 1934 년 일본 위선정부는 만주국에서 파시스트 문화독재주의를 추진하는데, 그녀와 소군은 진보간행물 편집으로 수시로 체포될 위험이 있어 6 월 하얼빈을 떠나 청도로 갈 수 있었다. 5438 년 6 월+10 월, 그들은 청도의 정세 위험으로 상해에 갔고, 그들은 노신과 접촉해 그의 영향을 받아들였다. 1936 년, 소군의 감정 편차로 건강이 좋지 않아 혼자 일본에 갔다. 1937 그녀는 상해로 돌아왔다. 항일전쟁이 발발하자 상하이는' 외도' 가 된 뒤 이공박의 초청으로 이듬해 초 산서민족대학에 가서 교편을 잡고 소군과 헤어지고 1940 년 단목련과 함께 홍콩' 시평' 에 갔다. 194 1 년 65438+2 월, 태평양 전쟁이 발발하자 일본군이 홍콩을 점령했다. 그녀는 심각한 폐병을 앓고 친구의 도움으로 입원 치료를 받았다. 우르릉거리는 포성 속에서 단목련은 그녀를 버리고 도망갔다. 1942 65438+ 10 월 13, 그녀는 의사에게 후두종양으로 오진되어 병세가 악화되었다. 18, 환자는 악성 기관지 확장 진단을 받았고, 두 번째로 후두호흡관을 교체했다. 2 1, 병원은 일본군에 의해 점령되어 일본군 야전병원으로 바뀌었고 환자는 모두 추방되었다. 22 일 전란과 질병에 시달리던 그녀는 32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병이 심할 때, 그녀는 말을 할 수 없었다. 다만 펜으로 종이에 "나는 푸른 하늘과 푸른 물과 영생하고' 붉은 건물' 의 절반을 다른 사람에게 남겨 둘 것이다", "나는 반생을 냉정하게 처리했다. 나는 먼저 죽고, 달갑지 않고 달갑지 않다" 고 썼다. 내 일생의 모든 고통과 발악, 떠돌아다니며 어쩔 수 없이 분투와 성취를 적은 수의 말로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여자로서, 그녀는 그 격동시대의 거의 모든 굴욕을 견뎌냈다. 아버지의 무정함, 약혼자의 첫 반항, 남편의 배신과 연인의 발길이 움츠러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생존을 위한 모든 고난, 민족존엄을 지키기 위한 전쟁의 고통, 남성권 사회의 여성에 대한 억압, 신체상의 각종 병고에 대한 고통 ... 그녀는 하얼빈, 상하이, 일본, 베이징, 충칭, 홍콩 사이에서 떠돌아다니며 허약한 몸으로 굶주림, 추위, 질병, 전쟁에 저항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녀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그녀의 집은 그녀에게 오랫동안 문을 닫았고, 그녀의 나라는 조각조각 침식되고 있다. 그녀의 사랑은 짓밟히거나 응답을 받지 못한다. 그녀의 생활은 괴로움, 오해, 조롱으로 가득 찼지만 기쁨, 평온, 따뜻함은 적었다. 20 세기 초에 가시덤불 속에서 맴도는 새 한 마리가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았습니다! 작가로서 그녀는 무너지지 않고 완강하게 서서 그녀의 유연하고 지속적인 예술적 생명력으로 그 시대를 뛰어넘었다. 1933 의 굶주림과 추위에 그녀는 슬픈 노래의 필명으로 자신의 첫 소설' 버림아' 를 발표했다. 지금부터 194 1 10 년도 채 안 되어 그녀는 거의 백만 자를 썼다. 그중 생사장은 초기 창작의 절정이다. 이 중편소설은 처음으로' 소홍' 이라는 필명으로 노신이 검토, 편집, 순서를 정하고' 노예 시리즈' 를 수입했다. 노신은 그녀에게 "오늘날 중국에서 가장 전도유망한 여작가" 라고 큰 기대를 걸고 있다. 그는 서문에서 이렇게 말했다. "북방 사람들은 생활에서 강인하지만, 그들은 늘 죽음을 위해 투쟁한다." 생사장' 은 문예계에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켜 중국 문학에서 얻을 수 없는 수확으로 불리며 한 시대의 민족정신의 고전적인 글이 되었다. 소홍은 가시덤불에서 피눈물의 길을 죽였지만, 그녀는 자신의 창작을 개인적인 감정의 카타르시스로 여기지 않았다. 그녀는 소재를 여성 생활에 국한하는 것이 아니라 여성 단체, 민족, 인간 집단이라는 집단에 집중했다. 그녀의 예술적 시야는 넓고, 글쓰기 사상은 이성 자각의 상태에 있으며, 언어는 명쾌하고 조화롭고 조용하며 씁쓸함, 음울함, 분노가 없다. 국가에 대해서. 이 점은 그녀의 이후 대표작' 호란하전' 에서 더욱 두드러지고 능숙하게 표현되었다. 《후란 하전》이 거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