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의 운명은 진지한 역사서에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실제 역사가 무엇인지 결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고대 서적이나 문서에서도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오나라를 돌파한 후 강에 가라앉아 산 채로 익사했다. 그 증거는 유명한 "묵자연1장"에서 나옵니다: "그러므로 필건의 죽음은 그의 저항 때문이었고, 맹번의 살해는 그의 용기 때문이었고, 서시의 침몰은 그의 아름다움 때문이었고, 오기의 분열은 때문이었습니다. p>
송나라 요관은 『오악춘추』(동한시대에 지은 책)에서 본 『서시충우』에서 “오왕이 죽고 희자가 죽임을 당했다.” 명나라 심(沈)의 양(陽) 등도 이 책에서 이 기록을 보았다.
두 번째는 오나라를 돌파한 후 범리를 따라 태호로 후퇴했다는 것이다. 당나라의 육광위는 『오제기』에서 '악각서'를 인용한 적이 있다: "서시는 오나라가 멸망한 후 번리에게 돌아와 그와 함께 5호에 갔다." 아래에서 위 문서의 신빙성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Wu Po는 기원전 473년에 태어났고 묵자는 그 무렵에 태어났습니다. 그리고 Yue의 Wu 근절은 당시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일이었습니다. 특히 Mozi와 같은 사람들은 전국에 제자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정보를 받은 사람들." 그러므로 묵자는 불과 수십 년 전에 일어났던 주요 사건을 잘 알고 있어야 하며, 위대한 학자로서 그의 노고가 담긴 첫 번째 기사에서 헛소리만 한다는 것은 전혀 불가능합니다.
제가 인용한 묵지님의 글은 오랜 세월 전해 내려오는 고전이므로, 변조되거나 허위로 표현될 가능성이 없습니다. 비록 묵자가 틀렸다고 해도 그 당시 그의 책은 널리 유포되었다. 그가 처음에 실수를 했다면 수십 년 전에 진실을 알고 있던 많은 사람들이 반드시 기사를 쓰고 지적했을 것이다. 누구도 반박하지 않았으니 이는 시시가 죽은 후 수십 년 동안 이 말이 세계에서 널리 받아들여졌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서시가 판리를 따라 태호에 살았다는 사상은 동한시대가 되어서야 나타났다. 당시 "Wu Yue Chun Qiu"와 "Yue Jue Shu"는 거의 같은시기 였지만 버전은 완전히 달랐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동한 왕조에 의해서 차이가 나타났다고 결론을 내릴 수밖에 없다.
그러나 "Wu Yue Chun Qiu"와 "Yue Jue Shu"의 저자는 모두 Xi Shi와 500년 이상 떨어져 있으며 증인을 찾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서시의 행방에 관한 정보가 어디서 왔는지에 관해서는 신뢰성이 크게 떨어집니다.
아마도 서시는 정말 역사상 행복하게 은퇴했을 것이며, 중국의 역사가 그렇게 잔인하지 않기를 바라기도 합니다. 그러나 문헌 연구의 관점에서 볼 때 장쩌민이 익사했다는 이론이 아마도 더 신빙성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누가 이렇게 잔인하고 미적 취향이 부족한가. 그는 오(吳) 출신이 아니라 부웨(Buue) 왕국의 평범한 군인이어야 합니다. 진 왕조의 "보충 기록"에는 베트남 군인들이 우 궁전으로 돌진했을 때 나무 아래 서시와 정단이 서있는 것을 보았 기 때문에 감히 그들을 화나게 할 수 없었습니다. 이 이론이 사실이라면 오나라가 멸망하고 정단과 함께 포로로 잡혔을 때 서시가 아직 살아 있었다는 뜻이다. Fan Li는 군인들에게서 그런 유명인을 공개적으로 빼앗을 수 없었기 때문에 비밀리에 그녀를 데려갈 기회도 없었습니다. 그녀를 죽일 수 있는 사람들은 평범한 사람들이 아니라 월왕국의 최고위층에 불과했다. Gou Jian은 충분히 훌륭하지 않으면 가능성이 낮습니다. 그러므로 월왕후는 서시를 자루에 담아 강에 빠뜨려 그녀가 나라로 들어오는 것을 막으려 했을 뿐이다. 그러나 그것이 나라에 해를 끼치든, 이익을 얻든, 그것은 모두 묵자가 말한 것을 확증합니다: 시시는 너무 아름다워서 물에 빠졌습니다.
Xi Shi의 역사적 역할은 결정되어 있습니다. Yue 왕과 Fan Li에게는 그녀가 도구이고 자신에게는 장난감입니다. , 그녀는 컵만 될 수 있습니다!
입양을 희망합니다