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퇴' 는' 시경 국풍 대통일' 에서 따온 것이다. 이전 연구에 따르면, 이 땅은 애국의 통치에 속해야 한다. 쇠퇴' 는 서구 주말과 동주 초기를 쓴 것이다.
서주 동주 시대에는 종법 제도가 점차 성숙하고 안정되어 사회 전체가 노예 사회였다. 서주 설립 이래 줄곧 귀족 세습제를 실시해 왔다. 이 귀족들은 황족과 하층 관원, 예를 들면 사대부, 하층은 일반 서민이다.
이 시기 사회계층이 피라미드가 되어 전체 계층의 흐름이 거의 정체되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네가 태어난 배경은 늙어도 거의 변하지 않을 것이다.
바로 이런 제도의 경직으로 토지가 소수 사람들의 손에 점점 집중되고 있으며, 사회적 갈등은 결국 주나라의 멸망으로 이어졌다.
《시경》의 일부 시에서 우리는 이 시기 인민의 생활이 매우 고달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권력자에 대한 국민의 불만을 볼 수 있고, 그들은 이런 제도에 반대하는 초보적인 의지를 가지고 있다.
다음으로, 노동 인민의 원망을 표현한 이 노래' 몰락' 을 살펴보자.
쇠퇴에 대한 상세한 설명
하강하다
날이 어두워졌다. 날이 어두워졌다. 왜 집에 안 가요? 위군 때문에, 후웨이는 왜 노출됩니까?
날이 어두워졌다. 날이 어두워졌다. 왜 집에 안 가요? 작은 활, 진흙 에 후진타오 웨이?
"쇠퇴, 쇠퇴, 후진? 위군 때문에, 후위 노출? 클릭합니다 시의 "형식" 은 모달 단어입니다. "마이크로" 는 (햇빛) 하락, 황혼 또는 어둠을 의미합니다. 위군' 은' 군주가 아니라면' 을 의미한다. 이슬 속에 있다' 는 것은 거꾸로 된 용법으로' 이슬 속에 있다' 를 의미한다. 날이 어두워졌는데, 날이 어두워졌는데, 너는 왜 집에 돌아가지 않니? 국군이 아니었다면, 어떻게 이슬 속에 있을 수 있었겠는가?
이 두 편의 시는 노동인민이 비인간적인 대우를 받는 것을 묘사하는데, 그들은 귀족을 위해 이렇게 노력한다. 이 시기의 국민들은 귀족에게 들러붙어 자유가 거의 없었다.
"쇠퇴, 쇠퇴, 후진? 위군의 활, 후웨이는 진흙에 있는가? " 이 두 편의 시 중의' 활' 은 신체의 뜻이다. 날이 어두워졌는데, 날이 어두워졌는데, 너는 왜 집에 돌아가지 않니? 군주의 시체가 아니었다면, 어떻게 아직도 진흙 구덩이에 있을 수 있었을까?
상하 두 장은 의미가 비슷하지만,' 도리' 라는 글자를' 활' 으로 바꾸었다. 한 글자의 변화일 뿐이지만 저자 문자의 독창성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와' 활' 은 상하장의 멜로디를 운율시켜 시의 의미를 더욱 실감나게 한다. 전장 작가는 다음 장의 허실을 결합한 묘사가 독자의 상상력을 불러일으켰다. 인민이 수렁에 빠져서 아무도 그들을 구할 수 없고, 그 귀족들도 그들의 고생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그들은 귀족에 대해 매우 반감을 가지고 있는데, 시에서 표현한 이런 의경은 후세의 주의를 끌었고, 줄곧 고전시에 사용되었다.
독서가' 몰락' 하는 느낌
몰락' 은 하층 근로자들이 권력자에게 불평하는 노래로 반문하는 방식으로 그들의 비인간적 대우를 초래했다. 이것은 그 귀족들에게 매우 풍자적이었고, 이것은 당시 노동자들의 마음이기도 했다.
이 시는 매우 짧아서 통편에 32 자밖에 없다. 그러나 그 운은 조화를 이루고, 문장 구조는 참신하다, 특히 글자를 바꾼 후에. "시경" 에는 두 글자, 세 글자, 네 글자, 다섯 글자가 있는데, 이렇게 많은 구조문의 변화는 "시경" 에서 매우 드물다. 이것도 쇠퇴의 큰 포인트이다.
쇠퇴는 현실 생활을 깊이 반영하여 고대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저명한 평론
방우윤은' 원시 시경' 에서 "말이 얕고 깊어서 중국은 무한한 뜻을 가지고 있어 무심코 읽지 않았다" 고 말했다.
쇠퇴' 라는 말은 많지 않지만 의미가 깊다. 여기에는 많은 이치가 포함되어 있는데, 부주의하고 무모한 사람은 다 볼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